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여주시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한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정희)는 여주시노인복지관과 지난 24일 「여주시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관내 노인들의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내용은 △ 정신건강 상담 및 사례관리 연계 △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인력에 대한 교육 지원 △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 기타 협약기관 업무 활성화 등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밝혔다..

건강한 여주, 걷기 출발

건강한 여주, 걷기 출발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여주시민의 걷기 생활화를 위해 모바일 건강관리 플랫폼 워크온을 오는 4월 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0년 시작한 여주시 워크온 참여자는 10대부터 60세 이상 참여자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으며, 현재는 가입자 수가 4,000여 명을 돌파했다. 워크온은 여주시민 누구나 회원 가입 후 걷기만 하면 실시간 걸음 수와 활동량을 알려주고,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규칙적 걷기 및 신체활동을 장려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

여주도시관리공단의 공사 전환 실무추진단 가동

여주도시관리공단의 공사 전환 실무추진단 가동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0일, 여주도시관리공단 공사 전환에 따른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한 (가칭)여주도시공사 설립 추진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박충선 감사법무담당관을 실무추진단장으로 한 13명의 실무추진단이 참석하였으며, 여주도시공사 설립 관련 세부 일정을 논의하는 한편 부서별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여주도시관리공단 측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무추진단장은 회의를 주재하며 “우리시는 민선8기에 들어서면서 여주역세권 개발사업, 산업단..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여주시노인복지관 실무종사자 대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여주시노인복지관 실무종사자 대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는 지난 8일 여주시노인복지관 실무종사자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인 ‘생명배달’은 ①자살고위험군이 보내는 위험신호를 ‘생’생하게 보고, ②자살에 대한 생각을 ‘명’확하게 묻고, ③이야기를 듣고 ‘배’려깊게 반응하며, ④전문가에게 의뢰하여 ‘달’라지도록 돕는 방법을 안내해주는 보건복지부 인증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수료한 이수자는 자살위기자를 발견하면 자살예방센터로의 연계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을 ..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여주시 패밀리링크 강사와 함께한 가족교육 실시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여주시 패밀리링크 강사와 함께한 가족교육 실시

Feb 1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정희)에서는 지난 15일 여주시 등록 정신질환자 가족 20여 명을 대상으로 가족 당사자 패밀리링크(이현매) 강사와 함께한 제1차 가족교육을 실시하였다. 가족교육에는 최영성 보건소장이 참석하여 2년 이상 코로나19 감염병의 유지상황에서 소진된 정신질환자 가족들의 마음에 위로와 함께 따뜻한 격려의 인사 말씀을 전달하였다. 이번 교육은 「정신질환자의 재활과 가족의 치료적 역할」이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정책과 지역사회 다양한 자원 활용을 통한 정..

여주시, 2023년 건강기능식품판매업소 점검 실시

여주시, 2023년 건강기능식품판매업소 점검 실시

Jan 26,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설날을 맞이하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1월 10일 ~ 1월 20일까지 11일간 관내 건강기능식품일반판매업소 76개소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위반행위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금번 지도·점검은 설날을 맞아 효도 선물용 등으로 많이 유통·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을 대상으로 부당한 표시·광고,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건강기능식품 소분행위, 판매사례품 또는 경품제공 등 사행심을 조장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행위, 유통기한 경과 제품 진열·판매·사용 ..

여주시 [고혈압·당뇨병 표준화 건강교실] 재개

여주시 [고혈압·당뇨병 표준화 건강교실] 재개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장(시장 이충우)는 코로나19 대응으로 잠정 중단되었던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건강교실을 지난 5일부터 재개했다고 밝혔다. 「고혈압·당뇨병 표준화 건강교실」은 심뇌혈관질환의 관리를 위해 소규모 집단 교육을 실시하여 질병예방 및 지속관리의 중요성을 인지시키는 목적으로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진단자 또는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매달(질환별 격달) 진행하며 ▶기초검사 및 상담▶고혈압 질환 이론·실습▶고혈압 영양 이론·실습▶..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  심리면역 강화를 위한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 심리면역 강화를 위한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정희)에서는 지난 25일 1, 2차에 걸쳐 유관기관 종사자 소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소진예방교육은 “비우고 채우는 자기돌봄”이라는 주제로 서울아산병원 아카데미팀 길광현 수석강사를 초빙하여 보건소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공무원을 포함한 지역사회 유관기관 실무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3년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현장 실무자들의 소진된 마음에, 향기(아로마) 치료와 클래식 음악을 활용하여 자가관리 기능을 향상시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여주시민의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여주시민의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민의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한 민관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자 12개 지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종사자를 대상으로 11월 15일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업무 공조 절차를 견고히 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미치료 정신질환자의 개입 및 협업방안에 대한 논의가 함께 진행되어 이들에 대한 모니터링 절차와 맞춤형 정신..

건강한 일상, 모두의 행복 여주시 보건소 더(The)건강 캠페인 실시

건강한 일상, 모두의 행복 여주시 보건소 더(The)건강 캠페인 실시

Oct 19, 2022 | 기자

 

건강한 일상, 모두의 행복 여주시 보건소 더(The)건강 캠페인 실시 여주시보건소(소장 엄경숙)는 지난 10월 17일부터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국 연합형 「더(The)건강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The)건강 캠페인」이란 건강한 일상, 모두의 행복이라는 캠페인 주제에 맞춰 건강증진사업을 지역 내 소통채널(SNS등)을 활용하여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캠페인으로 지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운영..

여주시보건소, 건강상담실 운동처방 서비스 운영 재개

여주시보건소, 건강상담실 운동처방 서비스 운영 재개

Oct 12, 2022 | 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임시 중단됐던 맞춤형 운동처방 및 건강상담 서비스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운동처방 및 건강상담은 체성분검사와 기초체력검사를 토대로 운동을 알려주는 체력관리 프로그램이다. 기초체력측정(심폐지구력,근력,근지구력,유연성,민첩성,순발력,평형성)을 통해 운동처방사가 개인의 체력수준, 건강상태, 연령 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체계적으로 건강관리를 돕는다.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는 여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검사와 운동상담은 ..

건강한 농원, 여주시 드림스타트에 멜론 100개 기탁

건강한 농원, 여주시 드림스타트에 멜론 100개 기탁

Oct 11, 2022 | 기자

 

여주시 드림스타트(시장 이충우)는 지난 7일 ‘건강한 농원’(농장주: 주상중)으로 부터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을 위한 멜론 100개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건강한 농원’은 여주시 점동면 삼합리 740-5 소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주시 청년 농부이다. 농장주 주상중님은 평소 후원에 관심이 많았으며 앞으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탁 받은 멜론은 드림스타트 사례회의를 통해 선정된 취약 계층 아동 50세대에게 2개씩 전달될 예정이다. 고재용 여성가족과 과장은 ..

여주시 점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건강취약계층을 위

여주시 점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건강취약계층을 위

Oct 07, 2022 | 기자

 

여주시 점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동윤, 민간위원장 전충종)는 5일 “장애인복지관(관장 김은희)과 함께하는 식샤합시다.” 지원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평소 거동이 불편하여 외출이 쉽지 않았던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모시고, 맛있는 식사와 나들이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이동 차량은 장애인복지관의 지원으로 휠체어 탑승 가능한 여강빛 버스로, 식사는 이웃을 잇다 3호점인 [여주가든]에서 후원해주셔서 즐거운 만남과 소통의 ..

여주시 조정아 부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 실시

여주시 조정아 부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 실시

Sep 21, 2022 | 기자

 

여주시는 지난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59일간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조정아 부시장이 20일 관내 여주정수장과 취수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 등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에는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한국전기안전공사, 여주대학 토목방재과 이학술 교수, 최기준 건축사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합동점검단은 여주정수장 및 취수장의 전기설비, 건축․토목 분야 등을 확인하는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여주시 안..

여주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주간 합동 캠페인 비대면으로 추진

여주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주간 합동 캠페인 비대면으로 추진

Sep 03,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째주)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및 심뇌혈관질환(심근경색, 뇌졸중 등) 예방을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의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전파예방관리를 위해 비대면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주시, ..

여주시보건소, 유치원·어린이집 식중독 사고 철통 방어

여주시보건소, 유치원·어린이집 식중독 사고 철통 방어

Jul 07, 2020 | 편집부기자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지키는 여주시 어린이 급식위생안전! 최근 발생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식중독과 관련하여 자녀를 둔 부모들의 걱정이 크다. 특히 여름철은 식중독이 발생하기 쉬워 영양사 등 전문가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때이다. 그러나 법적으로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소규모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위생 관리를 하는 데에 있어 한계가 있어 이를 보완하고자 여주시보건소는 여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를 여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 2015년부터 위탁하..

여주시보건소,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시범 운영 예정

여주시보건소,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시범 운영 예정

Jul 01,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전파예방관리와 여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예방관리사업의 일환인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을 시범 운영하고자 한다.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교육은 네이버 밴드 ‘혈관튼튼 인생탄탄’ 와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위 교육은 7월 중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자를 모집하고, 가입, 승인 절차와 출석체크를 거쳐 8월부터 주1회, 4회차로 실시간 영상교육 수강을 받는다. 건강교실 신청자는 사전예약제로 2회(사전평가, 사..

‘금연구역안내판 태양광LED’ 설치로 금연분위기 조성

‘금연구역안내판 태양광LED’ 설치로 금연분위기 조성

Jun 25,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 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지난 6월24일, 금사근린공원 등 도시공원 4곳과 종합운동장 1곳에 금연구역 안내표지판 태양광 LED를 설치했다. 작년에 설치한 도시공원 5곳에 이어 이번 설치 구역은『국민건강증진법』으로 지정된 1,000명 이상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인 여주종합운동장과『여주시 금연 환경조성과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에 지정된 금연구역 중 여주시민이 가장 많이 찾고 이용하는 도시공원 4곳을 선정하여 설치했다. 금연구역 안내표지판 태양..

규칙적 실천을 위한 건강생활 수첩 발간

규칙적 실천을 위한 건강생활 수첩 발간

Jun 25,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규칙적인 건강습관 실천을 위한 교육자료 및 건강생활 수첩을 제작했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 지침 안에는 개인 방역 수칙 중 마스크착용, 손씻기, 환경소독과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여주시보건소에서는 생활 속 건강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규칙적으로 꾸준하게 실천하기 위한 건강생활수첩을 제작했다. 건강생활수첩에는 운동, 절주, 금연, 비만, 건강 식습관 등 알짜배기 건강생활 교육 자료가 담겨져 있..

중앙동 월송4통 노인회, 야외 운동으로 코로나19 예방해요!

중앙동 월송4통 노인회, 야외 운동으로 코로나19 예방해요!

Mar 09,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 중앙동 월송4통 노인회(회장 김희숙)는 지난 3일부터 경로당 회원들과 마을 정자에서 모여 동네를 산책하는 야외 운동을 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로당 휴관이 지속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집에서만 지내는 것이 갑갑하고, 경로당에서 모여 식사를 하다가 혼자서 먹으니 밥맛이 없으며 이웃들의 안부가 궁금하다며 회원들이 답답함을 호소하여 이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했다. 야외 운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이렇게 동네 사람들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니 ..

치매예방 첫 번째! ‘조기발견’

치매예방 첫 번째! ‘조기발견’

Jan 22,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소장 함진경)는 지난 8일부터 치매예방관리사업의 일환인 치매선별검사를 관내 경로당 298개소(최근 검사 경로당 제외),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찾아가는 경로당 치매선별검사 전수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여주시 치매환자 수는 치매유병률 7.76%를 적용했을 때 2,544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여주시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환자 수는 1,212명(48%)이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히 치료·관리하여 개선함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

Jan 15,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 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지난해 11월 15일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이후 인플루엔자 의사환자(유사증상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등의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흔히 독감이라고 불리는 인플루엔자는 갑작스러운 38도 이상의 고열과 함께 전신 근육통, 두통, 인후통,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며, 어린이의 경우에는 오심, 구토 및 설사 등이 동반될 수 있다. 특히, 집단생활을 하는 초·중·고생..

2020년은 비만타파! 오학동 걷고 싶은 거리공원 이색 비만측정 목재 인

2020년은 비만타파! 오학동 걷고 싶은 거리공원 이색 비만측정 목재 인

Jan 10,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 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오학 걷고 싶은 거리 공원에 이색 비만측정 목재를 설치하여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비만을 21세기 신종 전염병으로 규정하고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 관절증 등 질환을 일으키는 건강위험요인으로 지적하였다.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자료에 따르면 여주시 비만 유병률은 37.4%로 경기도 33.1%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이에 여주시보건소에서는 시민들이 즐겁게 비만에 대한 ..

중국 우한시, 폐렴환자 집단발생에 따른 주의 당부

중국 우한시, 폐렴환자 집단발생에 따른 주의 당부

Jan 09, 2020 | 편집부기자

 

최근 발생한 중국 우한시 원인불명 집단 폐렴 관련 국내 조사대상 유증상자가 발생함에 따라 여주시 보건소가 긴급대응 요령 알리기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는 중국 우한시 방문력이 있으면서 폐렴 증상을 보이는 중국 국적의 여성을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하여 격리 치료 및 검사를 실시 중이다. 보건환경연구원이 시행한 호흡기바이러스 9종 검사결과는 음성으로 판정됐으며, 질병관리본부가 추가적으로 폐렴 유발 원인병원체에 대한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

건강마을 및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성과발표회

건강마을 및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성과발표회

Dec 09,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26일 여주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보건소, 운영협의회 위원, 진료소 담당자, 건강마을 대표 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마을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함진경 보건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시작한 성과발표에서는 금사면 하호보건진료소 김진호 주무관이 ‘2019년 건강마을 및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성과 발표와 김대순 방문보건팀장의 치매안심센터의 주요사업 프리젠테이션 및 정신건강증진사업에 대한 동영상을 상영했다. ..

가을철 발열성 감염병 주의 당부

가을철 발열성 감염병 주의 당부

Oct 28,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야외활동 및 농작업 시 가을철에 주로 발생이 증가하는 진드기 매개감염병[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설치류 매개감염병(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 등 가을철 발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진드기와 설치류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려면 야외 활동시 긴팔·긴바지, 목수건 등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 복장을 갖춰야 하며, 풀밭에 드러눕거나 옷을 벗어놓지 않도록 한다. 가을철 발열질환은 병원체와 감염경로는 ..

여주시보건소,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 협의체 운영

여주시보건소,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 협의체 운영

Sep 26,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정신과적 응급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를 구성하고 17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정신응급이란 사고, 행동, 기분 그리고 사회적 관계의 급성 장애로 본인 혹은 타인의 안전과 건강에 위협이 되는 상황을 말한다.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는 최근 정신질환 관련 범죄 및 사고 등 각종 정신응급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여주경찰서, 여주소방서, 여주세민병원, 세종여주병원, 여주대학교 등 각 기관의 관계자 및 관련 ..

여주시,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 받으세요

여주시,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 받으세요

Sep 17,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약물 오남용 예방 및 의약품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마을회관 및 복지시설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관리교육’ 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전문가 단체인 여주시약사회 회장 고승곤 씨가 강사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부적절한 약품 사용의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해 줄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진행한다. 또한, 여주시 보건소는 여주시약사회 소속 약사 5명과 함께 의약품 취약계층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개별 ..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하여 즐거운 추석명절 보내세요.”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하여 즐거운 추석명절 보내세요.”

Sep 17,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는 가족 간 교류가 증가하는 추석 동안 물과 식품으로 인한 수인성 감염병과 성묘 같은 야외활동 시 감염될 수 있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막기 위해 개인위생과 진드기 기피 등 예방수칙에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은 명절에 상온에 장시간 노출돼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을 섭취했을 때 발생할 수 있다. 예방을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등 위생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특히 올..

여주시와 ㈜브레스큐브,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V-케어 업무 협약 체결

여주시와 ㈜브레스큐브,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V-케어 업무 협약 체결

Aug 19, 2019 | 편집부기자

 

지난 16일, 여주시(시장 이항진)와 ㈜브레스큐브(대표 백창열)가 ‘4차 산업 기반의 미래형 웰니스시티 스마트 복지와 지자체-기업의 상생’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업무협약이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여주시가 노인복지와 시민행복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의 도입과 함께 ‘웰니스시티 스마트 복지의 선도적 도시’라는 상징성을 갖추게 됐다.더불어 이번 협약을 주도한 기업인 주식회사 브레스큐브는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 위주로 형성된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에서 미래를 선도할..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함께해요!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함께해요!

Aug 19, 2019 | 편집부기자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주간 합동 캠페인 여주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주간(9.1.~9.7.)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레드서클 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스스로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리는 것으로 지역주민의 인식개선을 위해 매년 9월 초 실시되고 있다. 3040세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요 대상군으로 타 연령 대비 가장 많은 건강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