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파주시

파주시,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대상 교육 ‘호응’

파주시,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대상 교육 ‘호응’

Nov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월 31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11명을 대상으로 ‘내 지역 바로알기’ 체험교육(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중소기업에서 성실히 근무하는 청년들에게 파주의 대표적인 문화예술단지인 헤이리 마을의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고자 마련됐다. 이어 청년들은 파주시 대표 관광명소인 벽초지 수목원을 방문해 수목원의 아름다운 꽃들을 보며 가을 기운을 만끽하고, 자연을 느끼는 ..

파주시, 공직자 대상 도시디자인 이론·현장 교육

파주시, 공직자 대상 도시디자인 이론·현장 교육

Nov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월 24~25일 창의적인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더 큰 파주 도시디자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주무관부터 과장까지 이론교육 51명, 현장답사 22명으로 총 73명이 참여했다. 교육을 통해 도시디자인 개념과 선진 사례 등을 교육했다. 이론교육은 ▲공공디자인 실험실 ▲지역자원을 활용한 도시재생 전략 ▲창조적 도시디자인 방안 강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도시를 바꾸는 공공디자인의 힘을 사례를 통해 학습할..

파주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역량 강화 교육…감염병 예방 및 신속 대응

파주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역량 강화 교육…감염병 예방 및 신속 대응

Oct 31, 2023 | Q기자

 

파주시는 27일 감염병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대상의 교육을 실시했다. 질병정보 모니터요원은 감염병 발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의료기관, 학교, 사회복지시설, 산업체 등의 보건관리자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임무는 소속된 기관에서 감염병 예방 활동을 실시하며, 감염병 유행 양상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환자 발생 시 보건소에 통보하는 역할을 한다. 파주시는 71개소에 80명이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질병정보 ..

파주시, 성인문해교육 어르신의‘도전! 골든벨’개최

파주시, 성인문해교육 어르신의‘도전! 골든벨’개최

Oct 27, 2023 | Q기자

 

파주시는 26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도전! 문해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파주한마음교육관, 파주시노인복지관 등 파주시 문해교육기관에서 한글을 공부하는 성인 학습자 11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았던 학습 성취도를 겨뤘다. 특히 올해는 학습자의 숨겨진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장기자랑 시간을 마련해 문제를 풀지 않는 학습자들도 함께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장기자랑은 ▲민요 ▲라인댄스 ▲기타 연주 ▲가요 가창 등으로 구성됐으며, 공연이 진행..

파주시, 2024년 마을교육활동가·마을체험처 모집…11월 6일까지 신청

파주시, 2024년 마을교육활동가·마을체험처 모집…11월 6일까지 신청

Oct 26,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마을교육활동가와 마을체험처를 모집한다. 시는 파주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자원 교육 기반 시설을 활용해 관내 초중학생에게 학교 교육과정 연계 체험, 진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마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학교 교사와 협력수업을 진행하는 마을교육활동가와 연계된 ‘마을체험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마을교육활동가는 공고일 현재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파주시 소재..

파주시‘우리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요?’ 무료특강 진행

파주시‘우리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요?’ 무료특강 진행

Oct 25,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 ’우리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요‘라는 주제로 파주시민을 위한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무료 특강은 전문 강사를 통해 달라진 시대의 영유아 및 청소년의 성문화,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성교육 원칙 등 바람직한 양육을 위해 필수적인 내용들로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파주시 노인복지관(10월 27일, 11월 9일) ▲파주시..

성 평등한 파주시 조성 위해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성 평등한 파주시 조성 위해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Oct 24, 2023 | Q기자

 

파주시는 성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10월 17일과 18일 총 4회에 걸쳐 공무원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파주시는 2020년 12월, 여성친화도시로 신규 지정된 이후 2021년 1월, 여성가족부와의 협약을 통해 2025년까지 5년 동안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한다. 교육에 앞서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 중 하나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성매매집결지 폐쇄 정책의 추진 경과를 발표하며..

파주시,‘자연먹거리 수제 신선치즈 요리교육’ 교육생 오는 27일까지 모집

파주시,‘자연먹거리 수제 신선치즈 요리교육’ 교육생 오는 27일까지 모집

Oct 23,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월 27일까지 ‘자연먹거리 수제 치즈 요리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는 미래의 생산자이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에게 파주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요리교실은 ‘자연먹거리 수제 치즈 요리교육’을 주제로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파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자연치즈연구회’ 대표 장순애 강사를 초빙해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해 직접 생산한 순수한 우유를 사용해 간단..

파주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교육복지 실현

파주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교육복지 실현

Oct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19일 ’파주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학부모 대표, 생산자 대표, 교사 대표 등 15명으로 구성된 파주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는 이날 2024년도 유초중고등학교 학교급식경비 관련 지원사업 추진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심의위원회는 관내 유치원 28개원, 초중고 79개교를 대상으로 총 107곳에 2024년도 학교급식경비 230억 원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이는 2023년도 대비 36억 원이 증액된 것으로, 학교급식 지원 ..

파주시 새마을회, ‘미세먼지 줄이기 사업’2차 현장교육 실시

파주시 새마을회, ‘미세먼지 줄이기 사업’2차 현장교육 실시

Oct 17, 2023 | Q기자

 

파주시 새마을회는 10월 6일에 이어 16일 법원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과 광탄농협 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들과 지역 주민들이 모인 가운데 미세먼지 없애기 사업 ‘우리 마을 공기는 내가 지킨다’ 2차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새마을운동중앙회와 환경부가 공동 진행하는 현장교육으로,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 운동 전개를 목적으로 시작되어 파주시 내 읍면동을 순회하면서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살..

2023년 파주시 교육발전위원회 개최

2023년 파주시 교육발전위원회 개최

Oct 17, 2023 | Q기자

 

파주시는 16일 교육계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교육 발전 도모를 위해 「파주시 교육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파주시 교육발전위원회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 및 파주시 의원, 교육관계자 및 교육분야전문가 등 20명의 위원으로 구성해 파주시 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토의 및 교육경비 지원사업 추진계획을 심의하는 기구다. 이날 교육발전위원회에서는 2023년 소위원회 심의 결과와 2023년 교육경비 지원사업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파주시 운정5동, 노인일자리 나의 의미 찾기 문화교육

파주시 운정5동, 노인일자리 나의 의미 찾기 문화교육

Oct 16,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5동은 13일 운정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거리환경지킴이 40명을 대상으로 노인의 이해 교육, 노인질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특별히 영화 상영을 통한 문화교육으로, 극 중 주인공의 삶을 통해 지금의 나를 돌아보며 노인에 대한 이해와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역할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일자리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1부는 노인의 이해 교육, 2부는 노인질환 교육으로 ▲어르신 눈높이 맞춤 질환 설명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