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강화군

강화군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 원 지원

강화군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 원 지원

Mar 12, 2024 | Q기자

 

강화군이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청년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지원 가능한 시험은 2023년 12월 1일 이후 응시한 국가 기술 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국가 공인 민간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및 어학 시험 등이다. 지원 내용은 1인 1회 최대 10만 원 실비범위 내로 지원하며, 올해부터는 시험 응시일 현재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및 개인 사업..

강화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기업보조금 지원

강화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기업보조금 지원

Feb 14,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도모를 위해 기업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2015년 1월 1일 이후 공장을 강화군 관내로 이전하거나 신설한 기업이다. 지원금은 강화군민 고용 후 6개월이 지난 이후부터 신청할 수 있는 고용보조금(군민 10명 초과 신규 채용 시 6개월간 1명당 30만 원 지원)과 교육훈련 보조금(군민 10명 초과 신규 채용 후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경우 6개월간 매월 1명당 30만 원 지원) 등이 있다. 신규 보조금 지원을..

강화군, KTX 용산역에  설맞이 ‘강화군 우수 농.특산물’특설매장 운영

강화군, KTX 용산역에 설맞이 ‘강화군 우수 농.특산물’특설매장 운영

Jan 24,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오는 26일부터 내달 13일까지 KTX 용산역 특설매장에서 ‘강화군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설매장 운영은 농업경영인 강화군연합회, 인천강화옹진축산농협과 함께 진행하며, 지난해 추석맞이 용산역 특별 판매 행사의 호응에 힘입어 우수한 강화군 농특산물을 다시 한번 선보이기 위해 마련했다. 강화군은 해풍과 터가 좋은 청정 지역인 강화에서 생산한 강화섬쌀, 강화섬약쑥, 강화섬약쑥한우 및 강화농특산물을 활용한..

강화군, 2024년 건설기획단 시동...지역경제살리기 총력

강화군, 2024년 건설기획단 시동...지역경제살리기 총력

Jan 03,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4년 강화군 건설기획단’을 운영한다. 강화군 건설기획단은 강화군 소속 시설(토목)직 공무원들로 구성돼 매년 읍·면에 필요한 주민 편익 건설공사에 대한 설계와 측량을 자체 시행함으로써 설계용역비를 절감하고, 건설공사의 조기 발주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고 있다. 특히, 지역 현안에 밝은 읍·면 소속 토목직 공무원들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실 있는 설계를 하기 때문에 사업의 효과와 주민 만족도가 ..

강화군 행복센터,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큰 인기

강화군 행복센터,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큰 인기

Dec 18, 2023 | Q기자

 

강화군 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가 전통 식문화 체험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마련한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 과정이 주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첫 여정을 마무리했다. 떡 제조 기능사는 곡류, 두류, 과츤 등과 같은 재료를 이용해 각종 떡류를 만드는 직무를 수행하는 국가공인 전문가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되는 필기(떡 제조 및 위생관리) 및 실기(떡 제조 실무) 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우리 전통 떡 제조를 통한 전통 식문화 체험 및 관련..

강화군, 함께 만들어요!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강화군, 함께 만들어요!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Nov 30,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30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강화 전문 건설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천호 군수 및 관련 부서 과장들과 강화 전문 건설협의회(회장 김종열), 임원진 등이 참석했으며 관내 건설업의 활성화 방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군은 현재 추진 중인 공사에 대한 지역업체 수주율과 관내 업체 보호를 위한 건설업 실태조사 등에 관해 설명했으며, 지역건설업체의 협조를 통해 불법·부실 업체를 처분해 지역업체를 보호..

강화군, 2023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강화군, 2023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Nov 10,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9일 2023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과년도 체납액 3천만 원 이상인 각 부서장이 참석했으며, 지방세와 세외수입의 부서별 징수 실적을 분석하고, 각 부서별 체납 발생 원인과 문제점 및 향후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군은 세입전망 분석 결과 코로나19 종식으로 올해 경상적 세외수입인 사용료 및 수수료 수입은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으나, 고유가·고금리 및 인플레이션의 장기화로 인하여 대내외 징수 환경은 한층 악..

강화군 화개정원, 경제 파급 효과 연간“약 298억원”

강화군 화개정원, 경제 파급 효과 연간“약 298억원”

Jul 31,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7월 31일「화개정원 효율적 운영방안(입장료 등) 연구 용역」결과를 발표했다. 화개정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타 지역과 비교해 볼거리 대비 입장료가 적정한지, 방문객 연령대 및 경제력 상황, 지역 경제에 미치는 효과 등에 대한 연구 용역을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진행했다. 그 결과 화개정원이 지역 경제에 미치는 효과는 연간 약 298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결과대로라면 화개정원 정식 개원 이후 2년 안에 화개정원 등의 조성 사업비 이상의 경제..

강화군,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최대 100만원 지원

강화군,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최대 100만원 지원

Jul 14,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역 내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경감과 안정적인 주거생활지원을 위해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 기준은 ▲부부 모두 강화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부부합산 연 소득 1억 원 이하인 무주택 가구 ▲혼인신고일 5년 이내 또는 3개월 이내 혼인신고 예정인 부부 ▲ 강화군 소재 전용면적 84㎡(34평) 이하의 주택에 전세자금 대출 2억 원 이하여야 한다. 지원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신혼부부, 출산 가정은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강화군 강화읍 늘푸른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탁

강화군 강화읍 늘푸른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탁

Jul 10, 2023 | Q기자

 

강화군 강화읍 소재 늘푸른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지아)가 지난 6일 원생들과 함께 읍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바자회 수익금을 전달했다. 원아들과 학부모가 아나바다 바자회를 통해 모은 수익금으로 50만 원의 현금과 라면 18박스를 마련했으며, 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김지아 위원장은 “바자회 행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아이들의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