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광주시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전시회 시상식’ 개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전시회 시상식’ 개

Oct 20, 2022 | 기자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전시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14일까지 광남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시한 식물 전시회 기간 동안 주민들에게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3명에게 상패와 상품을 수여했다. ‘내 마음에 그린 식물 전시회’는 지난 5월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내 마음에 그린 식물 키우기’에 참여해 원예치료 및 식물심기 활동 후 가정에서 정성껏 돌본 어르신 중 전시..

광주시, 제18회 보육주간 기념식 및 힐링콘서트 개최

광주시, 제18회 보육주간 기념식 및 힐링콘서트 개최

Oct 20, 2022 | 기자

 

광주시와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9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보육 교직원 4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광주시 보육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보육사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보육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통한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1, 2부로 나눠 열린 기념식에는 지난 9월 경기도 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매산어린이집 원아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보육사업 발전 유공자 34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아동 존중의 마..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를 위한 ‘함께 공연보러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를 위한 ‘함께 공연보러

Oct 14, 2022 | 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40명을 모시고 ‘함께 공연보러 가요’ 사업을 남한산성아트홀에서 진행했다. 이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공연 관람을 통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웃과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드리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을 관람한 한 어르신은 “홀로 있는 시간이 많은데 맛있는 저녁 식사도 대접받고 TV로만 보던 가야금병창 공연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어서 아직도 가슴이 벅차다”고 관람 소감을 밝혔다..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전시회’ 개최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전시회’ 개최

Oct 12, 2022 | 기자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남2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내에 관내 어르신들이 키운 식물을 전시하는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전시회’를 오는 14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지난 9월 21일부터 전시하고 있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5월 추진했던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키우기’에 참여해 원예치료 및 식물 심기 활동 후 가정에서 정성껏 기른 어르신 중 전시회에 참여를 원한 16명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다. 광남2동은 내방하는 ..

광주시, ‘KBS 열린음악회’ 개최

광주시, ‘KBS 열린음악회’ 개최

Sep 21, 2022 | 기자

 

광주시가 시민을 위한 ‘KBS 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광주시청 1층 다목적광장에서 ‘KBS 열린음악회’를 연다. 이번 열린음악회는 시와 광주시문화재단, KBS에서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2016년 이후 광주시에서 6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 그 의미가 새롭다. 당초 열린음악회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남한산성문화제의 일환으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 피해로 인해 남한산성면의 피해가 심각해 ..

광주시, 9월 문화가 있는 날, ‘예술로 안부를 묻다’ 개최

광주시, 9월 문화가 있는 날, ‘예술로 안부를 묻다’ 개최

Sep 20, 2022 | 기자

 

광주시는 오는 26일 문화예술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예술로 안부를 묻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인 ‘구석구석 예술구조대’ 사업의 일환이다. ‘예술로 안부를 묻다’는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집에 홀로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방문형 예술 케어 프로그램으로 방문 요양과 예술체험이 결합된 코로나19 대응형 예술체험 사업이며 지역예술가가 직접 찾아가 어르신과 친밀감을 형성하며 ..

광주시문화재단 출범 2주년 기념 콘서트  ‘어서옵SHOW’개최

광주시문화재단 출범 2주년 기념 콘서트 ‘어서옵SHOW’개최

Sep 19, 2022 |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출범 2주년을 기념하여 소리, 연주, 작곡 등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만능 소리꾼 고영열이 선보이는 무대 ‘어서옵SHWO’를 11월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12월 1일 출범한 광주시문화재단은 지난 2년 동안 다양한 문화 사업을 통해 광주시민들과 만나고 호흡해 왔다. 남한산성아트홀을 기반으로 한 기획공연은 물론 광주시 청년 작가 전시, 찾아가는 영화관 ‘오 헐리우드’, 예술아카데미 ‘오늘부터 예..

방세환 시장, 주임록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취임 고유례 봉행

방세환 시장, 주임록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취임 고유례 봉행

Aug 31,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31일 광주향교와 숭렬전, 현절사에서 방세환 시장과 주임록 시의회 의장, 시의원들의 취임을 알리는 ‘고유례(告由禮)’를 봉행했다. 이날 고유례는 양승균 성균관유도회 회장을 비롯한 유림, 광주향교 전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유례는 국가와 사회에서 중대한 일을 치르고자 할 때나 치른 뒤 그 내용을 사당이나 신명에 고하는 유가의 전통 의례로 예로부터 새로 취임한 고을의 수령이 향교에 가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에게 제례를 지내왔다. 방 시장과 주 의장..

광주시립중앙도서관, 美갤러리 기획전시 운영

광주시립중앙도서관, 美갤러리 기획전시 운영

Aug 30,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도서관 로비에 조성된 美 갤러리에 기획전시 ‘味를 담다’를 전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무형문화재 분청사기장 박상진, 동원대 호텔조리과 교수 김성옥, 섬유예술가 최양숙과 함께 콜라보로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며 분청사기와 한국음식, 보자기 작품 3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美 갤러리 연계 특강으로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도 진행된다. 연계 특강은 광주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jcity.go.kr/) 프로그..

광주시, 다문화 어울림 축제 취소

광주시, 다문화 어울림 축제 취소

Aug 30,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9월 18일 개최될 예정이었던 제15회 세계인의 날 기념 ‘광주 다문화 어울림 축제’를 전면 취소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축제 취소는 지난 8월 내린 집중호우로 관내에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등 수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고통에 공감하고 수해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고자 광주외국인주민지원단체협의회 회의를 통해 취소를 결정했다. 이현성 광주외국인주민지원단체협의회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했던 행사를 올해는 개최하고자 ..

광주시, 제27회 남한산성문화제 취소

광주시, 제27회 남한산성문화제 취소

Aug 25,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남한산성도립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제27회 광주남한산성문화제’를 전면 취소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축제 취소는 지난 8일과 9일에 걸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심각한 재산 및 인명피해가 발생했으며 특히 남한산성문화제의 개최장소인 남한산성면 일대에 도로파손, 산사태, 인근 주차장 함몰, 토사 적재 등으로 정상적인 축제를 개최할 수 없는 상태로 남한산성문화제 추진위원회의 긴급회의를 통해 취소를 의결했다. 또한, 코로나19 지역확산 및 시..

광주시, 김경일 아주대 교수 명사초청강연회 개최

광주시, 김경일 아주대 교수 명사초청강연회 개최

Aug 25,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9월 6일 오후 7시 광주시문화재단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올해 두 번째 ‘명사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우울과 분노의 시대, 행복을 위한 적정한 삶’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할 예정이다. 김경일 교수는 tnN 어쩌다 어른,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15분 등에 출연해 심리학, 인간관계 등과 관련된 주제로 강연해 왔으며 이번 명사초청강연회를 통해 광주시민에게 좀 더 행복해질 수 있는 삶의 방향을 제시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