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광주시

광주시문화재단 예술아카데미 ‘온택트로 만나장(場)’2기 접수

광주시문화재단 예술아카데미 ‘온택트로 만나장(場)’2기 접수

Jul 20, 2021 | 편집부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예술아카데미 ‘온택트로 만나장(場)’프로그램의 1기 강좌를 성황리에 종료하고 2기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재)광주시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온택트로 만나장’ 시리즈는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집안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으며 지난 1기 운영부터 관내는 물론 인근 타 지역에서까지 높은 관심을 받고있다. 2기 프로..

광주중앙고, 제30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 대상 수상

광주중앙고, 제30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 대상 수상

Jul 15,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중앙고등학교가 남양주시 다산아트홀에서 열린 제30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권역예선대회를 통과한 20개 고등학교 연극반이 참가해 지난 7월 6일부터 11일까지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광주중앙고등학교는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와 함께 단체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경화EB고등학교는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상을 수상한 광주중앙고의 ‘파발교 연가’는 1980년대 광주를 배경으로 이기복 광주시 연극협회장의 개인적 경험을 담아낸 ..

광주시립중앙도서관, 美갤러리에 손이안 작가 작품 전시

광주시립중앙도서관, 美갤러리에 손이안 작가 작품 전시

Jul 08,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도서관 로비에 조성된 美갤러리에 손이안 작가 초대전 ‘Milky way’를 오는 31일까지 전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손이안 작가 초대전은 ‘은하수’를 모티브로 겹겹이 쌓여진 시·공간 속의 여행을 표현한 아크릴 작품 7점과 소품 10점을 전시한다.손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전공 석사를 마치고 국내외 다수의 전시회를 가졌고 대한민국 회화대상전 장려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손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반복적이고 규칙적인 행위의 결과로 내재된 색과 ..

광주도시관리공사, 「제1회 광주시 공원 사진공모전(春)」시상식 개최

광주도시관리공사, 「제1회 광주시 공원 사진공모전(春)」시상식 개최

Jul 0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유승하)는 6월 29일(화) 광주도시관리공사 본사 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도시관리공사에 따르면 ‘광주시 공원의 일상 속 아름다운 봄 풍경’을 주제로 4월 1일 접수를 시작해 내부심사-외부전문심사를 거쳐 제출작 총 190작품 중 시상작 13작품을(대상 1작품, 우수상 2작품, 입선 10작품) 선정했다. 대상은 중대물빛공원의 따뜻한 봄날, 행복한 일상을 담은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대상에는 상금 100만원, 우수작 2작품에는 상금..

광주시, 제3회 해공기념주간 특별전시회 개막

광주시, 제3회 해공기념주간 특별전시회 개막

Jul 05,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5일부터 18일까지 남한산성아트홀 갤러리에서 제3회 해공기념주간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제3회 해공기념주간’을 맞아 열린 이 전시회는 “일심구국, 독립운동가의 삶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국민대학교 박물관 보관중인 유묵 및 병풍 12점과 독립기념관 소장품인 해공신익희 흉상과 초상화를 전시하였으며,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광주시청과 청석공원에 해공선생의 연대기와 유묵을 정리해놓은 ‘찾아가는 전시..

광주시, 제3회 해공민주평화상 수상자 선정

광주시, 제3회 해공민주평화상 수상자 선정

Jul 01,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제3회 광주시 해공민주평화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수상자는 총 3개 부문으로 평화통일 부문에는 민족화해협력 범국민협의회(단체), 의정발전 부문에는 원혜영 전 국회의원, 글로벌리더 부문에서는 오페라가수 조수미가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해공 신익희 선생의 업적과 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2019년부터 해공민주평화상을 제정해 우리나라의 평화통일, 민주주의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애쓰신 분들을 찾아 매년 수여하고 있다. 선정된 수상자는 오는 9일 해공탄신기..

광주시, ‘광주 왕실 도자 특별전 개최

광주시, ‘광주 왕실 도자 특별전 개최

Jun 22,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25일 양평 테라로사 타운 서종옥 2층 전시관에서 ‘희망을 빚다’라는 주제로 ‘광주 왕실 도자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올해로 7회째를 맞는 ‘광주 왕실 도자 특별전’은 오는 7월 4일까지 10일간 개최되며 오프닝을 시작으로 관내 37개 요장에서 작한 도자기 작품 74점을 전시할 예정이다.신동헌 시장은 “이번 ‘광주 왕실 도자 특별전(展)’을 통해 조선시대 왕실의 품위와 고고한 선비들이 추구하고자 했던 아름다운 정신을 되새겨 광주시가 진정 조선백자의 산실..

“에일리 전국투어 콘서트 남한산성아트홀에서 만난다”

“에일리 전국투어 콘서트 남한산성아트홀에서 만난다”

Jun 16, 2021 | 편집부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2021 에일리 전국투어 콘서트를 오는 6월 26일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 투어는 5월 1일 군포를 시작으로 안성, 고양, 부산 등을 거쳐 경기도 광주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SHOW TOK’이라는 타이틀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공연 중 팬들과 ‘랜선 채팅’ 등을 시도하며 특별한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관객과 직접적인 소통이 어려운 상황에서 관객들이 안전하고 흥미롭게 공연..

광주시, 제51회 경기도 공예품 대전 참가자 입상

광주시, 제51회 경기도 공예품 대전 참가자 입상

Jun 1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제51회 경기도 공예품 대전’에 참가한 관내 작가 6명이 입상했다고 16일 밝혔다.민속공예기술의 전승 및 공예품 개발 촉진과 판로기반 조성을 통한 공예산업 육성을 위해 개최된 ‘제51회 경기도 공예품 대전’에는 29개 시·군에서 434점의 공예품들이 출품됐으며 광주시는 목칠분야 4점, 도자분야 11점, 섬유분야 1점 등 3개 분야 16점의 공예작품을 출품했다.이중 도자분야 지평도예 한기석 대표의 ‘백자 청화 모란문 티웨어 시리즈[수(壽)]’, 공방진 한라미 대표의 ‘향..

“광주시문화재단, 방방곡곡 문화공감 선정작으로 뮤지컬 ‘지하철 1호선’ 선보여”

“광주시문화재단, 방방곡곡 문화공감 선정작으로 뮤지컬 ‘지하철 1호선’ 선보여”

Jun 11, 2021 | 편집부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이하 방방곡곡 문화공감)’ 우수공연으로 선정된 뮤지컬 ‘지하철 1호선’을 오는 7월 10일(토)에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공연한다고 밝혔다. ‘방방곡곡 문화공감’은 전국 문예회관 활성화 및 지역 민간예술단체의 우수공연 유통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지난 3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서 총 1억여원을 지원받아 이..

광주시 곤지암읍, 제10회 읍민의날 행사 취소

광주시 곤지암읍, 제10회 읍민의날 행사 취소

Jun 10,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체육회는 6월 개최예정이던 ‘제10회 곤지암 읍민의 날’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곤지암읍 체육회는 오는 19일로 예정된 읍민의 날 행사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취소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체육회의 당연직 체육회장을 곤지암읍장에서 이장협의회장으로 변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체육회 정관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곤지암읍 체육회는 새로 취임하게 되는 박두순(이장협의회장) 체육회장의 취임식을 11일 오전 10시 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임원과..

광주시, 2021년 청소년종합예술제 개최

광주시, 2021년 청소년종합예술제 개최

Jun 10,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광주시 청소년종합예술제’가 오는 7월 개최된다. 이번 ‘2021년 광주시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난해와 동일하게 문학부문을 제외한 음악, 무용, 사물놀이 부문은 영상을 접수 받아 심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올해에는 서양음악 기악부분이 시범종목으로 신설됐으며 학교장 추천 없이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관내 초·중·고등학생 해당 연령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도록 문턱을 낮추고 기회의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