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주시

파주시  2월 8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파주시 2월 8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Jan 17, 2024 | Q기자

 

파주시는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인 ‘문화예술 행사지원’과 ‘파주평화 예술한마당’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파주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 행사지원’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연예술을 펼치는 사업이다. 시는 5,000만 원을 투입해 약 10개 단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음악(노래, 연주) ▲춤(댄스, 현대무용) ▲연극(인형..

파주시, 파주문화예술연합회서‘나는 꾼이다’축제 수익금 기탁 받아

파주시, 파주문화예술연합회서‘나는 꾼이다’축제 수익금 기탁 받아

Jan 08,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일 파주문화예술연합회로부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1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역 내 예술인과 예술동호인이 함께 모인 ‘나는 꾼이다’ 축제 수익금으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파주시 취약계층의 기초생활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정화 파주문화예술연합회장은 “이번 기탁이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재능기부 등 다양한 문화 공연 활동..

파주시 아듀! 2023…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성황

파주시 아듀! 2023…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성황

Dec 27, 2023 | Q기자

 

파주시와 사단법인 헤이리는 지난 26일 파주시 와동동 솔가람아트홀에서 ‘파주시민을 위한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 아듀! 2023’을 개최했다. 연말을 맞아 준비된 이번 음악회에는 파주시민들과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원의 가족 등 300여 명이 뜻깊은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의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라장조 케이(K).136’ 공연을 시작으로 ▲ 신경식 비올리스트와 협연한 텔레만의 ‘..

‘파주문화원’ 제56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파주문화원’ 제56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Dec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19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시문화원(원장 우관제)의 창립 56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지역 향토 문화의 계승, 발굴, 발전을 위해 설립된 파주문화원의 창립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장 및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창립 56주년을 축하했다. 1부 기념식은 경기민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파주문화원 활동 영상 시청, 문화 발전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기념 ..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다 함께 놀자’개최…공연 등 풍성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다 함께 놀자’개최…공연 등 풍성

Dec 18, 2023 | Q기자

 

파주시는 16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마을공동체의 한 해 활동을 나누고 축하하는 ‘2023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다 함께 놀자’를 시민과 마을공동체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마을공동체 활동가 20명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한마당 추진위원회’가 기획하고 진행해 마을공동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파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54개 공동체가 참여했다. 이날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공동체 입장 행렬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으며, 우수사례 시..

파주시 한울도서관, 오는 9일 어린이 음악회 개최

파주시 한울도서관, 오는 9일 어린이 음악회 개최

Dec 07, 2023 | Q기자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12월 9일 연말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미리 크리스마스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어린이들에게 클래식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피아노, 플루트, 바이올린의 3중주로 이루어지며, ▲만화영화 삽입곡 연주 ▲브레멘 음악대 순서로 진행된다. 어린이들은 만화영화 영상을 시청하며 삽입곡 연주를 듣고, 이어서 동화 ‘브레멘 음악대’의 삽화, 이야기 구연을 각 장면에 어울리는 곡과 함께 감상..

파주시 운정2동 하나 된 화합의 장…운정가족 열린음악회 개최

파주시 운정2동 하나 된 화합의 장…운정가족 열린음악회 개최

Dec 06,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 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운정2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제9회 운정가족 열린음악회’가 지난 2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열린음악회는 ‘운정2동 가족의 날(매년 12월 첫째 주 토요일)’을 맞아 운정 주민들이 음악을 통해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이웃과 교류하며 화합을 다지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챔버오케스트라의 사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운정에 거주하는 가족 10팀이 직접 경연에 참가해 솜..

파주시 운정2동 마을공동체‘그레이트 밴드’송년 음악회

파주시 운정2동 마을공동체‘그레이트 밴드’송년 음악회

Dec 01,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 마을공동체 ‘파주 그레이트 밴드’가 지난달 28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진행된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공연 연주자와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들의 연주와 노래 및 특별 출연자 축하 공연까지 3시간가량 진행된 공연은 참가자들의 열기 속에 막을 내렸다. ‘파주 그레이트 밴드’는 4년 전 음악을 사랑하는 주민 15명으로 시작해 현재는 5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해 오고 있다. 산내로데오거리를 비롯한 파주시 전역에서 거리공연과 찾아가는 음악회..

‘파주는 평화입니다’…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 기원 시민 음악회 개최

‘파주는 평화입니다’…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 기원 시민 음악회 개최

Nov 30, 2023 | Q기자

 

파주시가 12월 5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파주는 평화입니다’를 주제로 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 기원 시민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 9월 파주시에서 공모한 ‘남북교류협력 공모사업’의 문화사업 분야에 선정된 사업이다. 파주시민포럼 주관으로 다촘운 문화공연을 열어 평화경제특구 파주 유치에 대한 파주시민의 오랜 염원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번 음악회는 김명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가수 홍성균·김정임, 어쿠스틱밴드 닐하우스 밴드, 재즈밴드 다빈치, 전문오페라..

파주시, 문화예술인 문화정책 간담회로 소통 순항

파주시, 문화예술인 문화정책 간담회로 소통 순항

Nov 29, 2023 | Q기자

 

파주시는 문화예술 발전 방향성 의견수렴 및 2024년 문화예술분야 협업을 도모하고자 28일 문화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우관제 파주문화원장, 이상주 사단법인 한국예총 파주지회장, 조동준 파주시 문화예술과장 등 문화예술인 및 시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문화예술과 업무추진계획과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한 내년도 ‘율곡이이=파주다’ 브랜딩 사업과 관련해 ▲율곡 문화 주간 운영 ▲율곡이이에 관한 스타 ..

파주시 운정3동 주민자치회, 운정 사랑의 음악회 ‘성황’

파주시 운정3동 주민자치회, 운정 사랑의 음악회 ‘성황’

Nov 23,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운정 사랑의 음악회가 21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2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운정 사랑의 음악회는 2022년에 이어서 2023년 하반기 의제 실행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올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주민들을 위로하고, 정서적 안정감과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공연을 펼친 ‘우리 동네 합창단’은 노래에 관심이 있는 운정3동 주민 30여 명으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평소 틈..

파주중앙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운영

파주중앙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운영

Nov 20, 2023 | Q기자

 

파주시 파주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시행 기관으로 2023년 선정돼 지난 4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활 필수품인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일상을 기록하고 사진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모임인 화사는 2018년 강의 후속 모임으로 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