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강화군

강화군 송해면 이장단, 숭릉천 일원 환경정화 활동 전개

2024.02.06 17:3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5일 이장단(단장 천상식)과 함께 숭릉천 하천변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청결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송해면 이장 12명 전원이 참여해 도로변과 하천 곳곳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 2톤가량을 수거했다.

한경진 면장은 “면정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는 이장단에 감사드리며, 관내 단체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환경

강화군

강화군 내가면 게이트볼회, 계룡돈대 일원 환경정화

강화군 내가면 게이트볼회, 계룡돈대 일원 환경정화

Apr 29, 2024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게이트볼회(회장 조태진)는 지난 26일 계룡돈대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게이트볼회 회원 25여 명은 계룡돈대 일원을 거닐며 방치된 페트병, 비닐 등 약 3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이곳 계룡돈대 일원은 인천광역시 기념물로 지정된 역사유적지로 평소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이다. 조태진 게이트볼회장은 “내 고장 역사 유적지인 계룡돈대 주변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데 우리 회원들이 동참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영진 내가면장은 ..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환경정화 실시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회장 유순옥)가 지난 25일 내가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내가천에 방치된 페트병과 비닐 등 약 3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유순옥 회장은 “내가천 주변은 낚시꾼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인해 지저분한 경우가 많다”면서 “환경정화를 통해 깨끗한 주변 경관을 조성할 수 있어 보람차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영진 내가면장은 “이른 아침에도 앞장서 활동에 힘써주신 적십자 부녀봉사회에 감사드리고, 적극적인 환경..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 행락철 맞이 환경정화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 행락철 맞이 환경정화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채복분)가 지난 25일 지역의 나들이 명소인 화도돈대에서 오두돈대로 이어지는 나들길과 해안도로변의 환경정비에 나섰다. 이날 부녀회 회원 13명은 약 1km 구간의 해안도로 일대에 방치된 쓰레기와 생활폐기물 약 1톤을 수거하며 깨끗한 해안가 만들기에 힘썼다. 채복분 부녀회장은 “우리 마을의 자랑인 불은면 나들길 일대가 우리 손으로 깨끗해진 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나들길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Apr 25,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회장 한순례)가 지난 24일 선원면 동락천 및 해안도로 일대에서 쓰레기 수거와 ‘3따 3고’ 군민 실천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자원봉사상담가회는 하천으로 유입된 나무와 풀,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더불어 일상생활 속 분리배출을 생활화하자는 군민 실천운동인 ‘3따 3고 운동’ 현수막을 들고 캠페인 활동도 병행했다. 한순례 회장은 “이번 활동으로 동락천이 더 맑고 깨끗한 하천이 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

강화군 선원면 적십자부녀회, APEC 유치 기원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적십자부녀회, APEC 유치 기원 환경정화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적십자부녀회(회장 신연하)가 지난 22일 APEC 정상회의 유치를 기원하며 삼동암천 및 주변 농수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신연하 적십자부녀회장은 “오늘 우리의 환경정화 활동이 마을 환경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회원들과 함께 깨끗한 마을을 위해 일할 수 있어 보람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서광석 선원면장은 “아름다운 선원면 만들기를 위해 바쁜 일상에도 솔선수범해 참여해 주신 적십자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선원면을 만들기..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 길정천 일원 환경정화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 길정천 일원 환경정화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학순)가 지난 17일 길정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15명이 하천을 따라 버려진 스티로폼 등 각종 해안 쓰레기 2톤가량을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학순 위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깨끗해진 하천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길상면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구 길상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동참해 주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기원…  마니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기원… 마니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이 19일,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광역시 유치를 기원하며 마니산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마니산 참성단과 등산로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시민의 염원을 담은 APEC 유치 기원 릴레이 홍보도 함께 펼쳐나가는 활동이다. 마니산 정상에 있는 참성단은 단군이 나라를 열고 국가의 안녕을 기원하며 하늘에 제를 올린 유례가 깊은 곳으로, 대몽항쟁기 고려 원종은 참성단에서 의례를 직접 주재한 바 있다. 군은 현재까지도 매년 개천절마다 참성단에서 ..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 해안도로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 해안도로 환경정화

Apr 15,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회장 박인자)가 지난 12일 해안도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봄을 맞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강화 나들길(2코스) 산책로 및 해안도로 주변에 쌓여있던 쓰레기와 각종 폐기물을 수거했다. 박인자 회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원면 만들기에 생활개선회가 일손을 보탤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광석 선원면장은 “환경정화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선원면을..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진달래 꽃구경 맞이 환경정화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진달래 꽃구경 맞이 환경정화

Apr 15, 2024 | Q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2일 고인돌 광장에서 ‘온기 나눔 범국민 자원봉사 캠페인’을 실시했다. 진달래 꽃구경 행사가 한창인 이날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참여해 고인돌 광장 주차장 등에서 쓰레기를 수거했다. 활동을 마친 봉사자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관광객들이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에서 꽃구경을 하셨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강화군 자원봉사센터에서 다양한 특화 활동을 펼쳐 다시 찾고 싶은 강화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강화군 길상면,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펼쳐

강화군 길상면,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펼쳐

Apr 04, 2024 | Q기자

 

강화군 길상면(면장 김재구)이 지난 2일 새마을지도자(회장 김남식) 회원들과 구리포 일대에서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쳤다. 구리포 일대는 하천 상류에서 떠내려온 부유 쓰레기와 행락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지속적인 환경정화가 필요한 곳이다. 이에 새마을지도자들이 2톤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이날 활동을 마친 김남식 회장은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해 하천오염을 방지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강화군 선원면 이장단, 봄철 환경정화 앞장‘구슬땀’

강화군 선원면 이장단, 봄철 환경정화 앞장‘구슬땀’

Mar 29,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이장단(단장 황광주)이 29일 선행천 일대 쓰레기 불법투기 지역을 순찰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을 맞아 하천 내 방치된 폐기물과 무단으로 버려진 폐스티로폼, 비닐, 플라스틱 등의 생활쓰레기 2톤가량을 수거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황광주 단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살기 좋은 선원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광석 선원면장은 “쾌적한 마을 환경을 위해 솔선수범해주신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6,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채복분)가 지난 25일 나들이 명소인 덕진진에서 광성보로 이어지는 나들길과 해안도로의 환경정비에 나섰다. 이날 부녀회 회원 12명이 1.5km 구간의 해안도로에 방치돼 있던 쓰레기 1톤가량을 수거하며 깨끗한 해안가 만들기에 힘썼다. 덕진진과 광성보 일대는 많은 나들이객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버려진 담배꽁초와 스티르폼, 페트병 등의 생활 쓰레기가 많은 지역이다. 채복분 부녀회장은 “마을의 자랑인 불은면 나들길 일대가 우리 손으로 깨끗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