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파주시

파주시  낙농인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사룟값 상승에 따른 어려움 등 토로

파주시 낙농인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사룟값 상승에 따른 어려움 등 토로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3일 김경일 시장과 서울우유 축산계장, 빙그레 낙우회장 등 낙농인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낙농인과 소통하는 ‘동네방네 구석구석 낙농인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양계농가에 이어 축산농가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를 마련해 현장의 의견을 들었으며, 이날 파주 낙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유로운 대화와 소통이 이어졌다. 낙농가에서는 ▲낙농업 신규·증축 관련 건의 ▲낙농전문도우미 지원사업 증액 ▲축사 주변 폐기물 처리 방안 ▲축사 퇴비 악취 문제..

파주시 금촌1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파주시 금촌1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 금촌1동은 지난 23일 아동1통 경로당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이나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된 일괄 서비스로 보건, 복지 등 맞춤형 상담을 직접 찾아가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소 방문보건팀과 금촌1동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참여했으며 혈압과 당뇨 등 기본 건강 사항을 확인하고 맞춤형 복지 상담을 실시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했다. ..

파주시 어려운 이웃을 먼저 찾아갑니다… 운정1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파주시 어려운 이웃을 먼저 찾아갑니다… 운정1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은 지난 23일 가람마을 2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비롯한 상담을 희망하는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보건·복지·일자리 전문가가 경로당 등을 직접 찾아가 대면 상담을 통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진행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에는 파주병원과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운정1동 맞춤형복지팀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파주병원에서는 혈압, 혈당 측정 등 기..

파주시  굴착 공사에 대한‘제2회 도로관리심의회’개최

파주시 굴착 공사에 대한‘제2회 도로관리심의회’개최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월 중 ‘제2회 도로관리심의회’를 개최한다. 도로관리심의회는 굴착공사가 수반되는 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관계기관과 전문가들의 의견들을 종합해 도로굴착에 관한 사항을 심의 및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중복굴착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분기마다 도로관리심의회를 열고 있다. 심의 대상은 도로굴착 부분의 길이가 10m(차량 진행 방향과 평행하게 굴착하는 경우에는 30m) 초과 또는 폭 3m 초과하는 굴착 공사다. 심의회에서 의결된 사업은 심의 의..

파주시  글로벌 바이오 선진도시 방문 결과보고회 가져

파주시 글로벌 바이오 선진도시 방문 결과보고회 가져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23일, 글로벌 바이오 선진도시 방문 결과보고회를 열고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접목 방안과 향후 파주시가 바이오산업의 핵심 도시로의 도약할 수 있는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등 해외 순방을 마무리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경일 시장은 파주메디컬 클러스터 성공적 조성을 위해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3일까지 6박 8일간 마이애미와 보스턴을 순방했다. 파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실·국·소·본부장과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박은주 도시산업..

파주시 조리읍이 간다…27일 ‘찾아가는 요리조리 버스킹 1회 화합마당’ 개최

파주시 조리읍이 간다…27일 ‘찾아가는 요리조리 버스킹 1회 화합마당’ 개최

Apr 23, 2024 | Q기자

 

파주시 조리읍과 조리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오는 27일 조리읍 그린시티동문아파트 중앙광장에서 ‘찾아가는 요리조리 버스킹 1회 화합마당’을 개최한다. 조리읍은 지역주민들이 문화생활을 누리며 지친 일상에서 위로와 휴식의 시간을 갖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지역주민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어 주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열린 문화 공연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1회 화합마당을 시작으로 행복·사랑·나눔을 주제로 총 4회차에 걸쳐 공연이 진행된다. 대중음악,..

파주시 운정6동, 도심 속 쉼터 조성 첫 단추…초롱꽃공원 맨발걷기길 조성

파주시 운정6동, 도심 속 쉼터 조성 첫 단추…초롱꽃공원 맨발걷기길 조성

Apr 23, 2024 | Q기자

 

지난 19일, 파주시 운정6동이 아파트 단지를 잇는 초롱꽃공원 내 280m 길이의 맨발걷기길을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관내 아파트 단지를 잇는 공원 일대를 개선하기 위한 첫 단추로 진행한 이번 사업은, 최근 수요가 많은 맨발걷기길 조성을 통해 주민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기존 공원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소한의 공정을 계획하고 자연 그대로의 흙을 사용해, 숲길의 훼손과 기존 산책로 이용객의 불편을 방지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사전에 설치..

파주시 새마을회 환경봉사단, 임진각일원서 탄소중립실천 ‘줍깅데이’

파주시 새마을회 환경봉사단, 임진각일원서 탄소중립실천 ‘줍깅데이’

Apr 23, 2024 | Q기자

 

파주시새마을회 환경봉사단은 4월 22일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14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새벽종 줍깅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읍면동 남녀새마을지도자 및 이사회, 새마을교통봉사대, 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제14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이 열리는 임진각에 집결하여 임진각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면서 제14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

파주시 ‘방충망을 부탁해’…파주 어린이 급식소 50곳 방충망 교체

파주시 ‘방충망을 부탁해’…파주 어린이 급식소 50곳 방충망 교체

Apr 23, 2024 | Q기자

 

파주시 위탁기관인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3월 6일부터 4월 19일까지 관내 어린이 급식소 50곳을 대상으로 조리실 내 노후 방충망을 교체해 주는 ‘방충망을 부탁해’ 사업을 실시했다. ‘방충망을 부탁해’는 어린이 급식시설 내 노후된 방충망을 교체해 외부로부터 해충 및 쥐의 침입을 방지하고, 대기 중 오염물질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방충망 교체 시 오염 상태를 직접 확인하면서 방충망의 ..

파주시  사업비 5억 원 투입해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파주시 사업비 5억 원 투입해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Apr 23, 2024 | Q기자

 

파주시는 연말까지 열악한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2024년 주거급여 수선유지급여사업’을 추진한다. 주거급여 수선유지급여사업은 기초생활보장 주거급여 수급자(기준 중위소득 48% 이하) 중 본인 주택을 소유하고 그 주택에 거주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주택 노후도 등을 고려하여 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주시는 올해 사업비 5억 원을 들여 노후 주택 59가구를 대상으로 경보수(457만 원), 중보수(849만 원),..

파주시  율곡문화학당서‘율곡브랜딩 왜 파주인가’강연

파주시 율곡문화학당서‘율곡브랜딩 왜 파주인가’강연

Apr 23, 2024 | Q기자

 

파주시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율곡이이 역사 강연을 추진하며, 율곡이이의 대표도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시는 율곡 이이의 본향이자 학문 활동 장소, 국가사적인 파주이이유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하는 ‘율곡이이=파주’라는 브랜딩 사업의 일환으로, 역사 강연을 기획했다. 22일 파주 율곡문화학당에서 열린 이번 강의는 차문성 파주문화원 향토문화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율곡브랜딩 왜 파주인가」를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에서는 ▲파주 도학자와 조선지식인의 계보 ▲파주의 문화유산..

파주시 어린이를 위한 책 놀이터 ‘5월 어린이책잔치’파주출판단지서 열려

파주시 어린이를 위한 책 놀이터 ‘5월 어린이책잔치’파주출판단지서 열려

Apr 23, 2024 | Q기자

 

‘제22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및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의 주최로 열리는 제22회 어린이책잔치는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의 개최를 기념해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올바른 경쟁과 협동의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으랏차차 잘한다, 우리들을 자란다’라는 구호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형극, 빛그림극 등 공연이 펼쳐지는 ‘책잔치 스테이지’,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