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파주시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소방안전교육 3탄 진행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소방안전교육 3탄 진행

Oct 19, 2022 | 기자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18일 해솔마을 6단지에서 2021년 주민총회 통과 사업인 ‘위기탈출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위기탈출소방안전교육‘은 해솔마을 3단지, 산내마을 9단지 주민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올해 3번째로 진행된 교육으로, 5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교육하고 사회에 만연해 있는 안전불감증에 대한 주의를 환기했으며, 가족과 사회 구성원의 인명 구조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 실습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대..

파주시,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 개강식 개최

파주시,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 개강식 개최

Oct 19,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8일 파주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2022년 하반기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강식에는 마희정 사단법인 파주시공유경제 네트워크 이사장, 윤경자 파주시 사회적기업협회장, 김순자 파주시 협동조합협회장, 교육생 3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을 축하했다. 교육과정은 12월 1일까지 ..

파주시 작은도서관, 어르신 맞춤 응대 교육 실시

파주시 작은도서관, 어르신 맞춤 응대 교육 실시

Oct 18, 2022 | 기자

 

파주중앙도서관(관장 권예자)은 지난 7일 파주시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어르신 맞춤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작은도서관 이용자 이해 교육 시리즈’로 기획돼, 어르신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마을 어르신들이 가까운 작은도서관을 더욱 편하게 방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알렸다. 교육은 인천의 노인특화 작은도서관인 ‘춤추는 달팽이 도서관’의 최선미 운영위원장이 강사로 나서, 고령화사회로 나아가는 현 상황에서 작은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개와 소통법 등에 대한..

파주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파주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Oct 18,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8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6급이하 직원(공무직, 임기제 등 포함)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성인식 정착과 양성평등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을 통해 성인지감수성을 기반으로 한 가정폭력,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에 대한 개념 및 입법 취지, 범죄 성립 요건 등을 이해하고, 실제 사례 및 범죄예방 전략을 학습함으로써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가치관 함양을 도모했다. 이날 ..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대상 안보 체험 교육 실시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대상 안보 체험 교육 실시

Oct 13, 2022 | 기자

 

파주시 운정3동(동장 천유경)은 12일 6.25전쟁납북자기념관과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에서 운정3동 실버경찰대 24명을 대상으로 ‘안보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시 납북자의 현황과 그들의 삶을 돌아보면서 궁극적으로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알아보고, DMZ의 자연 생태와 역사를 VR(가상현실) 등 첨단미디어를 통해 체험함으로써 안보 의식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안보 체험 교육은 6.25전쟁납북자기념관에서 전시 납북자의 기록물과 가족들의 기증 유물을 통해 납북..

파주시, 2022년 교육발전위원회 개최...교육복지 실현

파주시, 2022년 교육발전위원회 개최...교육복지 실현

Oct 13,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2일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파주시 교육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위원장인 고광춘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20명의 위원이 참석해 교육경비 지원사업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교육발전방향에 대한 토의를 통해 2023년 교육경비 지원사업 추진계획을 심의했다. 이번 교육발전위원회에서 심의된 주요 내용은 ▲교육복지 ▲학교 교육환경개선 ▲교육과정 지원 ▲혁신교육지구 사업 등 총 42개, 342억원 규모의 사..

파주시, ‘2022년 신규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파주시, ‘2022년 신규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Sep 28,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8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신규공직자 12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신규공직자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매년 공직자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해 성(性)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서로 존중하는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은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전문강사이자 젠더십향상교육원 젠더폭력 및 괴롭힘 고충상담센터장인 우명순 강사가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강의를, 여성인권센터 산하 여성시설장으로 있는 이희애 강사..

김경일 파주시장, 교육발전 소통 간담회 개최

김경일 파주시장, 교육발전 소통 간담회 개최

Sep 27, 2022 | 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은 27일 각급 학교장 대표와 교육 발전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 시장을 비롯해 파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행정과장, 유‧초교장단 대표 한상현 파평초등학교 교장 등 임원 3명과 중‧고 교장단 공동대표 서창현 파평중학교 교장, 박용남 교하고등학교 교장 등 임원 및 회원 5명이 참석했다. 김 시장은 학교장들과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했으며, 교육 발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파주교육의 주..

파주시, 신중년 평생교육‘다함께 차차차’세책례 실시

파주시, 신중년 평생교육‘다함께 차차차’세책례 실시

Sep 2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6일 문산행복센터 어울림마당에서 50·60 신중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다(茶)함께 차차차’를 마무리하는 세책례 행사를 진행했다. ‘세책례’는 서당에서 책 한 권을 다 읽거나 썼을 때, 친구들과 스승에게 음식을 대접했던 우리 선조의 전통이 담긴 예도로, 이날 행사에는 이보경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관련 부서 직원 등이 참석해 신중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다(茶)함께 차차차는 다도교육지도사를 양성해 교육안을 직접 제작하고, 어린이집과 노인..

파주시, ‘장단삼백 어린이 요리교실 Ⅱ’교육 실시

파주시, ‘장단삼백 어린이 요리교실 Ⅱ’교육 실시

Sep 2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장단삼백 어린이 요리교실Ⅱ’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교육 기관에 재원 중인 어린이 3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파주농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 식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장단삼백 중 하나인 파주 한수위 쌀을 활용해 ‘우리 쌀로 만드는 전통 떡 만들기’를 주제로 실시되며, ▲전통 떡의 역사 및 유래 이론 ..

파주시, 2022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파주시, 2022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Sep 22,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21일 파주시청 별관 컨퍼런스룸에서 ‘창의·꿈·평화·혁신 교육도시’ 파주 실현을 위해 2022년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시의원, 교직원, 교육전문가, 학부모 및 청소년 대표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혁신교육지구 운영지원 및 사업추진 등을 심의하게 된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지난 8월 공개모집을 통해 새롭게 구성된 위원들의 위촉식,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2023년 파주혁신교..

파주시, 농업인 대상 재해 예방 안전교육 실시

파주시, 농업인 대상 재해 예방 안전교육 실시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농업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재해 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해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을 돕고 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근골격계 질환은 농업인 업무상 질병의 84.6%를 차지하는 농업재해로, 주로 단순 반복이나 고정된 작업 자세로 인해 발생하며 예방 체조와 적절한 휴식을 통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이에 시는 8월 23일부터 9월 16일까지 4번에 걸쳐 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을 대상으로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기계 활용 교육’을 통해 안전교육을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