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여주시

여주시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 5월 3일 개막

여주시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 5월 3일 개막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를 오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대에서 열리는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는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스승의날을 기념하여 특별방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먼저 5월 3일(금) 개막식에서는 미스터 트롯‘영기’, 미스트롯‘정다경’,‘홍지윤’과 여주홍보 대사 ‘테이’, ‘신델라’의 축하..

여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온라인 운영

여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온라인 운영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영성)는 2024년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행사 「치매 愛 토닥토닥 ‘꽃길만 걷자’」를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통해 치매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치매 愛 토닥토닥 ‘꽃길만 걷자’」 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on)’ 앱을 활용해 진행되며, 워크온 앱 가입은 휴대폰 플레이스토어 ..

여주시  2024년 4월 일자리 드림데이 실시

여주시 2024년 4월 일자리 드림데이 실시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15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4년 4월 일자리 드림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드림데이 구인업체는 오학동 소재의 여주썬앤빌 더 시그니처 강변 오피스텔에서 청소원 4명, 경비원 2명, 시설기사 2명, 경리 분야 1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4월 일자리드림데이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4월 15일 오후 2시까지 여주일자리센터(중앙프라자 5층)로 방문하여 1:1 현장 면접 응시 기회와 이력서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다. 여주시 일자..

여주시 이충우시장,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과 간담회 가져

여주시 이충우시장,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과 간담회 가져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4월 9일(화)에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이사장 피재성, 이하 조합)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제17대 피재성 조합 이사장과 이사 및 감사진을 비롯하여, 여주시에서 활동하는 도예관련 단체 회장(도예명장회, 전통도예협회, 화인회, 생활도자기협회, 여주도자발전협의회)등 총 15명이 참석하였으며,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 이하 재단)과 여주시 관계부서(관광체육과, 문화예술과)의 관계자들이 ..

여주시 어르신일자리사업 「시니어치안지킴이」 업무협약식 개최

여주시 어르신일자리사업 「시니어치안지킴이」 업무협약식 개최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9일 여주시(시장:이충우)에서는 여주경찰서(서장:이동석)와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이석자)과 함께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협력을 통해 어르신친화도시 여주로서 활동적인 노년 지원을 위해 어르신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방범 및 범죄 예방 그리고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활동 등으로 행복도시 여주를 함께 실현하기 위해 기관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여주시 노인복지관에서 위탁 수행 중인 노인일자리사업 사회서비스형 「시니어치안지킴이」 사업단은 모집된 어르신 85명이 여주..

여주시-여주도시공사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업무협약(MOU) 체결

여주시-여주도시공사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업무협약(MOU) 체결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4월 9일 여주도시공사와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여주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시청사 신축 이전 도시재생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하여 금년도 1월 설립을 완료한 여주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음을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여주도시공사는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총괄사업관리자로써 거점시설설치와 같은 주요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뉴딜사업은 2021년 선정..

연패 탈출 성공한 여주FC, K3리그 ‘첫승’

연패 탈출 성공한 여주FC, K3리그 ‘첫승’

Apr 10, 2024 | Q기자

 

K3리그 신생팀으로 혹독한 데뷔전을 치르고 있는 여주FC(단장 김영기, 감독 심봉섭)가 4경기 만에 연패의 늪에서 탈출, 축구팬들에게 승리의 기쁨을 안겼다. 여주FC는 지난 6일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로 원정경기를 떠나, 지난해 K3리그 8위 춘천시민축구단과 격돌, 전반 17분 춘천 수비수 실책으로 얻어낸 자책골을 끝까지 지키면서 1대0 승리를 거뒀다. 선취골로 분위기를 끌어 올린 여주FC는 강한 압박 수비와 빠른 역습으로 추가골을 노렸고, 춘천 역시 만회골을 위해 선수..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금은모래 작은미술관 4월 기획전시 미디어아트전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금은모래 작은미술관 4월 기획전시 미디어아트전

Apr 09, 2024 | Q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4월 5일부터 5월 5일까지 금은모래 작은미술관에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신기한 미디어아트 전시 를 개최한다. 금은모래 작은미술관은 여주의 유휴공간을 전시․아카이브․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역의 미술 기반을 성장시키고 미술 분야를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10월에 개관했다. 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4년도 작은미술관 조성 및 운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재단이 국비 5,00..

여주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솔로엔딩’ 참가자 모집

여주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솔로엔딩’ 참가자 모집

Apr 09, 2024 | Q기자

 

여주시 출산장려운동본부는 오는 5월 11일에 개최하는 여주시 미혼남녀 만남 행사 ‘솔로엔딩’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솔로엔딩’은 바쁜 일상 등으로 이성을 만날 기회를 만들지 못한 미혼 남녀에게 건전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구감소의 주원인이 되는 청년들의 결혼·출산 기피, 비혼 등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여주·이천·양평에 주소를 두거나 해당 지역 내 공공기관, 기업체, 농업, 소상공인에 종사하는 30세부터 45세 이하(1980년생~199..

여주시 시립도서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여주시 시립도서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여주시립도서관은 도서관의 날(4.12)을 맞이하여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이달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주간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국가도서관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고 여주시립도서관이 시행하는 도서관 주간 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독서 생활화 진흥을 위해 진행 될 예정이다. 여주도서관을 비롯한 9개관의 공통행사로는 장기연체로 대출자격이 정지된 이용자..

여주시  2024년 가구주택기초조사 시범예행조사 조사요원 모집

여주시 2024년 가구주택기초조사 시범예행조사 조사요원 모집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2024년 가구주택기초조사 시범예행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을 4월 8일부터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2025년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의 정확한 조사구 설정과 표본추출틀 구축을 위해 5년마다 실시되는 조사이다. 여주시는 가구주택기초조사 시범예행조사 지역으로 인천 부평구, 충남 예산군과 함께 선정되어 11월에 있을 본조사 준비를 위해 분야별 최종 종합점검을 실시한다. 조사기간은 5월 24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며, 태블릿PC를 사용해 ..

여주시  국산 목재 이용 활성화 홍보캠페인 개최

여주시 국산 목재 이용 활성화 홍보캠페인 개최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지난 4.5일(금) 제79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과 국산 목재 이용 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국산 목재 이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주시 관계자들은 탄소중립 및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산 목재 이용을 활성화 하자는 내용의 현수막을 설치하고 관련 팸플릿을 배부하며 국산 목재 이용 시 탄소 저장효과의 우수성과 탄소배출량 저감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적극 홍보했다. 행사에 참여한 강종희 산림공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