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여주시

농촌지도자여주시연합회 제1차 운영위원회 개최

농촌지도자여주시연합회 제1차 운영위원회 개최

Apr 02, 2024 | Q기자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중하)에서 육성하는 농촌지도자여주시연합회(회장 김현태) 는 지난 3. 28.(목)일 이포권역행복센터 회의실에서 여주시연합회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제18대 김현태 회장을 중심으로 2024년 사업계획에 따라 추진 예정인 지역 환경정화 및 연찬교육 등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협의했다. 박중하 소장은 인사말에서 “농촌지도자여주시연합회 회원들을 비롯한 농업인들의 함께한 노력으로..

여주시, 남원시와 상생발전 자매결연 맺어

여주시, 남원시와 상생발전 자매결연 맺어

Apr 02, 2024 | Q기자

 

경기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남원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과 최경식 남원시장을 비롯해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 남원시의회 전평기 의장과 양 지자체 담당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문화와 미래산업도시인 남원시를 방문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황희 정승이 세운 남원의 광한루와 여주에 계신 세종대왕의 인연을 강조하며 “서로에게 ..

여주시 11기동사단 사자여단, 대규모 전술훈련 실시

여주시 11기동사단 사자여단, 대규모 전술훈련 실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육군 11기동사단 사자여단이 오는 4월 12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홍천군, 경기도 양평군ㆍ여주시 일대에서 대규모 전술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여단부터 대대까지 통합된 전투지휘능력을 배양하고, 대항군을 운용하여 실질적인 공격ㆍ방어 전술을 숙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사단 관계자는 "훈련 기간 지역 내 주요 도로에서 궤도장비와 병력이 기동해 불편이 예상된다"며, "주민들의 안전 확보와 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협조와 양해를 당부한다&q..

여주시 여흥동 남자새마을지도자연합회  정성 담은 수제고추장 70통 기탁

여주시 여흥동 남자새마을지도자연합회 정성 담은 수제고추장 70통 기탁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여흥동 남자새마을지도자연합회(회장 임창업)는 3월 29일 여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창주)에 수제고추장 70통를 기탁했다. 임창업 회장은 “날씨가 풀리며 시작된 봄에 어르신들께서 고추장으로 입맛을 돋우시고 행복해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직접 고추장을 담그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여흥동 남자새마을지도자연합회는 지난해도 알타리 등 김장 김치를 기탁 했으며 올해 100만원 성금 기탁을 시작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함께하고 있다. 박창주 여흥동장은 “여흥..

여주시  “디지털 세상 엿보기”

여주시 “디지털 세상 엿보기”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에서는 4월 1일부터 흥천면 효지2리 마을을 시작으로 15개의 마을에서 24년도 2분기 찾아가는 디지털 학당 운영이 시작된다. 디지털 학당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전자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농촌지역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하여 연중 추진하는 사업중 하나이다. 이 사업은 이미 생활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들에게 기본 사용 방법 뿐만 아니라 어플 활용법, 키오스크 사용법 등을 소개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을 엿 ..

여주시  2024년 개별공시지가  찾아가는 민원상담 예약제 운영

여주시 2024년 개별공시지가 찾아가는 민원상담 예약제 운영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3월 19일 ~ 4월 8일) 및 이의신청(4월 30일 ~ 5월 29일) 기간동안 접수된 의견에 대해 찾아가는 민원상담제를 운영한다. 민원상담제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이 의견 제출 시 사전예약을 통해 현장상담을 원하는 경우 해당 지역 개별공시지가를 검증한 담당 감정평가사와 담당공무원이 함께 현장에서 상담을 하고, 유선상담을 원하는 경우 직접 감정평가사와 유선으로 상담 할 수 있는 제도로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청년이 청년에게’ 프로그램 진행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청년이 청년에게’ 프로그램 진행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4월부터 여주시 청년들을 위한 ‘청년이 청년에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이 청년에게’ 프로그램은 창업을 고민하는 청년들이 청년 창업가가 진행하는 창업 강의를 통해 관련 정보를 얻고, 분야별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강의주제로는 △카페창업 △조향공방창업 △반려견수제간식창업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실제로 업체를 운영 중인 각 분야의 여주시 청년 창업가와 협업하여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

여주시  귀촌인 지역 정주지원 프로그램 「슬기로운 여주살이」 수강생 모집

여주시 귀촌인 지역 정주지원 프로그램 「슬기로운 여주살이」 수강생 모집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는 귀촌인의 안정적인 여주 정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귀촌인 지역 정주지원 프로그램 「슬기로운 여주살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본 과정은 여주시(평생교육과)와 여주대학교(평생교육원), 여주농업경영전문학교의 평생교육 관학 연계·협력사업으로, 여주시 지역 특성을 반영한 귀촌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교육기간은 4월 23일부터 7월 30일까지며, 교육과정(15회차)은 ▲여주살이 ▲텃밭관리 ▲정원관리 ▲전통식품 ▲농촌생활적정기술 ▲건강..

여주시 오학동 통장협의회, 3월 2차 정기회의 개최

여주시 오학동 통장협의회, 3월 2차 정기회의 개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오학동(동장 이상윤)은 지난 28일 오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3월 2차 통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실시된 통장 회의에서는 시ㆍ동정 공약 등 현안 업무추진 사항 공유, 통장협의회 단합대회 결산, 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반윤명 오학동 통장협의회장은 “지난 단합대회로 오학동 통장협의회가 더욱 견고해졌다. 서로 신뢰하고 응원하는 분위기 속에서 제2회 싸리산 축제까지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면 좋겠다. 통장님들의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상윤 ..

여주시  시민과 공무원은 문자메시지로 소통한다.

여주시 시민과 공무원은 문자메시지로 소통한다.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가 공직자와 시민이 문자메시지로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문자 전송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기존에 여주시는 시민들에게 발송했던 문자메시지는 수신자(시민)가 답변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없었지만, 최근 여주시가 구축한 “양방향 문자 전송서비스”는 여주시가 시민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시민은 메시지를 확인한 후 문자로 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 여주시는 행정전화에서 양방향 문자 전송서비스가 가능하며, 주민들은 각종 민원(사진첨부), 지방세, 세외수입, 농업인 수당 ..

여주시 보건소, 치카푸카! 꾸러기 구강교실 운영

여주시 보건소, 치카푸카! 꾸러기 구강교실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치카푸카! 꾸러기 구강교실」을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치카푸카! 꾸러기 구강교실」은 미취학어린이 대상으로 치아관리에 대한 교육 및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등을 실시하는 무료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양치생활습관과 치아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달하고 치아의 중요성과 역할, 충치의 원인과 예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한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형성할 수 있도록 치아관리꾸러미 및 ..

여주시 대신면 지사協,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제4차 밑반찬 지원사업 운영!

여주시 대신면 지사協,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제4차 밑반찬 지원사업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6일(화)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홍기,송태연)와 대신면 새마을 부녀회(회장 강정애)는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40가구를 대상으로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금회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은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밑반찬을 함께 모여 정성껏 하여 관내 40세대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달을 통해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다. 이에 장홍기∙송태연 지사協 공동위원장은 ”무엇보다 자신의 시간을 나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