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주시

파주시, 11월 5일 가족 공감 공연‘비커밍맘’ 무료 상연

파주시, 11월 5일 가족 공감 공연‘비커밍맘’ 무료 상연

Nov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11월 5일, 시민회관 4층 소공연장에서 파주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창작 공연 ‘비커밍맘’을 무료로 상연한다. ‘비커밍맘’은 신혼부부가 임신·출산부터 시작해 아이를 맞이하며 가족을 이루는 과정에서 겪는 일을 담아낸 음악극(뮤지컬)이다. 임산부와 남편의 수기를 바탕으로 엮어내 모든 세대가 공감하며 용기를 얻고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내용으로 친구, 부부는 물론 자녀와 부모님도 함께 따뜻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 ..

파주시립뮤지컬단의 다시 돌아온‘미스터 래빗’공연

파주시립뮤지컬단의 다시 돌아온‘미스터 래빗’공연

Oct 27, 2023 | Q기자

 

파주시립뮤지컬단은 11월 9일과 10일 운정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 제45회 정기뮤지컬 ‘미스터 래빗’을 올린다. ‘미스터 래빗’은 파주시립뮤지컬단에서 준비한 가족뮤지컬로, 지난 5월 문산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파주시립뮤지컬단의 뛰어난 연기력과 노래, 현대적인 안무로 재미와 감동을 줘 시민들을 매료시키며 앙코르 무대의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됐다. ‘미스터 래빗’은 토끼와 자라의 고전 이야기를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토끼의 지..

파주시, 제16대 일일명예시장에 여성 예술인 위촉

파주시, 제16대 일일명예시장에 여성 예술인 위촉

Oct 25, 2023 | Q기자

 

파주시는 24일 아트린 뮤지엄 배일린(63세) 대표를 제16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배일린 명예시장은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있던 문화·예술 분야의 파주시 정책에 대해 심도 있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위촉장을 받고 하루 동안 ‘시장’의 역할을 시작한 명예시장은 관심 분야 업무 보고를 통해 파주시의 문화예술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분포와 예산편성 내역 등 문화예술정책 전반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으며, 헤이리예술마을을 방문해 다양한 분야의 관..

파주시 어르신 한마당 개최…전시회 등 실시

파주시 어르신 한마당 개최…전시회 등 실시

Oct 19, 2023 | Q기자

 

파주시는 18일 노인의 날(10.2.)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19회 파주어르신한마당’을 개최했다. 파주시노인복지관 뭉게구름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장 등 200여 명의 내빈과 어르신 등이 참석해 디앤디(D&D)프로젝트 전시회를 함께 관람했다. 엘지(LG)디스플레이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파주시노인복지관과 함께 진행된 디앤디(D&D)프로젝트는 꿈(Dream)과 전시(Di..

김경일 파주시장, 문화예술인과 직접 소통하는‘이동시장실’운영

김경일 파주시장, 문화예술인과 직접 소통하는‘이동시장실’운영

Oct 17, 2023 | Q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이 16일 파주스타디움에서 파주시 문화예술인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동시장실’은 시민과의 대화를 중시한 김경일 시장의 소통 행보로, 시장실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소통해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겠다는 김 시장의 의지다.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이번 이동시장실에서는 2023 문화예술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다양한 단체가 참여해 활동 영상을 소개하고, 파주시 문화예술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다. 김경일 파주시..

파주시 제33회 율곡문화제 개최…율곡이이의 가르침을 배우는 시간

파주시 제33회 율곡문화제 개최…율곡이이의 가르침을 배우는 시간

Oct 17,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월 14~15일 우리 민족사의 대선현이신 율곡 이이 선생의 유덕을 추앙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통해 선생의 가치를 되짚어 보기 위해 제33회 율곡문화제를 개최했다. 파주이이유적지에서 각계각층의 내빈과 시민 등이 참석한 기념식을 시작으로 펼쳐진 이번 율곡문화제는 율곡선생과 신사임당 추향제를 통해 선현들의 유덕을 추앙하고 전통무용, 농악, 음악앙상블, 거리공연 등 전통과 현대의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특히 장원급제자에게 어사화를 하사하는..

파주시민회관에서 아침문화살롱 10월 공연 열린다

파주시민회관에서 아침문화살롱 10월 공연 열린다

Oct 16,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6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고품격 문화공연인 ‘아침문화살롱’을 개최한다. 10월 공연은 국내 최고의 브라질리언 밴드인 ‘어나더시즌(Another Season)’이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보사노바 음악을 대중적인 선율로 새롭게 편곡해 선보일 예정이다. 보사노바는 브라질 대중음악의 한 형식으로 브라질 민속음악인 삼바에 그 근원을 두고 재즈에서 큰 영향을 받아 재즈 보사, 재즈 삼바라 불리기도 하는 음악 분야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어나더시즌(Another ..

파주시립예술단, 객원지휘자 초청연주회‘그리움은 바람을 타고’개최

파주시립예술단, 객원지휘자 초청연주회‘그리움은 바람을 타고’개최

Oct 11, 2023 | Q기자

 

파주시가 오는 10월 20일(금) 솔가람아트홀에서 객원지휘자 초청 연주회 ‘그리움은 바람을 타고’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인 최초로 빈 소년합창단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김보미 객원지휘자가 총연출과 지휘를 맡았다. 김보미 객원지휘자는 ‘사랑, 그리움 그리고 바람’을 주제로 하여 1부에서는 가을과 잘 어울리는 브람스의 ‘사랑의 왈츠‘ 연주를 선보인다. 이어 2부에서는 전경숙의 ‘억새의 노래’,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 등 한국 작곡가들의 현대합창작품 및 가요들이 파주시..

파주시,‘율곡 이이 토크 콘서트’개최

파주시,‘율곡 이이 토크 콘서트’개최

Oct 10, 2023 | Q기자

 

파주시는 15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한국사 일타강사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율곡 이이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제33회 율곡문화제를 맞아 율곡이이 선생의 유덕을 추앙하고 선생의 가치를 되짚어 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이야기 구연동화‘, ’율곡 이이에 대하여‘, ’율곡 이이를 만나다‘가 진행되며, 율곡 이이 선생에 대한 생애와 업적을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다. 선착순 무료로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우리 민족사의 ..

파주 중앙도서관, ‘2023 작은도서관 하우스콘서트’ 개최

파주 중앙도서관, ‘2023 작은도서관 하우스콘서트’ 개최

Oct 05, 2023 | Q기자

 

파주시 중앙도서관과 파주문화예술포럼이 협력한 ‘2023 작은도서관 하우스콘서트’가 4차에 걸쳐 개최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공연은 파주시 북부 지역권 작은도서관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인을 알리기 위해 파주시 중앙도서관과 파주문화예술포럼이 협력해 기획했다. 10월 3일 문산읍에 위치한 리버팰리스 작은도서관을 시작으로, ▲도담 작은도서관 10.27.(금) 19시 ▲이음 작은도서관 10.28.(토) 15시 ▲동문그린 작은도서관 11.30.(목) 17시 30분에 진행된다. 모든..

예술이 삶 속으로…파주시 운정1동 제7회 솔가람 축제 개최

예술이 삶 속으로…파주시 운정1동 제7회 솔가람 축제 개최

Sep 27,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 주민자치회는 10월 7일 와동동 1390번지(운정헬스케어센터 일원)에서 ‘제7회 솔가람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7회 솔가람 축제는 5년 만에 개최되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주민들의 여유와 활력을 회복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축제는 운정1동 주민들을 위해 아름답게 조성한 코스모스 꽃밭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관내 단체가 참여해 먹거리를 제공하고, 원예체험 등 10여 개의 체험관과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들로 주민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

파주시 가람도서관, 10월 14일‘해설이 있는 가족음악회’개최

파주시 가람도서관, 10월 14일‘해설이 있는 가족음악회’개최

Sep 22, 2023 | Q기자

 

파주시 가람도서관은 2023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10월 14일 솔가람아트홀에서 "해설이 있는 가족음악회-토닥토닥 클래식" 공연을 개최한다.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은 도서관이 가진 특화자료를 바탕으로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고 이용자 요구에 맞는 특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가람도서관은 지난 5월부터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음악 특화프로그램 "음악 읽어주는 도서관: 토닥토닥 클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