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수원시

수원시, 시민·경찰·한국철도공사와 함께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2022.11.02 10:2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수원시가 경찰·시민·한국철도공사 관계자와 함께 11월 15일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공중화장실에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2일에는 성균관대역 공중화장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수원시니어클럽, 중부경찰서, 한국철도공사 관계자 등과 함께 합동점검 캠페인을 전개했다.

불법촬영 탐지 장비를 활용해 공중화장실의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했고, 시민들에게 ‘불법촬영탐지 카드’ 등 불법촬영 예방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3일에는 서부경찰서 등과 함께 수원역사 공중화장실에서 합동점검 캠페인을 펼친다.

4개 구청은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공중화장실을 선정해 15일까지 홍보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경찰

수원시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수원중부경찰서  관계성 범죄 가·피해자 회복 위해 협력한다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수원중부경찰서 관계성 범죄 가·피해자 회복 위해 협력한다

Apr 26, 2024 | Q기자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와 수원중부경찰서가 관계성 범죄를 예방하고, 범죄 피해 회복을 위해 협력한다.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와 수원중부경찰서는 25일 수원중부경찰서 비전홀에서 “맞춤형 회복 프로그램 ‘화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영대 수원중부경찰서장, 송성덕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화목’ 프로그램 참여에 동의한 관계성 범죄 가·피해자에게 목공 체험과 숲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목공 체험은 5월에..

수원시, 경찰 음주단속 현장에서 체납차량 합동 단속

수원시, 경찰 음주단속 현장에서 체납차량 합동 단속

Jun 07, 2023 | Q기자

 

수원시는 관내 경찰서와 협업해 경찰이 음주단속을 할 때 체납차량을 합동 단속한다. 경찰이 음주 단속을 할 때 수원시는 지방세 체납액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휴대용 영치 단말기를 이용해 자동차세·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 차량을 현장에서 적발한다. 2022년에 이어 지난 5월 30일 수원남부경찰서와 영통구 매탄동 일원에서 올해 첫 합동단속을 했고, 체납차량 2대, 체납 10건을 적발했다. 6월 권선구(수원서부경찰서), 9월 팔달구(수원남부경찰서), 10월 장안구(수원..

수원시, 시민·경찰·한국철도공사와 함께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수원시, 시민·경찰·한국철도공사와 함께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Nov 02, 2022 | Q기자

 

수원시가 경찰·시민·한국철도공사 관계자와 함께 11월 15일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공중화장실에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2일에는 성균관대역 공중화장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수원시니어클럽, 중부경찰서, 한국철도공사 관계자 등과 함께 합동점검 캠페인을 전개했다. 불법촬영 탐지 장비를 활용해 공중화장실의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했고, 시민들에게 ‘불법촬영탐지 카드’ 등 불법촬영 예방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3일에는 서부경찰서 등과 함께 수..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시민과 함께 만든다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시민과 함께 만든다

Dec 31, 2021 | 편집부기자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수원시가 1월 1일부터 31일까지 설문조사, 공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수원시 도시정책 시민계획단’은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수원시는 2021년 5월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해 현재 기초조사를 진행하며 상위계획 등을 검토 중이다. 또 새롭게 ‘도시정책 시민계획단’(400명)을 구성했다.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는 경기지역화폐 앱,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 네이버 ..

‘2022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지원사업’공모

‘2022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지원사업’공모

Dec 28,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관내 공동주택 단지 내 공용 시설물의 유지·보수 비용을 지원하는 ‘2022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지원사업’ 대상을 공모한다. 내년 2월 3일부터 25일까지 23일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지원사업(의무관리대상)’,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 유지관리 지원사업(비의무관리대상)’ 등 2개 분야 사업 신청을 받는다. 사업 대상은 주택법에 따라 사업계획 승인을 받아 완공된 공동주택(의무관리대상), 사용검사(使用檢査) 후 15년이 지난 소규모 공동주..

수원시상수도사업소, 수처리시설 윤활유 식품등급으로 교체

수원시상수도사업소, 수처리시설 윤활유 식품등급으로 교체

Nov 05,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수돗물을 생산할 때 누유로 인한 수질오염 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의 윤활유를 식품 등급 윤활유로 교체했다. 교체한 오일은 NSF(미국위생협회)에서 인증한 식품 등급 윤활유 H1~3등급 중 H1 등급이다. 간접적으로 식품과 접촉할 우려가 있는 시설에 사용하는 윤활유로 국제적으로 품질을 보증받은 제품이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펌프 등 수(水)처리 시설 40여 개의 윤활유를 식품 등급으로 교체했다. 변영선 수원시상수도사업소장은 “혹시 발생할..

염태영 시장,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일원, 시민들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염태영 시장,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일원, 시민들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Nov 03, 2021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2일 오후 수원역성매매집결지가 있었던 매산로1가 114번지를 찾아 소방도로개설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소방도로 개설사업은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중앙에 소방도로를 조성하고, 화재 등 재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 체계를 만드는 것이다. 도로는 폭 6m, 길이 163m 규모로 개설된다. 11월 중 준공 예정이다. 염태영 시장은 “민선 7기 핵심공약으로 ‘수원역성매매집결지 폐쇄’를 내걸고, 2019년 1월 ‘수원역가로정비추진단’을 신설했는데 ..

수원시, 핼러윈 데이 앞두고 경찰과 함께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이행여부 점검

수원시, 핼러윈 데이 앞두고 경찰과 함께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이행여부 점검

Oct 28,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핼러윈 데이(10월 31일)에 대비해 4개 구, 경찰과 함께 29~31일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점검한다. 시·구 공직자, 경찰 등 28명으로 이뤄진 합동점검반이 수원역·인계동 일원 등 번화가에 있는,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식품접객업소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전자출입명부, 안심콜, 수기명부 등 이용자 출입관리 여부 ▲종사자·이용자 마스크 착용 여부, 거리두기 준수 여부 ▲주기적인 소독·환기 실시 여부 ▲유흥주점 등 집합금지 행정명령..

맞춤형 컨설팅으로 수원지역 농업인 자립역량 키운다

맞춤형 컨설팅으로 수원지역 농업인 자립역량 키운다

Sep 30,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들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 강소농(强小農) 농촌체험 현장 컨설팅’을 운영한다. 수원지역 강소농(强小農) 4농가(농업인 4명)를 대상으로 한 이번 컨설팅은 전문가가 희망 농가를 찾아가 ‘농촌체험’ 사업 추진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이다. 안문태 농산어촌체험 프로그램개발연구소장이 9월 30일·10월 1일 2회(농가별 2시간)에 걸쳐 제철 과일, 새싹채소 등을 재배하는 농가를 방문해 컨설팅을 진행한다. 안문태 소장..

수원시청 부설주차장 출입구 위치 변경

수원시청 부설주차장 출입구 위치 변경

Sep 24,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수원시의회 청사 건립공사에 따라 10월 5일부터 수원시청 부설주차장 출입구를 변경한다. 수원시는 시청 본관 오른쪽에 있던 기존 출입구를 폐쇄하고, 시청사거리 KB국민은행 뒤편으로 출입구를 변경한다. 본관·별관주차장 진출입구는 변동 없다. 수원시의회 청사는 부설 주차장 부지 일부에 건립된다. 10월 중 착공할 예정이다. 시의회 청사 공사 기간에는 부설 주차장 주차면 220여 개가 줄어든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의회 청사 건립공사 중 주차 장소..

공정무역 제품 판매대 설치해 ‘착한 소비’ 확산한다

공정무역 제품 판매대 설치해 ‘착한 소비’ 확산한다

Aug 19, 2021 | 편집부기자

 

공정무역도시 수원시가 시청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이용하는 청사 내 매점에 공정무역 제품 판매대를 설치하는 등 착한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수원시는 수원시청사 별관 7층에 마련된 매점에 건강하고 안전한 공정무역 제품 판매대를 설치했다. 입점한 공정무역 제품은 과자·음료 등 유기농 식료품이 주를 이룬다. 초콜릿·사탕·스낵바·건바나나·레모네이드 등 총 27개의 다양한 품목을 공직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공정무역’은 국제무역에서 소외된 저개발국..

수원시 모든 공직자, ‘성평등 공직문화 조성’ 실천 다짐

수원시 모든 공직자, ‘성평등 공직문화 조성’ 실천 다짐

Jul 29, 2021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모든 공직자가 ‘성평등 공직문화 조성’ 실천을 다짐했다. 수원시는 7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면·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진행한 ‘8월 중 확대간부회의’에서 ‘성평등 공직문화 조성 실천 다짐’ 행사를 열었다. 염태영 시장, 조청식 제1부시장 등 간부 공무원은 현장에서 실천을 다짐했고, 다른 공직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염태영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은 ▲성평등 공직문화 조성 ▲존중하는 언어 사용 ▲외모 말고 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