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여주시

여주시 도로명 상세주소 이렇게 신청하세요

여주시 도로명 상세주소 이렇게 신청하세요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에서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상세주소에 대해 알리고자 4.16. ~ 5.20일까지 집중홍보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세주소 신청은 다가구주택이나 상가 등의 건물 소유자 혹은 소유자의 동의를 얻은 임차인이 가능하며, 건물의 동·층·호에 대한 배치도와 건물의 임차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여주시 행복민원과 주소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정부24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상세주소란 다가구주택, 원룸, 상가 등 도로명주소의..

여주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입니다

여주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입니다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도 4월 한 달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신고대상은 2023년 12월 결산법인으로 영리법인, 수익사업을 영위하는 비영리법인, 국내원천소득이 있는 외국법인 등이며, 4월 30일까지 위택스를 통해 전자신고하거나 사업장 소재지인 여주시청 세정과를 통한 서면신고 또는 우편신고도 가능하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대상인 법인은 결손금 및 납부세액 여부와 상관없이 신고대상이 되며, 유의사항으로는 둘 이상의 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

여주시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여주시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Apr 15, 2024 | Q기자

 

지난 4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여주시 흥천면에서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위원회(위원장 이인묵)” 주관으로 흥천면 귀백리 일원 일직선 도로에서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가 개최돼 역대 최고 인파인 약 35만명이 방문하여 대성황을 이뤘다. 축제위원회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축제를 일주일 연기하여 만개한 벚꽃을 둘러본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축제는 ‘즐겨 봄, 느껴 봄, 함께해 봄’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한마당, 벚꽃요정 선발대회, 어린이 동시쓰기 대회, 흥천..

여주시 2024년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축제 개최

여주시 2024년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축제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축제가 오는 4월 20일부터 21일 양일간 여주시 수변광장(수상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2023년 ‘오학동 행복 싸리산 등산대회’로 시작된 싸리산축제는 제2회로 올해는 이틀간 개최되는 것으로 확대되었다. 축제 첫날인 20일은 오전 10시부터 5행시 짓기, 댄스경연, OX퀴즈,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고, 18시 개막식과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21일은 싸리산 등산과 경품추첨 행사 등이 예정되어있다. 강종남 여주오학동싸리산축제추진..

여주시 중앙동, 기관.단체장과 함께하는  4월 1차 통장회의 개최

여주시 중앙동, 기관.단체장과 함께하는 4월 1차 통장회의 개최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중앙동(동장 심우봉)은 4월 11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기관․단체장과 함께하는 2024년 4월 1차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농산물품질관리원 여주사무소에서 2024년 달라지는 공익직불제도, 직불금 신청 시 유의사항, 직불금 부정수급 신고 및 처분 내용, 농업경영체 등록 개정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통장회의에는 중앙동 관내 기관․단체장이 참여하여 각 기관․단체의 당면 현안사항을 공유하였으며 제36회 여주도자..

여주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여주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ESG 경영 선포식’ 개최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농촌활성화지원센터(센터장 원동학)는 ESG 경영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 가능한 중간지원조직으로 나아가기 위한 ‘ESG 경영 선포식’을 4월 11일 개최했다.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뜻하는 것으로 ESG경영이란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선포식은 지난 11일(목) 여주농촌테마공원 농촌문화센터 2층 대강당에서 여주시 이용철 농업정책과장을 비롯한 관계자 20..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시립도서관은 지난 4월 11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들에 대해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총 32명의 어린이들에게 완독 인증서와 메달, 도서상품권을 수여했다. 여주시립도서관은 5~7세 대상의 「내아이 인생성공 천책 프로젝트(이하 ‘내천책’)」 와 초등학생 대상의 「초등학생 독서능력 향상 프로젝트(이하 ‘초능력’)」, 5~13세 영어그림책 「Yeoju English Story Books(이하 ‘YESBook..

여주시 시립 폰박물관 상설전시 개편 개막

여주시 시립 폰박물관 상설전시 개편 개막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립 폰박물관(시장 이충우)에서는 2024년도 4월 18일(목) 라는 주제로 상설전시실 개편 개막식을 개최한다. 여주시립 폰박물관은 전화기·정보통신을 주제로 운영되는 국내 유일의 공립박물관으로써 2016년 4월 26일 개관하여 올해로 8주년이 되었다. 이번 상설전시실 개편은 정보통신의 대표적인 통신수단인 ‘전화기’를 통해서 바라보는 전기통신의 역사를 들여다 보는 전시로 시대의 흐름, 변화와 요구에 따른 형태와 디자인, 기능과 기술의 발전을 볼 수 있다. 상설전..

여주시 2024년 여주세계문화축제 개최

여주시 2024년 여주세계문화축제 개최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28일(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한글시장에서 「2024년 여주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는 제17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국적을 가진 외국인 주민이 주체가 되어 각국의 전통문화를 선보이고 시민과 함께 어울리는 행사로, 여주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진재필) 주관으로 열린다. 행사는 21개국이 참여하는 전통의상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여주시 거주 6,200명 외국민의 화합을 의미하는 대형김밥말이 퍼포먼스, 세계 각국의 음식과 문화를 체..

여주시 대신면 지사協,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제6차 밑반찬 지원사업 운영!

여주시 대신면 지사協,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제6차 밑반찬 지원사업 운영!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9일(화)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장홍기,송태연)와 대신면 새마을 부녀회(회장:강정애)는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40가구를 대상으로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금회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은 새마을 부녀회(회장 강정애) 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밑반찬을 함께 모여 정성껏 하여 관내 40세대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달을 통해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다. 이에 장홍기∙송태연 지사協 공동위원장은 ”아침부터 손수 정..

여주시 화훼연합회, 군 장병을 위한 사랑의 꽃 나누기

여주시 화훼연합회, 군 장병을 위한 사랑의 꽃 나누기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화훼연합회(회장 최화식)에서는 완연한 봄을 맞아 지난 4월 9일 제7기동군단에서 국군장병을 위한 사랑의 꽃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각 연합회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패랭이, 페츄니아, 사피니아 등 초화류 1,000여본과 꽃잔디 1,000여본 등을 십시일반으로 모아 전달하였다. 만개한 봄을 느낄 새 없이 국방의 의무에 여념없는 장병들을 위하여 전달된 초화류 등은 부대 내 정원을 조성하여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밝고 활기찬 병영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