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주시

파주시립예술단,‘푸치니&베르디’기획공연 선보여

파주시립예술단,‘푸치니&베르디’기획공연 선보여

Nov 14, 2022 | Q기자

 

파주시 시립예술단에서는 11월 17일 운정 솔가람아트홀에서 ‘합창음악으로 듣는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Ⅳ, 푸치니&베르디’를 기획공연으로 선보인다. 이번 작곡가 시리즈 공연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두 작곡가 푸치니와 베르디의 합창작품으로 푸치니의 대규모 종교합창작품인 Messa di Gloria 와 베르디의 수많은 작품들 중에서 를 파주시 시립예술단만의 색깔로 재해석해 보일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합창 전문 연주단체 ‘라퓨즈 오케스트라단’의 연주와 함께 스페셜 게스트로는 독일 ..

파주시 대동리 농촌문화예술마을‘작은음악회’ 개최

파주시 대동리 농촌문화예술마을‘작은음악회’ 개최

Nov 11, 2022 | Q기자

 

파주시 탄현면(면장 김진우)은 오는 12일 오후 2시 대동리주말농장에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작은 음악회는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촌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친근하고 편안하게 예술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다촘운 공연을 마련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동리 작은음악회는 대동리주민협의회와 탄현면이 함께 지역주민의 화합을 위해 개최하는 음악회로, 멀리가지 않고도 집 앞에서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음악 장르와 프로그램..

파주시 광탄면 신산리,‘이등병 마을 작은 음악회’ 성황리 마쳐

파주시 광탄면 신산리,‘이등병 마을 작은 음악회’ 성황리 마쳐

Oct 31, 2022 | Q기자

 

파주시 광탄면 신산리의 ‘이등병 마을 작은 음악회’가 27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등병 마을 작은 음악회’는 마을협동조합과 김현성 작곡가가 공동으로 주관한 행사로, 단순한 음악회를 넘어 그동안 문화생활에서 소외됐던 광탄면 주민이 함께 즐기고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 광탄면 신산리가 고향인 김현성 작곡가가 이등병 마을의 모티브인 ‘이등병의 편지’와 ‘가을 우체국 앞에서’ 등 친근한 노래를 연주하고, 바이올린, 비올라의 앙상블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민들..

파주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LGD와 함께 걷는 예술마을 어울림 행사’개최

파주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LGD와 함께 걷는 예술마을 어울림 행사’개최

Oct 19, 2022 | 기자

 

파주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18일 탄현면 헤이리 마을에서 ‘LGD와 함께 걷는 예술마을 어울림 행사’를 개최했다. 파주시가 보조금을 지원하고 LGD(LG디스플레이)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행사는 일자별 3개 센터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총 24개소의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와 아동, LGD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체험박물관 ▲토이박물관 ▲세계보석박물관 ▲도장체험..

파주중앙도서관, 동아리 작품전시회 개최

파주중앙도서관, 동아리 작품전시회 개최

Oct 13, 2022 | 기자

 

파주중앙도서관(관장 권예자)은 11월 30일까지 중앙도서관 5층 스토리앤에서 동아리 작품전시회를 진행한다. 10월은 그림동아리 가 ‘좋은날 그리고 함께하다’라는 주제로 전시가 진행된다. 2016년도에 시작한 그림동아리인 는 그림 관련 도서를 읽고 그림을 그리는 동아리로, 장순일 멘토와 함께 11명이 활동하고 있다. 11월은 핸드폰사진동아리 가 ‘당신에게 이르는 길’이라는 주제로 전시할 예정이다. 2019년도에 시작한 사진동아리인 는 사진 관련 도서를 읽고, 각자의 촬영..

파주시립예술단, ‘가을에 쓰는 편지’정기연주회

파주시립예술단, ‘가을에 쓰는 편지’정기연주회

Oct 05, 2022 | 기자

 

파주시립예술단은 오는 13일 오후 7시 30분 솔가람아트홀에서 합창 정기연주회 ‘가을에 쓰는 편지’를 공연한다. 이번 연주회는 ‘가을’을 주제로 가곡, 오페라 아리아, 대중가요, 팝송 등 다양한 장르의 합창음악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정성욱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진행되는 ‘가을에 쓰는 편지’ 연주회는 콘트라베이스 백인철, 타악연주자 오승현이 파주시립예술단과 함께 행복한 가을밤을 선사한다. 첫 무대는 가을밤에 듣는 정겨운 옛노래를 시작으로, 서정적인 가곡과 열정적인 오페라 ..

파주시 운정3동, 하우고개 향나무숲 힐링음악회 성료

파주시 운정3동, 하우고개 향나무숲 힐링음악회 성료

Oct 04, 2022 | 기자

 

제2회 하우고개 향나무숲 힐링음악회가 지난달 30일 하우고개 향나무숲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하우고개 향나무숲은 주민 스스로 사업을 발굴하고 제안해 일궈낸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의 결실로서, 이번 행사 또한 주민공동체협의회가 기획해 장기간의 코로나 상황으로 지쳐있는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마련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이번 행사는 단순 음악회를 넘어 남녀노소 모든 주민이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행사를 모토로 삼아, 1부 나눔장터 및 홍보부스, 2부 경로잔치, 3부 힐링음..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 위해 파주예총 간담회 개최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 위해 파주예총 간담회 개최

Oct 04,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달 29일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상주 파주예총 지회장을 비롯해, 문인, 음악, 미술, 국악, 연예, 무용, 연극, 영화, 사진 등 9개 분야 협회 지부장과 관계자 등 총 11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파주시 지역의 문화예술에 대한 현황과 운영실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개선방안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주 파주예총 지회장은 “파주예총은 9개 협회 전문예술단체가 중심이 돼..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10월부터 재정비 추진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10월부터 재정비 추진

Sep 30,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0월부터 헤이리 문화지구의 노후시설 정비공사를 추진한다. 2009년 경기도 유일 문화지구로 등록된 헤이리는 아름다운 생태환경이 갖춰져 있고 전시, 공연,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예술마을로서 파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관광지이나 공공 인프라 시설이 노후화되면서 개보수 공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파주시는 경기도로부터 ‘헤이리 환경정비사업’을 위한 보조금 9,000만원을 확보했으며, 헤이리 내 방치된 위험 시설물을 정비해 쾌..

파주시작은도서관, 가을향기 물씬나는 하우스콘서트 개최

파주시작은도서관, 가을향기 물씬나는 하우스콘서트 개최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관내 작은도서관 4개소에서 오는 24일부터 11월까지 클래식과 재즈 공연을 하우스콘서트 형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행되는 ‘4색 하우스콘서트’는 도서관마다 재즈, 가곡과 오페라, 뉴에이지, 클래식 등 악기와 음색을 달리하는 연주회로, 파주시 작은도서관을 활성화하고 파주의 공연예술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콘서트는 파주문화예술포럼(대표 최용석)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24일 첫 공연으로는 목동동 해솔마을 5단지에 위치한 미네르바 작은도..

파주시립예술단, 강기성 객원지휘자 초청연주회 개최

파주시립예술단, 강기성 객원지휘자 초청연주회 개최

Sep 0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7일 솔가람아트홀에서 기획공연 ‘강기성 객원지휘자 초청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 합창계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강기성 지휘자를 초빙해 파주시립합창단과 함께 선보이는 무대로, 합창의 여러 장르를 통해 합창음악의 미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 강기성 지휘자는 현대합창곡 ‘Ubi Caritas’, ‘악마의 유혹’, ‘Lamentations of Jeremiah’를 비롯해 ‘세곡의 마드리갈’, ‘사랑의 노래’ 등의 프로그램을 지휘하고, 2부 ..

2018 DMZ 2.0 음악과 대화

2018 DMZ 2.0 음악과 대화

Aug 01,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통일로 향하는 길, 축제가 되다 2018 - 파주 지혜의 숲에서 포럼과 강연, 콘서트 결합된 융복합 페스티벌 개최경기도문화의전당과 출판도시문화재단이 파주 출판단지 ‘지혜의 숲’에서 8월 18일(토) ~ 19일(일) 양일간 2018 <DMZ 2.0 음악과 대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DMZ 2.0 음악과 대화>는 음악(콘서트)과 대화(포럼)이 어우러진 융복합 페스티벌로 국제적인 연사와 음악가, 다양한 배경의 예술가들이 참가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