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강화군

강화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응원합니다!

강화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응원합니다!

Mar 12, 2024 | Q기자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왕근)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3일까지 2024 청소년 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동아리란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소질을 발견하고, 지역 내 다양한 문화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의 인성과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는 활동이다. 관내 9세~24세 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동아리에는 활동 경비와 장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동아리 모집에 적극적인 ..

강화군자원봉사센터,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성료

강화군자원봉사센터,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성료

Mar 08, 2024 | Q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월 27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과 함께 동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저학년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과 함께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우산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클레이아트 봉사단과 연계해 진행한 프로그램 역시 호평을 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인 관심을 가지고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동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단체 및 기관 자원봉사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성료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성료

Mar 07, 2024 | Q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월 27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과 함께 동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저학년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과 함께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우산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클레이아트 봉사단과 연계해 진행한 프로그램 역시 호평을 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인 관심을 가지고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동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단체 및 기관 자원봉사자..

강화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을 아시나요?

강화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을 아시나요?

Feb 23,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만 9세부터 24세 여성 청소년 중 국민기초생활보장급여(생계, 의료, 주거, 교육)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이다. 자격 변동이 없으면 24세까지 월 1만 3천 원의 바우처로 지원되며 신청은 연중 가능하다.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은 고물가로 인한 생리용품 가격 상승으로 일부 여성 청소년이 몸에 해로운 대체용품을 사용하는 등 사회적..

강화군 교동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한부모가정 청소년 지원

강화군 교동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한부모가정 청소년 지원

Feb 07, 2024 | Q기자

 

강화군 교동면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황순화)에서 설 명절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한부모가정 2가구에 30만 원씩을 전달했다. 평소 해안 쓰레기 청소와 꽃 심기 등을 통해 조성한 기금을 교동면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뜻을 모은 것이다. 이번 기탁을 통해 청소년들이 생활의 어려움에서 오는 결핍감을 해소하고, 한부모에게는 자녀 부양에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격려할 수 있었다. 황순화 위원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힘을 주는 것이 설 명절에 할 수 있는 가장 뜻깊은 ..

강화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단속 실시

강화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단속 실시

Jan 17,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내달 2일까지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주 활동공간이 학원·공원·번화가 등으로 바뀌면서 범죄와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및 일탈을 예방하고자 단속을 기획했다. 이번 단속은 강화경찰서, 강화교육지원청, 시민명예감시원 등과 연계해 우범지역 및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중점 단속 사항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행위 단속 ▲청소년 술‧담배 등 청소년 유해 약물 판매..

강화군, 고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해 신속히 지원한다

강화군, 고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해 신속히 지원한다

Jan 16,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오는 19일까지 2024년 위기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위기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생활비, 건강지원비, 학업 지원비, 자립지원비 등 관련 서비스를 직접 지원해 청소년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만 9세~24세 청소년 중 ▲비행․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

강화군 노인문화센터,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장수 사진 수여식

강화군 노인문화센터,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장수 사진 수여식

Dec 18, 2023 | Q기자

 

강화군 노인문화센터(센터장 한기량)는 지난 14일, 노인문화센터 2층 우아한학당에서 관내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장수 사진 액자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지역사회 활동은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교장 이성호)와 연계한 하반기 지역자원 연계 프로그램으로,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 사진 동아리 학생 8명과 오은진 선생님의 지도하에 진행됐다. 수여식에 참석한 94세의 최고령 어르신은 “촬영과 액자 작업까지 신경 써주신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 관계자와 노인문화센터 직원에게 감사드린다”..

강화군 유병열 6.25참전 강화청소년 유격동지회 내가면분회장,  ‘사랑의

강화군 유병열 6.25참전 강화청소년 유격동지회 내가면분회장, ‘사랑의

Dec 06, 2023 | Q기자

 

강화군 6.25참전 강화청소년 유격동지회 내가면분회 유병열 분회장이 지난 5일 내가면사무소(면장 한관희)를 방문해 직접 농사지은 10kg 백미 40포를 기탁했다. 기탁받은 쌀은 내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40가구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유병열 분회장은 “올해도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쌀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모두가 건강하고 더불어 행복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잘 전달되기 ..

민주평통 강화군협의회, 청소년 대상 평화통일 교육 진행

민주평통 강화군협의회, 청소년 대상 평화통일 교육 진행

Nov 30, 2023 | Q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강화군협의회(회장 김경호)가 지난 29일, 덕신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평화통일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재학생(1~2학년)과 교직원, 자문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교육원센터 조혜리 강사의 ‘최근 북한 변화와 우리들의 역할’을 주제로 약 60분 동안 참여형 토크 방식으로 진행됐다. 민주평통 인천강화군협의회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통일관을 정립시키고 건전한 통일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해마다 통일교육을 진행하고 ..

열정과 재능으로 똘똘 뭉쳤다…강화군 청소년 페스티벌 성료

열정과 재능으로 똘똘 뭉쳤다…강화군 청소년 페스티벌 성료

Nov 30,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30일 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년 제3회 강화군 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선 지난 23일, 34팀이 참가한 예선에서 열띤 경쟁을 통해 본 공연에 진출한 노래․댄스․밴드 총 13팀이 독창적이고 특색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초청 가수 비오, 비비지, 별은의 특별 무대로 축제가 더욱 화려하게 빛났으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준비한 마음 톡톡 이벤트까지 더해져 오늘의 주인공이 청소년임을 다시 한번 ..

강화군 청소년문화의집, 중.고등부 풋살대회 성료

강화군 청소년문화의집, 중.고등부 풋살대회 성료

Nov 28, 2023 | Q기자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왕근)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5일 관청근린공원 풋살장에서 열린 중고등부 청소년풋살대회를 성료했다. 올해로 4번째 개최된 본대회에는 관내 중ㆍ고등학생으로 구성된 8팀 52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대회 결과 중등부는 ▲강화중 ‘저.못.골’ 우승 ▲강화중 ‘150 진영’ 준우승 ▲강화중 ‘2학년1짱 담당들’이 3위를 차지했다. 고등부에서는 ▲강화고 ‘I am 우승이에요’가 우승 ▲강화고와 교동고 연합..

강화군노인문화센터,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펀펀(fun fun) 교육

강화군노인문화센터,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펀펀(fun fun) 교육

Nov 21,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문화센터(센터장 한기량)가 지난 17일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와 연계해 관내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하반기 지역자원 연계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 동아리 학생들이 스마트폰 사진 촬영(구도·초점 맞추기) 방법과 유용한 기능들을 친절히 설명하며 어르신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평소 사용하기 어려웠던 스마트폰 기능을 학생들에게 쉽게 배울 수 있었다.”면서 프로그램을 마련해준 관계자 및 학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에 한기량 센터장은 “내년..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폐건전지 교환 활동으로 취약계층에 나눔의 손길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폐건전지 교환 활동으로 취약계층에 나눔의 손길

Nov 21,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수련관 나누미(美) 자원봉사단이 지난 17일 취약계층에 새 건전지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모아모아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봉사단원들이 수거함을 직접 설치한 후 폐건전지를 수거했으며, 이를 강화읍사무소에서 새 건전지로 교환해 안젤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 기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폐건전지 교환을 통해 지역 내 취약 계층에 도움의 손길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강화군 강화청소년수련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모아모아 챌린지’성료

강화군 강화청소년수련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모아모아 챌린지’성료

Nov 16, 2023 | Q기자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왕근)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1일,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모아모아 챌린지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강화군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폐건전지 또는 페트병 병뚜껑을 5개 가져오면 학용품으로 교환해 주는 방식으로, 수거된 폐건전지는 새건건지로 교환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게 나눠줄 예정이며, 병뚜껑은 202..

강화군, 올해 두 번째 ‘강화 청소년 포럼’ 개최

강화군, 올해 두 번째 ‘강화 청소년 포럼’ 개최

Nov 15,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13일, 강화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성장지원을 위한 ‘2023 강화 청소년 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5월 10일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포럼은 강화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강화교육지원청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포럼에는 초·중·고 학생, 지도교사, 교육청 관계자, 청소년기관실무자, 학부모 등 120여 명이 참석했고, 여가생활에 대한 설문을 통해 발견된 아젠다를 청소년들이 새로운 관점과 구체적인 아이..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다와락(樂) 축제’ 개최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다와락(樂) 축제’ 개최

Nov 07, 2023 | Q기자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왕근)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오는 11일 청소년이 주도하는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다와락(樂) 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 및 청소년들이 앞으로 맞이할 미래시대의 환경에 대한 자원순환 인식 개선과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주요 행사 내용은 ▲환경체험부스존 ▲전시존 ▲청소년 동아리 및 평생교육 발표회 등으로 특색 있게 구성되어 있다. 행사는 오후 1..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반기 아웃리치 운영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반기 아웃리치 운영

Oct 18,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월부터 관내 청소년 1,5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청소년안전망사업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강화경찰서와 함께 원도심에서 멀리 위치한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찾아가 점심시간을 이용한 게릴라 아웃리치 및 아침 인사 이벤트 등굣길 아웃리치 등을 진행했다. 청소년이 직접 메시지를 작성하여 전달하거나 게시하는 ‘마음톡톡’ 부스와 하고 싶은 아침 인사를 선택하여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관계자는 “점심시간이..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인천 청소년수련시설 간 업무협약 체결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인천 청소년수련시설 간 업무협약 체결

Sep 25,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일 ‘인천 청소년수련시설 4개 기관(동구청소년수련관,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중구청소년수련관)간의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시 관내 청소년 시설 네트워크 구축 및 자문활동 등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하여 상호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됐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청소년의 인권과 복지..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진행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진행

Sep 22,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20일, 강화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에는 관계기관 실무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청소년 성에 대한 이해와 대처’라는 주제로 박경진 소장(마음 교육상담 센터)을 초청해 시행됐다. 교육 주제는 실무자들의 성(性) 가치관 점검, 청소년 특성과 성(性) 문제의 이해, 청소년기의 성(性) 이슈 사례 및 개입 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 강사는 청소년들의 성..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

Sep 08,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와 상호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화군 청소년의 요리 활동을 통해 진로 및 미래 계획에 대한 설계를 지원하고, 더불어 지역 청소년들의 교류와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상호 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요리 관련 진로활동을 개발하겠다.”며,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걸어갈 ..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연합교류활동 성료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연합교류활동 성료

Aug 30,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7일 2023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교류활동을 성황리 마쳤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는 ▲제21기 청소년운영위원회(비상구) ▲청소년자원봉사단(나누美) ▲청소년동아리연합회(5개동아리)로 소속 청소년 60여 명이 구성되었다. 이번 연합 교류활동은 ‘벽화 그리기 및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강화군 내 청소년수련시설의 시설 환경개선 및 상호관계 우호증진을 위한 기회의 장이됐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

강화군, ‘아동·청소년 생명사랑 생명존중 공모전’당선작 발표

강화군, ‘아동·청소년 생명사랑 생명존중 공모전’당선작 발표

Aug 30,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25일 ‘2023년 아동·청(소)년 생명 존중·생명사랑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아동·청(소)년들의 생명 존중 문화 조성 및 확산 동참을 위해 7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관내·외 지역에서 캐릭터, 포스터, 슬로건(표어) 등 총 59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내·외부 심사위원들이 주제 부합성, 메시지 전달, 창의성 등을 고려한 심사를 통해 총 9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내달 7일 자살예방의 날 ..

강화군,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안전망 구축...회의 진행

강화군,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안전망 구축...회의 진행

Aug 28,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25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8월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6월 27일 위촉식 이후 첫 월례회의로 1388청소년지원단의 활동 보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사업 보고에 이어 앞으로의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는 사회복지과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1388청소년지원단에 대한 지역 홍보 및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지원단 역할 등을 내용으로 진행했다. 앞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하고 있는 아웃리치 사업에..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차세대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차세대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Aug 17, 2023 | Q기자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일 수강생 및 학부모와 함께 반려동물 훈련사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반려동물 훈련사는 2023년 4월부터 8월까지 16회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수강생 10명 중 4명이 (사)한국애견협회에서 주관하는 반려견 지도사 3급 자격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따라, 수료식에서는 수강생들에 대한 표창과 자격증을 수여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특별 순서로 이번 반려동물 훈련사 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지원해 준 안산시..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청소년들의 의미있는 화분나눔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청소년들의 의미있는 화분나눔

Jul 26, 2023 | Q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으로 관내 청소년 학생 15명이 화분 제작 및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지역사회에 알리기 위해 폐자재를 이용해 화분을 직접 만들어 평소 쓰레기가 많이 모이는 공간 등에 배치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폐자재를 활용하여 화분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신선했고 우리가 만든 화분이 환경오염을 감소시키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심리적·경제적 물품 지원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심리적·경제적 물품 지원

Jul 26,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위기청소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학교 및 청소년 기관 12개소에 심리지원 키트 140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심리지원 키트에는 심리 안정화 물품(뽀글이 네임텍, 내 편 카드), 계절 생활용품(아이스 겔 밴드, 부채), 식료품(컵밥, 컵라면, 미트볼, 젤리 등 간식), 1388청소년전화 및 센터 홍보물(밴드, 리플릿)이 포함돼 있다.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1차 연계망인 학교 및 사회복지 기관과 협력하여 방학..

강화군 6.25참전청소년유격대 화도면분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6.25참전청소년유격대 화도면분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l 21, 2023 | Q기자

 

강화군 6.25참전청소년유격대 화도면분회(회장 한병열)가 지난 20일 마니산을 중심으로 화도면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더운 날씨에도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관광객이 버리고 간 쓰레기를 수거하며 마니산의 경관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었다. 한병열 회장은 “마니산은 화도면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주말마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에 조영진 화도면장은 “회원들의 노고에..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

Jul 20,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지역 내 문화 예술 단체와 업무협약울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 문화공연 활성화 및 문화 예술 교육 발전을 위한 것으로 ▲수레무대 ▲강화배우농부협동조합 ▲에듀플 루파 ▲파피루스돌 ▲귀농극단 조롱박 총 5개의 단체와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문화 예술 교육 제공과 무대공연 관람 기회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활동 및 자문 등 상호 간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로 했다. 이후 파피루스돌이 진행하는 를 시작으로 나머지..

강화군, 아동·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학원’업무협약 체결

강화군, 아동·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학원’업무협약 체결

Jul 14,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14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인천광역시 학원연합회(강화분회)와 ‘생명사랑학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생명사랑학원이란, 평소 친근함을 느끼고 의지할 수 있는 학원 선생님들이 자살 위기에 놓인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주어 자살을 예방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생명존중 인식개선을 위한 상호 간 공동 노력 ▲정신 건강증진을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 및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연극‘쉬는 시간’성황리에 마쳐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연극‘쉬는 시간’성황리에 마쳐

Jul 13,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연극 ‘쉬는 시간’ 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극은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개최했다. 공연 중 청소년 관객 한 명이 연극 일부에 참여하며,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공연은 학생들의 공감과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상황들을 연출했다. 학교폭력의 피해자, 가해자, 그리고 목격자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학생들은 자신들이 어떠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지 깊이 고민..

강화군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특강 참가자 모집

강화군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특강 참가자 모집

Jul 12, 2023 | Q기자

 

강화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특강’에 참가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토탈공예, 도자기, 요리조리세상, 홈베이킹, K팝-커버댄스 과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지역내 초등 자녀를 둔 부모와 초등 청소년으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공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인터넷 접수(선착순 모집)를 통해 가능하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정 내 소통 및 협력 등 관계 구축을 강화하고, 가..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기본소양교육‘자원봉사활동 뻔하지 않고 fu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기본소양교육‘자원봉사활동 뻔하지 않고 fu

Jul 11, 2023 | Q기자

 

강화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강남중학교 청소년 자원봉사자 15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기본 소양교육과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교육과 체험활동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의 따듯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고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전달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자세나 활동 기준을 알 수 있었고, 환경교육을 통해 탄소중립이 무엇인지 잘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자..

강화군가족센터,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공모 선정

강화군가족센터,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공모 선정

Jul 07,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이하 ‘센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되어 4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았다. 공모 선정에 따라 지역 내 중·고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오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 10회 20시간 매주 토요일 진행 예정이며, 교육비, 준비 물품, 자격증 시험비 등 모두 무료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직업체험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적성과 소질, 흥..

강화군,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강화군위원회 ‘백미 110포’ 기탁

강화군,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강화군위원회 ‘백미 110포’ 기탁

Jul 06,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5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강화군위원회(회장 유병우)에서 백미110포(10kg)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 받은 백미는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11개소에 전달했다. 청소년범죄예방 강화군위원회는 법무부 관할의 민간봉사 단체로 청소년 범죄 예방 계도 및 순찰활동을 하고 있으며, 소년원에서 퇴소한 아이들의 보호관찰 활동도 하고 있다. 유병우 회장은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에 나눔의..

강화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 회의 개최

강화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 회의 개최

Jun 30,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28일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강화군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신규 구성하고 위촉식 및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해 총 10명으로 구성했다. 이승섭 행정복지국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원은 경찰서, 보건소, 청소년비행예방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인천서부보호관찰소 등의 필수연계기관의 장과 종사자 8명, 청소년 복지에 대해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지역주민 1명으로 구성했다. 이번 회의는 ▲..

강화군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 및 총회 개최

강화군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 및 총회 개최

Jun 28,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27일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 및 총회’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발견․구조, 법률․의료, 상담․멘토, 복지 4개 분야에서 지원단 12명을 위촉하였으며, 단장으로 복지지원단 이달용위원을 선출했다. 또한, 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과 정서적, 환경적 어려움에 놓인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달용 단장은 “강화 청소년들..

강화군, 청소년 상담 역량 강화교육 진행

강화군, 청소년 상담 역량 강화교육 진행

Jun 26,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교육청 등 관계 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4일, 21일 2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군 복지정책과와 사회복지과, 강화경찰서, 강화교육지원청 Wee센터, 강화특수교육지원청, 초중고 위클래스 전문상담사 등 26명이 참석했다. 강진구 교수(한국단기상담연구소)를 초청해 ‘청소년 단기상담의 실제’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구조화된 단기상담의 과정에 대한 이론 교육과 ..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쉬는 시간’ 연극 공연 개최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쉬는 시간’ 연극 공연 개최

Jun 22,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수련관은 내달 7월 8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초청 연극 공연 ‘쉬는 시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달 30일까지 지역 내 청소년(9세~24세)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관람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전화 및 온라인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예정이다. 연극의 내용은 학생들 간의 폭력 문제를 인식시키고 예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공감할 수 있고 코믹하게 구성해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연극으로 청소년들..

강화군청소년수련관, ‘나누미(美) 자원봉사단’나눔 실천

강화군청소년수련관, ‘나누미(美) 자원봉사단’나눔 실천

Jun 08,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수련관 ‘나누미(美) 자원봉사단’은 지난 4일 고구마 머핀을 만들어 강화노인복지센터(대표 강금화)에 전달했다. 초‧중‧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청소년봉사단원들이 베이킹 활동을 통해 만든 고구마 머핀 100개를 강화노인복지센터에 기부했다. 기부한 머핀은 기관에서 관리하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베이킹 솜씨가 서툴지만 직접 머핀을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청소년수..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가족소통 프로그램 ‘아빠와 함께 뒤뜰 캠프’ 성료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가족소통 프로그램 ‘아빠와 함께 뒤뜰 캠프’ 성료

Jun 07, 2023 | Q기자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왕근)에서 운영하는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가족소통 프로그램 ‘아빠와 함께 뒤뜰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승영중학교(교장 유민자)와 연계해 1박 2일간 교내 운동장에서 진행했다. 가족 구성원 간 이해와 배려를 통한 의사소통으로 소통 부재를 해소하고자 마련했다. 총 11가족 28명의 아빠와 자녀가 참여했으며, 가족 소통 전문가(소장 서남식)을 초빙해 캠핑 음식 만들기, 색채 심리검사, 톰과 제리, 밧줄 놀이 등 다양..

강화군, 청소년을 위한‘국제화 역량 강화’펼친다

강화군, 청소년을 위한‘국제화 역량 강화’펼친다

May 25, 2023 | Q기자

 

최근 강화군(군수 유천호)의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국제화 사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강화군의 청소년외교관이 되어 다양한 국제적 감각을 쌓는 “강화 주니어외교관 프로그램”, 그리고, 외국에서 특별한 경험을 얻는 “청소년 해외 문화체험 및 어학연수 사업”이 그 대표적이다.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 세계와 공유하며 일하고, 외국 기업·금융·브랜드는 경제와 생활 전반에 일상이 됐다. 즉 폭넓고 다양한 국제적 시각과 국제적 감각이 경쟁에서 살아남는 필수조건이 됐다. 이에 강화군은 ..

강화군자원봉사센터, 5월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성료

강화군자원봉사센터, 5월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성료

May 24, 2023 | Q기자

 

강화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수)는 5월 한 달 동안 진행한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한 달 동안 진행했다. 회차별 화분, 떡 등 물품을 제작해 사랑의 집, 호세요양원 등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평소 감사의 인사를 전하지 못했던 부모님, 이웃 등에게 전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써 다시 한번 내 주변의 이웃들을 돌..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성료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성료

May 17, 2023 | Q기자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왕근)이 관리․운영하는 강화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 1층 집회실에서 3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는 ▲제21기 청소년운영위원회(비상구) ▲청소년자원봉사단(나누美) ▲청소년동아리연합회(5개동아리)로 소속 청소년 60여 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은 안전하고 더 활발한 활동 장려를 위해 안전교육, 자치기구 선언문 낭독, 자치기구별 연간 활동 소개 및 청소년수련관장 격려사 등의..

강화군, ‘ 2023 강화 청소년 포럼 ’개최

강화군, ‘ 2023 강화 청소년 포럼 ’개최

May 16,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1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과 성장 지원을 위한 ‘2023 강화 청소년 포럼’을 개최했다.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강화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초·중·고 학생, 지도교사, 교육청 관계자, 청소년기관 실무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을 진행했다. 1부는 강화중학교 학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성장지원을 위한 지역사례 네트워크의 필요성과 중요성(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인재 선임연구원) ▲청소년 참여와 연대를 통한..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실시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실시

Apr 14,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2일 청소년 문화의 집 3층 소공연장에서 청소년 관계 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강화군 기관 협업 디자인” 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에서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내 각종 자원과 정책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상호 연계하기 위해 마련했다. 강화군청, 강화경찰서, 강화교육지원청, 청소년수련관 등 관내 청소년 관련 기관의 실무자 30여명이 참석..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Apr 12,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7일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초중고 상담(교)사와 관계기관 실무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올해 또래상담사업 운영 및 주요 변경 내용을 안내하고 강화군 또래상담 연합회의 구성을 논의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또래상담사업은 청소년 폭력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