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여주시

여주시 독립운동가기념사업회, ‘여주 4·3만세운동 기념행사’ 개최

여주시 독립운동가기념사업회, ‘여주 4·3만세운동 기념행사’ 개최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독립운동가기념사업회(회장 박근출)는 지난 3일 금사면 소재 내 이포권역행복센터에서 ‘여주4.3만세운동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여주시(시장 이충우)가 지원하고 여주시독립운동가기념사업회의 주관으로 일제 강점기 대한독립을 위해 1919년 4월 1일 여주 이포에서 시작하여 4월 3일 여주 전역으로 퍼진 만세운동을 기억하고자 기념식과 만세운동 재현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경기동부보훈지청장, 광복회와 이천시지회, 보훈·안보단체..

여주시 대신면 지사협, 제5차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

여주시 대신면 지사협, 제5차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일(화)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장홍기,송태연)와 대신면 적십자 봉사회(회장:박윤옥)는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40가구를 대상으로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은 적십자회(회장 박윤옥) 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밑반찬을 함께 모여 정성껏 하여 관내 40세대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달을 통해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다. 이에 장홍기∙송태연 지사協 공동위원장은 ”가장 가까운 곳에..

여주시 북내면 단체들이 함께 한 “새봄맞이 대청소”

여주시 북내면 단체들이 함께 한 “새봄맞이 대청소”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북내면(면장 김주남)에서는 지난 4월 2일을 “새봄맞이 대청소의 날”로 지정하고 금당천 일원 등 청결 취약 지역 주변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는 북내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관내 유관단체 회원, 주민, 직원 등 100여명이 함께 하여 더욱 뜻깊은 의미가 있었다. 김주남 북내면장은 “바쁘신 가운데 새봄맞이 대청소에 동참해주신 면민분들과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여주시 기독교대한감리회 여흥교회, 여흥동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여주시 기독교대한감리회 여흥교회, 여흥동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여흥교회(담임목사 박종완)는 지난 2일 여흥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창주)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박종완 담임목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위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여흥교회는 작년에도 성금을 기탁하여 관내 따뜻한 나눔의 분위기를 주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박창주 여흥동장은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여흥교회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여흥동행정복지센터에서도 소외되는 이웃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

여주시  ‘도자기 문화 체험으로 삶의 충전 기회 열어’

여주시 ‘도자기 문화 체험으로 삶의 충전 기회 열어’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도자 문화의 생태계 기반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여주도자세상(신륵사길 7) 도자문화센터 1층에 위치한 도자체험장(2021. 6. 개장)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여주 도자체험장은 유아에서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일 뿐만 아니라, 올해 개장 3주년을 맞아 이용객 대상에 맞춘 전문적인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기획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진행했던 기업 내 직장인 단체를 대상으로 한 도자..

여주시  2024년 상반기 여주시 5060 역량강화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여주시 2024년 상반기 여주시 5060 역량강화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는 여주시 50세 이상 65세 미만 베이비부머(신중년)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여주시 5060 역량강화 프로그램(여주시 어르신 건강코디네이터 양성과정, chatGpt 활용 코딩 교육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여주시 어르신 건강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고령층이 많은 여주시의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중에 하나로, 향후 어르신 건강과 관련된 정책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스킬을 갖춘 인재..

여주시 자살예방위한 생명사랑실천가게(농약 판매개선사업) 업무협약

여주시 자살예방위한 생명사랑실천가게(농약 판매개선사업) 업무협약

Apr 03, 2024 | Q기자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3월 27일부터 3월 29일까지 여주시의 농약을 이용한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농약 판매개선사업 업무 협약을 했다. 농약 판매개선사업은 올해 신규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센터에서는 관내 5개의 신규 농약 판매처를 발굴하고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생명사랑실천가게에서 선제적인 자살고위험군이 발굴 및 연계 될 수 있는 안전망 구축의 기회가 되었다. 협약을 맺은 업체에서는 ‘평소에도 관심을 ..

여주시 2024년 시민 걷기 축제 『여주 같이 걸어 봄』 사전접수 안내

여주시 2024년 시민 걷기 축제 『여주 같이 걸어 봄』 사전접수 안내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오는 4월 16일 9:00부터 금은모래 강변공원(구 갑돌이와 갑순이 공원)에서 시민 걷기 축제 『여주 같이 걸어 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 걷기 축제는 「함께 걷는 즐거움, 두발로(路) 행복 여주!」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건강 걷기 ▶건강 체험 부스 ▶여주 걷기 좋은 길 공모 결과 ▶비만도 측정 등 15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 축제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걷기 축제 참여를 원하는 여주시민은 온라인 사전접수 및 현장 접..

여주시  봄철 다소비 식품·농산물 및  집단급식소 지하수 노로바이러스 모두 ‘적합’

여주시 봄철 다소비 식품·농산물 및 집단급식소 지하수 노로바이러스 모두 ‘적합’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관내 유통 식품 안전관리 강화와 노로바이러스 집단 식중독 예방을 위해 봄철 다소비 식품·농산물과 지하수를 채수하여 검사 의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봄철 농산물과 따뜻한 봄 날씨로 음료 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탄산음료를 수거하였고 집단급식소에서 식품용수로 사용 중인 지하수를 채수하여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안전한 봄나물 섭취 방법으로는 봄나물로 오인하기 쉬운 동의나물, 여로..

여주시 산불! 실전 훈련으로 대응력 강화

여주시 산불! 실전 훈련으로 대응력 강화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3월 29일 강천면 부평리 세종천문대 일대에서 여주소방서 등과 산불진화 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산불로부터 유관기관과 초동 진화체계를 구축하여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기획된 이번 훈련은 산림공원과(강천면 포함)소속 공무원 및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여주소방서(의용소방대 포함) 등이 참여했으며, 산불진화헬기, 산불진화차, 고성능 펌프차, 구급차, 감시 드론 등 대규모 장비도 동원되었다. 훈련내용은 강천면 부평리 세종천문대 인근에서 산불이 발생..

여주시  중국 광둥성 차오저우시(潮州市)와 교류협력

여주시 중국 광둥성 차오저우시(潮州市)와 교류협력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일 중국 광둥성 차오저우시(潮州市)와 교류협력 관계를 체결하는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충우 시장을 포함한 여주시 대표단은 3월 31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차오저우시를 방문하여 차오저우 리우 셩(刘胜) 시장을 예방하고 MOU체결식을 가졌다. 이후 차오저우의 도자기 산업체, 차오저우 도자기 박물관, 광제교 등을 시찰할 예정이다. 이번 교류는 2019년 경기도의 제안으로 시작되었으나, 코로나19로 중단..

여주시, ‘찾아가는 호국영웅과의 특별한 만남’

여주시, ‘찾아가는 호국영웅과의 특별한 만남’

Apr 02, 2024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3월 29일 미래세대 보훈문화 활성화 및 6.25참전용사 기획동영상 제작의 일환으로 ‘6.25참전영웅과 아이들과의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기획하였다. 이번 만남은 ‘6.25참전유공자회 여주시지회(지회장 안준영)’와 ‘여주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센터장 우경희)’의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안준영 지회장님의 6.25전쟁과 당시의 상황에 대해 간단한 설명과 이야기를 들려주었으며 아이들은 ‘몇 살에 참전하셨는지’, ‘전쟁당시 밥은 어떻게 드셨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