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여주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시민예술학교-오늘, 나는 예술가 [겨울방학특집 마술 수업]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시민예술학교-오늘, 나는 예술가 [겨울방학특집 마술 수업] 진행

Jan 25,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8일부터 시민예술학교 을 진행한다. 재단의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특성화된 문화예술 체험 및 감상 교육을 통해 여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생애주기형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2023년의 시민예술학교는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예술과 함께 하는 ‘오늘’하루만은 숨어 있던 자신의 창의성을 발견하고, 마음껏 표현하는 ‘예술가’가 되어보자는 의미의 ‘오늘, 나는 예술가’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3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3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오는 2월 2일 오후 2시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창작 인프라 마련을 위한 ‘2023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023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예술가를 지원하는 ▲전문예술창작지원, ▲지역특화(도자)예술창작지원,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경기예술지원, 모든예술31), ▲청년문화예술 활성화지원, 시민문화예술을 위한 ▲시민문화예술 동아리 지원, ▲문화예술교육까지 총 6개 분야를 접수한다. 전문예술창작지원..

[기획특집]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순열이사장 인터뷰

[기획특집]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순열이사장 인터뷰

Dec 28, 2022 | K-COSEPA기자

 

질의 : . 여주세종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여주다움 그 힘을 믿습니다.메인 홈페이지 인사말 첫 문구인데 여주다움 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나요?답변 : 여주는 오래전부터 천혜의 자연환경을 매개로 여강길 주변에서 주민들이 정착해 살아온 고유의 도시입니다.지금까지도 여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유지·보존하고 있으며, 세종과 명성황후 등 유수한 역사와 문화, 관광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이런 ‘여주다움’, 즉 여주만이 가진 천혜의 자연과 역사·문화·관광자원은 어느 도시와도 비교할 수..

여주시 치매 愛 기억을 품다 작품 전시회 개최

여주시 치매 愛 기억을 품다 작품 전시회 개최

Dec 20,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愛 기억을 품다」 어르신 작품 전시회를 1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여주시치매안심센터 1층 가족 카페와 유튜브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어르신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고, 치매 인식개선 및 치매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해온 것으로, 잠시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작품 전시회에는 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과 가족, 인지강화교실, 치매예방교실 및 치매안..

여주도서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초청 송년음악회 개최

여주도서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초청 송년음악회 개최

Dec 07, 2022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오는 12월 13일 화요일 저녁 7시, 여강홀에서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애니메이션 OST 도서관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매월 개최해 온 도서관음악회 중 마지막 연주회인 이번 음악회는 지브리스튜디오와 디즈니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에서 만났던 친숙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챔버오케스트라로 만나게 된다.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는 지난 2003년 창단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결과전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결과전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30일까지 빈집 예술공간#1에서 2022년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결과전 ‘형태의 정원’을 진행한다. 이번 2022 문화예술지원사업 결과전‘형태의정원’(이하 형태의 정원) 은 서로 다른 형태의 불규칙한 작품이 빈집이라는 정원 안에서 배열을 통하여 또 다른 규칙적인 형태를 이뤄 조화로움을 보여주는 전시 형태이다. 형태의 정원에는 전문예술창작,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시민문화 예술동아리 등 지역..

여주시 트로트와 국악의 흥겨운 만남  진성&남상일의 희희낙락 콘서트

여주시 트로트와 국악의 흥겨운 만남 진성&남상일의 희희낙락 콘서트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오는 11월 19일(토)에 를 세종국악당에서 선보인다. 티켓 예매 시작과 동시에 여주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은 는 농한기를 맞은 여주시민들이 잠시나마 지친 심신을 내려놓고 풍류를 만끽할 수 있도록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야심차게 준비한 공연이다. 아이돌급 인기를 자랑하는 트로트 가수 신유와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이수자 박애리가 출연하고 여기에 소리꾼 김나니, 팝페라 가수 김재빈과 5인조 밴드, 8인조 국악 실내악단이 함께 해 더욱 풍성하고..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제2회 다돌 작은 전시회 개최’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제2회 다돌 작은 전시회 개최’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에서는 지난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여주시 한글시장 중앙로에 위치한 빈집예술공간에서 시설이용 어린이를 50명의 작품을 전시하는 ‘제2회 다돌 작은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2호점 이용 아동들이 일 년 동안 직접 만든 책과 그림, 동시 작품, 공예작품 등을 전시했으며 전시장 내 설치한 TV를 통해 작품제작과 센터활동 모습이 담긴 동영상 및 활동사진 등을 상영하며 센터 활동을 공유하였다. 센터 이용..

여주시립도서관, 관내 중학교와 북큐레이션 콜라보 전시회 운영

여주시립도서관, 관내 중학교와 북큐레이션 콜라보 전시회 운영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이 다양한 주제의 책과 정보를 접하고 생각과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월 새로운 주제의 책을 선정, 관련 정보와 함께 전시하는 북(book)큐레이션 전시회를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11월에는 「행복」을 주제로 도서관이 선정한 책과 세종중학교와 흥천중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만든 그림책을 함께 전시하는 콜라보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은 「작은 것에서 행복 찾기..

여주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100만원 지급.. 추가 접수

여주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100만원 지급.. 추가 접수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예술인 창작지원금 100만원 지급 신청을 받는다. 앞선 신청 기간(6.29~7.29)을 놓친 대상자를 배려한 2차 접수 절차다. 창작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예술 활동에 제약을 받아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에게 해당 금액(100만원)을 지역화폐로 한시 지급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사업비 1억7700만 원(도비 50% 포함)을 확보하고, 예상 인원 177명 중에서 80명(45%)에 1차 지급을 마친 상태다. ..

여주시 양섬에 울려 퍼진 평화기원의 함성… 민주평통 ‘평화기원 음악회’ 성료

여주시 양섬에 울려 퍼진 평화기원의 함성… 민주평통 ‘평화기원 음악회’ 성료

Oct 18, 2022 | 기자

 

지난 10월 14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회장 직무대행 유명숙, 이하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가 주최하는 평화기원 여강길 걷기 및 음악회가 양섬 일대에서 열렸다. 양섬은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이 희생된 대표적인 장소로, 현재 야구장 옆에 위령비와 위령탑 등이 있는 평화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는 여주지역에서 벌어진 전쟁의 참혹함을 알고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평화를 기원하자는 취지로 양섬에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후 4시부터 진행된 평화기원 ..

여주시, 공직자 대상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뜨거운 호응’

여주시, 공직자 대상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뜨거운 호응’

Oct 14, 2022 | 기자

 

경기 여주시가 청렴한 공직문화의 장을 활짝 열었다. 지난 13일(목) 여주시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열린 ‘2022년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는 민선 8기 여주시장의 생각과 공무원의 청렴의식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이충우 시장이 직접 출연한 토크쇼를 시작으로 김효손 전문강사의 청렴 강연, 3인조 팝 페라 그룹의 공연 등으로 진행되어, 지루하기 쉬운 청렴교육의 내용을 직원들의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며 성황리에 맞췄다. 이충우 시장은 ‘내가 생각하는 청렴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