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주시

광주시, 2022년 상반기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 수여식 개최

광주시, 2022년 상반기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 수여식 개최

Jul 27,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2022년 상반기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를 모범적으로 돌보고 있는 보육교직원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경기도지사를 대신하여 방세환 광주시장이 표창장을 전수했다. 표창 대상자는 박희진 교사(광주어린이집), 김은영 교사(새롬어린이집), 노정화 교사(사임당어린이집), 최지은 교사(장지어린이집) 등 보육교사 4명으로, 투철한 사명감으로 영유아 보육에 헌신한 공이 인정되어..

광주시, 민방위 1차 보충 교육 실시

광주시, 민방위 1차 보충 교육 실시

Jul 2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민방위 1차 보충 교육(사이버)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1차 보충 교육은 지역‧직장 민방위대 등 모든 민방위대원 중 본교육 미이수자 6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기존의 민방위 교육은 연차별로 1~2년 차는 4시간 집합교육, 3~4년 차는 2시간 사이버교육, 5년 차 이상부터는 1시간 사이버교육을 받도록 되어 있으나 행정안전부 방침에 따라 상반기 본교육과 마찬가지로 집합교육 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

광주시, 2022년 검천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평생학습자 3기 모집

광주시, 2022년 검천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평생학습자 3기 모집

Jul 2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19일까지 ‘2022년 검천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평생학습자 3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제과제빵 ◆바리스타(커피인문학‧핸드드립<심화~자격증>‧자격증반) ◆목공(기초~심화‧집중‧서각반) ◆도예토 수업이며 성인 정규과정은 평일 오후 및 일요일 오전에 운영한다. 그 외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은 평일 오전, 가족 주말 프로그램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시민들의 학습..

광주시 드림스타트, 용인 외대부고가 함께하는“여름방학 하계캠프”

광주시 드림스타트, 용인 외대부고가 함께하는“여름방학 하계캠프”

Jul 22,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드림스타트는 협약기관인 용인 외대부고와 ‘여름방학 하계캠프’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4박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멘토들의 학습 노하우와 지식체계를 접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아동의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 15명이 참여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창의수학 ▲창의과학 ▲독서와 토론 ▲사회 ▲스포츠 과학 ▲필라테스 등 다양한 ‘정규수업’과 ▲용인 외대부고..

광주시, 산업재해 예방 교육 개최

광주시, 산업재해 예방 교육 개최

Jul 19,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19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에서 관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산업재해 예방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제정돼 올해 1월 27일부터 단계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관내 중소기업 경영책임자의 기업 운영에 대한 심적 부담을 경감시켜 주기 위한 기업SOS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관내 중소기업 60여개 사가 참석했으며 광주시,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성남고용센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중대재해 처벌 등..

광주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생애주기별 치유농업 프로그램 추진

광주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생애주기별 치유농업 프로그램 추진

Jul 19,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코로나19 시대에 사명감으로 묵묵히 일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을 위한 ‘생애주기별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힘든 직장인들이 식물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하고 삶의 활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내 마음을 읽어주는 향기 치유’와 ‘내 마음을 담는 원예 치유’로 구성됐다. 신청 대상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로 오는 21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과 도시농업팀(760-22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중년남성 요리교실’ 개강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중년남성 요리교실’ 개강

Jul 18, 2022 | 안성시청기자

 

- 양성평등문화확산사업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5일 한경대학교 자연과학관 조리실에서 ‘중년남성 요리교실’ 개강식을 가졌다.‘중년남성 요리교실’은 2022년 안성시 양성평등문화확산사업으로 선정돼 이달 15일부터 오는 9월 2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8회기 과정으로 운영되며, 중년남성과 맞벌이 남성 20명이 참여한다.개강식 요리는 동파육과 해파리냉채로 다소 어려운 레시피를 간단하고 손쉽게 만들어 참여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참여자들은 “이번 중년남성 요리교실을 ..

광주시, 집단시설 종사자 결핵 예방 교육 실시

광주시, 집단시설 종사자 결핵 예방 교육 실시

Jul 1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보건소는 오는 22일과 8월 25일 관내 집단시설 800여 개소를 대상으로 ‘2022년 집단시설 종사자 결핵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결핵 발생 시 파급력이 큰 집단시설 ▲의료기관 ▲어린이집 ▲교육기관 ▲아동·노인·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집합교육과 온라인 교육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1차 교육은 오는 22일 광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3층 다목적실에서 70명을 대상으로 집합 교육을 실시하며 8월 25일에는 600여명을 대..

광주시, 사회복지업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광주시, 사회복지업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Jul 1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업무교류 기회가 축소되면서 복지제도 확대 및 변경 등에 있어 누락 되기 쉬운 복지 실무를 중심으로 읍면동 복지서비스 현장에서 주민과 최접점에 있는 사회복지 담당자와 간호직 공무원의 직무 역량을 향상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행정안전부 이영광 사무관을 초빙,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도에 대해 강의하고 ..

광주시, 하반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광주시, 하반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Jul 15,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20일부터 8월 9일까지 3주간 2022년 하반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반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시민들의 배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하며 운영 장소는 오포‧초월‧곤지암읍‧도척‧퇴촌남종면‧경안‧탄벌‧광남2동 등 8개 평생학습센터(주민자치센터)로 프로그램 수요 조사 시 신청해 선정됐다. 모집 프로그램은 생활원예, 부동산 투자 및 거래사..

광주시 신현리 마을회, 신현초등학교에 도서 기탁

광주시 신현리 마을회, 신현초등학교에 도서 기탁

Jul 13,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마을회는 지난 12일 신현초등학교 도서관을 방문해 아동도서 1천966권(1천98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식은 2022년 발전소 주변 지역 기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김웅중 신현리 이장은 “도서 기증을 통해 신현초등학교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최광옥 신현초 교장은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도서를 기탁해 주신 신현리 마을회에 진심으로 감..

광주시 광남1동, 노인 일자리 혹서기 안전교육 실시

광주시 광남1동, 노인 일자리 혹서기 안전교육 실시

Jul 12,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광남1동은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혹서기 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폭염 대비 건강 수칙과 응급상황 대비 요령, 실외 안전사고 예방 수칙, 교통 사고 및 골절사고 예방법, 사고 예방을 위한 시니어 체조 등의 내용을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 또한,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대책으로 모자, 쿨토시 등 혹서기 대비 용품을 지급했다. 서방원 동장은 “폭염에도 지역사회 환경개선 및 공익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