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강화군

강화군 길상을 사랑하는 사람들,  경로당 안전 점검 통해 건강한 여름 나

강화군 길상을 사랑하는 사람들, 경로당 안전 점검 통해 건강한 여름 나

May 30, 2023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길상을 사랑하는 사람들’(회장 염금숙, 이하 길사모)에서 지난 28일 관내 17개소 경로당의 안전 점검 및 보수를 실시했다.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경로당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에어컨 가스 주입, 필터 청소 등을 실시했다. 또한, 방역 작업을 통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도 최선을 다했다. 염금숙 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섬김 봉사를 실천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강화군, 맞춤형 건강정책수립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강화군, 맞춤형 건강정책수립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May 22,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주민 맞춤형 건강정책 수립을 위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조사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로 표본가구로 선정된 만 19세 이상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2008년부터 질병관리청과 17개 시·도, 258개 보건소가 함께 매년 지역주민의 건강수준과 건강행태 등을 파악하는 전국 동시 국가승인통계조사이다. 대상자들의 흡연, 음주, 신체활동, 영양, 의료이용 등을 조사하여 지역의 건강통계를 생산해 지..

강화군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안녕하세요!’건강 음료 전달

강화군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안녕하세요!’건강 음료 전달

May 19, 2023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규숙, 공동위원장 이지영 면장)는 지난 17일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건강음료(과일주스, 요거트)를 전달했다. 지난 3월 시작해 오는 7월까지 100가구에 월 2회씩 가정 방문하며 전달할 계획이다. 이규숙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에 덩달아 기쁘다.”면서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인하니 마음도 한결 놓인다”라고 말했다.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밖에도 자람책 꾸러미, 장학금밑반찬 지원, 이불·찜질..

강화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소외계층에 따뜻한 찐빵과 건강음료 전달

강화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소외계층에 따뜻한 찐빵과 건강음료 전달

May 16, 2023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기)에서 지난 12일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50세대에 따뜻한 찐빵과 두유를 전달했다. 가정의 달에 더욱 소외감과 적적함을 느낄 수 있는 홀몸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음식을 나누며 말벗이 되어드렸다. 김성기 위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은 하루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봉사하고 보살피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지영 양사면장은 “바쁘신..

강화군, 남동구 어르신들! 강화섬쌀 드시고 건강하세요

강화군, 남동구 어르신들! 강화섬쌀 드시고 건강하세요

May 15, 2023 | Q기자

 

밥맛 좋고 영양이 가득한 강화섬쌀이 5월부터 남동구 경로당에 공급된다.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15일 남동구 및 강화군농협쌀조합과 「남동구 경로당 강화섬쌀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유천호 강화군수, 박종효 남동구청장, 김영윤 강화군농협쌀조합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5월부터 남동구 경로당 192개소에 강화섬쌀 35톤이 공급된다. ‘강화섬쌀’은 청정지역인 강화에서 풍부한 일조량 속에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해양성 기후의 영향을 받아 토양에 마..

강화군보건소·노인복지관 업무 협약 체결,  건강한 100세를 만들기 위한

강화군보건소·노인복지관 업무 협약 체결, 건강한 100세를 만들기 위한

Apr 21,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 보건소와 노인복지관이 건강한 100세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1일 업무 협약을 맺었다. 군 보건소장을 비롯해 건강증진과장, 노인복지관장 및 부장, 대한노인회 강화군법인회장과 사무국장 등이 참석해 건강한 100세를 만들기 위한 보건 의료서비스 지원에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보건소에서는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등에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교육 및 금연, 절주, 구강보건, 재활 사업 등 다양한 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해갈 예정이다...

강화군 함께 만들어요! 모기 없는 건강한 강화!

강화군 함께 만들어요! 모기 없는 건강한 강화!

Apr 21,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증가한 모기, 진드기 등으로부터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충 기피제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해충 매개 감염병은 말라리아, 일본뇌염,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이 대표적이다. 특히 말라리아나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은 아직까지 예방백신이 개발되지 않아 해충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으로 기피제 사용이 필수적이다. 이에 군 보건소는 등산로 및 나들길 등 주요 지점 18곳에 기..

강화군, 한의학으로 건강 챙기세요

강화군, 한의학으로 건강 챙기세요

Apr 11,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오는 14일부터 강화군 행복센터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의학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의학 건강교실은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한의학적 건강관리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의학 건강교실은 오는 6월 9일까지 격주 금요일마다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따스한 봄날, 관절 건강 지키기 ▲한의학으로 몸과 마음 다스리기 ▲잘 먹고, 잘 자고, 잘 운동하기 ▲한의학으로 당뇨 다스리기 ▲한방 체험하기 강의가 차례로 진행된다. 주요..

강화군노인복지관, 비에스종합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강화군노인복지관, 비에스종합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Mar 31,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은 지난 30일 비에스 병원 회의실에서 어르신들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에스 종합병원(병원장 김종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이용자들의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의료복지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의료 상담 및 건강강좌 등 의료건강교육 프로그램도 연계 진행할 예정이며, 그 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상호 협의 후 추진할 계획이다. 윤심 관장과 김종영..

강화군, 치매치료관리비 연 최대 36만원까지 지원

강화군, 치매치료관리비 연 최대 36만원까지 지원

Mar 31,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치매환자의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고 지속적인 치료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치매치료관리비’를 지원하고 있다. 치매약제는 치매증상을 감소시키고, 중증화를 억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꾸준한 복용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치매약 처방 당일 진료비와 치매 약제비 등 본인 부담금을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월 최대 3만 원이며, 연 최대 36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에 충족하고, 치매진단(상병코드F00-F03, G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