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강화군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 청년 테마 여행 ‘동행’ 참여자 모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 청년 테마 여행 ‘동행’ 참여자 모집

Mar 21,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 청년 테마 여행 ‘동행’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4월 24일까지 모집한다. 강화 청년을 응원하고 타 시군의 특화사업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해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사업으로, 3명 이상 5명 이내로 구성된 4팀을 선정해 한 팀당 최대 200만 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39세 이하 청년이며, 팀원 중 반드시 강화 청년 1명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강화 청년은 공고일 기준 신청자 본인 또는 부모님..

강화군, 노후 숙박 및 미용 업소 시설 개선 비용 지원

강화군, 노후 숙박 및 미용 업소 시설 개선 비용 지원

Feb 06,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안전하고 깨끗한 공중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숙박·미용업소를 대상으로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기준은 ‘숙박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의 경우 3년 이상 운영한 일반형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객실‧복도‧욕실 등의 개선을 위해 사업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미용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5년 이상 운영한 미용업소를 대상으로 내부 리모델링 및 미용 설비 등 개선에 사업비의 60% 범위에서 최..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막해변 일원 환경정비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막해변 일원 환경정비

Dec 06,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연숙)가 지난 5일 동막해변 도로변 및 나들길 20코스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평소 많은 주민과 관광객이 이용하는 장소인 만큼 생활 쓰레기와 낙엽을 수거해 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이연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호라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동막해변 환경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조영진 면장은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협조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

강화군 서도면 주문1리 부녀회, 깨끗한 주문도 해변 만들기에 앞장서

강화군 서도면 주문1리 부녀회, 깨끗한 주문도 해변 만들기에 앞장서

Dec 05, 2023 | Q기자

 

강화군 서도면(면장 이정실)은 지난 1일, 주문1리 부녀회원 20여 명과 함께 대빈창 해변에 쌓인 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넓은 소나무 숲과 광활한 갯벌이 있는 대빈창 해수욕장은 매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인데, 각종 해안 쓰레기가 떠내려와 항상 수거에 골머리를 앓고 있었다. 이에 주문1리 부녀회는 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서도, 디자인 서도 만들기에 동참하고 청결한 마을 만들기에 부녀회가 앞장서자는 뜻을 모아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 ..

강화군 화도면 동막의용소방대,  다시 찾고 싶은 동막해변 위한 환경정화

강화군 화도면 동막의용소방대, 다시 찾고 싶은 동막해변 위한 환경정화

Nov 25,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동막의용소방대가 지난 23일 동막해변 도로변과 나들길 20코스의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작업에 앞서 화도면장이 참가자에 대해 작업 시 유의 사항 등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김재섭 동막의용소방대장은 “동막 도로변에 많이 쌓인 낙엽과 각종 쓰레기로 경관 저해와 통행의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의 통행 안전에 동참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영진 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 협조..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매음리 민머루해변 환경정화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매음리 민머루해변 환경정화

Nov 14,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회장 김광석)가 지난 10일 겨울맞이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삼산면분회 노인회장 및 사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민머루해변 주변의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광석 분회장은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에 일조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민머루 청소를 통해 쾌적한 인상을 선보이고, 주변 상인들에게도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은희 삼산면장은 “깨끗한 삼산면 만들기에 힘을 보태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

강화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가족나들이사업 “여행하고 OLLE~”진행

강화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가족나들이사업 “여행하고 OLLE~”진행

Sep 14,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9월 6일까지 2박 3일간 가족나들이사업 ‘여행하고 OLLE!!’ 를 진행했다. 이번 여행은 중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라오스, 모로코 등 11가정 38명의 다문화가정이 참여하였으며, 가정 내 고부간의 갈등과 문화격차를 완화하고 친밀감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자녀 양육 및 돌봄을 위해 방문한 친정가족과 시부모님도 동행해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시야를 넓혀 가족 구성원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국적인 제주도의 크..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쾌적한 민머루 해변 조성에 동참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쾌적한 민머루 해변 조성에 동참

Sep 13,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회장 김광석)가 지난 12일, 삼산면 매음리 민머루 해변에서 막바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는 삼산면분회 노인회장과 사무장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 약 2톤가량을 집중 수거하였다. 김광석 삼산면 노인회 분회장은 “관광객들이 쾌적한 민머루 해변을 즐기고 나아가 삼산면의 깨끗한 이미지가 강화군 전체의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은희 삼산면장은 “환경 정화 활동..

강화군 길상면, 힐링 섬 여행.. 깨끗한 바다 우리 손으로!

강화군 길상면, 힐링 섬 여행.. 깨끗한 바다 우리 손으로!

Aug 21, 2023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오경숙)가 지난 18일 강화나들길 제8코스 구간인 황산도 일원에 방치된 해안 쓰레기를 수거했다. 황산도는 드넓은 갯벌을 비롯해 함께 걸을 수 있는 나들길과 해상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이에 부녀회가 고장의 바다와 갯벌을 깨끗이 정비하기 위해 황산도 해안가 및 나들길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오경숙 부녀회장은 “길상면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환경을 선보일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이번 휴가는 민머루해변으로 오세요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이번 휴가는 민머루해변으로 오세요

Aug 01,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회장 김광석)가 지난 7월 31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삼산면분회 노인회장 및 각 리 노인회 총무 30여 명이 참석해 민머루해변에 버려진 쓰레기 2톤 가량을 수거했다. 김광석 분회장은“민머루 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휴가를 즐기셨으면 좋겠다.”면서 “나아가 삼산면의 이미지가 강화군 전체의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

강화군 화도면, 동막해변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강화군 화도면, 동막해변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Jul 20,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이장단(단장 조성진)이 지난 19일 동막해변에서 장마로 유입된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는 화도면 이장단과 자원봉사를 위해 방문한 서울 숭실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동막해변 인근 나들길 제20코스(낙조보러 가는길)에 방치된 페트병과 부표 등을 수거했다. 조성진 단장은 “동막해변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조영진 화도면장은 “솔선수범해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준 이장님과 숭실고등학교 자원봉..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여행 에세이 프로그램‘어서와 강화는 처음이지’성료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여행 에세이 프로그램‘어서와 강화는 처음이지’성료

Jul 14,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일 여행 에세이 프로그램 ‘어서와 강화는 처음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화 지역 내 숨겨져 있는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청소년 성장 여행기로 여행을 통해 보고 겪은 여행담을 글로 풀어내고, 여행 중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들의 문학적 상상력을 자극하고 정서 안정에 중점을 두는 체험과 놀이 활동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관계자는 “짧은 시간에도 강화 지역 내 다양한 곳을 둘러보고 체험할 ..

강화군 행복센터와 함께한 맛있는 이태리요리 여행

강화군 행복센터와 함께한 맛있는 이태리요리 여행

Jul 06, 2023 | Q기자

 

강화군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는 6월 20일부터 7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한 이태리요리 특강 ‘전문 셰프와 함께 떠나는 이태리요리 여행’이 군민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3주간의 여정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태리 요리 특강은 지난해부터 지역 내 조리 전문 특성화 학교인 한국글로벌셰프 고등학교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으며, 평소 다양한 요리 강좌를 접하기 어려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총 3회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버섯 아란치니’, ‘브루케스타’, ‘펜토라 파스타’..

강화군 힐링 섬 여행, 다시 걸어요! 강화나들길

강화군 힐링 섬 여행, 다시 걸어요! 강화나들길

Jun 09, 2023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오경숙)가 지난 7일 강화나들길 제8코스인 섬암교 일원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 구간인 초지진부터 분오리 돈대까지의 직선길은 일몰이 아름다워 평소 많은 사진작가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에 부녀회 회원들이 섬암교 일원 나들길과 해안가에 방치되어 있던 각종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오경숙 부녀회장은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잠시나마 힐링하는 시간을 갖는데 기여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

강화군 ‘강화 석모도 수목원’2023년 인천 웰니스 관광지 선정

강화군 ‘강화 석모도 수목원’2023년 인천 웰니스 관광지 선정

May 02,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인천시 및 인천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3 인천 웰니스 관광지’ 공모사업에 ‘강화 석모도 수목원’이 신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웰니스란 육체, 심리, 정신적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과 웰빙을 추구하는 목적의 여행을 말한다. 석모도 수목원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자문 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2021년~2022년 ‘마니산 치유의 숲’ 선정에 이어 두 번째다. 석모도 수목원은 2019년 5월에 개관했으며, 기후온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