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수원시

수원시 군 공항 화옹지구로 이전해도 환경 훼손은 없어

수원시 군 공항 화옹지구로 이전해도 환경 훼손은 없어

Apr 01,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경기연구원에서 2024. 2. 2. 발행한 ‘경기-충남 쌍둥이 습지공원 제안’ 보고서 내용을 정정(삭제)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고 29일 밝혔다. 관련 보고서 2페이지에는 “만약 수원비행장을 이전하게 된다면 또 경기만 갯벌 매립이 대규모로 필요하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는 내용이 포함됐으나 주장을 뒷받침하는 어떠한 자료도 제시되어 있지 않아서다. 화옹지구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북쪽으로는 궁평항, 남쪽으로는 매향리를 연결하는 길이 9.8km의..

수원시, 여행커뮤니티 미디어 ‘여행에 미치다’와 함께 제작한 콘텐츠 ‘수

수원시, 여행커뮤니티 미디어 ‘여행에 미치다’와 함께 제작한 콘텐츠 ‘수

Nov 27, 2023 | Q기자

 

수원시가 국내 대표 여행커뮤니티 미디어인 ‘여행에 미치다’와 함께 ‘새로운 수원’을 소개하는 영상 ‘수-원더랜드’를 제작해 공개했다. 수원(SUWON)과 경이로운 도시를 상징하는 원더랜드‘WONDERLAND’의 합성어인 ‘수-원더랜드’(SUWONDERLAND)는 수원시의 관광자원과 명소 곳곳을 소개하며 ‘새로운 수원’이라는 도시 브랜드를 알리는 영상이다. 수원화성, 무예24기 시범공연, 정조대왕능행차, 수원화성문화제, 수원화성미디어아트, 화성어차, 화홍문, 화성행궁, ..

수원시의회 정종윤 의원, “집합건물형 생활숙박시설에 대한 대책 마련해야”

수원시의회 정종윤 의원, “집합건물형 생활숙박시설에 대한 대책 마련해야”

Nov 24, 2023 | Q기자

 

정종윤(국민의힘, 행궁·지·우만1·2·인계동)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은 23일 도시정책실에 대한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합건물형 생활숙박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생활숙박시설(이하 ‘생숙’) 주거전용에 대한 이행강제금 부과가 1년 유예되었지만, 내년에도 올해와 같은 혼란이 반복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더불어, 수원시 생숙 137개소 중 32개소가 호실별 분양이 이루어진 집합건물이라면서, “집합건물의 경우 호실별 소유자가 달라 숙박시..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 건설 특별법』  국회입법 발의에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 건설 특별법』 국회입법 발의에

Nov 15, 2023 | Q기자

 

김진표 국회의장의 ‘수원 군공항 이전 특별법’ 연내 발의 계획과 관련하여, 화성시의회 와 화성시민의 에서는 10월 27일 김진표 의장 규탄 공동성명서를 낭독했으며, 추가로 11월 10일, 에서도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반대 기자회견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20년 7월 6일에 김진표 의장이 대표로 발의했던 ‘군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안’ 법률안이 3년 넘게 상임위원회에 계류 중임에도 불구하고, 2023년 11월 13일에 또다시『수원군공항 이전..

수원시, 관내 숙박업소, 목욕장 대상 빈대 특별점검 나선다

수원시, 관내 숙박업소, 목욕장 대상 빈대 특별점검 나선다

Nov 09, 2023 | Q기자

 

수원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빈대 특별점검 기간으로 지정하고, 관내 숙박업소, 목욕장 등 454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에 나선다. 수원시는 최근 관외 찜질방과 숙박시설 등에서 빈대가 발견됨에 따라 이용객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목욕장과 숙박업소에 대한 위생점검을하게 됐다. 중점적으로 점검할 내용은 ▲빈대 출몰 여부 ▲매월 1회 이상 영업장 소독 실시 여부 ▲(숙박업소) 객실 이용 후 객실 침구류와 수건 세탁 여부 ▲(목욕장) 탈의실, 옷장, 목욕실 등 매일 ..

수원시, 발달장애인과 보호자 기차여행 지원

수원시, 발달장애인과 보호자 기차여행 지원

Oct 27, 2023 | Q기자

 

수원시가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수원지부와 함께 26일 신체적·경제적 여건으로 여행이 어려웠던 발달장애인과 보호자를 위한 기차여행을 마련했다. 이번 여행에 참가한 발달장애인과 보호자 등 120여명은 수원역에서 아산역까지 기차로 이동해 현충사, 신정호, 생태곤충원, 외암민속마을 등을 둘러보며 가을을 만끽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멈췄던 기차여행 지원을 다시 하게 됐다”며“많은 인원이 이동하는 행사인 만큼,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다녀오길 바란..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2023년 산이의 건강놀이터 : 산이와 떠나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2023년 산이의 건강놀이터 : 산이와 떠나

Jun 19, 2023 | Q기자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수원체육관(장안구)에서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산이의 건강놀이터 : 산이와 떠나는 튼튼여행’을 개최한다. ‘산이의 건강놀이터 : 산이와 떠나는 튼튼여행’은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놀이체험형 영양교육이다.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사대문 상징색인 파랑(동문), 하양(서문), 빨강(남문), 검정(북문)과 화성행궁의 상징색인 노랑을 모티브로 컬러푸드와 연계해 구성했다. 어린이들의 편식을..

경기도, 일본 여행사 대상 수원에서 한류 관광지 팸투어 실시

경기도, 일본 여행사 대상 수원에서 한류 관광지 팸투어 실시

May 23, 2023 | Q기자

 

경기도와 한국관광공사가 일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일본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지난 22일 유명 드라마 촬영지가 있는 수원에서 팸투어(홍보 목적 답사)를 진행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JTB, HIS, 라쿠텐트래블 등 일본의 세계적인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관광상품을 직접 기획하는 실무자 16명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수원화성 일대에서 화성어차 탑승, 한복 착용 등의 체험을 했다. 특히 일본 현지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그해 우리는’의 촬영지였던 수원 장안공원 일대..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잃어버린 나를 찾는 치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잃어버린 나를 찾는 치

Apr 21, 2023 | Q기자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이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 – 잃어버린 나를 찾는 치유 인문학 여행’ 참가자를 21일부터 모집한다. 50세 이상 중장년층 25명이 대상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는 활동적인 신중년의 주체적 인문 활동을 지원해 지혜로운 노후생활 모델을 만들고, 인문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 확산하기 위한 인문 심화과정프로그램 지원사업이다. ‘잃어버린 나를 찾는 치유 인문학 여행’은 5월 12일부터..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 및 문화관광해설과 함께하는 수원화성 투어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 및 문화관광해설과 함께하는 수원화성 투어

Apr 03, 2023 | Q기자

 

흩날리는 벚꽃 잎으로 설레는 봄날, 봄 내음이 가득한 수원화성과 성안마을을 특별하게 즐겨보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수원화성 곳곳을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통과 현대의 멋이 어우러진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 먼저, 행궁동 골목 구석구석을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는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으로 초대한다.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은 수원화성이 자리 잡고 있는 수원의 역사와 문화유적이 곳곳에 살아 ..

‘터치수원’ 터치하면 숙박·모빌리티 최대 23% 할인

‘터치수원’ 터치하면 숙박·모빌리티 최대 23% 할인

Dec 23, 2022 | Q기자

 

수원시가 ‘Good Bye 2022, Welcome 2023 ‘터치수원’ 숙박 및 모빌리티 23% 할인이벤트’를 연다.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터치수원’ 앱을 활용해 숙박·모빌리티를 요금을 결제하면 최대 23% 할인받을 수 있다. 터치수원 앱으로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 요금을 결제하면 최대 23%(최대 5만 원) 할인받을 수 있고, 모빌리티(공항이동 교통수단, KTX) 요금을 결제할 때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23% 할인받을 수 있다. ..

행궁동부터 수원역까지 이어지는 근대 골목길,  함께 걸어갈 근대여행 해설

행궁동부터 수원역까지 이어지는 근대 골목길, 함께 걸어갈 근대여행 해설

Oct 24, 2022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의 일환으로 부국원, 수원향교, 인쇄소골목 등 수원을 대표하는 근대여행 자원을 함께 이끌어갈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재 수원의 근대여행 골목길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여 지역 내 소비 효과를 제고하고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를 개발하고 있다. 근대여행 골목길 투어 코스를 운영의 기반 사업인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 근대여행 골목길 투어 사업의 이해 ▲수원의 근대 역사에 대한 이해도 향..

수원시 고색뉴지엄, ‘2022년 신나는 예술여행: 삼진이웃’ 개최

수원시 고색뉴지엄, ‘2022년 신나는 예술여행: 삼진이웃’ 개최

Sep 21, 2022 | 기자

 

수원시 고색뉴지엄이 9월 24일 오후 2시 연극 ‘2022년 신나는 예술여행: 삼진이웃’을 상연한다. 관객 참여형 공연인 ‘삼진이웃’은 가족과 이웃의 정(情)을 느낄 수 있는 세 가지 에피소드가 담긴 이야기다. 관람객들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만들어 본 공연 후 관람객이 들려준 추억을 소재로 배우들이 즉흥 공연을 한다. 네이버에서 ‘고색뉴지엄’을 검색한 후 예약시스템을 활용하거나 전화(031-228-3441)로 예약할 수 있다. 무료 ..

자연 속에서 더위 잊는 수원의 여름 명소 10선(選)

자연 속에서 더위 잊는 수원의 여름 명소 10선(選)

Aug 09,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름철 명소 10곳을 선정했다. 예전부터 전해 내려오던 여름철 풍광은 물론 새로 조성된 경관까지 아름다운 장소 곳곳을 물색하고 발굴했다. 연꽃과 연잎, 무궁화와 해바라기 등 제철을 맞은 꽃들을 만나거나 숲 길을 걷는 듯한 산책로는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이 여름이 지나면 다음 여름을 만나기까지는 꼬박 1년을 기다려야 한다. 30분 내에 닿을 수 있는 곳에서 각양각색의 여름철 풍광을 즐기며 막바지 더위를 이겨보면 어떨까.◇초록세..

수원시,‘스마트관광도시’로 나아간다

수원시,‘스마트관광도시’로 나아간다

Jul 27, 2022 | 편집부기자

 

스마트관광 앱 ‘터치수원’을 출시한 수원시가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스마트관광도시 선포식’을 열었다. 수원시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주관 ‘2021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국비 35억 원을 지원받아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을 진행했다. ‘스마트관광도시’는 ICT(정보통신기술)와 관광을 접목해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시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 지난 7월 1일 출시된 수원화성 통합관광 플랫폼 ‘터치수원’..

‘터치수원’이 스마트한 수원여행을 안내합니다!

‘터치수원’이 스마트한 수원여행을 안내합니다!

Jul 26, 2022 | 편집부기자

 

“당신이 원하는 수원관광의 모든 것, ‘터치수원’에 있습니다!”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품은 수원여행이 더 쉽고, 더 편리하고, 더 즐거워졌다. 수원시 스마트 관광 모바일앱 ‘터치수원’이 7월 출시되면서다. AR, VR, XR 등 첨단 기술과 결합한 관광정보 앱 ‘터치수원’은 다양한 관광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해 이용자가 원하는대로 여행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스마트하게 수원화성을 관광하는 모든 수단과 방법이 들어 있는 터치수원을 활용해 즐거운 수원화성 관광특구로 떠나보자.◇손안..

수원 신풍동에 어린이를 위한 공원 생겼다

수원 신풍동에 어린이를 위한 공원 생겼다

Jul 20,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 신풍동에 사는 어린이들은 2013년 3월 신풍초등학교가 광교신도시로 이전한 후 마땅한 놀이 공간이 없었다. 어린이 놀이공간이 부족했던 신풍동에 20일 어린이들을 위한 ‘꿈자람 어린이공원’이 개장했다. 팔달구 신풍동 87-1번지 일원(행궁아해 꿈누리맘카페 뒤편)에 547㎡ 규모로 조성된 꿈자람 어린이공원에는 유아·어린이 놀이 공간을 분리한 다용도 조합 놀이대, 모험형 놀이시설인 잔디 언덕 등이 있다.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놀이터에 보낼 수 있도록 CCTV도 설치했다. ..

수원시에서는 공원에서 물놀이도 한다

수원시에서는 공원에서 물놀이도 한다

Jul 12,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시민들이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12개 공원에서 물놀이시설을 운영한다.물놀이장은 일월·샘 내공원(장안구), 권선·마중·매화·고래의모험어린이·산들어린이공원(권선구), 숙지공원(팔달구), 매여울·고래등어린이·물봉선어린이·방죽공원(영통구) 등 12곳에 있다.월요일과 비 오는 날을 제외하고, 8월 31일까지 매일 가동한다. 장안구 공원은 오전 11시~오후 7시, 권선구는 오전 11시~오후 5시, 팔달구 오전 11시~오후 6시, 영통구는 오전 10시부터 오..

수원시 가을축제‘힐링폴링 수원화성’을 소개합니다

수원시 가을축제‘힐링폴링 수원화성’을 소개합니다

Jun 06,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6월 3~5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수원시 가을축제 ‘2022 힐링폴링 수원화성’과 수원시 관광 자원을 알렸다. 한국지방신문협회·㈜한국전시산업원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는 지자체·기관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를 소개하고, 축제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행사다. 올해 박람회에는 수원시를 비롯한 100여 개 지자체·기관이 참가했다. 수원시는 ‘2022 힐링폴링 수원화성’과..

AR로 수원화성 관광한다…‘수원화성의 상속자들’출시

AR로 수원화성 관광한다…‘수원화성의 상속자들’출시

May 03,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5일 수원화성 AR(증강현실) 관광콘텐츠 ‘수원화성의 상속자들’을 출시한다. ‘수원화성의 상속자들’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1 경기도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도비 1억 원을 지원받아 개발한 콘텐츠다. ‘수원화성의 상속자들’은 수원화성과 행궁동 일원 상점 50여 곳을 방문해 AR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복주머니·코인·할인권 등을 획득하는 보물찾기 방식의 관광 콘텐츠다. 5월 5일부터 31일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

수원화성 자전거 택시 ‘행카’, 다시 달린다

수원화성 자전거 택시 ‘행카’, 다시 달린다

Apr 28, 2022 | 편집부기자

 

수원화성·행궁동 곳곳을 달리는 수원화성 자전거택시 ‘행카’가 4월 29일 운행을 시작한다. 행카는 역사 해설사와 함께 원동기 장치 자전거로 수원화성·행궁동 일원을 여행하는 상품이다. ‘길 위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는 행(幸)복한 택시’라는 의미다. 행카는 행궁광장에서 출발해 행리단길, 나혜석생가터, 화서문(서북공심돈), 장안문, 화홍문(방화수류정), 수원천, 수원화성박물관, 여민각을 거쳐 행궁광장으로 돌아온다. 이용 요금은 3만 원(2인 탑승 기준)이고, 50분 코스다. 총 11..

왕의 골목·북수동성당·화성행궁 잇는 탐방로 열린다

왕의 골목·북수동성당·화성행궁 잇는 탐방로 열린다

Feb 28, 2022 | 편집부기자

 

수원 행궁동 왕의 골목과 북수동성당, 화성행궁을 잇는 탐방로가 3월 1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수원시는 수원천과 왕의 골목, 북수동성당, 화성행궁을 연결하는 공공통행로를 조성하는 ‘북수동 왕의 골목 특화사업’을 완료했다. 행궁동 도시재생사업의 세부단위사업으로 추진한 ‘북수동 왕의 골목 특화사업’은 장안문과 화홍문 부근 수원천에서 시작해 왕의 골목을 따라 내려와 북수동성당을 거쳐 화성행궁에 이르는 탐방로를 만든 것이다. 2021년 11월 공사를 시작해 지난 1월 말 공공통행로·..

‘산수화’ 세 도시, 문화·관광 상생발전 나선다

‘산수화’ 세 도시, 문화·관광 상생발전 나선다

Nov 23,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오산·화성시(산수화)가 문화·관광 분야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수원·오산·화성시는 23일 오산 미니어처빌리지에서 ‘산수화 문화·관광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3개 도시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3개 도시는 ▲문화·관광자원 공유, 연계사업 추진 ▲문화·관광사업에 대한 정보제공, 공동홍보 ▲산·수·화 지역의 공통 문화·관광 콘텐츠 발굴·개발 ▲시민들이 문화·관광 콘텐츠 활용할 때 이용료..

수원의 우수성 널리 알리는‘관광기념품’지정

수원의 우수성 널리 알리는‘관광기념품’지정

Nov 11,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관광도시 수원’의 위상을 높이고, 우수한 관광상품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수원화성 공깃돌’, ‘어반스케치 안경닦이’ 등 2개 상품을 관광기념품으로 지정했다. 수원시는 11일 오후 2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1년 수원시 관광기념품 지정위원회’를 열고, 관광기념품 지정 신청 24건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7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모집한 관광상품 중 2021년 상반기 서면 심사 등을 통과한 상품 24건..

수원화성 일원 관광상품 이용하고 SNS에 인증한 관광객에게 전통시장 상품

수원화성 일원 관광상품 이용하고 SNS에 인증한 관광객에게 전통시장 상품

Nov 08, 2021 | 편집부기자

 

수원화성 일원 관광 상품을 이용하고 SNS에 인증하면 수원남문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권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1월 30일까지 ‘2021 하반기 전통시장 가는 달 동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3가지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를 관람한 후 행궁동 일원 상점에서 총액 2만 원 이상(영수증 확인) 이용하거나 행궁동 수원시 공영자전거(화성행궁 대여소)·관광기념품 판매소(수원화성박물관·수원화성기념품샵..

수원시,‘2021년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운영

수원시,‘2021년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운영

Nov 02,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수원화성을 비롯한 지역내 다양한 관광문화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2021년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대학생 홍보단 등을 초청해 수원화성 등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이들을 통한 관광자원 홍보를 진행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마련됐다. 수원시는 지난달 29일 ‘(서울시 주관) 2021년 대학생 관광홍보단 트립메이트(TripMate)’로 활동하고 있는 서울시 거주 대학생 6명을 초청해 관광문화탐방을 진행했다. ..

수원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행궁동 행복관광지도’ 제작

수원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행궁동 행복관광지도’ 제작

Sep 29, 2021 | 편집부기자

 

수원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행궁동 곳곳 명소와 즐길거리 등을 소개하는 ‘행궁동 행복관광지도’를 제작했다.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활동하는 행복마을지킴이들이 마을 구석구석을 다니며 행궁동의 특색을 잘 보여주는 지도를 만들었다. 화성어차·국궁체험·플라잉수원·수원화성 행카 등 즐길거리 이용 방법과 사진 명소, 주차장·화장실 위치 등 행궁동 관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행복관광지도는 9월 30일 행궁동의 주요 관광안내소와 동행정복지센터 등에 비..

코레일 승차권과 AR미션 투어‘수원화성의 비밀’ 결합 상품 출시

코레일 승차권과 AR미션 투어‘수원화성의 비밀’ 결합 상품 출시

Sep 06,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와 한국철도공사가 코레일 승차권과 AR(증강현실) 미션 투어 ‘수원화성의 비밀’을 결합한 상품을 9월 24일 출시한다. 수원시와 한국철도공사가 협력해 만든 철도연계 관광 상품은 승차권, 화성행궁 입장권, ‘수원화성의 비밀’ 이용권으로 구성된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과 함께 상품을 구매하고, 함께 결제한 후 수원역 여행자센터에서 ‘수원화성의 비밀’ 무료이용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상품 결제내용을 화성행궁 매표소에 제시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

수원화성 자전거 택시 ‘행카’가 돌아왔다

수원화성 자전거 택시 ‘행카’가 돌아왔다

Sep 01, 2021 | 편집부기자

 

수원화성 일원을 달리는 자전거택시 ‘행카’가 9월 1일 운행을 재개한다. 지난 5월 운행을 시작한 행카는 역사 안내 해설사와 함께 원동기 장치 자전거로 수원화성 일대를 여행하는 상품이다. 행카는 ‘길 위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는 행(幸)복한 택시’라는 의미다. 혹서기인 7~8월 운행을 중단했다. 행카는 행궁광장에서 출발해 행리단길, 나혜석생가터, 화서문(서북공심돈), 장안문, 화홍문(방화수류정), 수원천, 수원화성박물관, 여민각을 거쳐 행궁광장으로 돌아온다. 50..

수원화성 둘러보는 자전거택시 ‘행카’ 달린다

수원화성 둘러보는 자전거택시 ‘행카’ 달린다

May 28, 2021 | 편집부기자

 

역사안내해설사와 함께 수원화성 일대를 돌아볼 수 있는 자전거택시 ‘행카’가 오는 29일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수원시는 수원화성의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인 자전거택시를 새롭게 정비해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정조대왕의 의복 문양을 따라 택시 외관을 새롭게 단장한 자전거택시는 ‘길 위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는 행복한 택시’라는 의미를 담아 ‘행카’라는 이름으로 관광객을 태우고 달린다. 행카는 원동기장치자전거로, 안내가이드를 포함해 3명이 탑..

자전거로 만끽하는 ‘수원의 봄’

자전거로 만끽하는 ‘수원의 봄’

Mar 23, 2021 | 편집부기자

 

굴리는 만큼 멀리 가며 굴러간 만큼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바퀴’는 이용하는 사람에게 ‘자유’를 준다. 타는 사람의 힘과 의지만으로 목적지까지 보다 쉽게 가면서 그 과정도 즐길 수 있는 자전거가 그렇다. 코로나19로 아직까지도 우리의 일상은 되돌아오지 못하고 있지만 봄은 다가왔다.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착한 이동 수단인 자전거를 타고 수원시 인근의 곳곳을 둘러보며 봄의 손짓을 만끽하며 가까운 주변을 새롭게 느껴보는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향긋한 봄내음..

인력거 타고 수원 행리단길 돌아볼까?

인력거 타고 수원 행리단길 돌아볼까?

May 20, 2020 | 편집부기자

 

수원의 힙한 관광명소로 떠오른 수원시 행궁동 카페거리, 일명 ‘행리단길’에서의 골목 여행이 더 즐거워질 전망이다. 하반기부터 인력거를 타고 예쁜 조형물이 설치된 골목길을 돌거나 역사 스토리가 있는 왕의 골목 여행 프로그램과 공방 체험을 통해 예스러움을 듬뿍 느낄 수도 있게 된다. 수원시는 행궁동 카페거리를 대상으로 한 ‘인싸 행리단 1st 길 조성’ 사업이 경기관광공사의 2020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으로 선정돼 1억8000만 원의 도비를 지원받게..

이런 ‘시정계획 홍보책자’ 보셨나요?

이런 ‘시정계획 홍보책자’ 보셨나요?

Jan 07, 2020 | 편집부기자

 

“수원은 도시에 산소를 입히고 있습니다. 시민의 숨 쉴 권리를 지켜줄 수목원을 조성하고, 내 집 앞마당 같은 동네 공원들을 곳곳에 만듭니다. 언제라도 벤치에 앉아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도시 곳곳에 마련합니다.” 수원시가 발간한 「2020 수원을 여행하다」에서 수원시의 수목원 조성 계획을 소개하는 글이다. 「2020 수원을 여행하다」는 올해 수원시 시정계획을 소개하는 책자다. 딱딱한 형식의 기존 홍보책자와는 다르다. 마치 새로운 여행지를 소개하는 여행안내서처럼 올해 주요 시..

수원시티투어 1월부터 잠시 휴식, 4월 1일에 다시 만나요

수원시티투어 1월부터 잠시 휴식, 4월 1일에 다시 만나요

Jan 02, 2020 | 편집부기자

 

수원시티투어가 3월 31일까지 3개월간 운영을 중단하고, 새 단장을 한다. 3개월 동안 ▲운행노선 변경 ▲코스 개편 ▲공기관 위탁 ▲운행 버스 정비 등을 추진하고, 4월 1일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운행 노선은 이용객 선호도가 낮았던 해우재와 진입도로 여건이 나빴던 화홍문을 빼고, 화서공원·전통문화관·봉녕사·수원컨벤션센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기존의 수원화성·수원광교·수원융건릉 코스를 순환형·테마형 코스로 개편한다. 순환형 코스는 관광가이드가 처음부터 끝까지 인솔해 모든 코스를 체험..

수원의 관광자원, 하나투어 ‘수원관’에서 만난다!

수원의 관광자원, 하나투어 ‘수원관’에서 만난다!

Dec 27, 2019 | 편집부기자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개성있는 카페와 맛집으로 입소문을 탄 행궁동, 마이스산업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수원컨벤션 일대 등 수원의 자원을 활용한 독창적인 상품이 만들어질 전망이다. 수원시는 ㈜하나투어는 27일 오전 10시 30분 수원시청에서 수원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권희석 ㈜하나투어 수석부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수원시와 하나투어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독창적 여행 상품을..

제주·포항·청주시 SNS 서포터즈, 수원화성문화제 관람

제주·포항·청주시 SNS 서포터즈, 수원화성문화제 관람

Oct 08,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6~7일 제주·포항·청주시 등 3개 자매도시 ‘SNS 서포터즈’를 초청해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와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팸투어(사전답사 여행)에는 수원시와 홍보협약을 체결한 3개 도시에서 활동하는 SNS 서포터즈 23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6일 수원화성 일원에서 수원화성문화제 주요행사와 폐막공연 ‘야조’를 관람하고 남문통닭 거리를 방문했다. 숙박은 한옥게스트하우스에서 했다. 7일 오전 경기상상캠퍼스를 둘러보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

가을여행 용인시 카톡 플러스 친구와 떠나요

가을여행 용인시 카톡 플러스 친구와 떠나요

Sep 26,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시와 ‘카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문화·레저 등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2019 즐겨용 누려용 이벤트 3탄’을 27일부터 진행한다. 지난달 ‘즐겨용 누려용 이벤트 2탄’과 소셜 캐릭터 ‘조아용 이모티콘’ 배포 때 엄청난 성원을 해준 시민들에게 새로운 혜택의 시리즈로 다가서는 것이다. 시는 이번에 롯데시네마(역북/기흥), 한국민속촌, 플라이스테이션, 짚라인용인 등 기존 4곳에 새로 7곳을 더해 총 11개 관광업체(단체)에서 할인혜택을 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