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저/여행

광주시

광주시, 해외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2024.01.15 16:42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광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해외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의 해외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15일 시는 따뜻한 나라로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모기 매개 감염병 등 동남아에서 유행 중인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여행 전‧중‧후 단계별 해외 감염병 예방수칙을 강조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모기 매개 감염병인 ‘뎅기열’과 ‘말라리아’의 해외 감염 사례는 각 203명, 71명으로 2019년 이후 최다 발생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발생 규모 및 지역이 확대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해외여행 전 준비 단계에서는 여행 국가에 발생한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예방접종 등을 통해 위험 요인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외여행 중에는 음식을 먹기 전에 반드시 비누로 손을 씻고 비누와 손 씻을 물이 없다면 60% 이상 알코올을 포함한 세척 젤을 사용하는 것 좋으며 생수나 끓인 물, 완전히 익힌 음식을 섭취하고 동물과의 접촉을 자제해야 한다. 특히,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야외에서는 긴팔 옷, 긴바지, 모자를 착용하고 곤충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 후에는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에 체류한 경우 입국 시 건강상태 질문서를 제출하고 귀국 후 발열‧구토‧설사 등 감염병 의심 증상 발생 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의료진에게 해외 방문 이력을 알리고 신속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한다.

시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시민들께서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국가별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해외 유입 감염병 예방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국가별 감염병 예방 정보, 해외 감염병 정보 등은 질병관리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방문 국가에 따라 예방접종이 필요한 경우 출국 최소 2주 전에 접종하면 된다.

관련기사

레저/여행

광주시

전남도, 군 공항 관련 광주시장 ‘플랜B’ 발언 유감 표명

전남도, 군 공항 관련 광주시장 ‘플랜B’ 발언 유감 표명

Apr 26, 2024 | Q기자

 

전라남도는 지난 24일 소음대책 마련 토론회에서 강기정 광주시장의 플랜B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하면서 진정성을 갖고 무안군민들과 대화에 나서줄 것을 기대했다. 전남도는 25일 “무안군이 반대하면 이전을 하지 않고 대안을 찾겠다”는 광주시장의 플랜B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이어 “이 같은 발언은 민간·군 공항 이전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한 무안군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하는 의미로 생각된다”며 “그렇지만 ‘다른 대안’이나 ‘플랜B’ 언급은 공항 이전 문제 해결에 도움이 ..

광주시  2024년 숙박업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광주시 2024년 숙박업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7월 개최되는 세계관악컨퍼런스와 2024년 여행가는 달(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2~3월) 확대 시행 등 외래관광객들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숙박업소에 대한 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숙박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는 세계관악컨퍼런스 참가인과 관광객에게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에 실시되는 일정을 앞당겨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평가 대상은 관내 숙박업소 56개소로 평가반(공무원 및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숙박업소를 방문해 평가항목표(..

광주시 숙박업지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대회 개최

광주시 숙박업지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대회 개최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사)대한숙박업중앙회 광주시지부는 6일 2월 중 정기회의 및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광주시 숙박업지부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의 다양한 체육시설과 인프라, 지역 내 체육인들의 열정과 기대에 기반해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와 광주시를 찾는 선수들 및 이용객이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숙박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토의가 이뤄졌다. 이어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향한 시민들의 열정과 의지를 모아 숙박업지부..

광주시, 해외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광주시, 해외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Jan 15,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해외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의 해외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15일 시는 따뜻한 나라로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모기 매개 감염병 등 동남아에서 유행 중인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여행 전‧중‧후 단계별 해외 감염병 예방수칙을 강조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모기 매개 감염병인 ‘뎅기열’과 ‘말라리아’의 해외 감염 사례는 각 203명, 71명으로 2019년 이후 최다 발생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발생 규모 및 ..

광주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숙박, 목욕, 세탁) 최우수 업소 선정

광주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숙박, 목욕, 세탁) 최우수 업소 선정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022년 공중위생 수준 서비스 평가 결과 최우수 업소 중 상위 10개 업소에 ‘THE BEST 업소’ 로고를 수여하고 격려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숙박업소 56개소, 목욕업소 18개소, 세탁업소 102개소 총 176개소를 대상으로 ‘2022년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항목은 보건복지부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지침에 시설환경 등 40여개 항목에 대한 체크리스트 점검을 통해 평가반이 직접 방문해 절대 평가하고 평가 점수에..

광주시, 곤지암리조트 단풍축제 기간에 로컬푸드 판매장 상시운영

광주시, 곤지암리조트 단풍축제 기간에 로컬푸드 판매장 상시운영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곤지암리조트 화담숲 단풍축제 기간 동안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판매장을 상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화담숲 단풍축제는 내달 13일까지며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판매장은 광주시 도척면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생산자가 직접 현장에서 판매하는 직거래 매장으로 광주시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산지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판매 농산물은 매일 농가에서 생산되는 신선 과일과 채소들로 사과대추, 토마토, 호박, 고구마, 배추, 꿀, 다육식물 등 다양하며..

광주시, 외국인주민과 함께한 가을여행, 에버랜드 놀이공원 체험

광주시, 외국인주민과 함께한 가을여행, 에버랜드 놀이공원 체험

Oct 11, 2022 | 기자

 

광주시는 지난 8일 가을을 맞이해 관내 외국인주민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용인 에버랜드 놀이공원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주민 문화체험 행사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됐으며 어린이를 포함한 외국인주민 90여명이 참여해 에버랜드 놀이기구와 동물원, 정원 등을 다양하게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가족과 함께 놀이공원을 쉽게 갈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가족이 에버랜드 놀이공원에서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광주시,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광주시,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Aug 2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5일 상황실에서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유영두 도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퇴촌면 이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퇴촌면 우산리 산279-1 일원에 조성하는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조성사업은 오는 2023년 상반기까지 실시설계용역 준공 및 경기도로부터 자연휴양림 조성계획 승인을 받아 2024년 12월 조성공사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방 시장은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조..

광주시, 2022년 여름철 야외 물놀이장 개장

광주시, 2022년 여름철 야외 물놀이장 개장

Jul 25,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8월 21일까지 여름철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개장한 곤지암 도자공원 야외 물놀이장은 매주 월요일(공휴일 포함) 및 우천 시를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곤지암 도자공원 야외 물놀이장은 4천500㎡의 도자공원 야외공연장 앞 주차장 부지에 유아용 및 초등용 풀장과 워터슬라이드 등의 놀이시설과 샤워장, 탈의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또한, 물놀이장 옆 몽골텐트를 설치해 물놀이장 이용객들이 함께 쉴 수 ..

장애인부모회 광주시지부, 함께하는 행복한 장애인 가족여행 진행

장애인부모회 광주시지부, 함께하는 행복한 장애인 가족여행 진행

May 24, 2022 | 편집부기자

 

장애인부모회 광주시지부는 지난 21일 장애인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함께하는 행복한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장애인 가족여행은 장애인 가족 지원 프로그램 ‘함께하는 행복 이야기’ 시리즈로 장애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장애인 가정의 사회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장애인부모회 광주시지부 소속 장애인 가정 100여명은 용인 민속촌을 찾아 민속촉을 관람하고 테마파크를 체험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정옥 지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이 어려웠던..

곤지암 루지360 광주시민 할인 행사 실시

곤지암 루지360 광주시민 할인 행사 실시

May 10, 2022 | 편집부기자

 

곤지암리조트는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스키 슬로프 내에 개장한 곤지암 루지360의 이용요금의 15%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루지는 바퀴가 달린 무동력 썰매를 타고 내려가는 체험형 레포츠 시설로 곤지암 루지360은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의 휘슬 슬로프에 길이 1.9㎞, 평균 4.5m의 광폭 루지트랙을 조성했다. 국내 최초 360도 회전이 가능한 터널 구간 2개소와 트랙 곳곳에 조형물과 트릭아트를 설치해 다이나믹한 주행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했다. 이용요금은 성인 일반권..

광주시, 계절테마 관광안내서 ‘봄, 광주에 물들다’ 발간

광주시, 계절테마 관광안내서 ‘봄, 광주에 물들다’ 발간

Apr 0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계절별 다른 매력의 광주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한 계절테마 관광안내서 중 봄편인 ‘봄, 광주에 물들다’를 제작‧완료해 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관광안내서에는 팔당호반 벚꽃길을 비롯해 봄철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테마로 다양한 여행코스가 안내돼 있다. 각 코스에는 수청나루 등 숨겨진 광주의 명소를 소개하고 봄날의 정취를 담은 인생사진 스팟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봄편을 시작으로 여름, 가을 등 광주의 사계를 담은 안내서를 시리즈로 발간할 예정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