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주시

광주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고위직 공무원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광주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고위직 공무원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9일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기관에서의 성희롱·성폭력을 방지하고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자 실시한 고위직 공무원 대상 맞춤형 교육으로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강사를 맡아 강의를 진행했다. 염 소장은 4대 폭력 예방에 있어서 간부 공무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 관련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

광주시, 2022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 실시

광주시, 2022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 실시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5일 시청에서 공동주택단지 경비책임자 및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2022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당 교육은 공동주택단지 경비책임자 및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가 매년 받아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공동주택단지 경비책임자 및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 240여명이 참석했다. 방범 교육을 맡은 이진 (사)한국경비지도사협회 중앙회장은 공동주택 주요 범죄사례와 예방대책 및 대응 요령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 소방안전 교육을 맡은 광주소방서..

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교육생 모집

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교육생 모집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광주시민 860명을 대상으로 2023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새로운 농정시책 안내와 품목별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과정은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아열대작물, 양봉, 토마토, 고추, 소형농기계, 로컬푸드 생산자 등 14개 과정으로 16회로 진행된다. 교육은 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생 모집은 11월 28일부터 12월 23일까지 ..

광주시, 안전한 먹을거리 공급을 위한 ‘축산물 위생관리 교육’ 실시

광주시, 안전한 먹을거리 공급을 위한 ‘축산물 위생관리 교육’ 실시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18일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센터에서 ‘2022년 축산물 위생관리 보수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축산물 관련 위생관리 교육을 통한 영업자의 위생 의식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축산물의 위생관리체계, 준수사항, 주요 위반사례 등 영업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관계자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축산물의 위생적인 관리강화로 소비자에게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

광주시, 적극행정 및 규제혁신 역량강화 교육 실시

광주시, 적극행정 및 규제혁신 역량강화 교육 실시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최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광주시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역량강화’ 온라인 영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적극행정과 규제개혁에 대한 광주시 공직자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경찰인재개발원 공일환 경감을 초빙해 진행했으며 공 경감은 ‘적극행정에 숨은 심리학의 비밀’, ‘규제개혁의 이해와 적용’이라는 주제로 적극행정 사례와 실천 노하우, 규제개혁의 개념과 목적 등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이어 적극행정 및 규제..

광주시, 2022년 공직자 홍보교육 실시

광주시, 2022년 공직자 홍보교육 실시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11일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정을 펼치기 위해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공직자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공직자 홍보교육에는 공직자 150여명이 참여했으며 실무자의 홍보 기획능력을 배양시켜 시정을 보다 쉽고 알기 편하게 시민들에게 알려 시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홍보교육은 ㈜커뮤니케이션컨설팅앤클리닉 백승권 대표가 강사로 나서 ‘기사작성의 원리와 뉴스밸류’, ‘보도자료 구성 및 작성원리’ 등의 주제로..

광주시, 하반기 외국인 법률 및 금융교육 실시

광주시, 하반기 외국인 법률 및 금융교육 실시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5일 광주시가족센터에서 관내 외국인 주민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자 외국인 법률 및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외국인 법률 및 금융교육은 관내 외국인 주민 및 결혼이민자 20명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진흥원 김찬흥 전문강사가 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장소 제공, 대상자 홍보 및 모집 등은 광주시가족센터의 협조를 받았다. 이날 실시한 법률 및 금융교육은 상반기에 실시한 법률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상반기에 추진한 이혼, 폭..

광주시, 반려 식물 심화 교육 추진

광주시, 반려 식물 심화 교육 추진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식물을 기르고 싶지만 방법을 잘 모르는 많은 시민을 위해 ‘반려 식물 심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나도 식물을 잘 키울 수 있을까’라는 테마에 맞춰 우리 집에 어울리는 반려 식물 종류 알기, 물과 영양관리법, 병해충 발생할 때 대처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교육생이 키우는 화분 분갈이 실습 등을 통해 강사들이 반려 식물을 점검해주고 키우기 적합한 식물을 추천해준다. 특히, 평일에 시간을 내기 힘든 바쁜 직장인과 1인 가구를 위해 주말반을 개..

광주시, 2022년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광주시, 2022년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2년 광주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기존 위원들의 임기 만료에 따라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및 부의장 선출과 2022년 평생교육 추진 성과를 보고한 후 2023년 사업 계획(안)에 대해 협의했다. 평생교육협의회는 내년도 주요 사업으로 △검천평생학습센터 운영 활성화 △광주시민대학 운영 △평생학습관 건립계획(안) △평생학습 사회공헌단 구성 운영(안)에 대해 위원들의 이견 없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발표된 ..

광주시보건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광주시보건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보건소는 11월부터 2개월간 법정 의무대상자인 보육교사 및 리조트 시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 중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등의 응급상황 발생 시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으로 신속한 대처를 위해 가슴압박 연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작동을 시작하면 안내 음성이 나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위..

광주시 광남2동, 노인 일자리 참여자 노인성인지 소양 교육

광주시 광남2동, 노인 일자리 참여자 노인성인지 소양 교육

Oct 20, 2022 | 기자

 

광주시 광남2동은 지난 19일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노인성인지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에서 주관했으며 어르신들이 성에 관한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켜 보다 나은 노후생활을 보내시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홍경남 강사가 맡아 노년의 성평등한 의사소통, 노년의 성폭력 예방교육 ‘용기를 내어도 당당할 나이’, 당당한 황혼연애 ‘사랑에도 공부가 필요하다’라는 세 가지 소제목으로 진행했다. 이와 관련 이상오 동장은..

광주시, 2023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218억원 의결

광주시, 2023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218억원 의결

Oct 20, 2022 | 기자

 

광주시는 지난 18일 ‘2023년도 교육경비 보조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218억원을 심의·의결했다. 교육경비 지원 대상은 2023년도 개교 예정인 능평초, 쌍동초, 태전중을 포함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등 58개교와 사립유치원 11개원이다. 주요 역점 사업으로는 학생들과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학교 복합화시설 및 교육환경 개선사업, 무상급식‧교육‧교복 지원 등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사업, 학생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