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주시

파주시 중앙도서관, 경기아트센터 ‘튠에이드 아카펠라 공연’16일 개최

파주시 중앙도서관, 경기아트센터 ‘튠에이드 아카펠라 공연’16일 개최

Sep 14, 2023 | Q기자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경기아트센터 문화피크닉(찾아가는 공연)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6일 튠에이드의 아카펠라 공연을 진행한다. 경기아트센터 찾아가는 공연은 경기도민 모두가 양질의 문화공연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중 하나로, 우리 동네에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튠에이드는 5인조 혼성 아카펠라보컬 그룹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음반 제작과 대기업 및 지역축제, 학교, 도서관 등에서 아카펠라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파주시 중앙..

파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서 ‘아침문화살롱’ 9월 공연 개최

파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서 ‘아침문화살롱’ 9월 공연 개최

Sep 13, 2023 | Q기자

 

파주시는 아침에 즐기는 고품격 이야기 공연인 ‘아침문화살롱’을 9월 21일 오전 11시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아침문화살롱’은 평일 오전 시간에 자녀 양육으로 문화 향유의 기회가 적은 주부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11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권역별로 찾아가는 공연이 진행된다. 단, 이번 공연은 추석 연휴로 인해 한 주 앞당겨 열린다. 9월 공연을 담당할 ‘클래즈 앙상블(Clazz Ensemble)’은 파주 청년 예술인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클래식 기..

‘제2회 파주시 수제품박람회’9월 15일 열려…공연 등 풍성

‘제2회 파주시 수제품박람회’9월 15일 열려…공연 등 풍성

Sep 08,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15일 운정행복센터 야외광장에서 ‘제2회 파주시 수제품박람회’를 개최한다. 파주시 수제품박람회는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지난해에 이어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9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씩, 총 3회를 개최해 수제품 생산자들의 가장 큰 희망사항인 판매망 확보와 제품 홍보 공간을 마련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판매자가 직접 생산한 목제 생활용품, 손뜨개 제품, 도자기 그릇 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며, 카드 결제도 가능하게 함으로써 구매자의..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콘서트1365’ 나눔공연 개최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콘서트1365’ 나눔공연 개최

Sep 05, 2023 | Q기자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 금릉역 광장에서 낭만기타 공연단을 주축으로 하는 예술인 자원봉사단이 ‘콘서트1365’ 나눔공연을 펼쳤다. ‘예술인 자원봉사단’은 파주시에서 활동하는 11개 밴드 및 문화예술 동호회원들이 지난 7월 파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마련한 ‘문화예술인 간담회’를 시작으로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위한 뜻을 한데 모아 결성됐다. 이번 ‘콘서트1365’ 공연은 지난 5월 임진각 두루나눔 공연장에서 낭만기타 봉사단이 주관해 개최된 이후 두 ..

파주 문화예술 발전 이끌 시립예술단 단무장 및 연출자 공개모집

파주 문화예술 발전 이끌 시립예술단 단무장 및 연출자 공개모집

Sep 01, 2023 | Q기자

 

파주시립예술단은 지역의 문화예술을 이끌어갈 유능하고 참신한 단원을 오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신규 모집하는 분야는 시립예술단 상임단원으로 단무장 1명, 뮤지컬단 연출자 1명이며, 단무장은 시립예술단의 행정업무 전반을 맡게 되고, 연출자는 뮤지컬 공연의 각본 및 작품을 연출하고 공연 진행을 맡게 된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현재 18세 이상 60세 이하인 문화예술분야 전공자로서 단무장 등 행정업무 경력이 3년 이상 있는 자, 연출 전공자로서 뮤지컬 연출 경..

파주하모니카앙상블예술단, 경기도 경연대회 노력상 수상

파주하모니카앙상블예술단, 경기도 경연대회 노력상 수상

Aug 31,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3동 파주하모니카앙상블예술단은 지난 29일 경기도가 주관한 「2023년 제12회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에 파주시 대표로 참가해 노력상을 수상해 사업비 500만 원을 확보했다. 파주하모니카앙상블예술단은 금촌3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하모니카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이 만든 동아리로서, 이번 경연대회에서 하모니카 연주로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평소 파주하모니카앙상블예술단은 하모니카 연주를 통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으며, 각종 축제 공연에 참가하는 등 활발..

파주시, 남과 북이 함께하는 음악회 성황…400여 명 참여

파주시, 남과 북이 함께하는 음악회 성황…400여 명 참여

Aug 29,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7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남과 북이 함께하는 페스티벌 음악회’를 파주시민과 북한이탈주민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북한문화예술공연 전문단체인 임진강예술단이 남과 북의 문화 공감대를 형성하고 예술을 통한 화합의 장을 열기 위해 주관한 것으로, 1부 행사에서는 창단 9주년을 기념하며 북한이탈주민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본 공연에서는 남한의 대중음악, 북한의 전통무용, 가야금과 소해금 연주 등..

파주시, 남과 북이 함께하는 음악회 개최…평화를 노래하다

파주시, 남과 북이 함께하는 음악회 개최…평화를 노래하다

Aug 21,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7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남과 북이 함께하는 페스티벌 음악회’를 개최한다. 북한문화예술단체 임진강예술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파주시민과 북한이탈주민 500여 명이 모여 남과 북의 문화 차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올해는 임진강예술단 창단 9주년으로 1부 행사는 임진강예술단 활동 경과보고, 북한이탈주민 자녀 장학금 전달식 등이 이뤄진다. 이어 본 공연은 다촘운 예술공연을 통해 화합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남한의 대중..

파주도시관광공사, 종합예술단체 하랑씨어터와 공동기획한             꿈다락 문화예술

파주도시관광공사, 종합예술단체 하랑씨어터와 공동기획한 꿈다락 문화예술

Jul 25,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최승원)가 2023 꿈다락 문화예술학교로 파주시민들과 만난다. 특히 이번 2023년에는 종합예술단체 하랑씨어터와 공동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유아동에서부터 가족단위까지 폭넓은 대상을 만나고 있다. 먼저 유아동 대상 국악음악극프로그램 는 국악은 지루하다는 편견을 버리고 내 손과 발로 국악 장단을 연주한다. 더 나아가 판소리 ‘수궁가’에 나오는 인물의 특징을 살펴보고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 생에 첫 국악 음악극 의 주인공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두 번째로 가..

매주 토요일마다 파주애(愛)버스킹 공연 보러 가자

매주 토요일마다 파주애(愛)버스킹 공연 보러 가자

Jul 21, 2023 | Q기자

 

파주시는 거리공연 문화를 활성화하기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토요일 관내 거리 및 공원, 광장 등에서 ‘파주애(愛)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파주애(愛)버스킹’은 경기도 보조사업으로 추진해왔던 ‘거리로 나온 예술’ 사업이 도 직접사업으로 변경되어 새롭게 시 자체사업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시민에게는 일상에서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생활 예술인에게는 거리예술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7월 1일 진행된 거리공연은 아코디언과 건반의 조화가 ..

‘파주랑 평화를 약속해’…정전협정 70주년 기념 공연 성료

‘파주랑 평화를 약속해’…정전협정 70주년 기념 공연 성료

Jul 18,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4일 운정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경기팝스앙상블 특별공연 ‘파주랑 평화를 약속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특별공연은 경기팝스앙상블의 정동규 색소포니스트를 중심으로 ‘날 세우시네(You Raise Me Up)’, ‘아름다운 강산’ 등의 연주곡을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고, 트로트와 겨울왕국 주제곡 등 다촘운 공연으로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한 시민은 “연이은..

파주시 자원봉사센터, 문화예술인 간담회 개최…지역사회 공헌 방안 논의

파주시 자원봉사센터, 문화예술인 간담회 개최…지역사회 공헌 방안 논의

Jul 03, 2023 | Q기자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강영)는 지난 2일 파주시 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예술인 대표와 문화예술 동호회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11개의 밴드와 동호회 등 예술단체에서 참석해 예술인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재능기부 봉사단 구성과 가입 방안을 논의했으며, 그동안 개별 예술단체에서 별도로 진행되었던 재능기부 봉사활동과는 달리 파주시 최초로 파주시 자원봉사센터를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