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강화군

강화군 폐교 리모델링 강화천문과학관 내달 1일 개관

강화군 폐교 리모델링 강화천문과학관 내달 1일 개관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의 옛 폐교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탄생한 강화천문과학관이 내달 1일 정식 개관한다. 강화천문과학관은 지난 2000년 폐교된 강후초등학교 건물에 총 1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만든 천체관측 체험시설로 지상 3층, 연면적 1,436㎡ 규모로 조성됐다. 강화천문과학관은 30여 년 전부터 천체관측 마니아층 사이에서 관측 명소로 입소문을 탔던 강화군 하점면 이강리 마을의 강서중학교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다. 수도권에 위치해 있음에도 빛 공해가 적고 너른 벌판을 마주하고 있어..

강화군, 재난안전통신망 사용 방법 교육 및 숙달 훈련 진행

강화군, 재난안전통신망 사용 방법 교육 및 숙달 훈련 진행

Mar 27, 2024 | Q기자

 

강화군이 27일,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추가 배치를 완료하고 사용 방법 교육과 숙달 훈련을 시행했다. 군은 관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 공유와 전파를 통한 재난 대응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10대를 추가 구입했으며, 13개 읍․면사무소에 배치를 완료해 총 36대의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를 운영하게 됐다. 설치 완료 후 진행된 교육·훈련에는 읍·면사무소의 재난업무 관련 공무원이 참석해 ▲재난안전통신망의 이해 ▲단말기의 조작 및 사용 방법 ▲재..

강화군, 실외 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강화군, 실외 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Feb 21,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유실․유기견 발생을 예방하고, 반려견 등록 활성화를 위해 실외 사육견 215두를 대상으로 중성화수술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22일~3월 15일까지로, 5개월령 이상의 실외 사육견을 관내에서 기르고 있다면 사육장 소재지 기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고령자는 우선지원 대상자이며, 선정되면 지정된 동물병원과 일정을 협의한 후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실외 사육견은..

강화군, 고병원성 AI 특별방역 대책 추진

강화군, 고병원성 AI 특별방역 대책 추진

Oct 10,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이번 10월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2023~2024시즌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이후 “고병원성 AI”) 특별방역 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특별방역 대책은 ‘철새 방역 관리 강화’, ‘농장 차단 방역 관리 강화’ ‘농장 간 확산 방지’, ‘방역 지원 체계 확립’ 등 4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추진된다. 군은 야생조류 예찰·검사 강화를 통해 바이러스를 조기 인지하고, 가금 농가와 축산차량 운전자 등 축산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18가지 행정명령을 공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