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저/여행

여주시

여주시, 체류형 관광도시 변모 위해 본격 작업 착수

2020.05.19 11:1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신륵사 관광지구 방치된 숙박시설 매입하고 유스호스텔 건립 구상 출렁다리, 문화예술교 완공 후 증가하는 관광객 수용에 한 몫 기대

- 도자기축제 등 다양한 축제를 머무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는데 활용가치 높아 - 체류형 관광도시로 변모할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 커

- 공유재산 주인은 여주시민, 그 혜택의 주인공은 여주시민 인식 확산되길

 

여주시가 체류형 관광도시로 변모하기 위한 준비 작업으로 관광활성화 도 공모사업 신청자격에 필요한 유스호스텔 부지 확보에 나섰다.

 

여주시는 지난 58일 제2회 공유재산심의회를 통해 유스호스텔 부지 매입안 심의가 가결되자 오는 525일에 있을 여주시의회 정례회에 공유재산관리계획으로 상정하기로 했다.

 

여주시가 매입할 유스호스텔 부지는 신륵사 관광지구에 있는 대지면적 6,026로 방치된 숙박시설(옛 한양장 여관)이 있는 천송동 290-12290-3, 296-4번지, 연양동 금모래 은모래 부지 304-14번지 일원 등 총 4필지다.

 

유스호스텔 부지 매입 사업비는 건물과 부지 포함 총 52억으로 인근 실거래가 기준으로 산출된 금액이며 실질적 매입금액은 매도, 매수자가 추천한 각 1인의 감정평가액의 산술평균 금액이다.

 

여주시는 관광활성화를 위한 도 공모사업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격조건인 부지를 확보하고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에 유일하게 공모하기 때문에 반드시 매입을 성사시켜야 한다는 입장이다.

 

여주시는 그동안 신륵사관광지구 내 숙박시설이 노후하거나 방치돼 미관상으로도 문제가 컸을 뿐 아니라 청소년 및 단체, 가족단위 등을 위한 저렴한 숙박시설인 유스호스텔을 통해 도자체험 등을 연계한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울러 출렁다리, 문화예술교 완공 후에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객 수용에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도자기축제 등 신륵사 관광지구에서 진행되는 행사를 머무는 행사로 자리매김 시키는데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주시는 역사문화유적인 신륵사와 자연이 수려한 남한강,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여주 도자세상 등 건전한 여행지로 3박자를 고루 갖춘 신륵사 관광지구가 유스호스텔 건립을 통해 전국 청소년들 및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새로운 여행코스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스호스텔이 건립될 경우 신륵사관광지구의 관광지형도가 바뀔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여주시는 이번 유스호스텔 부지 매입을 통해 공유재산의 주인은 여주시민이며 그 혜택의 주인공도 여주시민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기를 소원하고 있다.

 

문의 : 회계과 재산관리팀 함주봉 887-3379




 

관련기사

레저/여행

여주시

여주시 보건행정과,  신륵사관광지에 ‘자동심장충격기’ 지원으로 생명보호에 앞장서

여주시 보건행정과, 신륵사관광지에 ‘자동심장충격기’ 지원으로 생명보호에 앞장서

Apr 02, 2024 | Q기자

 

여주시보건소 보건행정과(과장 한지연)는 갑작스런 심정지 상황 발생 시 응급대처와 생명보호를 위해 지난 3월 28일 신륵사관광지 관리사무소와 안내시설에 응급장비(자동심장충격기) 2대를 설치 지원하였다. 신륵사관광지는 그동안 자동심장충격기 필수 구비기관은 아니었으나, 지난 2월 17일 ‘응급의료에관한 법률’이 개정되며 관광지 및 관광단지의 관리사무소 및 안내시설에 의무적으로 구비가 필요하여 지원하게 되었다. 자동심장충격기는 급성 심정지환자 발생 등 심폐소생이 필요한 응급..

여주시, 빈대예방을 위한 숙박시설·목욕탕등 특별점검 실시

여주시, 빈대예방을 위한 숙박시설·목욕탕등 특별점검 실시

Nov 09, 2023 | Q기자

 

최근 서울 소재 기숙사, 고시원, 사우나 등 일부 공동・숙박시설에서 빈대로 인한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른 시민들의 불안감이 확산함에 따라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은 11월 7일 관내 숙박업소 및 목욕탕, 보건소 감염병관리팀, 식품안전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선제적 대응을 위한 협업회의를 갖고 빈대발생실태 및 방제방법, 위생관리등 빈대 퇴치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보건소는 특별 합동점검반(2개반 4명)을 편성해 숙박업소 및..

인천시의회,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 통행료 연장 지원

인천시의회,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 통행료 연장 지원

Sep 09, 2022 | 기자

 

인천지역 내 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를 이용하는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통행료 지원이 오는 2025년까지 연장된다. 인천광역시의회 신성영(행정안전위원회) 의원이 대표발의 한‘인천광역시 공항고속도로 및 인천대교 통행료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8일 열린 건설교통위원회 상임위원회에서 통과됐다. 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를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이동권 보장과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지난 2007년 4월 30일 제정·시행된 이번 조례안은 공항고속도로 및 인천대..

여름휴가는 농촌관광 클린사업장으로 놀러오세요!

여름휴가는 농촌관광 클린사업장으로 놀러오세요!

Jul 30, 2020 | 편집부기자

 

- 포스트 코로나 대비 농촌관광 클린사업장 선정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기)에서 육성하는 관내 농촌체험농장 3개소, 농가맛집 1개소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20 농촌관광 클린사업장’ 공모에 선정됐다. 농촌관광 클린사업장 선정기준은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여름 휴가철에 찾아갈 수 있는 안전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실천하고 있는 농촌관광지로 고객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소그룹 체험프로그램 운영, 배상책임보험 가입, 응급처치 교육 이수 및 코로나19예방 위..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운영 재개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운영 재개

Jul 21, 2020 | 편집부기자

 

- 벼과 사초과 전문 식물원 개방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수준이 안정적이고, 공공시설 운영중단에 따른 국민 불편사항을 고려해 임시 휴원 중이던 황학산수목원을 7월 21일부터 개원하기로 결정했다. 여주시 황학산수목원은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행한 임시 휴원 기간 동안 관람객 편의를 위한 목재 시설물 보수와 탐방로 정비, 자생식물 증식과 식재를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었다. 특히 수목원 운영재개와 함께 2015년부터 20..

여주시, 체류형 관광도시 변모 위해 본격 작업 착수

여주시, 체류형 관광도시 변모 위해 본격 작업 착수

May 19, 2020 | 편집부기자

 

- 신륵사 관광지구 방치된 숙박시설 매입하고 유스호스텔 건립 구상 출렁다리, 문화예술교 완공 후 증가하는 관광객 수용에 한 몫 기대- 도자기축제 등 다양한 축제를 머무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는데 활용가치 높아 - 체류형 관광도시로 변모할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 커 - 공유재산 주인은 여주시민, 그 혜택의 주인공은 여주시민 인식 확산되길 여주시가 체류형 관광도시로 변모하기 위한 준비 작업으로 관광활성화 도 공모사업 신청자격에 필요한 유스호스텔 부지 확보에 나섰다...

2020 경자년 첫 번째 새해 시민과의 대화와 1박 2일 소통투어 실시

2020 경자년 첫 번째 새해 시민과의 대화와 1박 2일 소통투어 실시

Jan 09, 2020 | 편집부기자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1월 7일 가남읍 복지회관에서 이항진 여주시장,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김영자 부의장, 시의원, 각 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새해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다. 이번 새해 시민과의 대화는 읍·면·동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일정에 맞춰 진행되며 12개 읍·면·동 중 첫 번째로 가남읍에서 시작됐다. 이날 행사는 남신우 가남읍장의 주요 시책설명, 이항진 시장의 시정운영에 대한 특강 및 질의응답, 유관 기관과 직원 격려, 어려운..

아름다운 중앙동으로 가을을 만끽하러 오세요

아름다운 중앙동으로 가을을 만끽하러 오세요

Oct 08, 2019 | 편집부기자

 

최근 중앙동에는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밭이 조성되어 소양천을 걷는 주민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김용숙 창3통 통장의 노력으로 잡풀이 무성하던 유휴 부지를 코스모스 꽃밭으로 탈바꿈시키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으로 완성시켰다. 창동 소재 한 중식당에서 일하시는 어머님은 “멀리 가지 않아도 걸어서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아름다운 꽃밭이 생겨 남편과 함께 사진도 찍고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월송동 소재 두풍 아파트에는 곧 다가올 겨울을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