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파주시

파주시  두근두근 초등 새내기 학부모 직원 교육…일하는 엄마·아빠 응원

파주시 두근두근 초등 새내기 학부모 직원 교육…일하는 엄마·아빠 응원

Feb 28,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7일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새내기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22년 차 경력을 가진 운정초등학교 강미선 교사가 강사로 나서 학교생활에 대한 소개와 학교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응하는 데 필요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특히 새내기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입학 전~초기 적응 방법 ▲통학로 확인 및 등하교 연습 ▲달라지는 교육과..

파주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 사업과 예산 편성 추진

파주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 사업과 예산 편성 추진

Feb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1일, 파주교육지원청과 ‘2024년 파주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합의서를 체결해 세부 사업과 예산 수립 내용을 구체화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이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교육사업이다. 이번 부속합의는 지난해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의 파주미래교육협력지구에 대한 업무협약(‘23.3~’26.2)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합의 ..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파주 한울도서관, ‘북스타트 양육자’ 교육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파주 한울도서관, ‘북스타트 양육자’ 교육

Feb 23, 2024 | Q기자

 

파주 한울도서관은 오는 3월 파주시민 30명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양육자 교육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어린이에게 그림책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이다. 이번 교육은 북스타트의 의미와 책 꾸러미 활용 방법을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책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3차시로 이뤄지는 교육은 ▲4일 박소희 북스타트코리아 운영위원의 북스타트의 의미와 활동 사례 소개 ▲11일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 대표 임영주 박사가 그림책 ..

행복한 교육도시 파주,‘초등생 입학축하금’10만 원 지급

행복한 교육도시 파주,‘초등생 입학축하금’10만 원 지급

Feb 22, 2024 | Q기자

 

파주시는 초등학교 1학년에 들어가는 입학생이 있는 모든 가정에 입학 축하의 의미를 담은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은 초등학교 등에 입학하는 아동을 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학교생활의 첫 발걸음을 축하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회보장적 성격의 사업으로, 올해 5억 원의 예산이 전액 파주시 예산으로 편성되어 지원된다.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대안교육기관 초등 1학년 교육과정 포함)에 최초로 입학하는 1학년 학생으로, 2024년 학교 입학일 기준 파주시에 ..

파주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선정 대면 심사 참여

파주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선정 대면 심사 참여

Feb 20, 2024 | Q기자

 

파주시는 19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2024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지역 선정 대면 심사에 참여했다. 전국 58개 지자체가 참여한 이날 심사에서는 민간 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교육발전특구 심의위원회가 운영계획과 세부방안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날 심사에 직접 발표자로 참여해 파주시가 준비한 ‘교육발전특구 교육 모델안’의 기본 구상과 운영 방안을 설명하며,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대한 강한 열의를 보여주었다. 교육발전특구 사업은 현 정부의 4대 특구..

파주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상설교육장 운영…3월 개소

파주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상설교육장 운영…3월 개소

Feb 19, 2024 | Q기자

 

파주시는 3월부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위한 상설교육장을 운영한다. 시는 운정보건소 2층에 공간을 마련해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을 조성했으며, 위급상황 발생 시, 시민들이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상설교육장에서는 3~11월 셋째 주 월요일마다 심폐소생술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파주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법정교육대상자(보육교사 등)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자 대상 교육은 추후에 진행될 예정이..

파주시  지속가능관광 전문가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파주시 지속가능관광 전문가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Feb 16, 2024 | Q기자

 

파주시는 2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지속가능관광 전문가 양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속가능관광 전문가 양성 교육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상생․발전하는 관광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선도해 갈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이다. 지속가능관광은 지역주민의 삶에 보탬이 되면서 문화와 자연을 존중하는 ‘착한여행’을 추구하며, 이번에 양성되는 전문가는 향후 파주형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지속가능..

올해 파주농업인대학 교육생 60명 모집…3월 8일까지

올해 파주농업인대학 교육생 60명 모집…3월 8일까지

Feb 13, 2024 | Q기자

 

파주시는 2월 13일부터 3월 8일까지 ‘2024년 파주농업인대학’ 교육생 60명을 모집한다. ‘2024년 파주농업인대학’은 미래 농업인을 양성하여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농산물가공반과 ▲로컬푸드반으로, 반별로 30명씩 모집한다. 농산물가공반은 농산물가공 상품화를 위한 이론 및 실습 강의와 마케팅 전략, 현장실습 등으로 교육 내용이 구성되어 있으며, ‘로컬푸드반’은 로컬푸드의 개념부터 다양한 품종을 재배하기 위한 재배기술 및 올바른 농약 사..

파주시, 2월 19일까지 노동법 특강 교육생 20명 모집

파주시, 2월 19일까지 노동법 특강 교육생 20명 모집

Feb 13, 2024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19일까지 2024년 노동법 특강 교육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올해 노동법 특강은 2월 21일 수요일,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는 공인노무사 홍준용 강사가 14시부터 2시간 동안 ▲최근 달라진 노동법 주요 개정 사항 ▲근로계약서 작성 시 유의 사항 ▲공휴일 및 연차휴가 관련 쟁점 정리 ▲2024년 최저임금 계산법 및 유의 사항 ▲일용직 근로자 4대보험 신고 쟁점 정리 등 인사·노무 담당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전한다. ..

파주시 해솔도서관, 1분기 부모 교육…‘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파주시 해솔도서관, 1분기 부모 교육…‘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Feb 08, 2024 | Q기자

 

파주시 해솔도서관은, 2월부터 11월까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양육자)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의 연계 및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4분기에 걸쳐 분기별 9회차가 운영된다. 1분기 강연은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2월 15일부터 4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는 2006년 유엔에서 발표한 ‘아동 폭력에 관한 유엔 보고서’의 후속 활동으로, 세이브더칠드런 스웨덴이 캐나..

토종 농산물 재배 확대…‘파주시 토종씨앗학교’ 교육생 모집

토종 농산물 재배 확대…‘파주시 토종씨앗학교’ 교육생 모집

Feb 08, 2024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14일까지 ‘파주시 토종씨앗학교’ 교육생 15명을 모집한다. ‘파주시 토종씨앗학교’는 토종 농산물 재배 확대 및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 먹거리의 사회적 가치 및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론과 실습 과정의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2월 26일부터 11월 18일까지 월 1회, 총 10회차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과학교육관과 금촌 주말농장 영농교육장이다. 교육 과정은 ▲토종농사와 전통농업 ▲토종씨앗 선별과 작부..

파주시, 50인 미만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 식중독 예방 교육

파주시, 50인 미만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 식중독 예방 교육

Feb 0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식중독 발생 사전 예방을 위해 건강 취약계층인 어린이, 노인 등이 이용하는 50인 미만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의 관리자와 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식품위생법상으로 1회 급식 제공 인원 50명 미만인 시설은 집단급식소 설치·운영 신고 대상에서 제외되어 급식시설을 자체 관리하고 있으며, 위생교육 이수의 의무가 없어 급식시설의 위생 안전에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시는 식중독 예방에 필요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급식소 위생관리,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