교육

여주시

여주시, 2023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비대면 교육 실시

여주시, 2023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비대면 교육 실시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3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여주시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자신만의 직업 선택을 위한 자기 분석, 채용트랜드, 기업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 역량 강화 방법 등으로 신규자나 경력자 분야별 맞춤형 취업 성공을 위한 비법을 강의..

여주박물관 유아·초중등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여주박물관 유아·초중등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여주박물관은 2023년 3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유아 및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 여주시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6~7세(2017~2018년생) 단체를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무료로 운영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는 2월 10일(금) 오전 9시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go.kr/museum)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원활한 교육 ..

여주박물관 장애인 대상 교육프로그램 성료

여주박물관 장애인 대상 교육프로그램 성료

Feb 08,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여주박물관에서는 지난 2월 7일(화)에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35명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지역 장애인들이 사회에 적응하여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지역사회적응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예로부터 많은 사람의 취미생활로 알려진 수석 수집을 간접 경험하고자 여주박물관 황마관 1층 남한강수석전시실을 관람하며 복이 들어 오고 부자가 되게 해주는 수석을 만져보고, 토끼와 거북 그림의 ..

여주시 무한돌봄센터, 금융 교육 참여자모집

여주시 무한돌봄센터, 금융 교육 참여자모집

Feb 0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무한돌봄센터 네트워크팀에서는 오는 2월 1일부터 여주시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쉽게 배우는 금융상식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금융상식 교육은 2월 15일(수) 여주시노인복지관에서 1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금융상식 및 금융사기 예방 등에 관심있는 여주시 60세 이상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용회복위원회 은항재 전문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실시하며, 주요 내용은 어려운 금융 관련 내용을 쉽게 알려드리고자 ▲채무자 구제제도..

여주시,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 정기강좌 순항

여주시,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 정기강좌 순항

Feb 0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가 올해 초부터 추진하고 있는 2023년도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 정기강좌가 순항중이라고 전했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디지털 취약계층의 디지털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금번 산북면, 세종대왕면, 강천면, 여흥동, 점동면, 대신면 등 6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추진중인 이 교육은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수강할 수 있다. 주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서 실시하는 만큼 교육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회를 거..

여주박물관 경기예술교육 매칭플랫폼[노는예술, 더하기]공모 사업 선정 “어린이와 함께 판소리

여주박물관 경기예술교육 매칭플랫폼[노는예술, 더하기]공모 사업 선정 “어린이와 함께 판소리

Jan 3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여주박물관은 경기문화재단의 ‘2023 경기예술교육 매칭플랫폼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청년예술단체 ‘전통예술앙상블 테’와 함께 3월과 9월 상하반기에 각각 8주 과정으로 어린이와 함께 판소리 를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공모 사업은 2022년 11월 공모를 통해 선발한 경기도 내 우수한 문화예술교육 단체와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수요처를 연결하여 지속가능하고 자생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여주박물관은 2022년 ..

여주시  치매환자 돌봄가족을 위한 치매기초교육 진행

여주시 치매환자 돌봄가족을 위한 치매기초교육 진행

Jan 28, 2023 | Q기자

 

여주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영성)에서는 치매를 처음 진단받고 막연한 불안감과 부양부담감에 힘들어하는 치매환자의 가족과 보호자에게 치매와 관련된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 교육을 1월 2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 교육」은 치매에 대한 질병이해와 치매환자를 대하는 기본원칙, 의사소통 방법, 부적절한 행동에 대한 대처방법 등으로 구성된 치매기초교육이며. 교육은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여주시치매안심센터에..

여주박물관 겨울방학 전시 . 교육 . 문화 프로그램 다채

여주박물관 겨울방학 전시 . 교육 . 문화 프로그램 다채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여주박물관에서는 2023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전시 및 교육, 문화 프로그램 등 다촘운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1월 3일(화)부터 여주박물관 여마관 2층과 3층 틈새전시 공간에서는 박물관 전통문화교육 ‘민화’와 ‘닥종이 인형 공예’ 수강생들의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계묘년을 맞이하여 풍요와 행운을 상징하는 ‘토끼’를 주제로 ‘방아 찧는 토끼’와 ‘수궁설화도’ 등 민화 작품 8점과 자신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닥종이 인형으로 표현한 작품 5점을 전시한다. ..

여주시립 폰박물관 디지털 캘리그라피 교육

여주시립 폰박물관 디지털 캘리그라피 교육

Dec 27, 2022 | Q편집부기자

 

경기도 여주시 여주시립 폰박물관(시장 이충우)은 1월 10일부터 3월 8일까지(8주) 태블릿PC(탭)를 이용한 ‘폰박물관 디지털 캘리그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3년 폰박물관의 첫 교육인 디지털 캘리그라피는 성인을 대상으로 간단하게 탭과 펜만 있어도 다양하게 여러 가지를 표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테마를 가지고 8주 동안 교육을 진행하며, 태블릿을 처음 써보는 성인들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운영하고자 기획하였다. 디지털로 글씨를 쓰고 그..

여주시, 2022년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연수 성료

여주시, 2022년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연수 성료

Dec 26, 2022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에서는 지난 20일 푸르메소셜팜 교육문화센터에서 평생교육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전문연수는 여주시 평생교육 생태계를 가꾸어 가는 평생교육기관, 시설, 단체, 동아리, 강사 등 평생교육 관계자가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며 네트워킹하고, 향후 여주시 평생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연수는 ▲2022년 여주시 평생학습을여주시 돌아보다(평생교육과) ▲평생학습! 청년세대를 ..

여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추진

여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추진

Dec 26, 2022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오는 2023년 1월 3일(화)부터 2월 2일(목)까지 총 21회에 걸쳐진행하는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여주시 농업인 및 관심있는 자들을 대상으로 읍·면·동 실용교육 10회와 품목별 전문교육 11회를 진행하며 예상교육인원은 1,880명이다.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해당 농업인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에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박중하 기술기획과장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2023년 농사 계획을 잘 세우고, 풍년이 들 수 ..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 수강생 작품전시  “청심루에 올라” 개최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 수강생 작품전시 “청심루에 올라” 개최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여주박물관은 2023년 2월 26일(일)까지 여마관 1층 로비전시홀에서 특별기획전시 「여주 관아와 청심루」와 연계하여 박물관 전통문화교육 ‘전통 서예’ 강좌의 사농 전기중 선생님과 지도를 받은 수강생, 수료생들로 구성된 여강서도연구회 회원들의 작품 18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를 위해 여주시민들은 남한강의 아름다움을 찾아 여주를 방문한 고려와 조선의 문인과 풍류객들이 남긴 한시(漢詩)를 서도(書道)로 되살리고자 노력하였다. 작품 관람을 통해 지금은 사라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