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파주시

파주시, ‘발명 교육 활성화 협약식’ 개최

파주시, ‘발명 교육 활성화 협약식’ 개최

Oct 13, 2023 | Q기자

 

파주시는 12일 세경고등학교에서 세경고등학교, 서영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시 교육지원청과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발명 교육 활성화 협약식을 가졌다. 발명 교육 활성화 협약식은 세경고등학교와 서영대학교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의 직업계고 발명 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는 지역과 학교가 동반 성장하는 데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학교와 지자체 기관이 교육자원 공동활용 및 지역사회 교육활동 등을 협업하고, ..

파주시 새마을회, ‘미세먼지 없애기 사업’현장 교육 실시

파주시 새마을회, ‘미세먼지 없애기 사업’현장 교육 실시

Oct 10, 2023 | Q기자

 

파주시 새마을회는 10월 6일 월롱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와 지역 주민들이 모인 가운데 미세먼지 없애기 사업인 ’우리 마을 공기는 내가 지킨다’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환경부가 공동 진행하는 현장 교육으로,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 운동 전개를 목적으로 시작됐다.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갈등, 차별, 혐오를 극복하고 ‘함께’라는 공..

파주시, 2023년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파주시, 2023년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Oct 10,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달 파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2023년 제3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심의기구로 관내 시의원, 교직원 및 교육전문가, 학부모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 미래교육지구사업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및 사업계획(안)에 대한 심의로 진행했다..

파주시, 2024년도 성인지예산 사업담당자 교육 실시

파주시, 2024년도 성인지예산 사업담당자 교육 실시

Oct 06, 2023 | Q기자

 

파주시는 5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성인지예산서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주관하는 이 교육은 2024년도 성인지 예산 운용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신청 지자체를 대상으로 전문가를 파견하는 것으로, 올해 파주시에는 4명의 전문가가 방문해 사업 담당자와 1:1 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 담당자는 ▲대상 사업의 성별 수혜자 파악 ▲성별 격차 원인 분석 ▲성과목표 설정 등 상세 상담을 통해 내년도 ..

파주시, 가을철 산불 대응‘산불담당자 실무 교육’실시

파주시, 가을철 산불 대응‘산불담당자 실무 교육’실시

Sep 26,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2일 파주시 산불대응센터에서 읍면동·군부대 산불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산불담당자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실무 교육은 최근 산불이 연중화·대형화되면서 위험성과 규모가 확대되는 만큼 산불재난 위기 대응 실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산불 상황별 대처 및 조치 사항 등 행동 지침 ▲산불진화 안전 수칙 ▲산불예방법 및 신고 요령 ▲산불요인 사전 제거 방법 등 현장 중심의 교육과 훈련으로 진행됐다. 파주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파주도시관광공사, ‘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파주도시관광공사, ‘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Sep 26,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최승원)가 예술과 기술이 융합된 진로체험 문화예술교육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 시즌 3’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시즌3으로 돌아온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은 3년 연속 파주 관내 아동·청소년을 만나오면서 공사의 대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이번에는 ‘우주탐험’을 부제로 삼고 공연장을 우주로, 객석을 우주선으로 설정하여 공연장 전문인력 진로체험을 진행하여 참여하는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다 함께 스테이지 ..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원 대상 자원봉사 교육 실시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원 대상 자원봉사 교육 실시

Sep 25, 2023 | Q기자

 

파주시 월롱면은 21일 월롱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실버경찰대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 교육은 대원들이 자원봉사의 의미와 특성에 대해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파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봉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특히 안전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안전한 활동 방안에 대해 교육했다. 또한, 지역 내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주농산물 활용‘한국형 쌀 베이커리’교육생 선착순 모집

파주농산물 활용‘한국형 쌀 베이커리’교육생 선착순 모집

Sep 25,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파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파주농산물 소비촉진 교육을 8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파주의 대표 농산물인 ‘장단삼백’을 활용한 농산물 가공 교육으로, 파주농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지역농산물 활용 방법 보급을 통한 농산물 소비 촉진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파주 농산물을 활용한 ‘한국형 쌀 베이커리’라는 주제로 간단한 후식 메뉴를 한국형으로 재해석한 실습 교육으로, 참새방앗간의 이희도 강사를 ..

파주시, 3분기 지역 먹거리 납품농가 교육 실시

파주시, 3분기 지역 먹거리 납품농가 교육 실시

Sep 22,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9일 문산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2023년 3분기 파주시 지역 먹거리 납품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로컬푸드 납품농가 및 예비납품농가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로컬푸드 농가조직교육화 강사 출신인 김회술 전상삼마을 이장이 강사로 나서 지역 먹거리 생산공급을 위한 농산물 재배 관리에 대해 강의했다. 김회술 이장은 토양에 맞는 작물 선택과 경작지 관리, 효율적인 작부 계획을 가지고 소비자가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양심 있는 상품을 재..

파주시, 시민 눈높이에 맞는 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파주시, 시민 눈높이에 맞는 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Sep 19, 2023 | Q기자

 

파주시는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복지지원과(조사팀) 및 읍면동 복지업무 담당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눈높이에 맞는 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회보장급여 업무의 복잡성과 법령(지침) 등이 수시로 변경됨에 따라 업무 담당자들이 이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파주시는 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마련했으며, 알기 쉬운 교육과 지침서를 제공해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이를 통한 신속하고 적절한 민원 처리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

파주시,‘사회적경제기업 맞춤형 역량강화’교육 기업 모집

파주시,‘사회적경제기업 맞춤형 역량강화’교육 기업 모집

Sep 18, 2023 | Q기자

 

파주시는 현 정부의 사회적경제 지원정책 기조가 ‘획일적 육성’에서 ‘자생력 제고’로 전환됨에 따라 ‘사회적경제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에 나선다. 일괄적인 주입식 집합교육에서 벗어나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의 교육을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일대일 맞춤형으로 밀착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10월 4일까지 10개 사를 선착순 모집한다. 시는 ▲인사·노무 ▲세무·회계 ▲홍보·마케팅 ▲공공입찰 ▲사무 행정 등 기업의 수요와 필요를 반영한 내용으로 교육할 ..

파주시, 신규공직자 임용전 기본 교육 실시

파주시, 신규공직자 임용전 기본 교육 실시

Sep 18, 2023 | Q기자

 

파주시는 ‘23년 공무원시험에 최종 합격한 새내기 공무원 83명을 대상으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총 3일에 걸쳐 파주시 출판도시에서 ’신규공직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이 공직 생활을 시작하기 전 지방공무원으로서 업무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역량과 공직자로서 기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청렴교육 ▲고품격 매너와 민원응대법 등 공직자로서의 소양을 함양시킬 수 있는 기본 과목부터 ▲새올 온나라 사용법 ▲기초 공문서 작성법 ▲회계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