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주시

광주시 오포1동, 공무원 민원 친절교육으로 민원서비스 UP

광주시 오포1동, 공무원 민원 친절교육으로 민원서비스 UP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오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19일 공무원들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이 민원인들과 보다 원활하게 소통하고 더욱 친절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 내용은 민원처리 절차, 고객상담 기술, 갈등조정 방법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한명수 오포1동장은 “민원은 시민들의 권리와 의무를 담은 중요한 문제이다. 이에 따라 공무원들은 더욱 전문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

광주시, 월 2회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광주시, 월 2회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올해부터 아동의 보호권 확립과 아동학대 인식 개선을 위해‘찾아가는 사례중심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추진한다. 지난 18일 경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실시했으며, 20일 광남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유관단체 위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광주시에서 아동학대전담공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아동보호팀장이 직접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향후에도 경기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해 일반 ..

광주시가족센터, 꿈나무들이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문화 다양성 이해 교육”진행

광주시가족센터, 꿈나무들이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문화 다양성 이해 교육”진행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가족센터는 지난 14일 광남초등학교 5학년 8학급을 대상으로 지역주민 인식개선과 사회통합을 위한 "문화다양성 이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일본, 볼리비아,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 다양한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8명의 강사가 직접 준비한 교육자료로 각 나라의 문화를 알리고 전통의상 및 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친구들 나라의 옷을 입고, 말을 배우고, 함께 놀아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 재..

광주시 공무원,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주 제로 역량강화 교육 실시

광주시 공무원,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주 제로 역량강화 교육 실시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050 광주시 탄소중립 실현 목표 달성을 위한 탄소중립 역량강화 교육을 지난달 3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탄소중립에 대한 공무원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중립 정책 추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직장 및 일상생활 속에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광주시 탄소중립 정책자문관인 조용성 고려대 교수가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사회..

광주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간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간 업무협약 체결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9일 시청에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능평초 복합화시설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업무협약’ 및 ‘광주진로체험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업무협약’ 등 2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협약 주체인 방세환 시장과 김성미 광주하남교육장, 전종구 능평초등학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능평초등학교가 체결한 ‘능평초 복합화시설 운영 및 관리 업무협약’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능평초등학교를 설립함에 따라 시가 협력의 일환으로 237억원의 예산을 투..

광주시, 2023년 청년층 직무교육 ‘퍼스널컬러 전문가’ 양성 과정 운영

광주시, 2023년 청년층 직무교육 ‘퍼스널컬러 전문가’ 양성 과정 운영

Mar 28,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관내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퍼스널컬러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 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39세 청년 구직자이며 교육은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4월 5일부터 14일까지며 참가 신청서를 구비해 광주시청 3층 일자리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퍼스널컬러 전문가(외부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며 1일에는 색상, 명도 및 채도의 이해에 관해 교육하며 2일는 전날 교육을 바탕..

광주시,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 실시

광주시,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 실시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71명을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전보건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과 직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일자리 유형별 직무 및 복무규정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을 해주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자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행정복지센터, 교육기관, 비영리민간단체기관, 도서..

광주시, 광주배움터 제9회 성인 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광주시, 광주배움터 제9회 성인 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지원하는 성인 문해 교육기관인 광주배움터는 지난 14일 제9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광주배움터는 1단계(초등1~2학년), 2단계(초등3~4학년), 3단계(초등5~6학년)까지 각 단계별 교육 시간을 이수하면 검정고시 없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학력인정 기관으로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2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 및 가족, 재학생 등이 참석했으며 졸업식은 전 과정을 이수한 3명의 졸업생에게 초등학력 인정서를 수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상장 수..

광주시, 과수화상병 예방 교육 및 약제 지원

광주시, 과수화상병 예방 교육 및 약제 지원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7일 과수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과‧배 재배 농가 100명을 대상으로 과수화상병 예방 의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행정명령 준수사항과 약제 살포 방법 등의 내용을 중점으로 진행했으며 꽃 피기 전(1차)과 개화기(2‧3차)에 방제할 약제 3종을 무상으로 배부했다. 또한, 과수화상병을 효과적으로 방제하기 위해 관내 10개 과원에 설치한 화상병 예측정보 시스템을 활용해 개화기 동안 화상병 감염 위험도를 예측하고 약제..

광주시 치매안심센터, 퇴촌면에서 치매 파트너 교육 실시

광주시 치매안심센터, 퇴촌면에서 치매 파트너 교육 실시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퇴촌면은 지난 6일 광주시 치매안심센터 지원을 받아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치매 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치매조기 검진의 중요성 △치매예방 방법 △치매에 대한 이해 등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치매 예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개선된 것 같다”며 “앞으로 치매예방 수칙과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석봉국 면장은 “관내 쾌적한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해..

광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1차 교육 및 회의 개최

광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1차 교육 및 회의 개최

Feb 28,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제1차 역량 강화교육 및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여성가족재단의 박재규 강사가 맡았으며 성인지 관점의 지역환경 안전모니터링의 필요성 및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이어 2부에는 귀갓길 환경 모니터링 및 개선사업인 ‘행복보듬길 조성사업’의 대상지 선정 및 추진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서영순 시민참여단장은 “지난해 시민참여단의 참여로 지역 환경이 변화되는 모습을 보며 활동에 보람을 느꼈다”며 “..

광주시 드림스타트, KSD 나눔재단과 경제·금융 교육 실시

광주시 드림스타트, KSD 나눔재단과 경제·금융 교육 실시

Feb 27,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드림스타트는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27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KSD 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으로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초등학교 저‧고학년 대상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금융을 지원해 현명한 소비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는 ‘용돈 관리와 현명한 소비’ 수업을,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금융과 디지털 금융’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