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파주시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학부모 교육 실시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학부모 교육 실시

Nov 23, 2023 | Q기자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해 지난 21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권을 위협하는 성매매, 어떻게 볼 것인가’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파주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와 파주시의 공동주최로 열렸다. 파주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는 지난 10월 4일(수) 파주시의회 앞에서, 파주읍 소재의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교육권과 주거권 보장 ▲ 경찰의 성매매집결지에 대한 강력한 단속 촉구 ▲의회의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예산 편성 촉구 등을 호소하는 성명서 발표 당시부터 현재까지 연대하고 있..

파주시 ‘우리 아이 성교육’ 특강 성료

파주시 ‘우리 아이 성교육’ 특강 성료

Nov 21, 2023 | Q기자

 

파주시가 10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한 ‘우리 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요’ 특강이 학부모·교사 등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각 지역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관, 파주시민회관, 문산행복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성장 단계별로 알아야 할 성 지식, 달라진 시대의 영유아 및 청소년의 성문화,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성교육 원칙 등 바람직한 양육을 위해 필수적인 내용이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됐다. 열띤 학구열을..

파주시, 지적측량 실무자 교육…지적직 공무원 역량 강화

파주시, 지적측량 실무자 교육…지적직 공무원 역량 강화

Nov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17일 지적측량성과 검사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적측량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지적측량이란 건축 및 각종 개발사업으로 토지분할, 경계복원 등을 할 때 실시하는 측량으로, 시민의 재산권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파주시는 정확한 지적측량성과 검사와 올바른 지적측량 수행을 돕기 위해 지적담당 공직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했다. 지적직 공무원은 지적측량수행자가 실시한 토지분할, 지적확정, 지적재조사 등의 측량성과에 대해 매년 만여필지의 성과검사 업무..

파주시, 적극행정 문화 정착 위해 직원 교육 실시

파주시, 적극행정 문화 정착 위해 직원 교육 실시

Nov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7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시민이 일상에서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6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적극행정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인사혁신처 전담 강사인 신유희 강사를 초빙해 ‘작은 시작 큰 변화 스마트한 적극행정’을 주제로 적극행정의 개념과 우수사례 등을 교육했다. 강사는 적극행정에 대한 개념을 시작으로 지원제도에 대한 안내와 시민 중심에서 문제점을 해결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시민을 웃게..

파주시, 세외수입 담당자 실무 교육…전문성 강화

파주시, 세외수입 담당자 실무 교육…전문성 강화

Nov 17, 2023 | Q기자

 

파주시는 16일 정보화교육장에서 세외수입 담당자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세외수입은 지방세와 더불어 지역발전을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자주재원으로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하지만, 개별 법령을 통해 여러 부서에 부과됨에 따라 체계적 관리가 어렵고 지방세에 납부 의식이 낮아 체납액 징수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파주시는 각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방세외수입 운영지원단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강증진과 등 19..

파주시, 공무원 대상 평화 통일 교육…공감대 형성

파주시, 공무원 대상 평화 통일 교육…공감대 형성

Nov 15, 2023 | Q기자

 

파주시는 14일 파주시 소속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파주시 공무원 평화통일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 확산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총신대학교 평화통일연구소 연구위원인 최순미 박사가 강사로 나섰다. 강사는 ‘트렌드 북한 2024’를 주제로 북한의 ‘시장화’에 의한 경제, 사회, 국제 관계, 문화‧예술 등 각 분야의 변화 실태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며 분단의 현실과 평화 통일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는..

아이들과 부모가 행복한, 미래교육도시 파주

아이들과 부모가 행복한, 미래교육도시 파주

Nov 15, 2023 | Q기자

 

파주시는 미래교육도시를 위한 교육여건 개선 및 교육발전을 도모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을 통한 지역맞춤형 특색교육 지원 등 아이들과 부모가 행복한 교육도시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 신규사업인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과 ‘학생자치 축제 지원사업’ 등 시민 밀착형 교육정책을 발굴하고 효과성을 검토해 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24년에는 교육경비 지원사업으로 ▲교육복지 ▲학교 교..

바른 먹거리 교육…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 12월 초까지 운영

바른 먹거리 교육…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 12월 초까지 운영

Nov 14, 2023 | Q기자

 

파주시는 12월 초까지 지속 가능한 식생활 교육인 ‘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를 운영한다. 시민들의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는 ▲식생활 강사 양성을 위한 ‘식생활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과 체험을 연계한 ‘파주, 일상을 채우는 로컬푸드 나들이’ ▲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하고 교감하는 ‘맛있는 토크, 요즘 밥상이야기’라는 주제로 구성해 10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지속적인 식생활 교육 ..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파주시, 회계관계공무원 교육 실시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파주시, 회계관계공무원 교육 실시

Nov 10,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9일 홍원연수원(조리읍 소재)에서 회계관계공무원 등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회계관계공무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 풍토를 조성하고 회계관계공무원과 신규공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회계감사 사례 ▲차세대 이(e)호조의 이해 ▲지출·계약실무 등 회계 분야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2014년 예산·회계분야 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최기웅 강사, 2023년 예산·회계분야 행정의 달인 김종욱 강사 등을..

파주도시관광공사, 고위직 대상 폭력 예방 교육 실시

파주도시관광공사, 고위직 대상 폭력 예방 교육 실시

Nov 09,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6일 사장, 상임이사, 처장, 팀장 등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위직 대상 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폭력 예방교육으로, 기관장을 포함하여 공사의 팀장 이상 고위직을 대상으로 소규모 대면방식의 성희롱ㆍ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강의는 이소담 강사가 진행하였으며, 법률과 사례를 중심으로 기관장과 상급자의 역할 및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강조했다. 최승원 사장은 “관리자로서의 역할에..

파주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 위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파주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 위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Nov 01, 2023 | Q기자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10월 26일, 파주경찰서 금촌지구대 현장 경찰관을 대상으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금촌지구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정신질환자의 특성과 정신응급 상황에서의 현장 대응 방법 ▲정신과적 입원의 종류 및 절차 등 현장 대응 인력들이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을 위해 자체적으로 영상을 제작했으며, 현장에서 함께 시청 후 정신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의 기관별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

파주시,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대상 교육 ‘호응’

파주시,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대상 교육 ‘호응’

Nov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월 31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11명을 대상으로 ‘내 지역 바로알기’ 체험교육(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중소기업에서 성실히 근무하는 청년들에게 파주의 대표적인 문화예술단지인 헤이리 마을의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고자 마련됐다. 이어 청년들은 파주시 대표 관광명소인 벽초지 수목원을 방문해 수목원의 아름다운 꽃들을 보며 가을 기운을 만끽하고, 자연을 느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