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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수원페이x농협카드 포인트 전환 서비스 도입

수원시 수원페이x농협카드 포인트 전환 서비스 도입

Apr 08,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농협카드 포인트를 수원페이로 전환하는 ‘수원페이x농협카드 포인트 전환 충전 서비스’를 8일부터 시작한다. 수원페이 이용자 중 농협카드(NH멤버스)포인트 소지자들이 대상이다. 경기지역화폐 앱을 활용해 농협카드 포인트를 수원페이로 전환한 뒤 충전 후 사용하면 된다. 수원시는 앞으로 다른 카드포인트도 전환 충전서비스를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사용처 부족으로 사장되는 카드포인트를 수원페이로 전환 충전 사용하도록 해 지역화폐 이용을 활성..

경기도, 수원 등 27개 시군 ‘일상돌봄서비스’ 확대 추진

경기도, 수원 등 27개 시군 ‘일상돌봄서비스’ 확대 추진

Mar 25, 2024 | Q기자

 

경기도가 4월부터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과 가족돌봄청년의 일상 부담을 낮추기 위한 ‘2024년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경기도 일상돌봄 서비스는 ▲질병, 부상, 고립 등으로 독립적 일상생활이 곤란한 경우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자립이 필요한 경우 ▲자립준비 청년 등 돌봄이 필요한 청년이나 중장년(19세~64세) ▲질병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돌봄청년(13세~39세)에 재가(在家) 돌봄·가사, 식사·영양 관..

수원시, 주민제안형 서비스 식사배달 제공기관과 협약

수원시, 주민제안형 서비스 식사배달 제공기관과 협약

Mar 21,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인 ‘식사배달 서비스’ 수행 제공기관으로 ‘오레시피 수원세류점’을 선정했다. 수원시는 식사배달 시범 제공기관 공모를 신청한 3개소를 대상으로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했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오레시피 수원세류점을 선정했다. 수원시와 오레시피 수원세류점은 지난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서비스 제공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월 22~26일 시범 동을 공모한 수원시는 선정심사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파장동·조원1동(장안구),..

수원시, 수원새빛돌봄 서비스 제공기관과 협약 체결

수원시, 수원새빛돌봄 서비스 제공기관과 협약 체결

Feb 28,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새빛돌봄 서비스 44개 동 확대에 따라 추가로 선정한 서비스 제공기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7월 1일부터 8개 동에서 시범운영한 수원새빛돌봄 사업을 올해 1월 1일부터 44개 동으로 확대하면서 돌봄서비스 수요가 늘어나자 수원시는 지난 1월 25일~2월 6일 서비스 제공기관을 추가로 모집했다. 수원시는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오목천요양보호사교육원부설 재가방문요양센터 등 6개소 대표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정서를 교부했다. 수원시 관계..

수원시, 주민제안형‘식사배달서비스’ 시범동 선정

수원시, 주민제안형‘식사배달서비스’ 시범동 선정

Feb 20,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인 ‘식사배달 서비스’를 추진할 8개 시범 동을 선정했다. 지난 1월 22~26일 시범 동을 공모한 수원시는 져평가와 선정심사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파장동·조원1동(장안구), 세류2동·서둔동(권선구), 화서1동·우만1동(팔달구), 매탄4동·원천동(영통구) 등 구별로 2개 동을 선정했다. 3월 시작하는 ‘식사배달 서비스’는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다.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으로 한 시민이 ‘식사배달 서비스’를 제안했고,..

오목천교회,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사랑나눔 후원금 1000만원 기부

오목천교회,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사랑나눔 후원금 1000만원 기부

Jan 25, 2024 | Q기자

 

기독교대한감리회 오목천교회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24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사랑나눔 후원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오목천교회는 지난해 연말 ‘사랑나눔상자’ 모금 활동을 열어 1000만 원을 모금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기부금을 활용해 설을 앞두고 사례관리대상 500여 가구에 명절 음식(만둣국 밀키트, 김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대희 오목천교회 담임목사는 “오목천교회가 서수원을 넘어 수원지역의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자는 ..

수원시, 2024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수원시, 2024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Jan 24, 2024 | Q기자

 

수원시가 1월 29일부터 2월 7일까지 ‘2024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가구별 특성과 욕구를 고려해 복지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우리 아이 심리지원 ▲아동 비전 형성 지원 ▲유·아동 신체·정서 통합 ▲아동·청소년 동물 매개 심리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장애인 맞춤형 운동 ▲노인 ..

수원시, 새빛돌봄 식사배달서비스 시범동 공모

수원시, 새빛돌봄 식사배달서비스 시범동 공모

Jan 22, 2024 | Q기자

 

수원시가 ‘새빛돌봄사업 식사배달 서비스’를 추진할 8개 시범 동을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3월 시작하는 ‘식사배달 서비스’는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다.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으로 한 시민이 ‘식사배달 서비스’를 제안했고, 담당 부서에서 실무 심사한 후 채택했다. 1~2월 중에 서비스를 제공할 전문기관도 공모할 계획이다. 기존 돌봄 기관에서 식사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노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관이 대부분이고, 그 외 대상자를 위한 식사배..

수원시 ㈜신우코퍼레이션,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이유식 보관용기 1000세

수원시 ㈜신우코퍼레이션,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이유식 보관용기 1000세

Jan 19, 2024 | Q기자

 

㈜신우코퍼레이션이 19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이유식 보관 용기 ‘주니(JOONIE)’ 1000세트(1200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관내 사회복지관, 장애아 전문·통합 어린이집 20여 개소 저소득 영유아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준수 신우코퍼레이션 대표는 “자녀 양육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부모님을 응원하기 위한 마음으로 후원을 시작하게 됐다”며 “육아용품 후원이 저소득 가정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사회와 연계해 ..

㈜신우코퍼레이션,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이유식 보관용기 1000세트 기부

㈜신우코퍼레이션,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이유식 보관용기 1000세트 기부

Jan 19, 2024 | Q기자

 

㈜신우코퍼레이션이 19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이유식 보관 용기 ‘주니(JOONIE)’ 1000세트(1200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관내 사회복지관, 장애아 전문·통합 어린이집 20여 개소 저소득 영유아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준수 신우코퍼레이션 대표는 “자녀 양육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부모님을 응원하기 위한 마음으로 후원을 시작하게 됐다”며 “육아용품 후원이 저소득 가정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사회와 연계해 ..

수원 전세피해 상담센터, 12월부터 금융부문 종합상담서비스도 제공

수원 전세피해 상담센터, 12월부터 금융부문 종합상담서비스도 제공

Nov 30, 2023 | Q기자

 

수원시가 ‘수원 전세피해 상담센터’에서 12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법률·대출 관련 금융 부문 종합상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수원시는 지난 10월 19일 시청 본관 1층 통합민원실 내에 수원 전세피해 상담센터를 열고, 전세 관련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변호사‧법무사‧공인중개사가 주로 법률상담을 했는데, 12월 1일부터 29일까지 우리은행 상생금융부‧경기 수원영업본부 우리은행 ..

수원시, ‘민원 해결사 베테랑 공무원’으로 2023 경기도 민원서비스 개

수원시, ‘민원 해결사 베테랑 공무원’으로 2023 경기도 민원서비스 개

Nov 24, 2023 | Q기자

 

수원시가 경기도 주관 ‘2023년 경기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초! 시민을 위한 특별한 민원 해결사 베테랑공무원’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24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제2회 민원의 날’ 행사 중 진행됐다. 수원시는 포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지난 4월 개소한 수원시 새빛민원실에는 경력 20년 이상 ‘베테랑공무원’이 시민, 각 부서와 소통하며 민원을 처리한다. 업무 경계가 모호한 민원, 복잡한 민원, 주관 부서가 명확하지 않은 민원을 베테랑공..

수원시, 전세피해 상담센터 개소…원스톱 서비스 가능

수원시, 전세피해 상담센터 개소…원스톱 서비스 가능

Oct 20, 2023 | Q기자

 

“수원시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사항을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수원시 ‘전세사기 의혹’ 피해자들을 위한 원스톱 상담창구가 19일 문을 열었다. 수원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수원시청 본관 1층 통합민원실 내에 ‘수원 전세피해 상담센터’를 개소하고 피해 우려가 있는 시민들을 위한 상담을 시작했다. 개소 첫날, 상담센터에는 피해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20대 청년이나 신혼부부 등 사회초년생들이 주를 이뤘다. 문제가 된 일가가 소유한 건물이 아니더라도 임대인과의 문제를..

수원시, 착한가격업소 51개소에‘찾아가는 소독·방역서비스’ 지원

수원시, 착한가격업소 51개소에‘찾아가는 소독·방역서비스’ 지원

Oct 19, 2023 | Q기자

 

수원시가 오는 24일까지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51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소독·방역서비스를 지원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 평균 물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로, 청결·위생, 품질,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다. 소독·방역 서비스는 1·2차로 나눠 진행한다. 1차에 외식업소 27개소의 매장 내부와 주방, 식자재창고를, 2차에 세탁‧이미용‧목욕업소 24개소의 매장 내부를 소독·방역한다..

수원시,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 정보 제공 플랫폼 구축

수원시,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 정보 제공 플랫폼 구축

Sep 14, 2023 | Q기자

 

수원시가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시설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검색창에서 ‘방과후 돌봄’을 검색해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16개소, 수원초 다함께 학교돌봄터, 지역아동센터 64개소, 초등돌봄교실,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서비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의 현황을 볼 수 있다. 방과후 돌봄 정보제공 플랫폼 구축은 ..

수원새빛돌봄 서비스 성공적 정착을 위한 의견 나눔

수원새빛돌봄 서비스 성공적 정착을 위한 의견 나눔

Aug 18, 2023 | Q기자

 

수원새빛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관계자들이 새빛돌봄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수원시는 18일 오후 1시30분부터 수원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수원새빛돌봄 시범사업 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공기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돌봄이 필요한 시민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수원지역 8개 동에서 시범운영을 시작한 수원새빛돌봄은 방문가사, 동행지원, 심리상담, 일시보호 등 기본 서비스와 주민제안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총 16개 제공기관이 사업에 참여한다. 이날..

수원시 휴먼콜센터 상담서비스 만족도는 91.4점

수원시 휴먼콜센터 상담서비스 만족도는 91.4점

Jul 26, 2023 | Q기자

 

2023년 상반기 휴먼콜센터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시민의 종합만족도가 91.4점으로 나타났다. 수원시 상반기에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시민 중 311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했다. ▲신속성 ▲정확성 ▲친절도 ▲종합만족도 등을 조사했는데, 종합만족도는 지난해 하반기 조사(89.5점)보다 1.9점 상승했다. 특히 친절도 항목은 3.1점 올랐다. 수원시는 지속해서 업무교육,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하며 휴먼콜센터 상담원의 상담역량과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상담서비스를 개선..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하반기‘취향저격 책모아 서비스’참여자 모집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하반기‘취향저격 책모아 서비스’참여자 모집

Jul 17, 2023 | Q기자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은 시민 맞춤형 도서 대출 서비스인 ‘취향저격 책모아 서비스’ 참여자를 17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취향저격 책모아 서비스’는 빅데이터 플랫폼 ‘도서관 정보나루1) ’, 기관 추천도서 등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관심 분야와 취향에 맞춰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를 대출해 주는 맞춤형 정기 구독 서비스다. 하반기(8월~12월)에 추천도서를 매달 1인당 2권씩 14일간 대출해 준다. 대상자에게는 매달 25일 전후로 대출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 호매실도서..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수원시 사례관리 공개컨퍼런스 개최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수원시 사례관리 공개컨퍼런스 개최

Jul 13, 2023 | Q기자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12일 수원시홍재복지타운 교육장에서 ‘사례관리자의 고민 : 비자발적 당사자’를 주제로 ‘수원시 사례관리 공개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사례관리 공개 컨퍼런스는 사례관리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야의 사례를 선정해 민관 사례 관리사들이 함께 공개적으로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것이다. 전문가가 슈퍼비전(지도·조언)과 사례관리 접근 방향 등을 제시한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사례관리가 필요한 세대이지만 당사자의 비자발적인 태도로 인해 사례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모두 함께 즐기는 전시!  수원시립미술관 《어떤 Norm(all)》전시

모두 함께 즐기는 전시! 수원시립미술관 《어떤 Norm(all)》전시

Jun 15, 2023 | Q기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관장 홍건표)은 현시대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해 이야기하는 전시 《어떤 Norm(all)》의 수어 해설을 6월 16일(금)부터 수원시립미술관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를 통해 공개한다. 온라인 수어 전시해설 서비스는 청각장애인을 포함해 다양한 문화적 계층에게 상세한 전시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수원시립 미술관이 기획해온 수어 해설 서비스는 2020년《내 나니 여자라,》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져 총 7회로 총 15편 누적 조회수 약 ..

수원도시공사, 연화장 유족에게 안마 서비스로 작은 위로

수원도시공사, 연화장 유족에게 안마 서비스로 작은 위로

Jun 14, 2023 | Q기자

 

오브제 근조화환 등 선진 장례문화를 선도하는 수원시연화장사업소의 안마 서비스가 유족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고 있다. 14일 수원도시공사 연화장사업소에 따르면 연화장사업소는 지난 4월 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와 함께 시각장애인 ‘휴먼터치 안마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매달 1차례씩 2시간 동안 승화원 대기 공간에서 진행되는 안마서비스는 지난 5월까지 유족, 방문 고객 등 80여 명이 이용했다. 안마 서비스는 연화장과 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가 지난 4월 13일 유가족..

수원시, 발달재활·언어발달·부모상담지원서비스  제공기관 지도·점검

수원시, 발달재활·언어발달·부모상담지원서비스 제공기관 지도·점검

Jun 13, 2023 | Q기자

 

수원시는 7월 7일까지 관내 발달재활·언어발달·부모상담지원서비스 제공기관 45개소를 지도·점검한다. 수원시는 이번 지도·점검으로 발달재활·언어발달·부모상담지원서비스 제공기관의 사업 운영 투명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고 서비스 질을 높일 예정이다. 2023년 사업별 개정·주요 사항을 확인하고, 제공기관의 사업 운영실태와 부정·부당 청구 여부 등 결제자료를 점검한다. 위반·시정 조치사항은 계도하고 보건복지부에 보고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연 1회 발달재활·언어발달·..

수원시, 이·미용업소 대상‘2023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수원시, 이·미용업소 대상‘2023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Jun 05, 2023 | Q기자

 

수원시가 공중위생영업소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10월까지 관내 이·미용업 4396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한다. 평가 대상은 이용업 289개소·미용업 4107개소다. 평가원이 업소를 방문해 업종별 평가 항목표를 바탕으로 점검·평가한다. 평가 항목은 업소의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영역이다. 평가 결과에 따라 90점 이상은 최우수(녹색등급), 80점 이상 90점 미만은 우수(황색등급), 80점 미만은 일반관리(백색등급) 등급을..

수원시,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통합업무서비스 구축’으로 경기도 지역정

수원시,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통합업무서비스 구축’으로 경기도 지역정

Jun 05, 2023 | Q기자

 

수원시가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통합업무서비스 구축’으로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원시는 최신 IT(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통합업무서비스 구축으로 업무 효율을 극대화에 서비스를 혁신하고, 전국 공공기관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 모델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에서 발표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행계획’에 수원시 사례가 소개되는 등 파급력도 인정받았다. 수원시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

경기도, 시·군 지역정보화 최우수 사례에 ‘수원시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경기도, 시·군 지역정보화 최우수 사례에 ‘수원시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Jun 02, 2023 | Q기자

 

경기도 시·군 지역정보화 최우수 사례로 수원시의 ‘수원시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통합업무서비스 구축’이 선정됐다. 경기도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화성 푸르미르호텔에서 도와 31개 시·군 정보화 담당 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기도 지역정보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열린 시·군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는 시·군에서 제출한 지역정보화 추진사례 19건을 대상으로 사전 1·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원시, 용인시 등 5개 시·..

수원시, ‘2060 웹서비스 서포터즈’ 위촉

수원시, ‘2060 웹서비스 서포터즈’ 위촉

May 31, 2023 | Q기자

 

수원시가 5월 30일 상황실에서 ‘수원시 2060 웹서비스 서포터즈(모니터단) 위촉식’을 열고 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총 19명을 선발했고, 임기는 2년이다. 수원시 2060 웹서비스 서포터즈는 ▲수원시 홈페이지, 모바일 서비스 운영 모니터링 ▲시정홍보, 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홈페이지 모니터링(오탈자, 오류 수정), 웹 접근성 개선, 콘텐츠 현행화 ▲올바르지 않은 기능 확인, 홈페이지 개선 제단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수원시는 서포터즈에게 매달 ..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찾아가는 치매관리 서비스 사업’ 추진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찾아가는 치매관리 서비스 사업’ 추진

May 08, 2023 | Q기자

 

수원시 장안구보건소가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안내하는 ‘찾아가는 치매관리 서비스사업’을 추진한다. 장안구보건소는 주민과 가까이 있는 지역 사회 자원을 활용해 수원시 특성에 맞는 치매예방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각 동 통장에게 치매관리사업을 안내하고, 치매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4월 26일 정자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치매관리 서비스사업을 시작했고, 5월까지 모든 동(10개 동)을 찾아갈 계획이다. 장안구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

수원시 가사홈서비스 11년간 4만 4500여 가구 이용… 만족도는 99%

수원시 가사홈서비스 11년간 4만 4500여 가구 이용… 만족도는 99%

Apr 24, 2023 | Q기자

 

2012년 4월 수원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가사홈서비스’를 이용한 가구가 누적 4만 4500여 가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시는 올해 3월 한 달 동안 가사홈서비스를 이용한 243가구에 만족도 설문조사를 했는데, 만족도가 99%가 달했다. ‘가사홈서비스’는 전문 기술을 보유한 현장 기술자가 신청 가정에 방문해 전기·전자·배관·소규모집수리 등 생활 속 불편 사항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저소득 홀몸 어르신 등 사회취약계층과 4자녀..

수원시 도서관사업소, 2년 이상 서비스 이용하지 않은 시민 개인정보 일제

수원시 도서관사업소, 2년 이상 서비스 이용하지 않은 시민 개인정보 일제

Apr 13, 2023 | Q기자

 

수원시 도서관사업소가 최근 2년 이상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일제 정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관리한다. 개인정보 일제 정비 대상은 2023년 4월 1일 기준으로 최근 2년 이상 수원시도서관 홈페이지·모바일앱을 이용하지 않았거나 도서 대출 이력이 없는 회원이다. 4월 13일부터 5월 12일까지 개인정보를 정비할 계획이다. 정비 대상 회원이 5월 12일까지 도서관 이용 약관에 재동의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탈퇴(회원 정보 삭제) 처리된다. ..

수원시, 행안부 주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수원시, 행안부 주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Feb 17, 2023 | Q기자

 

수원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이번 평가에서 전년(2021년 60.3점)보다 22.5점 오른 82.8점을 받아 우수기관인 ‘나’ 등급을 받았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한다. 226개 기초지자체를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교육청, 광역지자체 등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 9월 1일부터 2022년 8월 31일까지 1년간 민원서..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취향저격 책모아 서비스’ 운영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취향저격 책모아 서비스’ 운영

Feb 07, 2023 | Q기자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이 맞춤형 도서 대출서비스인 ‘취향저격 책모아 서비스’를 운영한다. ‘취향저격 책모아 서비스’는 국립중앙도서관이 운영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인 ‘도서관 정보나루’ 데이터와 기관 추천도서 등을 기반으로 사서가 선정한 도서를 대출해주는 서비스다. 시민 눈높이와 취향에 맞는 ‘잠재적 희망도서’를 추천해 제공한다. 철학·예술·여행·문학·역사 등 5개 분야에서 도서를 엄선해 이용자 개개인 취향에 맞는 도서를 정기적으로 대출해준다. 주제별로 4명씩 대상자를 선정해 ..

수원시, 2023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수원시, 2023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Jan 31, 2023 | Q기자

 

수원시가 2월 8일까지 ‘2023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가구별 특성과 욕구를 고려해 복지 수요자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우리 아이 심리지원 ▲아동 비전 형성 지원 ▲유·아동 신체·정서 통합서비스 ▲아동·청소년 동물 매개 정서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장애인 맞춤형 운동 ▲노인 맞춤형 인지정서지원 ▲시..

수원시, ‘공공기관 통합ERP서비스 구축’으로 ‘공공부문 개방형 플랫폼

수원시, ‘공공기관 통합ERP서비스 구축’으로 ‘공공부문 개방형 플랫폼

Dec 27, 2022 | Q기자

 

수원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공공부문 개방형 플랫폼 기관 우수사례 공모’에서 ‘수원시 공공기관 통합ERP 서비스 구축’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27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수원시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파급성이 높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공공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준·발전 방향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원시는 2020년 과학기술정부통신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민간 클라우드 개방형 플랫폼 기반 통합형예산회계시스템’을 구축했다. ..

수원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제공

수원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제공

Dec 06, 2022 | Q기자

 

수원시는 그동안 민원인이 직접 시·구청을 방문해 신청해야 했던 ‘조상땅 찾기 서비스’ 중 일부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조상땅 찾기 서비스’는 토지소유자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인해 상속인이 상속 대상 토지를 파악할 수 없을 때 무료로 조상 명의의 토지를 찾아주는 것이다. 온라인 서비스는 정부24(www.gov.kr), 국가공간정보포털(www.nsdi.go.kr), K-Geo플랫폼(www.kgeop.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에서 사망인 기..

수원시 일월도서관, 어린이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운영

수원시 일월도서관, 어린이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운영

Nov 15, 2022 | Q기자

 

수원시 일월도서관이 장안구 내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교육단체를 대상으로 어린이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교육단체에서 단체대출 서비스를 신청하면, 도서대출 회원증을 발급한다. 1개소당 일월도서관 어린이도서를 최대 200권 대출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최대 30일이고, 어린이 교육시설 담당자가 방문해 대출·반납을 해야 한다. 단체대출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하고 12월 15일까지 일월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happiness247@ko..

수원시, 스마트도시 및 서비스 인증 획득

수원시, 스마트도시 및 서비스 인증 획득

Oct 03, 2022 | 기자

 

수원특례시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스마트도시 인증을 획득, 스마트도시로서의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최초 시행된 스마트서비스 인증에서도 수원시의 ‘스마트 통합주차정보 시스템’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동시 선정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수원시는 최근 국토부로부터 스마트도시 인증 도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국토부가 지자체의 스마트 역량을 진단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스마트도시 인증은 지자체의 ▲스마트도시 서비스 및 기반 시설 수준 ▲제도 기반과 추진 체계 ▲..

수원시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생활공구 대여서비스’ 운영

수원시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생활공구 대여서비스’ 운영

Sep 29, 2022 | 기자

 

수원시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주민들에게 공구를 빌려주는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는 가정에서 가끔 사용할 일이 있는 생활공구를 저렴한(500~2000원) 대여료를 받고 빌려주는 것이다. 망치, 톱, 전동드릴, 와이어 절단기, 사다리 등 간단한 수리에 필요한 공구는 거의 다 비치돼 있다. 대여 기간은 1박 2일 이내다.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최근 홍보물 ‘뚝딱뚝딱, 우리마을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제작해 지..

수원시, 2022년 하반기 최우수 적극행정으로  ‘전국 최초! 양방향 문

수원시, 2022년 하반기 최우수 적극행정으로 ‘전국 최초! 양방향 문

Sep 13, 2022 | 기자

 

수원시는 2022년 하반기 최우수 적극행정으로 ‘전국 최초! 양방향 문자 서비스 구축!’을 선정했다. 수원시는 시민·전문가·공무원이 참여한 1차 예선 심사, 온라인 시민 선호도 투표, 2차 본선 심사를 거쳐 5건을 ‘2022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전국 최초! 양방향 문자 서비스 구축!’을 비롯해 ▲전국 최초! 노후 방음판 재활용을 통한 예산 절감 및 환경 보전 실현!(우수) ▲우리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아동학대 공동 대응 네트워크..

수원시, 본청·4개 구청에서 전자출입명부 시범 도입

수원시, 본청·4개 구청에서 전자출입명부 시범 도입

Jun 15, 2020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6월 15일부터 본청과 4개 구청에서 전자출입명부(KI-Pass)를 시범 도입한다. 전자출입명부 시범 도입에 따라 수원시청과 4개 구청을 방문하는 사람은 개인 QR코드를 스캔한 후 출입해야 한다. 전자출입명부 임의적용시설(자발적 적용 신청시설)인 시청·구청은 시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수기(手記)방문 대장도 병행 운용한다. 개인 QR코드는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앱(웹)에 로그인 후 발급받을 수 있다. 방문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