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주시

파주시, 문화예술인 위한 공연장 대관료 지원

파주시, 문화예술인 위한 공연장 대관료 지원

Feb 14,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공연 또는 전시회 개최 시 관내 등록 공연장(전시장) 대관료의 최대 90%(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하는 대관료 지원사업을 오는 28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은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 완화를 통한 공연·전시 예술 활성화 및 창작 의욕 고취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파주시에 등록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에서 공연・전시회 등을 추진하고자 하는 전문예술법인, 일반예술단체 및 예술인, 생활예술단체..

파주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성료...전석 매진

파주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성료...전석 매진

Feb 07, 2023 | Q기자

 

지난 3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린 파주필하모닉오케스트라 ‘2023 신년음악회’가 5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3 신년음악회’는 파주시 주최, (사)한국음악협회 파주지부(지부장 김영근)와 파주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자 이용근)가 주관한 연주회로,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이날 음악회는 ‘차세대 첼리스트와 드보르자크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1부에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조기 입학한 첼리스트 유망주 최아현이 등장해 드보르자크..

파주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30일 개최

파주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30일 개최

Dec 27, 2022 | Q기자

 

‘2022 파주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가 오는 30일 솔가람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는 미국 21세기 대표 작곡가인 캐롤라인 쇼의 ‘엔트락테’를 시작으로 ▲바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D단조’ 3악장 ▲드보르작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E장조’ 5악장 연주를 선보여 연말을 맞은 시민들에게 클래식의 감동을 온전히 선사할 계획이다. 파주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는 2014년부터 결성됐으며, 시민들과 문화예술을 나누고 정서 함양을 위해 국내 최정상 연주자들과 매년 ‘송년음..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연말 따뜻한 음악공연 열어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연말 따뜻한 음악공연 열어

Dec 21, 2022 | Q기자

 

이번 공연은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가 2022년 한 해 동안 애쓴 자원봉사자와 소외된 이웃들을 격려하고자 기획했으며, 25개 자원봉사 단체, 10개 장애인 시설 등에서 총 400여 명을 초청했다. 400여 명의 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어우러져 진행된 공연은 임진강 예술단, 퓨전국악, 팝핀, 비보잉, 트로트 가수 공연의 무대가 이어져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인숙 민원봉사과장은 “따뜻한 연말을 즐겁게 보내실 수 있도록 공연을 준비했으며 음악회를 통해 몸과 마음을 충전해 ..

파주시 어린이 독후활동 작품 전시회 22~24일 적성도서관서 개최

파주시 어린이 독후활동 작품 전시회 22~24일 적성도서관서 개최

Dec 20, 2022 | Q기자

 

‘학교에서 만나는 우리동네 사서’ 어린이 독후활동 작품 전시회가 오는 22~24일 파주 적성도서관에서 열린다. ‘학교에서 만나는 우리동네 사서’는 적성도서관 사서가 직접 인근 초등학교로 찾아가 책을 읽어주고 독후활동을 하는 지역협력 프로그램이다. 적성도서관 1층 로비와 어린이실에서 전시회가 진행되며, 주요 전시 작품으로 ▲예페의 심부름 가는길/ 이야기 주사위 만들기 ▲공룡화석과 깃털/ 공룡화석 만들기 ▲점자도서 체험/ 촉각카드 만들기 ▲화분을 키워 주세요/ 테라리움 만들기..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운정 챔버 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개최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운정 챔버 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개최

Dec 19, 2022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은 주민자치회는 17일 가람도서관 space-G에서 운정 챔버 오케스트라 창단기념 송년 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음악회는 2021년 주민총회 통과 사업인 주민예술단 사업의 결실로써 주민들이 직접 꾸민 오케스트라 합주로 이뤄졌다. 운정2동 주민자치회 교육문화분과는 전공자뿐 아니라 악기를 전혀 다루지 못하는 주민들도 무대를 함께 꾸몄다. 또한 주민들이 연주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주민예술단을 기획하고 전공자 및 비전공자 10명이 챔버 오케스트라를 구성했다. ..

파주리 행복마을관리소, 연말 맞이 성과전시회 및 포토존 열려

파주리 행복마을관리소, 연말 맞이 성과전시회 및 포토존 열려

Dec 19, 2022 | Q기자

 

파주리 행복마을관리소가 연말을 맞아 16일부터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소규모 성과보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의 위험을 방지하고자 불필요한 모임과 절차를 생략하고, 비교적 개방된 파주읍 청사 내에 2022년의 성과물을 전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전시물은 그간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어르신 미술교실’, ‘겨울철 주민 공예 프로그램’ 등 주민특화 교육 프로그램의 결과물로, 어르신들이 손수 접은 종이접기, 풍경화 스케치, 찰흙공..

파주시 운정2동 마을공동체‘그레이트 밴드’송년 음악회 개최

파주시 운정2동 마을공동체‘그레이트 밴드’송년 음악회 개최

Dec 09, 2022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 마을공동체인 ‘파주 그레이트 밴드(대표 김용호)’의 송년음악회가 지난 6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음악회에는 공연 연주자 및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들의 연주와 노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통기타 밴드, 우쿨렐레와 오카리나 연주 및 밴리 댄스 등 참가자들이 펼친 다양한 공연과 초대가수 유경의 특별공연으로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를 이끌어냈다. 김용호 대표는 “더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 공..

파주시립예술단 연말 정기공연 개최...뮤지컬‘금촌 사람들’

파주시립예술단 연말 정기공연 개최...뮤지컬‘금촌 사람들’

Dec 09, 2022 | Q기자

 

파주시립예술단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문산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올해 마지막 정기공연인 뮤지컬 ‘금촌사람들’ 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1980년대 파주 금촌을 배경으로 어느 마을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이웃들의 이야기로, 양귀자의 ‘원미동사람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디지털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아날로그 감성이 주를 이뤘던 당시의 이야기를 뮤지컬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준비해 온 파주시립예술단은 2012년 뮤지컬을 신설해 다양하고 실험적..

파주시, 최태성 강사 초청‘율곡 이이 토크 콘서트’개최

파주시, 최태성 강사 초청‘율곡 이이 토크 콘서트’개최

Dec 09,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7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한국사 일타강사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율곡이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공부의 神 율곡이이에게 배우는 행복한 천재되는 법‘을 주제로 율곡 이이의 공부법과 자기관리법을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 참여한 시민 500여 명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최태성 강사 외에도 한창훈 고려대 정신과 교수, 박세니 마인드 코칭 강사 등 유명 강사들이 패널로 출연해 토크를 나누며 율곡이이의 공부법을 현대적 의미로 해석하고..

파주시 제8회 운정가족 열린음악회 12월 3일 개최

파주시 제8회 운정가족 열린음악회 12월 3일 개최

Nov 24, 2022 | Q기자

 

제8회 운정가족 열린음악회가 12월 3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운정가족 열린음악회는 매년 ‘운정2동 가족의 날(12월 첫째주 토요일)’을 맞아 가족사랑을 나누며 한 해를 마무리 하고자 운정2동 주민들이 직접 꾸미는 무대로, 이번 행사는 운정2동 주민자치회와 협력해 마련됐다. 올해는 기존 음악회와 달리 경연이 아닌 사전 엄선된 참가자들이 공연을 펼친다. 참가자들은 11월 11일까지 모집공고를 통해 접수 받았으며, 사전 공연영상을 엄밀히 심사해 최종 9팀이 선정..

파주시, 에스토니아 국립오페라 영콰이어 초청 공연

파주시, 에스토니아 국립오페라 영콰이어 초청 공연

Nov 21,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25일 운정 솔가람아트홀에서 에스토니아의 국립오페라 합창단이 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는 국제 공연문화 교류를 위해 에스토니아의 국립오페라 합창단을 초청했으며, 에스토니아 국립오페라 영콰이어(Estonia National Opera Young Choir)는 1971년 창단돼 연령대별로 세분화된 합창단으로 구성돼 있다. 신체적·음악적 수준에 맞춰 체계화된 북유럽식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콘서트, 오페라, 뮤지컬 등의 다양한 연주로 관객과 호흡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