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주시

‘파주랑 평화를 약속해’…7월 14일 정전협정 70주년 기념 공연 개최

‘파주랑 평화를 약속해’…7월 14일 정전협정 70주년 기념 공연 개최

Jun 30, 2023 | Q기자

 

파주시는 7월 14일 운정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경기팝스앙상블 특별공연 ‘파주랑 평화를 약속해’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 공연은 올해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해 평화와 통일의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과 파주 평화정신 확산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파주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경기팝스앙상블은 팝송, 뮤지컬 배경음악, 한국 가곡, 칸초네, 국악 등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특별공연을 선보이며, 접경도시 파주에 평화를 향한 소..

“당신의 가치가 기회로”…파주시,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

“당신의 가치가 기회로”…파주시,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

Jun 29, 2023 | Q기자

 

파주시는 6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사업의 신청을 받는다.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의 예술인들에게 창작활동을 위한 마중물로써 ‘기회소득’을 지급해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 문화예술 가치확산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기준 충족 시 연 150만 원이 지급된다. 파주시는 경기도 및 참여 27..

파주시, 10월까지 매월 음악회 열린다

파주시, 10월까지 매월 음악회 열린다

Jun 23, 2023 | Q기자

 

파주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음악협회 파주지부(이하 음악협회)가 주관하는 시민음악회인 ‘실내악시리즈’가 6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매월 솔가람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실내악시리즈’는 음악협회의 파주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단원 등으로 구성된 각각의 소규모 실내악단 5개 팀이 클래식 실내악곡을 연주하는 음악회로,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6월 28일 첫 공연팀인 ‘리움챔버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클라리넷으로 구성된 5중주 실내악..

파주‘아침문화살롱’6월 공연…국악의 세계로 초대

파주‘아침문화살롱’6월 공연…국악의 세계로 초대

Jun 15,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9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아침문화살롱’을 개최한다. 아침문화살롱은 시민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 열린다. 이번 달에는 한국인의 얼과 숨결, 국악의 세계로 시민들을 초대한다. 밴드 ‘프로젝트 락(樂)’이 참여해 민요 ‘홀로아리랑’, ‘밀양아리랑’과 프로젝트 락(樂)의 대표곡 ‘난감하네’, ‘삼춘가절 도화는 만발하고’, ’이몽룡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이며 선착순 관람이 가능하다. 아침문화살롱 또는 파주..

파주시립예술단,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앙코르 무대 마련

파주시립예술단,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앙코르 무대 마련

Jun 14, 2023 | Q기자

 

파주시는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운정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우리 할아버지는 열다섯 살 소년병입니다’ 공연을 2회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파주시립예술단에서 준비한 합창음악극으로 펼쳐진다. 특히 합창음악극은 지난해 초연에서 호평받은 작품으로, 올해 정전협정 70주년과 6월 호국보훈의 날을 맞아 앙코르 무대를 마련해 더 의미가 크다. 이번 공연은 원작 ‘우리 할아버지는 열다섯 살 소년병입니다’ 동화책을 합창과 연극으로 각색해 소년병으로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할아버지..

파주도시관광공사,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캠핑산업 전시회 참관

파주도시관광공사,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캠핑산업 전시회 참관

Jun 13,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최승원)는 지난 9일 혁신적인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2023 코리아 캠핑카쇼’ 전시회 참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사)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 주최로 64개 업체가 참가해 최신 트렌드의 모터홈, 카라반, 트레일러, 캠핑카 및 각종 캠핑용품을 선보였다. 공사는 전시회 참관을 통해 대한민국 캠핑산업의 트렌드를 이끄는 국내 유수의 제조업체 및 관계자들과 산업 동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또한, 공사는 이번 ..

파주서 평화를 부르다…세대 아우르는 합창 공연

파주서 평화를 부르다…세대 아우르는 합창 공연

Jun 12,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일 문산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2023 기획연주회 ‘평화를 노래해요’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획연주회는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선두로 파주시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남성·여성·혼성·어르신 합창단과 함께 공연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연주회는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을 시작으로 엘피스실버합창단, 운정 여성합창단, 다온합창단, 한가람 남성합창단의 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파주시 문화예술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파주시립예술..

관객 환호 속 제25회 파주예술제 개막…희망음악회 성료

관객 환호 속 제25회 파주예술제 개막…희망음악회 성료

Jun 05, 2023 | Q기자

 

제25회 파주예술제의 첫 공연인 ‘2023 희망음악회’가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4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열었다. 6월 2일부터 한 달여간 이어지는 ‘제25회 파주예술제’는 공연, 전시, 어린이·청소년 미술대회 등 다양한 장르의 종합예술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고자 마련됐으며, 파주 곳곳에서 시민들을 만난다. ‘2023 희망음악회’는 파주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 파주지회 및 음악협회의 파주윈드오케스트라가 주관한 연주회로, 가수 이문세..

파주시의회 생활문화 연구단체,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파주시립예술단 정담회’개최

파주시의회 생활문화 연구단체,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파주시립예술단 정담회’개최

Jun 02, 2023 | Q기자

 

파주시의회 생활문화 연구단체(대표의원 윤희정)는 지난 31일, 율곡수목원과 별난독서문화체험장에서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파주시립예술단 정담회’를 개최하며 소통의정에 나섰다. 이번 정담회는 생활문화 연구단체 윤희정(대표의원), 최유각, 이진아, 박신성 의원과 파주시립예술단, 관련 부서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주시립예술단에서는 “격식 없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준 시의회에 감..

지친 퇴근길 위로한다…파주시, 찾아가는 공연 개최

지친 퇴근길 위로한다…파주시, 찾아가는 공연 개최

Jun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6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저녁마다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해 시민들을 위로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친 퇴근길에 잠시 쉬어가며 위안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파주시립예술단이 클래식 음악과 가곡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할 예정이다. 공연은 매주 월요일 저녁 6시에는 운정역, 7시에는 금릉 중앙광장에서 약 2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퇴근길 음악회는 지난 4월 3일을 시작으로 5월 22일까지 총 7회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감미로운 음악과 웅장한 하모니로 퇴근길..

아침문화살롱 5월 공연, 파주시민에게 큰 감동 선사

아침문화살롱 5월 공연, 파주시민에게 큰 감동 선사

May 30, 2023 | Q기자

 

파주시는 25일 조리읍행복센터 문화광장에서 ‘아침문화살롱’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아침문화살롱’은 시민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격 토크콘서트로,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다촘운 공연을 선보인다. 한 지역에만 편중되지 않게 거점별로 문화공연을 고르게 편성·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운정 솔가람아트홀에서 재즈공연이, 4월 금촌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샹송 공연이 개최돼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은 파주성악인들로 구성된 ‘파주테아터’가 아리아와 가곡들을..

청렴 강화…파주시, 공직자 반부패 청렴 콘서트 개최

청렴 강화…파주시, 공직자 반부패 청렴 콘서트 개최

May 24, 2023 | Q기자

 

파주시는 23일과 24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년 반부패 청렴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공직관 정립과 청렴 역량 강화로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및 대민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개최된 행사로 김경일 파주시장과 국․소·본부장을 포함한 1,9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이날 콘서트는 딱딱하고 지루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팝페라 전문 가수인 트레콰트로의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의 의미를 돌아보는 샌드아트 공연, 청렴 감동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