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주시

광주시, 국·공립어린이집 4개소 개원

광주시, 국·공립어린이집 4개소 개원

Mar 16,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15일 양질의 공보육 확충을 위해 신규 국·공립 어린이집 4개소 합동 개원식을 개최했다.이날 신규 개원하는 어린이집은 힐스가온(힐스테이트 태전 5단지), 힐스라온(힐스테이트 태전 4단지), 한아람(힐스테이트 태전 7단지), 양벌(e편한세상 오포4차) 어린이집 등 4개소이며 신규 개원을 통해 총 192명의 영·유아가 국·공립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8월 각 입주자대표회의와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한 후 10월 위탁 운영업체 선정과..

광주시, 봄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

광주시, 봄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

Mar 07,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지난 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관내 학교급식소 및 식재료 공급업체 등 33곳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초·중·고등학교 개학 초기에 식중독을 예방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학기 초에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만큼 식재료의 위생적 보관·관리 및 개인위생 관리, 위생적 취급기준 등 미비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등에 식재..

광주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설명회’ 성료

광주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설명회’ 성료

Feb 28,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지난 23일 경안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2019 혁신교육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날 설명회는 광주시에 거주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 등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혁신교육지구 추진단 경과보고, 청소년 제안 발표, 초청강사 강의 순서로 진행됐다.강의는 박현숙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교육 담당자가 시흥시 혁신교육지구의 운영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광주의 특색에 맞는 사업 추진을 위해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

광주시민장학회, 236명에게 장학금 4억6천880만원 지급

광주시민장학회, 236명에게 장학금 4억6천880만원 지급

Feb 28,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민장학회(이사장 이원범)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중·고·대학교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장학증서 수여대상은 2019년 광주시민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 119명 △고등학생 104명 △중학생 13명 등 모두 236명이며 장학금 4억6천880만원이 지급됐다.특히, 올해는 광주시 출연금을 장학 사업에 직접 사용한 첫 해로 예년보다 장학생 2.5배 더 확대 선발해 광주시의 인재 양성에 대한 강한 열망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

광주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설명회’ 개최

광주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설명회’ 개최

Feb 16,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오는 23일 경안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2019 혁신교육지구 설명회’를 개최한다.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말하며 지난 1월 광주시와 경기도교육청은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했다.이번 설명회는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 등을 대상으로 광주시 혁신교육지구 추진단에서 진행하며 ▲혁신..

광주시, 중학교 신입생에 무상교복 지원

Jan 09,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학부모의 교복구입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올해부터 중학교 무상 교복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중학교 무상 교복지원 사업은 광주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협력 사업으로 시 25%, 도 25%, 도교육청 50%의 사업비를 분담해 시행하며 시는 지난 12월 시의회의 의결을 얻어 2019년도 교복지원 예산으로 2억2천965만원을 확보했다.지원대상은 광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으로 교복은 각 학교..

광주시, 보육사업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광주시, 보육사업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Dec 23, 2018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9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시는 정부 보육정책 수립 및 집행 기여도와 지자체 특수시책 개발,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 보육관련 제도 개선 수범사례 분야의 공로를 높게 평가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시는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신규 공동주택 내 관리동 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해 오는 2019년 3월 개원을 목표..

광주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송정초 신설 설치 업무 협약 체결’

광주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송정초 신설 설치 업무 협약 체결’

Dec 23, 2018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20일 시청 시장실에서 송정지구 내 신설되는 송정초등학교의 학교설치 업무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은 2009년 5월 개정된 ‘학교용지법’에 의거 ‘지방자치단체’ 등이 시행하는 개발사업 부지 내 신설 학교에 대해 학교설치 후 교육지원청에 무상 공급해야 하는 규정을 근거로 추진됐다. 그러나 그동안 시와 교육지원청은 학교시설 설치 분담액에 대한 이견이 커 협약에 난항을 겪어왔으나 시가 인근 탄벌초의 과대·과밀 해소와..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재위탁 운영 협약체결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재위탁 운영 협약체결

Dec 02, 2018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는 30일 시장실에서 동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재위탁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으로 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오는 2019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센터 운영을 맡게 됐다.이에 앞서 시는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원 등을 수행할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재위탁 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공개 모집 공고를 실시했으며 접수된 기관으로부터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식품·영양·급식·위생·행정 등 각 분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