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파주시

파주시 조리읍  ㈜아침환경공사서 성금 200만 원 기탁받아

파주시 조리읍 ㈜아침환경공사서 성금 200만 원 기탁받아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 조리읍은 지난달 26일 ㈜아침환경공사로부터 성금 200만 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되어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영철 ㈜아침환경공사 대표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감사함을 느낀다”라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온정의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오승환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현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관내 취약..

파주시  친환경농산물 인증확대사업 신청…검사비 등 지원

파주시 친환경농산물 인증확대사업 신청…검사비 등 지원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11월까지 친환경농산물 인증확대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친환경농산물 인증확대사업은 친환경농산물 인증 소요비용에 대한 보상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친환경농산물 인증에 소요되는 각종 수수료, 심사관리비, 잔류농약검사비 등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 관내 경작지에서 유기농산물, 무농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 또는 생산자단체다. 올해 친환경농산물 인증확대사업 전체 사업비는 4,100만 원이며, 지원 비율은 보조 70%, 자부담 30%이다. 사업 신청을 희..

파주시  저탄소 재배기술 시범사업 연시회 추진

파주시 저탄소 재배기술 시범사업 연시회 추진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7일 문산읍 마정리 일원에서 ‘저탄소 식량작물 재배기술 현장확산 모델 시범사업’ 연시회를 가졌다. 이날 연시회에서는 지역구 도, 시의원, 파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문산우수관리(GAP)최고품질쌀생산단지 회원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농업 분야 탄소 감축 기술 중 하나인 바이오차를 10헥타르(ha) 논에 살포했다. 바이오차는 바이오매스(Biomass)와 숯(Charcoal)의 합성어로, 나무와 같은 바이오매스를 산소가 제한..

파주시 ‘넥스트 레벨(Next Level)’축제 성황…1,000여 명 방문

파주시 ‘넥스트 레벨(Next Level)’축제 성황…1,000여 명 방문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와 파주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달 29일 파주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진행한 ‘엔(N)차 창의융합 넥스트레벨(Next Level)’ 축제가 청소년과 지역주민 1,000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로봇 타이탄의 공연을 시작으로 가상현실 체험, 드론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4차산업 체험 공간과 가공품 시식회, 파주쌀로 만든 빵, 친환경 꽃차 시음회 등 농축산 체험 공간 및 커피박 열쇠고리 만들기, 바다유리 종이 방향제 만들기와..

파주시  운정 주택가 일원 이륜차 불법 개조·소음 단속

파주시 운정 주택가 일원 이륜차 불법 개조·소음 단속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달 26일 야간 21~23시 사이 운정신도시 한울마을5단지 인근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경기북부본부), 파주경찰서와 함께 이륜차 소음 및 불법개조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주요 단속 대상은 이륜차 소음 허용 기준 위반, 불법개조, 안전기준 위반 등이며, 단속 결과 ▲번호판 위반 4건 ▲안전기준 위반 13건 ▲불법개조 2건 등 총 19건이 적발됐다. 합동단속을 실시하면서 오토바이 운행자에게 급가속 및 불필요한 경적 자제 등 소음 유발행위를 저감하도록 현장 점검 및 계도..

파주시  2024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

파주시 2024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달 26일, 2024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 신청 건에 대해 현지 실사 등 심사를 거쳐 총 21명의 대상자를 선정했다.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은 야생동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농경지 주변에 철망울타리 또는 전기·태양광목책기를 설치하는 농가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파주시가 2월 한 달간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총 36건의 신청서가 접수됐다. 이후 시는 신청 건에 대해 심사를 거쳐 울타리 15건, 목책기 6건에 대해 보조금을 지..

파주시  수난사고 대비 ‘수난인명구조장비함’ 관리 강화

파주시 수난사고 대비 ‘수난인명구조장비함’ 관리 강화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3월 한 달간 관내 수난인명구조장비함 24개에 대한 점검과 정비를 실시했다. 이는 날이 풀리면서 계곡, 하천, 저수지 등을 찾는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난사고 대비 태세에 나선 조치다. 구명환, 구명조끼, 구명줄 등으로 구성된 수난인명구조함은 사고 다발 우려 지역인 수변 및 하천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수난사고 발생 시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주요 점검 사항은 ▲구조함 내부 물품 점검 ▲파손 및 노후장비 교체 ▲주변 장애물 및 잡초 제거 ▲안내문 ..

파주시  청명·한식 기간 산불 집중 관리…4월 14일까지 총력 대응

파주시 청명·한식 기간 산불 집중 관리…4월 14일까지 총력 대응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청명·한식 기간에 발생하는 산불방지를 위해 4월 1일부터 14일까지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정해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 파주시의 5년간 통계에 따르면, 전체 산불 대비 약 28.6%가 청명·한식 기간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명·한식 기간에는 성묘와 식목 활동으로 입산객이 많아져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 이에 파주시는 공휴일 야간에도 산불 비상근무 상황실을 운영하고, 인원과 시간 등을 확대해 산불진화대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성묘객 등의 ..

파주시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공모 선정…사업비 1억 원 확보

파주시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공모 선정…사업비 1억 원 확보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 장단면 통일촌 마을이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2024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1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은 특색 있는 골목을 발굴해 생활관광 명소로 만드는 도의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이다. 현장평가 및 발표평가에서는 장단면장과 이완배 통일촌 이장이 참석해 지원 필요성 등을 적극 설명했다. 선정된 골목은 사업수행자인 경기관광공사, 전문가 자문, 장단면과의 현장 상담(컨설팅)을 거쳐 ▲콘텐츠 및 ..

파주시  4월 한 달간 구제역·럼피스킨 백신 일제 접종

파주시 4월 한 달간 구제역·럼피스킨 백신 일제 접종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제1종 법정가축전염병인 구제역 및 럼피스킨을 예방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28일까지 백신 일제 접종을 실시한다. 구제역은 소·돼지·염소 등과 같이 발굽이 둘로 갈라진 우제류 가축에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소·염소 사육농가 499곳(3만 1,433마리)을 대상으로 접종이 진행된다. 럼피스킨은 지난해 10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생된 질병으로, 모기 등 흡혈 곤충에 의해 전파되어 고열과 피부 결절 등의 증상을 보인다. 이 질병은 소에서만 발생함에 따라..

파주시  2024년 일자리 세부계획 공시…1만 4 633개 일자리 만든다

파주시 2024년 일자리 세부계획 공시…1만 4 633개 일자리 만든다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달 29일 1만 4,633개의 일자리를 창출과 고용률 70.1% 달성을 목표로 하는 ‘2024년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을 공시했다. 이번 공시는 ‘민선 8기 파주시 일자리 정책 종합계획’을 토대로 올해 목표와 대책을 공표한 것으로, 파주시는 지역 여건에 맞는 일자리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매년 연차별 일자리 세부 계획을 공시하고 있다. 이번에 공시된 내용은 민선8기 일자리 종합대책(2023~2026년)과 연계한 세부 계획으로, 올해 일자리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Mar 29,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8일,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 메디컬 생태계 발전과 기술혁신을 위한 우호 협력 및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마이애미 대학교 내 실베스터 종합암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다니엘라 레빈 카바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장, 스티븐 니머 실베스터암센터 원장, 박종배 국립암센터 교수 및 파주메디컬클러스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파주시와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간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기술혁신 분야의 상호협력을 증진할 것을 공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