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강화군

강화군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강화군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Feb 13,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8일,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대표 이우영)로부터 설 명절 나눔의 일환으로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기탁받은 성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화사랑 연합모금에서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우영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대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

강화군, 유아숲체험원 개장…숲에서 놀고 배우고

강화군, 유아숲체험원 개장…숲에서 놀고 배우고

Dec 04,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석모도 수목원에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유아숲체험원은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숲을 배움터로 삼아,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며, 아이들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자연 속 교육시설이다. 석모도 수목원 유아숲체험원은 5,000㎡의 규모로 기존의 지형과 수목을 유지하면서 짚라인, 밧줄 다리 건너기 및 해먹, 흔들 바구니, 토끼 굴 및 통나무 놀이대, 나뭇잎 탁자 등 놀이시설을 설치해 아이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모험심..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유지숙 명창,  강화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고액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유지숙 명창, 강화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고액

Oct 19,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19일,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유지숙 명창이 고향사랑 기부금 연간 최고 금액인 500만 원을 기부하며 고액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29호 서도소리 전승 교육사 유지숙 명창은 현재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으로 재임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강화 전국 국악 경연대회를 총괄하고, 강화북부문화센터에서 한반도 아리랑 축제를 추진하는 등 민속악의 발전과 강화군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양사면 인화리가 ..

강화군 이번 주말은 강화에서 콘서트 어때

강화군 이번 주말은 강화에서 콘서트 어때

Oct 18,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오는 21일 오후 5시 30분 강화공설운동장에서 군 대표 뮤직 페스티벌인 「2023년 제5회 강화 10월애(愛)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Live in the Present Moment(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세요)’라는 주제로 과거와 미래가 아닌 현재(Present)의 나를 마주하고 즐기는 시간, 그리고 쉼 없이 달려온 나와 가족, 친구를 위로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Present)하는 시간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가수 홍진영·김태우·양..

강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과의 교류 제공을 위한 동화 뮤지컬 선보여

강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과의 교류 제공을 위한 동화 뮤지컬 선보여

Sep 06,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가 지난 2일, 동화 뮤지컬 ‘다르다고 놀리면 안 돼’를 선보이며 공존하는 다문화사회 구현과 긍정적인 의식 확산 도모에 앞장섰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가족의 특성을 이해하고 편견 해소와 교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강화군 내 5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의 아이들과 부모님까지 총 15가정, 30명이 관람했다. 뮤지컬의 주요 내용은 꽃잎이 다 떨어져 시들하고 힘이 없는 꽃이 아름답지 못하다는 이유로 친구들에게 외면당하고 슬퍼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러던..

중견배우 김진태, 강화군 홍보대사 위촉

중견배우 김진태, 강화군 홍보대사 위촉

Sep 06,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5일 탤런트 김진태 씨를 강화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패를 수여받은 김진태 씨는 1971년 데뷔해 태조 왕건, 불멸의 이순신 등 여러 사극 작품에 출연하며 대중적 호평을 받아온 배우다. 앞으로는 홍보대사로서 강화군의 관광명소와 지역축제 및 특산물 등을 홍보하며,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강화군을 알리는 데 앞장서게 된다. 이날 김진태 씨는 “강화도에서 전원생활을 즐기다가 지난 2021년 길상면에 전입한 이후 홍보대사가 되니 더욱 뜻깊다.”면서 “..

강화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안방공연 맞춤 노래자랑’큰 울림

강화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안방공연 맞춤 노래자랑’큰 울림

May 11,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0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프로그램 ‘안방공연 맞춤 노래자랑’을 진행했다. ‘안방공연 맞춤 노래자랑’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활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지난 4월 참가자를 모집해 총 97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2~3주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생활지원사를 통해 동영상을 찍고 최종 작품을 제출했다. 노래 뿐 아니라 춤, 그림, 색소폰, 시낭송, 구연동화, 하모니카, 서예 등 총 20가지의 분야에..

강화군, ‘놀GO!, 보GO!, 배우GO!’어린이날 행사 마련

강화군, ‘놀GO!, 보GO!, 배우GO!’어린이날 행사 마련

May 02,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오는 5일 하점면 고인돌광장 일원에서 ‘놀GO!, 보GO!, 배우GO!’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놀고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전 10시부터 해병 군악대의 연주와 어린이집 유아들과 강화여고 댄스동아리가 공연을 펼치며 행사를 시작한다. 이어 표창 수여, 어린이헌장 낭독 등 기념식 후 본격 체험, 놀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행사장은 ▲다양한 놀이 체험할 수 있..

강화군 강화의 봄을 화려하게 물들인 ‘봄 콘서트’성황리 개최

강화군 강화의 봄을 화려하게 물들인 ‘봄 콘서트’성황리 개최

Apr 24,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22일 강화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2023년 강화 봄 콘서트’를 개최했다. 2019년 이후 두 번째로 열린 봄철 대형 콘서트로 관객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태권 트롯’으로 유명한 나태주를 비롯해 서문탁, 김다나, 정동하, 혜은이, 소향 등 인기가수가 대거 출연해 다양한 음악 장르로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펼쳤다. 또한 댄스 경연 프로그램 출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댄스팀 프라우드먼의 공연으로 열..

강화군가족센터, 한국 전통주 문화를 배우고 즐기다

강화군가족센터, 한국 전통주 문화를 배우고 즐기다

Apr 12,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11일 길상면에 위치한 금풍양조장에서 결혼이주여성 10명과 함께 ‘나만의 막걸리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강화군가족센터의 인식개선 및 공동체의식사업 문화체험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족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들은 막걸리 양조 과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해보며 한국 전통주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