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파주시

파주시, 농업인 대상 재해 예방 안전교육 실시

파주시, 농업인 대상 재해 예방 안전교육 실시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농업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재해 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해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을 돕고 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근골격계 질환은 농업인 업무상 질병의 84.6%를 차지하는 농업재해로, 주로 단순 반복이나 고정된 작업 자세로 인해 발생하며 예방 체조와 적절한 휴식을 통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이에 시는 8월 23일부터 9월 16일까지 4번에 걸쳐 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을 대상으로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기계 활용 교육’을 통해 안전교육을 완..

파주진로교육박람회 개최, 3년만에 한자리에 모여

파주진로교육박람회 개최, 3년만에 한자리에 모여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3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된 ‘2022 파주진로교육박람회’가 16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 및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공동 주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지역 대학과 마을의 진로체험처가 진로·진학 정보를 상호 교류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율곡고 동아리 뮤지케의 밴드공연과 취타대의 행진, 고광춘 파주시 부시장의 축사 등 개막행사에 이어 ▲진로상담 ▲진..

파주시, 공무원 대상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 실시

파주시, 공무원 대상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 실시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9월 14일과 15일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은 공무원이 정부홍보물 제작 시 홍보물에 성역할 고정관념이나 성차별적 요소 여부를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강의와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손영숙 젠더코칭 대표가 강사로 나서 홍보물 제작 시 공무원이 가져야 할 성인지 관점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기존에 제작된 홍보물 사례를 중심으로..

파주시, 제2기 3톤 미만 지게차 조종교육 참여자 모집

파주시, 제2기 3톤 미만 지게차 조종교육 참여자 모집

Sep 15,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 대응과 건설업 및 물류 분야 구직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3톤 미만 지게차 조종교육’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 ‘3톤 미만 지게차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전동지게차 조정 자격 개정에 따라 지게차 종사자들이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전문교육으로, 시민들의 취업역량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40세~5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실업자)로, 자동차 운전면허 1종 ..

파주시,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유관기관 방문교육 실시

파주시,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유관기관 방문교육 실시

Sep 15,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8월 30일부터 9월 15일까지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유관기관에 방문해 교육을 실시했다.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만 65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독거노인과 장애인활동지원수급자 중 상시 보호가 필요한 가정에 가스·화재·활동감지기 등을 설치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응급상황 시 소방서로 신고하는 서비스다. 교육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수행기관인 파주시노인복지관에서 유관기관인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장애인복지관, 파주시..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를 대상으로  노인자살예방교육 실시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를 대상으로 노인자살예방교육 실시

Sep 08, 2022 | 기자

 

파주시 운정3동(동장 천유경)은 7일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교육실에서 운정3동 실버경찰대 23명을 대상으로 ‘노인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강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파주시 건강증진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명재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은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행동적상황적 신호를 관찰하고, 자살 위험성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도와주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으로 진행됐으며, 동영상 ..

파주시, 공직자(고위직) 폭력예방교육 실시

파주시, 공직자(고위직) 폭력예방교육 실시

Sep 05,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9월 5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5급 이상 고위공직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강사(박하연, 김재희)를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상급자의 책무, 피해자 관점에서 피해자 보호조치,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상급자의 역할,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 사례 등이다. 시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

파주시, 인구 인식 개선 뮤지컬 교육 성료

파주시, 인구 인식 개선 뮤지컬 교육 성료

Sep 05,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시민 대상 인구 인식 개선 뮤지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파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과 그 가족 총 597명이 참여했으며, 지역별로 균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파주 시민회관, 운정·문산행복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심각성과 가족, 친구의 소중함을 ‘백투더퓨처’라는 뮤지컬 작품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은 ..

파주시, 2022년‘찾아가는 영어교육’하반기 접수

파주시, 2022년‘찾아가는 영어교육’하반기 접수

Sep 0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9월 22일부터 12월 9일까지 원어민 강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영어교육’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영어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면 교육 기회가 줄어든 학생들을 위해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의 원어민 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는 체험식 영어교육이다. 상반기에 21개 유치원 총 2,00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완료했고, 하반기에는 초·중등학교를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게임을 통한 6개 대륙..

파주시,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2기 참여자 20명 모집

파주시,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2기 참여자 20명 모집

Sep 0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5일부터 21일까지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2기 참여자 20명을 모집한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비업법에 따라 별도의 자격시험 없이 필수 직무교육만 이수하면 이수증을 취득할 수 있고, 취업률이 높아 구직자의 선호도가 높다. 교과 과목은 ▲범죄예방론 ▲신변보호실무 ▲장비사용법 ▲체포호신술 ▲직업윤리 ▲기계경비실무 ▲사고예방대책 ▲시설경비실무 등이다.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경찰청이 지정한 한국수레평생교육원(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파주시, 사업장 밀폐공간 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파주시, 사업장 밀폐공간 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Aug 3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2일부터 31일까지 운정하수처리장 등 파주시가 위탁운영하는 8개 고위험시설에 대해 안전 점검과 종사자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과 교육은 여름철을 맞아 위험성이 높은 밀폐공간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매주 2회 총 8회에 걸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고양지사와 합동으로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환기 등 작업준비 단계 과정, 각종 보호구 소개 및 착용법 등으로, 현장별 맞춤 점검 방법과 사고 발생 시 ..

평택시, ‘고교 교사 진학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평택시, ‘고교 교사 진학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Jun 28, 2021 | 평택시청기자

 

- 11개 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대학별 입시정보 안내 및 질의응답 시간 가져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6일 경희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11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청한 「고교 교사 진학아카데미」를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대면 행사인 대학입시 박람회를 대신해 관내 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대학별 입시 정보 및 전형별 전략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교사들의 입시 정보력과 수시상담 능력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