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주시

광주시,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민원 응대 교육 실시

광주시,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민원 응대 교육 실시

Sep 22, 2022 | 기자

 

광주시는 22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를 맞아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 직원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실시했던 전화친절 모니터링을 통해 대민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자 했던 계획의 연장으로 전반적인 민원 응대 방법, 민원 실제 사례 공유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실제 광주시의 민원 사례를 공유하며 올바른 민원 처리 방법, 전화 응대 요령 등 일선 업무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 8기 공약..

광주시, 수해복구 위해 민방위 교육 면제

광주시, 수해복구 위해 민방위 교육 면제

Sep 21, 2022 | 기자

 

광주시는 시민들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해 2022년 민방위 교육을 면제 처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민방위 교육 면제는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인해 광주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재난극복을 위한 민방위 교육 면제를 시에서 행정안전부에 건의, 승인받아 이뤄졌다. 면제 대상은 특별재난지역 선포일인 8월 22일 기준,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된 민방위 대원이며 선포일 이후 타 지역으로 전출한 대원은 면제되나 선포일 전에 전출한 대원은 면제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광주시, 고품질 팔당愛감귤 재배 중점 교육

광주시, 고품질 팔당愛감귤 재배 중점 교육

Sep 20, 2022 | 기자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일 고품질 ‘팔당愛감귤’ 생산을 위해 광주시 감귤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현장컨설팅을 추진했다. 이날 교육은 감귤 수확 3년 차에 접어드는 농업인의 생산역량 강화 및 재배 기술 상향평준화를 통한 균일품질 생산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컨설팅은 농가 하우스를 차례로 방문해 현장 문제 해결 중심의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수확 전 당도 향상과 산도 조절을 위한 물관리에 대해 중점 교육했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8~2019년 퇴촌면, 남종면을 ..

광주시 소규모 미용영업자 60명에 ‘신기술’ 무료 교육

광주시 소규모 미용영업자 60명에 ‘신기술’ 무료 교육

Sep 15, 2022 | 기자

 

(사)대한미용사회 광주시지부는 지난 14일부터 관내 연매출 4천800만원 이하의 영세 미용 영업주 60명을 대상으로 ‘신기술 교육 및 경영컨설팅’을 3기로 나눠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시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는 각종 대회 등을 통해 기술력이 입증된 베테랑 헤어 디자이너가 최신 트랜드(유행)를 반영한 커트, 펌, 붙임머리 등 미용 기술을 3주에 걸쳐 실습 수업한다. 특히, 실습과 함께 매출 증가를 위한 미용업소 운영 전략, 성공 미용업소의 경영 노하우도 알려..

광주시, 통합사례관리 맞춤형 컨설팅으로 직원 역량 강화

광주시, 통합사례관리 맞춤형 컨설팅으로 직원 역량 강화

Sep 01,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 무한돌봄센터 및 남부·북부무한돌봄센터,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대상으로 ‘2022년 광주시 맞춤형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열린 컨설팅 교육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례관리정책지원센터 이종은 선임이 시와 읍면동 사례관리분야 팀장과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컨설팅은 광주시의 통합사례관리 현황과 기록을 점검해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고 과정별 취약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 부서간 업무 편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 참여자 모집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 참여자 모집

Aug 31,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어린이의 가정 내 독서문화 장려를 위해 1인 1질의 전집을 제공하는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3차로 진행하는 전집 대출 서비스는 시립중앙·오포·초월·곤지암·능평 5개 도서관에서 총 337질의 전집을 제공하며 서비스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희망도서관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내 도서관 회원 중 이용 내역이 우수한 가정(최근 3개월 동안 연체내역이 없고 대출 횟수가 높은 가정) 순으로 선정하며 한부모가정 및 ..

광주시, 독서의 달 독서문화행사 운영

광주시, 독서의 달 독서문화행사 운영

Aug 30,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6개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도서관과 함께 웃자, 읏짜!’라는 슬로건으로 9월 한달간 ▲도서관 사진 공모전 ▲광주시 한책 N행시 짓기 ▲도서대출자 행운의 뽑기판 ▲제적회원구제 ▲원화전시 ▲독서장려 홍보물 배부 행사가 진행된다. 도서관별 주요 특강으로는 ▲시립중앙(美 갤러리 연계 특강) ▲오포(꼴라그래피 체험 특강) ▲초월(왜 띄어 써야 돼? 작가특강) ▲곤지암(스마일 퐁퐁 플라워 클래스) ▲능평(네모네모 체육시..

광주시 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및 우울 극복 프로그램 진행’

광주시 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및 우울 극복 프로그램 진행’

Aug 29,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자살예방센터는 하반기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오는 9월부터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생명지킴이란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해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그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기관, 전문가)에 연계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센터는 올해 6월까지 중·고등·대학생, 기관종사자, 자원봉사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4천700명의 생명지킴이를 양성했으며 지속적인 교육으로 자살 위기 대상자를 조기 발견해 대응하기 위한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

광주시 여성문화센터, 2022년 하반기 수강생 모집

광주시 여성문화센터, 2022년 하반기 수강생 모집

Aug 29,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2022년 광주시 여성문화센터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9월부터 12월까지이며 자격증 취득반, 외국어반, 생활취미반으로 15개 과목의 수강생 150명을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 대상은 광주시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며 신청은 9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선착순이며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장소는 광주시 여성문화센터(광주시 포돌이로 59-19, B2층)이며 ..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수료식 개최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수료식 개최

Aug 2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최근 시립중앙도서관에서 ‘2022년 여름 독서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여름 독서교실은 정보 문해력 향상을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교육과 정보활용 교육을 진행하는 강좌로 매년 방학마다 시립중앙·오포·초월·곤지암·능평 5개 도서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22년 여름 독서교실은 도서관 별 4일씩(8.16. ~ 8.22) 진행했으며 ▲시립중앙(등대여행 갈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오포(모두를 위한 ‘집’으로 놀러와) ▲초월(부자..

향기로운 봉사회, 장학증서 수여

향기로운 봉사회, 장학증서 수여

Aug 23,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삼동에 위치한 향기로운 봉사회는 최근 광남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된 6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장학증서를 수여 받은 장학생은 1회성으로 지급하는 장학금이 아닌 1년에서 10년까지 매월 장학금을 지원하는 ‘생활 장학생’으로 선발된 청소년이다. ‘향기로운 장학생’은 회원과 지역주민, 행정복지센터,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향기로운 장학회의 단계별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한다. 이황용 향기로운 봉사회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지역의 ..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대면 어린이 체험관“도담도담 튼튼 광장 실시”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대면 어린이 체험관“도담도담 튼튼 광장 실시”

Aug 1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센터 내 등록 어린이 급식소 약 46개소를 대상으로 대면 어린이 체험관 ‘도담도담 튼튼광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도담도담 튼튼광장은 7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로 화요일은 만 1-2세, 금요일은 만 3-5세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센터 등록 급식소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신체 및 인지발달을 고려한 요리 및 미술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식생활 변화를 목적으로 하였으며, 대상 연령별 수준을 고려하여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