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여주시

여주시 북내면, 2023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여주시 북내면, 2023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Mar 14, 2023 | Q기자

 

북내면(면장 김주남)은 지난 3월 13일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8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북내면 노인일자리 사업은 기초연금을 수령하는 어르신으로 버스짇장, 도로변, 북내면에 조성된 공원등에 환경정화 활동과 제초작업을 하여 북내면의 깨끗하고 밝은 여주 만들기에 앞장서 왔으며 올해도 건강한 노일일자리사업을 실시하고자 결의를 다졌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안내, 협약서 작성하고, 특히 2022년 1월 시행 된 중대재해처벌 법 실시..

여주시 강소농 경영개선교육 실시, 스마트강소농 신규 육성!

여주시 강소농 경영개선교육 실시, 스마트강소농 신규 육성!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강소농가 33명을 대상으로 2023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을 시작했다. 경영개선실천교육은 5월 2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진행되며 강소농 경영개선을 위한 농업경영개선 회계실무, GAP, 저탄소,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교육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앞으로 여주시에서는 경영개선실천교육이 끝남에 따라 이후로 디지털 장비․데이터․인공지능 등 스마트 농업기술 및 스마트 경영혁신 실천을 위한 ..

여주시, 부추연구회 연시총회 및 PLS 농약안전교육 실시

여주시, 부추연구회 연시총회 및 PLS 농약안전교육 실시

Mar 11,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9일 2023년 부추연구회(회장 정동열) 연시총회 및 PLS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전문 농업인 양성으로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여주 부추연구회는 2013년 결성하여 현재 37명의 회원들이 여주시 부추 작목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총회 및 재배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연시총회에서는 2022년 부추연구회 활동 결산과 2023년 연구회..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옥수수재배기술 교육실시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옥수수재배기술 교육실시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치중)는 지난 3월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여주시 옥수수연구회 회원 23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옥수수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약 20년간 옥수수를 연구한 이원구 박사가 실제 농민들이 궁금해하는 옥수수 재배기술에 관하여 상세한 교육을 진행 하였다. 작물연구팀 김영신 팀장은 “옥수수의 생산단가는 오르는데, 도매시장 출하로는 안정적 수입이 확보되지 않아 젊은 농민들이 옥수수 농사에 뛰어들지 않아 안타까운 실정이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 옥..

여주시 흥천면, 2023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여주시 흥천면, 2023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Mar 09, 2023 | Q편집부기자

 

흥천면(면장 이상면)은 지난 3월 6일(월)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23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과 근무 시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 및 근무 일정 등을 설명하며 전반적인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은 앞으로 10개월 동안 월 10일씩 활동하며, 시가지와 체육공원 등 환경 개선 사업 분야에서 힘쓸 예정이다. 이상면 흥천면장은 “2023년 노인일자리..

여주시, 2023년 농업기술 평생교육 개강

여주시, 2023년 농업기술 평생교육 개강

Mar 0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8일(수) 여주시 농업기술 평생교육 교육생 27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 평생교육(e-비지니스 농업인 마케팅과정)을 개강했다. 농업기술 평생교육은 매년 진행되는 교육으로 2023년에는 농산물 e-마케팅 유튜브, 스마트스토어로 다양한 농산물 판매 실습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3월 8일부터 9월 6일까지 매주 1회씩 총 16회(64시간)이며, 5~6월은 농번기 여름방학이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크게 유튜브, 스마트스토어 2과정으로 나뉜다. 유튜브 과정은 ..

오산시, ‘자활사업 참여주민 직무교육’ 실시

오산시, ‘자활사업 참여주민 직무교육’ 실시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7일 자활사업 참여주민 60명을 대상으로 오산지역자활센터 별관에서 제2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창업 생태계의 이해, 창업의 의미, 절차, 주의점, 자활기업의 성공 요인 등을 주제로 오산시 내 저소득층 주민(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에 대한 창업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오산지역자활센터는 자활사업 참여주민을 위해 소양교육, 직무교육 및 참여자 자격증 취득과정 등 다양한 사업을 매년 10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여주시 세종대왕면 행정복지센터, 전직원 친절 교육 실시

여주시 세종대왕면 행정복지센터, 전직원 친절 교육 실시

Feb 2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세종대왕면(면장 장홍기)이 지난 23일 행정복지센터 직원 대상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공감하며 소통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직원 방문/전화 민원 응대 기본사항, 철저한 업무 숙지 후 정확한 안내 철저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세종대왕면은 점심시간(12시~13시) 중 민원실을 개방하여 방문 민원인이 안에서 대기할 수 있도록 안내 중이다. 장홍기 세종대왕면장은 “주민이 만족하실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여주시 포도연구회 믿고 찾는 포도생산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 실시

여주시 포도연구회 믿고 찾는 포도생산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 실시

Feb 25,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믿고 찾는 여주포도를 생산하기 위해 지난 23일(목) 농업기술센터에서 포도연구회원 25명을 대상으로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포도 재배 농업인으로 구성된 여주시포도연구회는 2012년 결성하여 지역 포도 산업의 발전 방안을 연구하는 단체다. 이날 전문기술 교육은 샤인머스킷 및 캠벨 등 품질 높은 포도 생산을 위한 합리적 비료사용, 효과적인 광합성을 위한 적절한 물관리, 포도 생육환경 개선을 위한 과원 조성 방안 등을 중점으로, 충청북도농..

여주시, 한우연구회 한우 개량 및 번식 기술교육 실시

여주시, 한우연구회 한우 개량 및 번식 기술교육 실시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월 23일 한우연구회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길컨설팅 이명식 대표를 초빙하여 『한우 개량 및 번식 기술』 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번 교육은 국내 한우 수급동향, 고급육 생산을 위한 정액 선별방법, 송아지 질병 예방을 통한 폐사율 감소 교육 등 농가 경영비 감소 및 소득 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추진하였다. 배영주 축산 담당지도사는 “최근 사료가격 폭등에 경영비용 증가 및 한우 가격 하락으로 인하여 한우 농가들이 큰..

여주시립 폰박물관, 스토리텔링으로 ‘앱툰’만들기 교육 운영

여주시립 폰박물관, 스토리텔링으로 ‘앱툰’만들기 교육 운영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여주시(시장 이충우) 여주시립 폰박물관에서 여주 관내 초등학생(2~4학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의 하나로 “상상의 나래를 펼쳐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상의 나래를 펼쳐라!”는 스토리텔링으로 ‘앱툰’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기반의 웹소설, 웹툰이 성행하고 있는 현재, 아이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동원하여 이야기를 구성하고, 기획하여 ‘앱’을 통하여 표현해보는 수업이다. ‘앱툰’의 배경과 등장인물을 활용하여 직접 장면을 표현함으로써 장면마다 배경·..

여주시 2023 상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 수강생 모집

여주시 2023 상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 수강생 모집

Feb 2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치중)에서는 3월 6일부터 3월 15일까지 여주시 농업인 전문능력 함양과 농촌생활 활력증진을 위한 2023년도 상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생활기술전문교육에서는 건강한 홈파티요리, 여주명품떡교실, 유기농베이커리, 플로리스트 꽃꽂이 등의 4개 과정이 진행된다. 건강한 홈파티요리 및 유기농 베이커리 과정은 여주농산물을 이용하여 농산물 소비 확대와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 ‧ 디저트의 대중화를 위하여 개설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