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수원시

수원시의회, 제380회 임시회 폐회

수원시의회, 제380회 임시회 폐회

Mar 01,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29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올해 첫 회기인 제380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380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4건, 기획경제위원회 6건, 도시환경위원회 1건, 문화체육교육위원회 1건, 복지안전위원회 6건 등 총 18건의 안건에 대해 의결했다. 이어 5분 발언에서 채명기 의원, 사정희 의원, 배지환 의원이 나섰다. 먼저, 채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은 “영통 매탄동 모 지역에서 꽃집으로..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대한민국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9차 정례회의 참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대한민국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9차 정례회의 참

Feb 28,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27일 화성ICT 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9차 좽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좽회의에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해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창원시의회 김이근 의장,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및 관계 직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 안건은 ▲제18차 좽회의 개최 결과 보고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현황보고 등이다. 한편, 2021년 구성된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중앙부처 및 국회 등과..

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나아가

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나아가

Feb 23, 2024 | Q기자

 

김미경(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의원이 22일 팔달문화센터에서 개최된 ‘2024 제1회 수원자원순환 활성화 포럼’에서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팔달산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종영)에서 주최하고 김미경 의원이 좌장을 맡은 이번 행사에는 50여 명의 지역 주민과과 환경단체,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수원시 자원순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 의원은 “자원순환은 행정이나 민간 어느..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Feb 21,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20일, 제380회 임시회에서 환경국 소관부서의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2023년 행정사무감사 시정·요구사항 추진계획에 대한 청취를 했다. 김경례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 “2023년도 행정감사 시 폐목재 무상 처리를 제안드렸었는데, 아직도 약 6억 원 정도의 예산이 폐목재 처리에 사용되고 있다”며 “재정 악화가 계속되는 수원시의 예산 상황을 고려하여 타 지방자치단체처럼 폐목재 무상처리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권기호 의원(국민..

수원시의회, 제380회 임시회 개의  갑진년 첫 회기 일정 돌입

수원시의회, 제380회 임시회 개의 갑진년 첫 회기 일정 돌입

Feb 16,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15일, 2024년 첫 회기인 제38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5일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요구사항 추진계획,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및 조례안 등 20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수원시 장안구민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강영우 의원) ▲수원시 조례 입법평가 조례 폐지조례안(홍종철 의원) ▲수원시 시설공사 하자관리에 관한 조례안(홍..

경기도, 수원·양주·가평에서 스마트인지검사 무료 실시

경기도, 수원·양주·가평에서 스마트인지검사 무료 실시

Feb 07, 2024 | Q기자

 

경기도가 수원, 양주, 가평에서 65세 이상 노인 1만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인지검사를 무료로 실시, 선제적 치매 예방 관리를 위한 기반 자료로 활용한다. 경기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도시형(수원시), 복합형(양주시), 농촌형(양평군) 등 지역을 유형별로 나눠 65세 이상 노인들의 치매위험도 등을 조사하고 있다. 경기 스마트 인지검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검사로, 스마트폰에서 큐알코드를 스캔해 접속 후 기기에 1분간 말하기를 통해 치매 위험도를 확인하..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올해도 경기도 31개 시·군 현안 해결 위해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올해도 경기도 31개 시·군 현안 해결 위해

Jan 27,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26일(금),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69차 좽회의에 참석했다. 고양특례시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김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시·군의회의장 31명과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 의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협의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공동번영을 위해 한목소리를 내며 실질적인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해 왔다”며 “올해도 지역별 현안 해소를 위해 단합된 힘으로 함께 ..

수원시 영통도서관,‘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강좌 참가자

수원시 영통도서관,‘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강좌 참가자

Jan 04, 2024 | Q기자

 

수원시 영통도서관이 인문학 강좌 ‘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중동연구소 인문사회연구사업단이 특강을 진행한다. 중동 관련 종교, 정치, 문학 등 분야의 전문가가 팔레스타인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강연은 1월 25일부터 2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샤리아:알라가 정한 길(임병필 한국외대, 1월 25일) ▲이스라엘/..

수원시의회, 현충탑 참배로 2024 갑진년 새해 첫 일정 시작

수원시의회, 현충탑 참배로 2024 갑진년 새해 첫 일정 시작

Jan 02,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첫날인 1월 1일(월) 수원현충탑을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과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이날 오전 9시 묵념과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린 후 현충탑에 헌화·분향을 했다. 김 의장은 참배 후 방명록에 ‘순국선열의 고귀한 뜻을 기리며 청룡의 해 기운을 수원시민에게 가득히 내려 주시길 기원드립니다’ 라고 새해 의정활동에 대한 다짐을 남겼으며, “202..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2024년, 시민과 군민에게 든든한 힘이 되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2024년, 시민과 군민에게 든든한 힘이 되

Dec 2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 참석하여 우수 기초의원 및 직원 112명에게 시상했다. 이번 의정대상은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의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했으며, 시상은 ▲주민참여소통 분야, ▲지역현안해결 분야, ▲의정활동 분야, ▲공약실천 분야, ▲지역경제활성화 분야, ▲행정개선 분야, ▲의정활동개선 분야, ▲행정감사 분야, ▲예산절감 분야,..

수원시의회,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시의회,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Dec 22, 2023 | Q기자

 

2023년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이 오는 26일(화) 오후 2시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주관으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대표 김기정 의장을 비롯해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경기도시·군의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시상은 주민참여소통, 지역현안해결, 의정활동, 공약실천 등 12개 분야 115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웃따나엔젤스봉사단 축하공연 ▲수원시립합창단 축하공연 ..

윤경선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청년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예방대

윤경선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청년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예방대

Dec 2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은 20일 제379회 제2차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대에 올라 수원시 청년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예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윤 의원은 발언에 앞서 전세사기 피해로 스스로 삶을 마감한 피해자의 신발 사진을 자료화면으로 보여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윤 의원은 “현재까지 전세사기로 생을 마감한 청춘이 모두 여덟명”이라고 지적하며 “의원의 신분이 아닌 자식을 키우는 엄마의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고 발언을 ..

김동은 수원시의회 의원, “공유형 이동장치 안전 대책 마련 촉구”

김동은 수원시의회 의원, “공유형 이동장치 안전 대책 마련 촉구”

Dec 2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동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은 20일 제379회 제2차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대에 올라 공유형 이동장치 안전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동은 의원은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은 공유형 개인 이동장치의 안전한 운영방안 마련을 촉구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김동은 의원은 지난 3년간 수원시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현황을 지적하며 “도로 신호체계나 안전 수칙에 미숙한 무면허 청소년들의 위험한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며 “개인형 이동장..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오래도록 함께하며 사랑받는 수원 사랑의 산타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오래도록 함께하며 사랑받는 수원 사랑의 산타

Dec 20,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19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2회 수원 사랑의 산타 행사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의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KT WIZ 프로야구단 및 내외빈 3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주요내용으로는 ▲KT WIZ 프로야구단 선수 사인회 ▲후원금 전달식 ▲감사패 전달식 ▲산타 선물전달 등이 있다. 김 의장은 축사에서 “수원 사랑의 산타 행사는 매년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매우 뜻깊은 행사”라며 “올해도..

수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4년도 예산안 등 심사개시

수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4년도 예산안 등 심사개시

Dec 14,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종윤)는 13일부터 2024년도 본예산안 등 본격적인 안건심사에 돌입했다. 예결특위는 정종윤 위원장과 김은경 부위원장을 비롯한 17명의 의원들이 4개 소위원회로 나뉘어 오는 18일까지 올해 마지막 추경예산안과 2024년도 예산안, 기금운용계획안 등을 심사한다. 수원시에서 제출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3조 5,067억원 규모로 제2회 추경예산안인 3조 3,687억원보다 1,380억원이 증가했다. 증액된 세입과 집행잔액 등 감액분을 ..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할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할

Dec 13, 2023 | Q기자

 

수원시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11일 의장실에서 개최된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기정 의장과 이재식 부의장, 강영우 의회운영위원장, 유준숙 기획경제위원장, 정영모 복지안전위원장, 이재선 의원, 박현수 의원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김용상 사무처장,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 의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할 수 있기를..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통일한마음운동회가 사회통합을 향한 밀알이 되길…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통일한마음운동회가 사회통합을 향한 밀알이 되길…

Dec 12, 2023 | Q기자

 

수원시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9일 수원공고 강당에서 개최된 2023년 북한이탈주민 통일한마음운동회에 참석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수원시협의회(회장 이석하)에서 주최한 이번행사는 김 의장을 비롯하여 북한이탈주민,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신바람 건강체조, 퀴즈쇼, 슈퍼레이스, 축하공연 등 다촘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전체 어울림 행사인 ‘We are the harmony play"에서는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 자문위원들과 북한이탈주..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제18차 대한민국시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 참석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제18차 대한민국시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 참석

Dec 09,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7일 창원특례시의회에서 개최한 제18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의장협의회 좽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창원, 고양, 용인 등 4개 특례시의장이 참석하여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운영 규약 제정의 건 ▲화성시의회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준회원 가입신청의 건 ▲제19차 좽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등의 안건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이번 논의에서는 화성시 인구가 100만명에 도달하는 경우 특례시 인구 인정기준 달성..

경기도, 수원당수 등 택지·공공주택지구 6곳 입주지원 협의회 운영

경기도, 수원당수 등 택지·공공주택지구 6곳 입주지원 협의회 운영

Dec 07,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올 하반기 ‘입주지원 협의회’를 운영한 결과 수원당수, 화성태안3 등 6개 지구에서 157건의 신규 불편 사항을 접수하고 이 가운데 66건을 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입주지원협의회는 경기도를 주축으로 입주민대표, 관련 시군, 사업시행자, 교육청,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함께 공동주택 최초 입주 시점부터 3년간 입주민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하는 협의회다. 경기도는 9월부터 11월까지 화성태안3, 양주회천, 이천중리 택지개발지구 3개소와 수원당수, 화성비봉,..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  “도시정비사업 이해에 대한 시민 접근 문턱 낮춰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 “도시정비사업 이해에 대한 시민 접근 문턱 낮춰

Nov 29,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조미옥)는 28일 도시개발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날 감사에서 김경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빈집정비사업 예산의 집행률이 낮은 점을 지적하면서 “빈집이 그대로 방치될 경우 쓰레기가 쌓이고, 우범지역으로 발전할 가능성 등 문제 발생 소지가 있다”며 “경제적 여건이 안 되는 소유자에게 철거비용 전액을 지원하거나 해당 토지의 임대계약을 통해 텃밭이나 주차장 등으로 활용하는 대안도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김미경 의원(더..

수원시의회  국미순 수원시의원,  “어린이집 교사 이직률 감소 대책 및

수원시의회 국미순 수원시의원, “어린이집 교사 이직률 감소 대책 및

Nov 29,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국미순 의원(국민의힘, 매교·매산·고등·화서1, 2동)은 지난 27일 제379회 제2차 좽회 기간 중 복지여성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어린이집 교사 이직률 감소 대책 및 아동 사망사고 예방대책 수립을 촉구하였다. 국 의원은 먼저, 작년 행감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중 경로당 보조금 정산 절차 복잡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으니 각 동의 지원을 요청하였으나, 지금까지의 추진사항이 미비한 점을 지적하며, 어렵게 편성된 예산이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보조금..

수원시의회 김경례의원, 환경국 행감 섬세한 지적과 조언 이어져

수원시의회 김경례의원, 환경국 행감 섬세한 지적과 조언 이어져

Nov 29,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경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27일(월) 환경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업무 중 계획대비 사업비 집행이 미비한 사업들을 지적하며 대안을 제시했다. 먼저 김 의원은 환경정책과 행정사무감사에서 “동원 F&B 인근 지역주민들은 언제쯤 악취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라고 반문하며, 주민 고충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2차 악취개선공사의 조속한 마무리와 지역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당부했다. 또한, 기후에너지과 행감에서는 미니 태양광 보급사업..

수원시의회,국미순 수원시의원,“관외택시 불법영업 단속 강화 및 사모펀드

수원시의회,국미순 수원시의원,“관외택시 불법영업 단속 강화 및 사모펀드

Nov 2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국미순 의원(국민의힘, 매교·매산·고등·화서1, 2)은 24일 제379회 제2차 좽회 기간 중 안전교통국과 도시안전통합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관외택시 불법영업 단속 강화 및 사모펀드 이익화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국 의원은 먼저, 수원도시공사 운영적자가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20년 가까이 주차요금을 동결해 온 만큼 현실화 필요성에 대한 적극 검토를 요청하였으며, 관외택시 불법영업 적발 건수가 많은 만큼, 수원시 택시업 종사자들이 피해받지 않도..

수원시의회 정종윤 의원, 고도지구 지정 재검토 요구

수원시의회 정종윤 의원, 고도지구 지정 재검토 요구

Nov 25, 2023 | Q기자

 

정종윤(국민의힘, 행궁·지·우만1·2·인계동)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의원은 23일 도시정책실 도시계획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고도지구 지정 재검토를 요구했다. 수원시에는 19개 구역이 고도지구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중 2003년 일괄 지정된 18개 구역이 팔달산을 중심으로 원도심에 몰려있다. 정 의원은 “고도지구로 지정된 구역 대부분은 노후주택단지이다”면서, “도시밀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20년째 규제가 지속되어 주거환경 개선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지적..

수원시의회,채명기 수원시의원, 영흥숲푸르지오 부출입구 실질적 대책 마련

수원시의회,채명기 수원시의원, 영흥숲푸르지오 부출입구 실질적 대책 마련

Nov 24,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채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은 오늘 23일 제379회 제2차 좽회 도시정책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영흥숲푸르지오 아파트 부출입구의 개설 민원과 관련하여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먼저, 채 의원은 도시계획과에 2019년 수원시도시계획위원회에서 상당한 교통수요가 유발될 것으로 예측하여 출입구 2개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교통영향평가에 반영되지 못한 부분을 지적했다. 또한, 1,500세대가 넘는 아파트단지의 주출입구가 하나..

수원시의회 조미옥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  권선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수원시의회 조미옥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 권선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Nov 23,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미옥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동)이 22일 제379회 제2차 좽회 중 2023년도 권선구청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조미옥 위원장은 권선구청 관련 부서에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강력한 단속과 철저한 지도점검을 요구했다. 조 위원장은 “권선구는 최근‘탄소중립 그린도시’로 선정되어 수원특례시를 대표하는 친환경 지역이다. 환경오염물질 배출은 당연히 불법행위이며, 불법행위적발 사업장은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한 처벌과 중점관리 대상으..

수원시의회 김경례의원, 장안구 발전 위한 조언 아끼지 않아

수원시의회 김경례의원, 장안구 발전 위한 조언 아끼지 않아

Nov 23,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경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오늘 22일 제379회 제2차 좽회 장안구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장안구 지역 발전에 필요한 부분들을 짚어내고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먼저 김 의원은 파장천맛고을 거리의 여러 민원들에 대해 조목조목 지적하며 이용객의 불편과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조기에 이용객 편의시설을 확충하는데 행좌을 모아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지난 6월 파장천맛고을 거리에 만남의 광장을 조성하고, 신규도로가 개설되고 버스도 다니고 있지만 기..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내년에도 큰 성과 나오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내년에도 큰 성과 나오

Nov 1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16일, 수원도시재단 주최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에 참석해 마을만들기를 위해 노력해 온 주민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1부「같이 가치를 만드는 마을공동체!」, 2부「오늘 같이 즐거운 마을공동체!」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김 의장을 비롯해 이재식 부의장, 정영모 복지안전위원장, 이찬용 의원, 윤경선 의원, 이희승 의원, 김은경 의원, 사정희 의원, 이재선 의원, 수원도시재단 이영인 이사장, 마을만들기협의회, 주민자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자리..

경기도,11월 18일 수원맘과 함께하는 올해 마지막 경기기회마켓 열린다

경기도,11월 18일 수원맘과 함께하는 올해 마지막 경기기회마켓 열린다

Nov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수원맘카페와 함께 개최하는 경기기회마켓이 18일 열린다. 수원맘카페와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은 이번이 올해 마지막이다. 경기기회마켓은 지역 내 최대 규모 벼룩시장으로 저렴하고 질 좋은 유아동 의류, 장난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마술, 비눗방울, 풍선아트 공연과 레크레이션, 대중음악·팝페라 등 공연 운영으로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 한해 중고벼룩시장 참가비 전액(1인 3천 원,..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

Nov 1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구회’가 11월 14일(화)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결과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4월을 시작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ESG 환경에 대비하고, ESG 생태계 활성화를 구체화하기 위한 수원시 ESG 인프라 구축 방향을 모색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수원시 공무원과 지방의회 의원들의 ESG 인식 조사를 토대로 분석된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살피고 수원시 지역 ESG 활성화를 ..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브랜드마케팅 연구회」,  수원문화재단 벤치마킹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브랜드마케팅 연구회」, 수원문화재단 벤치마킹

Nov 09, 2023 | Q기자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브랜드마케팅 연구회」는 지난 7일 광주시 브랜드마케팅 전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수원문화재단을 방문하여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1년 스마트 관광도시 선정 및 연간 약 1,5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수원시를 대상으로 수원시의 대표 브랜드마케팅 우수사례에 대하여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로부터 재단의 운영과 축제․행사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거친 후 현장 체험활동으로 행궁로 공방거리를..

경기도, 똑버스와 수원시 악취민원 해결사례  적극행정 우수사례 대통령상

경기도, 똑버스와 수원시 악취민원 해결사례 적극행정 우수사례 대통령상

Nov 09, 2023 | Q기자

 

경기도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수원시의 ‘40년 악취민원 해결’과 경기교통공사의 ‘경기도 똑버스(수요응답형 교통수단, DRT)’가 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는 지난 8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국무조정실․행정안전부․인사혁신처 공동주관 ‘2023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 수원시와 경기교통공사를 비롯해 7개 기관이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전체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자체, 지..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자원봉사의 가치 되새기는 기회 되길”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자원봉사의 가치 되새기는 기회 되길”

Nov 06,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4일 수원 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에 참석했다. 수원대공공정책대학원 봉사단(이하 ‘수행자’)이 주최·주관한 이번 음악회는 수행자를 비롯해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김기정 의장은 “공유와 나눔은 시대적 화두이며, 지역사회를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도시로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라고 말하며, “수행자와 수원시 자원봉사센터의 봉사활동이 나비효과가 되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주길 ..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자유수호 희생된 호국영령 추모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자유수호 희생된 호국영령 추모

Nov 0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31일 수원자유회관 광장에서 한국자유총연맹 수원시지회(회장 이요림) 주최로 열린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에 참석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자유수호 희생 영령을 추도하며,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과 공헌 덕에 우리는 일상의 평화와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정 의장, 정영모·박현수·이찬용 의원, 주요내빈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종교의식을 시작으로 이요림 한국자유총연맹 수원특례시지회장의 추념사, 김기정 수..

수원시의회, 수원시&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 참석

수원시의회, 수원시&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 참석

Oct 28,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27일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수원메쎄에서 개최된 상생 채용박람회에 참석했다. 이날 박람회는 연내 개점을 앞둔 스타필드 수원의 지역 인재 우선 채용을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박람회 참가기업은 스타필드 수원 입점브랜드 및 신세계그룹 계열사 80여개사가 참여했으며, 기업들의 채용 부스외에도 취업 컨설팅, 취업특강, 퍼스널 컬러 컨설팅 등 구직자들의 취업 활동을 돕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됐다.

수원시의회, 제378회 임시회 폐회

수원시의회, 제378회 임시회 폐회

Oct 2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26일 제3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13건을 포함한 조례안 26건, 동의안 20건, 2023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의견제시의 건 등 총 48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상임위에서 의결된 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수원시 방범기동순찰대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장정희 의원) ▲수원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홍종철 의원) ▲수원시 주민..

수원시의회, 2023 수원시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 참석

수원시의회, 2023 수원시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 참석

Oct 2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24일(목)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수원시 맞춤형 일자리박람회’ 에 참석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 유준숙 기획경제위원장을 비롯한 홍종철·이재형·장정희 의원, 주요내빈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개회사 및 축사, 일자리 창출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됐다. 김 의장은 “이번 행사가 새로운 기회와 미래를 향해 내딛는 첫걸음이 되고 기업과 구직자 간 상생의 장이 되어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가 있길 기대한..

경기도, ‘정씨일가’ 수원 전세사기 관련 공인중개사 52곳 대상 특별점검

경기도, ‘정씨일가’ 수원 전세사기 관련 공인중개사 52곳 대상 특별점검

Oct 24,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4일부터 ‘수원 정모씨 일가족 전세사기’와 관련된 공인중개사 52곳에 대한 특별점검을 진행 중인 가운데 정씨 일가가 직접 운영하는 업소 2곳을 적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는 11월 30일까지 시군, 특별사법경찰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정씨 일가 전세 피해 물건을 1회 이상 중개한 공인중개사사무소를 52곳(수원 50, 화성 1, 용인 1)을 특별점검 중이다. 적발된 2곳은 모두 수원에 위치하고 있다. A업소는 정 모씨 아들이 대표로 있는 곳이었..

수원시의회 문화체육위원회, 조례안 등 16건 안건 심사

수원시의회 문화체육위원회, 조례안 등 16건 안건 심사

Oct 20,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조문경)는 제378회 임시회 중인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조례안 등 16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작성했다. 위원회는 현경환 의원(국민의힘, 파장·송죽·조원2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미술관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광교1·2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세철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장·송죽·조원2..

경기도, 상수원과 주요 저수지 조류독소 점검. 3개소 초과 검출

경기도, 상수원과 주요 저수지 조류독소 점검. 3개소 초과 검출

Oct 19, 2023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상수원과 주요 저수지를 대상으로 조류독소를 조사한 결과 상수원수와 정수는 모두 불검출이었고, 저수지 3개소가 국외 기준치를 초과했다. 연구원은 녹조 발생 시기인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도내 6개 정수장(팔당호, 북한강, 남한강 취수원)과 23개 주요 저수지를 대상으로 마이크로시스틴류 3종(MC-LR, RR, YR), 아나톡신-a, 실린드로스퍼맙신 등 조류독소 실태조사를 수행했다. 조사 결과 도내 6개 정수장에서는 조류독소가 검출되지 않아 마이크로시스틴..

수원시의회 현경환 의원, ‘수원시 미술관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

수원시의회 현경환 의원, ‘수원시 미술관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

Oct 19,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현경환 의원(국민의힘, 파장·송죽·조원2동)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 미술관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8일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심사에서 원안대로 가결됐다. 현 의원은 “이번 개정안은 수원시립어린이미술체험관의 명칭을 변경하여 대관 전시 공간을 확보하고 멤버십 제도를 신설하여 관람객 만족도 향상 및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발의하게 됐다”고 말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체험관 명칭 변경 ▲수원시립미술관 멤버십 제도 신설 ▲운영위원회 서면심의 기능 추..

수원시의회, 제378회 임시회 의정활동 돌입

수원시의회, 제378회 임시회 의정활동 돌입

Oct 18,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가 17일 제37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0일 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총 4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수원시 방범기동순찰대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장정희 의원) ▲수원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홍종철 의원) ▲수원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원용 의원) ▲수원시 국민정책디자인단 구성 및 ..

수원시의회, ‘제1회 기업인의 날’ 참석

수원시의회, ‘제1회 기업인의 날’ 참석

Oct 17, 2023 | Q기자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6일 「1회 수원시 기업인의 날」에 참석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기업인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행사가 기업과 수원시가 상생 발전하고, 힘차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이재준 시장 및 주요내빈, 기업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프닝 공연, 개회사 및 축사, 수원시중소기업인 대상 시상 등으로 진행..

수원시의회, 「제5회 의장배 족구대회」 열어...동호인 등 300여 명

수원시의회, 「제5회 의장배 족구대회」 열어...동호인 등 300여 명

Oct 16,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15일 수원 만석공원 클레이 운동장에서 ‘제5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시의회(의장 김기정) 주최, 수원시족구협회(협회장 양희동)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건전한 스포츠맨십을 통한 회원 간 화합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60개 팀 300여 명의 동호회 회원들이 참가해 친목을 다졌다. 이날 개회식은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주요 내빈 및 동호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유공자 표창..

수원시의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수원시의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Oct 0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10월 6일 오후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열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어르신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수원시와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기정 의장과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노인시설 관계자와 어르신 등 600여 명이 자리에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영통실버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이재준 시장 기념사 ▲김기정 의장 축사 ▲축하공연 등의..

경기도, 9월23일~10월31일 수원 광교서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

경기도, 9월23일~10월31일 수원 광교서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

Sep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수원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일대에서 초대형 미디어아트 설치미술과 공연예술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LIGHT WAVE)-빛으로 흐르는 변화의 물결’을 선보인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일대를 하나의 거대한 공공예술 작품으로 변화시켰다. 작품 자체를 하나의 무대로 삼아 경기도 예술인들의 공연이 열리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예술인들은 미디어아트 공간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갖는다. ..

경기도, 10월 21일 수원서 ‘도지사와 함께하는 맞손토크’ 개최

경기도, 10월 21일 수원서 ‘도지사와 함께하는 맞손토크’ 개최

Sep 18, 2023 | Q기자

 

경기도가 10월 21일 오후 4시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도민의 날을 기념하고 소통하기 위한 ‘도지사와 함께하는 맞손토크’를 연다. 앞서 도는 지난 7월 민선 8기 2년차를 맞아 ‘도지사와 함께하는 한여름밤 맞손토크’ 행사를 열기로 하고 도민 2만여 명이 참가신청까지 했지만 계속된 집중호우에 따른 총력 대응을 위해 개최를 연기했었다. 이번 맞손토크는 제6회 도민의 날(10월 18일)을 기념해 도민과 함께한 순간을 돌아보고, 우수 경기도민 시상 및 주민참여형 공연과 함께 도민..

수원시의회, 초가을 밤 시민과 함께 음악의 향연 속으로

수원시의회, 초가을 밤 시민과 함께 음악의 향연 속으로

Sep 1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9월 8일(금) 글빛누리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를 찾아 초가을밤 시민과 함께 멋진 음악의 향연을 즐겼다. 이날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이재선, 이찬용, 최원용 의원은 글빛누리공원 푸른 잔디밭에서 수원시민들과 초가을 밤 석양의 노을을 보며 수원시립공연단과 합창단, 객원 공연자의 무대를 감상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아해빛’ 국악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무예24기 시범공연, 수원시립합창단 버스킹, 배성일 연주가의 색소폰, 가수 김조한(솔리드)의 특별..

경기도, 14~15일 수원에서 ‘2023년 문화기술 콘퍼런스’ 개최

경기도, 14~15일 수원에서 ‘2023년 문화기술 콘퍼런스’ 개최

Sep 1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문화기술 콘퍼런스’를 연다. ‘인공지능(AI)이 확장한 문화기술의 세계’를 주제로 한 이번 콘퍼런스는 챗지피티(ChatGPT) 같은 생성 인공지능이 콘텐츠 산업계에 불러온 혁신을 조명하고 문화기술의 미래를 전망한다.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이란 문화콘텐츠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유·무형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술이다. 첫 번째 기조 강연에서는 ‘인공지능의 미래’, ‘인간은..

수원시의회, 주민자치회와 마을만들기협의회 정책토론회 개최

수원시의회, 주민자치회와 마을만들기협의회 정책토론회 개최

Sep 0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와 수원시정연구원은 9월 6일(수), 수원시 주민자치회와 마을만들기협의회의 현주소와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조문경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전대욱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방분권연구센터장이 발제한 뒤 패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조 위원장은 개회사에서“토론회를 통해 마을만들기협의회와 주민자치회의 현 모습에 대한 문제점을 짚어보고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