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강화군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6,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채복분)가 지난 25일 나들이 명소인 덕진진에서 광성보로 이어지는 나들길과 해안도로의 환경정비에 나섰다. 이날 부녀회 회원 12명이 1.5km 구간의 해안도로에 방치돼 있던 쓰레기 1톤가량을 수거하며 깨끗한 해안가 만들기에 힘썼다. 덕진진과 광성보 일대는 많은 나들이객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버려진 담배꽁초와 스티르폼, 페트병 등의 생활 쓰레기가 많은 지역이다. 채복분 부녀회장은 “마을의 자랑인 불은면 나들길 일대가 우리 손으로 깨끗해진 ..

강화군 불은면 생활개선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불은면 생활개선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2,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생활개선회(회장 이정숙)가 지난 21일 지역의 나들이 명소인 오두돈대에서 터진개로 이어지는 나들길과 해안도로변 환경 정비에 나섰다. 회원 25명이 참여해 약 1.5km 구간의 해안도로변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해안가 만들기에 힘썼다. 이정숙 생활개선회 회장은 “우리 마을의 자랑인 불은면 해안도로 일대가 우리 손으로 깨끗해진 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동네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염명희 불은..

강화군 내가면 노인회 고려저수지 둘레길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노인회 고려저수지 둘레길 환경정화 실시

Mar 21, 2024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노인회(회장 조재관)가 지난 19일 고려저수지 둘레길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노인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페트병과 비닐 등 약 3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고려저수지는 평소 많은 낚시꾼들이 방문해 버려지는 쓰레기가 많은 곳이다. 또한, 강화나들길 5코스가 포함되어 있어 수시로 환경정비에 심혈을 기울이는 장소이기도 하다. 노인회 회원들은 “이곳을 찾는 분들이 깨끗한 주변 경관을 보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모두가 정돈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강화군 송해면 이장단,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송해면 이장단,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r 19, 2024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15일 송해면 이장단(단장 천상식)과 함께 도로변 및 숭릉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새봄을 맞아 송해면 이장 12명 전원이 참석해 방치된 폐낚시용품 및 스티로폼, 페트병 등 각종 생활쓰레기 약 2톤을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한경진 면장은 “이번 활동에 솔선수범해 참여해주신 이장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어 다시 찾고 싶은 송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송해면 이장단, 숭릉천 일원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송해면 이장단, 숭릉천 일원 환경정화 활동 전개

Feb 06, 2024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5일 이장단(단장 천상식)과 함께 숭릉천 하천변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청결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송해면 이장 12명 전원이 참여해 도로변과 하천 곳곳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 2톤가량을 수거했다. 한경진 면장은 “면정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는 이장단에 감사드리며, 관내 단체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화도면 노인회,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화도면 노인회,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Feb 06, 2024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노인회(분회장 조휘명)가 지난 5일 소루지 공원 일원에서 설맞이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고향을 찾은 귀성객 및 관광객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소루지공원과 주변 도로를 중심으로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작업에 앞서서는 박수연 화도면장이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교육에 앞장섰다. 조휘명 분회장은 “주민과 귀성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명절을 맞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박수연 화도면장은 "갑진년 새해 깨끗한 화도면 만..

강화군 길상면 기관단체,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길상면 기관단체,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Feb 01, 2024 | Q기자

 

강화군 길상면(면장 김재구)이 설을 앞둔 지난 1월 31일 노인회(회장 이주찬) 회원들과 함께 황산도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주찬 노인회장은 “길상면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바다를 보여줄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길상면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재구 길상면장은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노인회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활동 시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길상면은 설 연휴..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 인산천 인근 환경정화 작업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 인산천 인근 환경정화 작업

Dec 04, 2023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회장 이기혜)가 지난 1일 인산천 인근 도로변의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은 회원 13명이 참석해 인산천 인근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기혜 회장은 “관내 환경정화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순규 양도면장은 “시간을 내 활동에 임해준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양도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강화군 내가면 노인회, 고려저수지 둘레길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노인회, 고려저수지 둘레길 환경정화 실시

Nov 25, 2023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노인회(회장 조재관)가 지난 23일 고려저수지 둘레길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노인회 회원 30여 명은 고려저수지 둘레길을 거닐며 방치된 페트병 및 비닐 등 약 3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고려저수지는 많은 낚시꾼이 찾아오는 곳으로 나들길 5코스가 걸쳐있어 쓰레기 무단투기가 종종 발생하는 지역이다. 조재관 노인회장은 “이곳을 찾아오는 모든 분이 깨끗한 모습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또한, 깨끗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기 ..

강화군 내가면 자유총연맹, 내가천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자유총연맹, 내가천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Nov 23, 2023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자유총연맹(회장 한옥식)이 지난 22일 내가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에 자유총연맹 회원 10여 명이 망월돈대 인근 나들길부터 고려저수지 인근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내가천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낚시터인 고려저수지가 인접해 있어 쓰레기 무단투기가 종종 발생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한옥식 회장은 “하천가 정비 활동을 통해 마음 까지 정화되는 느낌이 든다.”며,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

강화군 불은면 주민자치위원회, 나들길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불은면 주민자치위원회, 나들길 환경정화 활동

Nov 23, 2023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병일)가 지난 21일 광성보에서 오두돈대로 이어지는 나들길 및 해안도로의 환경정비에 나섰다. 이에 회원 26명이 참여해 약 1.5km 구간의 해안도로에 방치돼 있던 쓰레기와 생활폐기물을 수거하며 깨끗한 해안가 만들기에 힘썼다. 광성보에서 오두돈대 해안도로는 많은 나들이객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담배꽁초 및 스티로폼, 페트병 등의 생활 쓰레기의 무단 투기가 잦은 지역이다. 박병일 위원장은 “우리 마을의 얼굴인 불은면 해안도로 일대가 깨..

강화군 송해면 방위협의회, 숭릉천 환경정화 전개

강화군 송해면 방위협의회, 숭릉천 환경정화 전개

Nov 14, 2023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10일 송해면 방위협의회(회장 유호병) 위원들과 함께 숭릉천 하천 변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방위협의회 위원 22명이 참석해 버려진 폐낚시용품 및 스티로폼, 페트병 등 각종 생활 쓰레기 2톤을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한경진 면장은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하천 환경 조성을 위해 나선 방위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환경정비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

강화군 화도면, 환경정화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우리 동네

강화군 화도면, 환경정화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우리 동네

Nov 14,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이 새마을부녀자회 및 농촌지도자회와 함께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새마을부녀자회는 평소 낚시꾼들이 무심코 버리고 간 쓰레기로 인해 민원이 잦은 길정천 주변의 환경정화를 실시했으며, 농촌지도자회는 미루지항에 밀려온 스티로폼, 수초풀 등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박상염, 김삼기 회장은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화도면을 만들기 위해 시간을 내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회원들과 한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된다.”고 말했다. 이에 조영진 화도면장은 “화도..

강화군 송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숭릉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송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숭릉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Nov 08, 2023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시현) 위원들과 함께 숭릉천 하천변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2명이 참여해 하천과 도로변에 낚시꾼 등이 버린 폐낚시용품 및 스티로폼, 페트병 등 각종 생활쓰레기 1.5톤을 수거했다. 한경진 면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관내 단체와 함께 하천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

강화군 송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숭릉천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송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숭릉천 환경정화 활동

Nov 06, 2023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3일 송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순진) 회원들과 함께 숭릉천 하천 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하천 변 구석구석을 돌며 곳곳에 방치된 폐낚시용품, 스티로폼, 페트병 등 1톤가량의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며 수질 오염 방지에 앞장섰다. 한경진 면장은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하천 환경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나서주신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환경정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 삼동암천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 삼동암천 환경정화 실시

Oct 17,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회장 박인자)가 지난 16일 선원면 삼동암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가을을 맞아 깨끗한 강화군을 만들기 위한 관내 자생 단체들의 릴레이 환경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인자 회장은 “삼동암천 주변을 산책하는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하는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환경정화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군민..

강화군 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활동 추진

강화군 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활동 추진

Oct 16,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규남)가 지난 13일 깨끗하고 풍요로운 선원면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는 위원 17명이 참여했으며, 더리미항을 시작으로 선원면 해안도로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조규남 위원장은 “쌓여있는 쓰레기로 인해 주민과 관광객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원면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봉사 현장에서 열심히 참여해..

강화군 선원면 농가주부모임, 해안도로 환경정화 운동 전개

강화군 선원면 농가주부모임, 해안도로 환경정화 운동 전개

Oct 11,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농가주부모임(회장 이효숙)이 깨끗한 선원면 조성을 위한 해안도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회원 14명이 참석해 화도돈대를 시작으로 용당돈대까지 이동하며 쓰레기를 줍고 낙엽을 치웠다. 활동을 준비한 이효숙 회장은 “우리가 사는 지역을 직접 정화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아름다운 해안도로 미관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해주신 농가주부모임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단체와 협..

강화군 강화읍 주민자치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강화읍 주민자치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Sep 22, 2023 | Q기자

 

강화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광수)가 지난 21일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회원 14명이 참여해 추석을 맞아 제초 작업이 완료된 옥림리 남오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광수 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강화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주우종 읍장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강화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

강화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

Sep 20,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을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 약 12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환경정화 및 집중 관리가 필요한 장소를 선정해 캠페인을 펼쳤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가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지난 2월부터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6월부터는 월 4회로 확대운영 하고 있다. 주민과 상인들은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하였으며, 활동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

강화군 길상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길상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Sep 12, 2023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이동철)와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11일 각각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바르게살기위원회는 길상면 섬암교 일원에서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쳤으며, 부녀회에서는 전등사 앞 도로변을 시작으로 초지현 교차로까지 약 5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동철 회장은 “동참해 준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갯벌 생태계를 보전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경숙 회장은 “쾌적한 길상면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어 뿌듯..

강화군 송해면 노인회, 다송천 일원 환경정화

강화군 송해면 노인회, 다송천 일원 환경정화

Sep 08, 2023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7일 송해면 노인회와 함께 다송천 하천변 일대에서 정화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 앞서 노인회 회원 29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장마철 집중호우로 떠밀려온 폐낚시용품과 스티로폼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한경진 면장은 “면정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단체와 함께 깨끗한 송해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Sep 06,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지난 4일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중앙로~찬우물 구간의 대청소를 실시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16명이 참여해 귀경길 차량 통행이 많은 선원면 중앙로와 찬우물 인근 주요 도로변의 낙엽과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김시은 선원면장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 대청소에 임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유관 단체와 지역주민들이 합심해 깨끗한 선원면을 지켜나가자.”고 말했다.

강화군 화도면 생활개선회,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화도면 생활개선회,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

Sep 04,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생활개선회(회장 한영순)가 지난 1일 화도초등학교 앞에서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안전 캠페인은 폭염, 태풍, 호우 등의 자연 재난을 사전 예방하고 대비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이에 회원 20여 명이 부채와 물티슈, 홍보전단지를 배부했다. 이어서는 소규모 공원의 잡초를 제거하고 주변 도로를 정비하며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한영순 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안전 캠페인과 환경정비에 동참해 주신 회원분들..

강화군 길상면 이장단, 태풍 지나간 해안가 환경정화

강화군 길상면 이장단, 태풍 지나간 해안가 환경정화

Aug 29, 2023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이장단(단장 심장섭)이 지난 25일 선두5리 어판장과 주변 해안가에서 태풍으로 떠밀려온 쓰레기 5톤을 수거했다. 이곳은 철새를 구경하며 걸을 수 있는 강화군 나들길 8코스로, 지난 태풍으로 많은 쓰레기가 떠밀려와 이장단이 앞장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심장섭 이장단장은 “우리 고장을 우리 손으로 깨끗이 만들겠다는 의지로 활동에 참여했다.”면서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길상면 조성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 마을 위해 환경정화 온 힘

강화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 마을 위해 환경정화 온 힘

Aug 08, 2023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기)는 지난 4일 양사면 소고개 삼거리부터 덕하3리 입구(2km 구간)까지의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이에 주민자치위원 19명이 참여해 장마철 길게 자라난 덕하리 주요 도로변의 잡풀을 제거하고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소고개 삼거리의 수국 화단을 정비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성기 위원장은 “이번 제초작업을 통해 운전자와 보행자가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길 바란다”며 “양사면으로 들어오는 소고개 구간이 말끔해져 보람되..

강화군 삼산면 자연환경보전회 명예지도원,  폭염 속 환경정화 활동 나서

강화군 삼산면 자연환경보전회 명예지도원, 폭염 속 환경정화 활동 나서

Aug 04, 2023 | Q기자

 

삼산면 자연환경보전회 명예지도원(회장 이대규)이 지난 3일 석포리 나룻부리항 해안가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회원 10여 명이 참석해 평소 관광객이 많이 찾는 나룻부리항을 중심으로 주변 해안가에 떠밀려온 표류물과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대규 회장은 “푹푹 찌는 더위에도 선뜻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준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농․어촌의 환경을 깨끗하게 보전해 후대에 건강한 땅을 물려주고 싶다”고 전했다. 이에 김은희 삼산면장은 “관광객과..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지역사회 위해 환경정화활동 펼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지역사회 위해 환경정화활동 펼쳐

Jul 24, 2023 | Q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강화 일반산업단지 일원을 중심으로 환경정화를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주말을 맞아 평소 지역의 환경, 교통문제 해결에 솔선수범하는「강화 아이쿱 소비자 생활 협동조합」,「강화군 녹색어머니회」회원 14명이 참여했다. 황금 같은 주말, 여름 삼복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지역사회를 위해 모인 봉사자들은 600L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장마철 호우에 배수가 원활히 될 수 있도록 배수관의 오물을 치우며 지역사회가 건강하고 아름답게..

강화군 선원면, 장마철 배수구 정비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선원면, 장마철 배수구 정비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l 06,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면장 김시은)은 지난 5일 선원면 중앙로 일원에서 선원면사무소 직원 단합 환경정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격적인 장마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원활한 배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배수구 속 토사와 낙엽 등을 제거하고 도로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캠페인을 준비한 김시은 면장은 “우리 선원면에 관심과 애정을 가짐으로써 환경 정화에 대한 문제의식과 해결 방안을 직원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앞장 서 환경 ..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  여름휴가철 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 여름휴가철 맞이 환경정화 활동

Jul 03, 2023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학순)가 지난 6월 30일 강화나들길 2코스(호국돈대길) 초지항 인근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나들길을 찾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명의 회원들이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학순 위원장은 “평소 나들길을 찾는 방문객이 많은데, 내가 살고 있는 아름다운 고장 길상면에 다시 찾아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화 활동에 적극 나섰다.”고 말했다. 이에 명형숙 길상면장은 “집중호우..

강화군 화도면 새마을부녀회,  소루지공원 일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화도면 새마을부녀회, 소루지공원 일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28,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상염)가 지난 27일 여름 휴가철 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관광객 방문이 많은 소루지 공원을 중심으로 인도 및 해안가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활동에 참여한 박상염 부녀회장은 “깨끗한 화도면을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쾌적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영진 화도면장은 “솔선수범하여 활동에 나서준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단체 및 주민들과 ..

강화군 화도면 동막자율방범대 및 적십자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화도면 동막자율방범대 및 적십자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27,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동막자율방범대(대장 노춘식)와 적십자부녀회(회장 조연실)가 지난 22일과 23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동막자율방범대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돈대 주변의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적십자부녀회는 장화리 해넘이마을 일원의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활동에 나선 노춘식 대장과 조연실 회장은 “이번 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일조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쾌적한 화도면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인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영..

강화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확대운영 실시

강화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확대운영 실시

Jun 19,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캠페인은 참여 어르신들의 의견을 반영해 환경정화 및 집중 관리가 필요한 장소를 직접 선정해 활동함으로써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그간 지난 2월부터 월 1회 중앙시장 주변, 갑룡공원, 별밤거리, 내가면 외포시장, 송해명 양오저수지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환경정화를 하고 있다. 6월부터는 월 4회로 확대했다. 깨끗해진 모습을 본 주민들은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  도로변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펼쳐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 도로변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펼쳐

Jun 16, 2023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단장 한종서)이 지난 14일 북성리 일원(교산 삼거리 ~ 북성1리 생설미 입구)구간의 제초작업 및 도로 환경 정비에 나섰다. 이에 경관을 저해하는 도로변의 잡풀을 제거하고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한종서 단장은 “차량과 보행자들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제초작업에 나섰다.”면서 “주민들부터 내 집 앞을 정비해 걷기 좋은 양사면을 만들어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지영 양사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 추진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 추진

Jun 14, 2023 | Q기자

 

강화군 서도면(면장 이정실)이 지난 8일 주민자치위원회 정기 회의와 볼음도리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기 회의에는 위원 20여 명이 참석해 곧 운영될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다가오는 주민자치 한마음대회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회의를 마치고 난 뒤에는 볼음도 해안가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한현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불은면 이장단,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강화군 불은면 이장단,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Jun 12, 2023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이장단(단장 구본웅)이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오두돈대에서 광성보로 이어지는 마을안길의 환경 정비에 나섰다. 이장단원 12명이 참석해 3km 구간의 해안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와 생활 폐기물 1톤가량을 수거했다. 구본웅 단장은 “우리 손으로 깨끗해진 산책로를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용수 불은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은면의 활동에 앞장서 주신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나들이객이 쾌적..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찬우물 약수터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찬우물 약수터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

Jun 12, 2023 | Q기자

 

강화군 바르게살기운동 선원면위원회(위원장 조경재)가 지난 9일 찬우물 약수터 인근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찬우물 약수터는 강화 나들길 14코스의 핵심 명소로 평소 주민과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지이다. 이에 회원들이 약수터 인근에 무단 투기된 플라스틱과 비닐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조경재 위원장은 “여름을 맞아 찬우물 약수터를 방문하는 많은 분들이 쾌적한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

강화군 양도면 주민자치위원회,  고려왕릉 품은 진강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강화군 양도면 주민자치위원회, 고려왕릉 품은 진강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Jun 07, 2023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달용)가 지난 5일 진강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에 회원 20여 명이 진강산과 가릉, 곤릉, 석릉 주변을 살피며 등산로와 문화유적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이달용 위원장은 “진강산이 간직한 깊은 역사와 전설의 의미를 되새기고, 관광객에게 진강산의 수려한 풍광을 알리기 위해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고장의 문화유적을 가꾸고 알리는데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순규 양도면장은 “..

강화군 서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서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15, 2023 | Q기자

 

강화군 서도면(면장 이정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11일 볼음도 영뜰 해변 일대의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사면이 바다인 서도면은 잦은 강풍과 풍랑으로 어구와 스티로폼 등 해양 쓰레기가 유입돼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잘 알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위원 22명이 참여해 해안가 쓰레기를 수시로 확인하며 적극적으로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정실 면장은 ‶농번기로 바쁜 가운데 활동에 참석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협의체의 활동에 행정적 지원을 아..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 나들길 4코스 환경정화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 나들길 4코스 환경정화

May 10, 2023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회장 이기혜)에서 지난 9일 하우 약수터부터 건평 나루까지 나들길 4코스 일대의 환경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참여한 회원 12명이 쓰레기 1톤을 비롯해 불법으로 버려진 폐가구 등을 수거하며 나들길 환경 정비에 힘을 보탰다. 이기혜 회장은 “적치된 나들길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양도면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어 보람차다.”며 “관광객뿐 아니라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강화군 선원면 노인자원봉사단, 어버이날 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선원면 노인자원봉사단, 어버이날 맞이 환경정화 활동

May 10, 2023 | Q기자

 

강화군 대한노인회 선원면 분회(분회장 김선하)에서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연리(능진) 경로당 일원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연리 경로당 이흥섭 노인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시은 선원면장이 참석해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농번기가 시작되었음에도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김선하 분회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회원분들 덕분에 마음이 든든하다.”면서 “선원면의 어버이로서 늘 모범이 되자”라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면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

강화군 삼산면 주민자치회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삼산면 주민자치회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04,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면장 이강근)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일 매음리 전득이 고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참석한 회원들은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석모도의 깨끗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힘을 모았다. 이에 이강근 면장은 “바쁜 일상에도 시간을 내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화군 송해면 노인회, 숭릉천 일원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송해면 노인회, 숭릉천 일원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y 04, 2023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정찬서)이 지난 3일 송해면 노인회와 함께 숭릉천 하천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 앞서 노인회 회원 16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하천변 곳곳에 방치된 폐 낚시용품 및 스티로폼, 페트병 등 각종 쓰레기 2톤을 수거했다. 이날 정찬서 면장은 “면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단체와 함께 깨끗한 송해면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강화군 선원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해안 도로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해안 도로 환경정화

May 02,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남녀새마을지도자 협의회(협의회장 문현석, 부녀회장 유갑희)가 지난 1일 해안 도로 일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활동을 준비한 유갑희 부녀회장은 “따뜻한 봄을 맞아 마을 환경을 위해 도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니 보람차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영농철 바쁜 시기에도 환경정화에 나서주신 협의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선원면의 쾌적한 마을환경을 위해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Mar 30, 2023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회장 유순옥)가 지난 30일 내가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망월돈대 인근 나들길 부터 고려저수지 인근 내가천 일대를 거니며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유순옥 회장은 “이곳을 찾아오는 모든 분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내가면은 쓰레기 무단 투기에 대한 지속적인 계도·감시활동을 통해 관내에 방치된 영농폐기물 수거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9,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회장 한순례)가 지난 28일 동락천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영농 철 농업용수로 사용되는 동락천은 제방도로의 통행이 잦아 무단투기 되는 쓰레기도 많다. 이에 선원면 자연봉사상담가회에서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날 한순례 회장은 “회원들과 힘을 모아 방치된 쓰레기를 치우니 뿌듯하다.”며 “쾌적한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강화군 양사면 농촌지도자회,  청정 농촌을 위한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양사면 농촌지도자회, 청정 농촌을 위한 환경정화 실시

Mar 28, 2023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농촌지도자회(회장 김길용)가 지난 24일 덕하천 구간에서 하천·하구로 유입된 영농폐기물 및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하천·하구 쓰레기 정화사업의 일환으로 농촌지도자 회원 26명이 합심해 방치된 농촌 폐비닐과 점적 호스 등을 수거했다. 김길용 회장은 “모내기철을 앞두고 청정 농촌을 위해 회원들이 힘을 모았다.”며 “깨끗한 환경에서 질 좋은 농산물이 나는 만큼 농촌 환경 보전에 모두가 힘써야한다.”고 전했다.

강화군 내가면 새마을부녀회, 고려산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새마을부녀회, 고려산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Mar 28, 2023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한화순)가 지난 주말 고려산 나들길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에 새마을부녀회 회원 10여 명이 고천4리 마을회관에서 적석사 입구로 이어지는 강화나들길 5코스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한화순 회장은 “정화 활동을 실시한 나들길 일대는 진달래꽃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더욱 깨끗한 환경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강화군 선원면 자유총연맹, 선행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선원면 자유총연맹, 선행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r 28, 2023 | Q기자

 

강화군 한국자유총연맹 선원면분회(회장 이수정)가 지난 27일 선원면 선행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선행천 일대는 하천변을 따라 산책코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 주민들이 즐겨 찾는 쉼터이다. 봄을 맞아 방문객들이 본격적으로 찾아오기 전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화에 나선 것이다. 행사를 준비한 이수정 분회장은 “방문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을 자연을 즐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자유총연맹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