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수원시

수원시,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250가구에 전월세보증금 대출잔액의 이자

수원시,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250가구에 전월세보증금 대출잔액의 이자

Mar 25,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가구에 임차보증금 대출 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청년·신혼 희망터치(Touch) 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신청자를 4월 3일부터 9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신혼 희망터치 보증금 이자지원은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둔 무주택자 중 금융권에서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은 18~39세(1984년 3월 21일~2006년 3월 20일 출생자) 청년,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2017년 3월 20일 이후 혼인)인 부부에게 대출잔액의 1% 이자를 지원하는..

중대산업재해 예방 위해 수원시 노사 힘 모은다

중대산업재해 예방 위해 수원시 노사 힘 모은다

Mar 22, 2024 | Q기자

 

수원시는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제1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열고,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장인 이장환 수원시 안전교통국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박찬우 안전정책과장 등 사용자 위원 6명과 김규동 수원시공무직노동조합 위원장 등 근로자 위원 6명이 참석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위험성 평가 등 전문기관 위탁 용역 실시에 관한 건’을 심의·의결하고, ▲2024년 수원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종합계획 수립에 관한 건 ..

수원시, ‘2024년 3월 중 소상공인 정기회의’에서 소상공인 지원정책

수원시, ‘2024년 3월 중 소상공인 정기회의’에서 소상공인 지원정책

Mar 20, 2024 | Q기자

 

수원시 대표 민간주도 소비축제 ‘제3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소상공인·전통시장·대규모점포 등 수원시 경제 주역들이 힘을 모은다. 수원시는 19일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팔달구 경수대로)에서 열린 ‘2024년 3월 중 소상공인 정기회의’에서 ‘제3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새세페)’을 비롯한 주요 시정을 안내했다. 제3회 새세페는 5월 1일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으로 시작해 10일 동안 이어진다. 행궁동 공방거리를 비롯한 수원시 전역에서 프..

수원시, 중소기업에 연 1800억원 규모 버팀목 자금 지원

수원시, 중소기업에 연 1800억원 규모 버팀목 자금 지원

Mar 20,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경기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 18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금융지원사업은 5개 분야로 ▲동행지원 사업 1000억 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400억 원 ▲동반성장협력사업 130억 원 ▲중소기업 특례보증 214억 원 ▲콘텐츠기업 특례보증 20억 원 등이다. 수원시가 전국 최초로 은행·보증기관과 협력해 도입한 ‘동행지원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에 대출 적용 금리를 인하해 주고, 추가로 금리 2%와 ..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한다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한다

Mar 18, 2024 | Q기자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직업교육훈련의 교육생을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해 안정적인 취업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노인시설 사회복지사 실무 ▲간호조무사 임상실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창업 ▲SW융합코딩 전문가 등 5개 과정이 있다. 수강생 총 100명(과정당 20명)을 모집한다. 4월 17일부터 교육을 시작하..

수원시, ‘중소기업 외상 수출보험 지원 사업’ 추진

수원시, ‘중소기업 외상 수출보험 지원 사업’ 추진

Mar 18,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중소기업이 국제교역관습 차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출결제대금 미회수 위험을 예방하고 수출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4 중소기업 외상 수출보험 지원사업’에 참여할 20개 업체를 모집한다. 지원사항은 ▲해외 바이어 신용조사로 국가별 바이어 재정·금융정보 제공 ▲수출품 선적 전·후로 수출용 원·부자재 조달용 수출금융 ▲단기수출보험은 중소기업 바이어 수출계약 후 2년 이하 외상결제기간의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 보장 등이다. 참여 기업의 지원금액..

수원시, 8년 연속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400억 원 이상 징수

수원시, 8년 연속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400억 원 이상 징수

Mar 12, 2024 | Q기자

 

수원에 사는 고액체납자 이OO는 주민등록 주소지가 아닌 다른 곳에 거주하며 체납처분을 피했다. 지난해 초 체납자 이씨가 고액 수표를 발행했다는 정보를 입수한 수원시 징수과 직원은 수표를 발행한 은행 지점과 이씨 아들의 주소지가 가깝다는 사실을 포착했다. 며칠 후 이른 아침 수원시 체납징수기동반 직원들이 이씨 아들 집 문을 두드렸다. 아들은 “이OO라는 사람은 살지 않는다”며 문 열기를 거부했고, 경찰에 신고까지 했다. 1시간 넘게 실랑이를 한 끝에 경찰의 중재로 문을..

수원시 중소기업 제품, 인스타그램으로 전세계에 홍보한다

수원시 중소기업 제품, 인스타그램으로 전세계에 홍보한다

Mar 08,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중소기업이 수출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무역 플랫폼을 지원한다. 수원시는 6월 28일까지 ‘2024년 중소기업 무역플랫폼 지원’에 참가할 20개 중소제조기업을 모집한다. ‘글로벌 영상 플랫폼’, ‘전자무역청’ 부문에서 각 10개 업체를 모집한다. 글로벌 영상 플랫폼은 전 세계 12억 명이 이용하는 SNS 인스타그램에 전자무역 전용 계정을 만들어 중소기업 제품 홍보 동영상을 게시하는 것이다. 전자무역청 지원은 제품을 소개하는 영문 전자 카탈..

수원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수수료 지원한다

수원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수수료 지원한다

Feb 27,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024년 소상공인 특례보증·수수료 지원사업’으로 업체당 최대 5000만 원을 보증하고, 수수료는 50만 원까지 지원한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수수료 지원사업은 신용등급이 낮아 일반 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에게 특례보증·수수료를 지원하는 것이다. 특례보증은 담보가 없어 은행에서 융자받지 못하거나 자금 사정이 열악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이 금융기관으로부터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완화된 심사 방법으로 보증하는 제도다. 수원시는 올해 2..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 4개 구 지부회장 취임식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 4개 구 지부회장 취임식

Feb 21, 2024 | Q기자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는 20일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4개 구 지부 회장 취임식을 열었다. 송철재 권선구 소상공인연합회장, 이길자 장안구 소상공인연합회장, 조이화 팔달구 소상공인연합회장, 윤일영 영통구 소상공인연합회장이 임명장을 받았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지역 국회의원, 시·도 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수원시 소상공인들을 위해 애써주신 지부회장님들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소..

수원시, 중소 제조기업 대상 국외 안전인증 취득비 지원

수원시, 중소 제조기업 대상 국외 안전인증 취득비 지원

Feb 21,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국외 안전인증 취득비의 80%를 지원하는 ‘2024년 국외 규격인증 취득 지원사업’에 참가할 8개 기업을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인증비·시험비·컨설팅비 등 안전인증 취득에 필요한 총비용의 80%를 실비로 지원한다. 기업당 최대 2개 제품의 인증 취득을 지원하고, 지원 한도는 485만 원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수원소식>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

수원시, 중소제조기업 국내외 박람회 개별참가 지원한다

수원시, 중소제조기업 국내외 박람회 개별참가 지원한다

Feb 19,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국내외 박람회에 참가하는 중소제조기업에 참가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수원시는 2월 29일까지 ‘2024 중소제조기업 국내외 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사업’에 참가할 관내 기업을 모집한다. 중소제조기업 국내외 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사업은 수원시 소재 중소제조기업이 전문 박람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면 비용 일부를 지원해 주는 것이다. 국내 박람회 참가 기업에는 부스임차비·장치비·홍보비를 기업당 최대 300만 원 지원한다. 올해 총 14개 기업을 지원..

수원시 중소기업 국외 홍보영상 아리랑 TV로 전세계 송출한다

수원시 중소기업 국외 홍보영상 아리랑 TV로 전세계 송출한다

Feb 14,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중소업체의 제품 홍보영상을 arirangTV(아리랑 TV 국제방송)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에 송출하는 ‘2024 중소기업 아리랑TV 방송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3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중소기업 아리랑TV 송출 영상제작· 방송 지원사업’은 수원시 지원으로 아리랑TV가 관내 12개 창업·중소업체의 TV방송용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홍보영상을 아리랑TV로 전 세계 106개국에 송출하는 것이다. 전문가가 참여..

취업 준비하는 수원 청년에게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취업 준비하는 수원 청년에게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Feb 13,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취업준비청년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2024년 ‘청나래’ 사업을 13일 시작했다. ‘청나래’는 취업을 준비하는 19~34세(1989년 1월~2005년 12월 출생자) 수원 청년에게 정장 상·하의, 셔츠·블라우스, 넥타이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수원시 사업이다. 신청일 기준으로 수원시에 주민등록 된, 취업 면접을 앞둔 청년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1년에 3회(회당 4일)까지 대여할 수 있다. 대여 횟수 한도(3회)를 초과하거나 예산이 소진되면..

수원로컬푸드직매장, 팔달구청에서 직거래장터 운영

수원로컬푸드직매장, 팔달구청에서 직거래장터 운영

Feb 06, 2024 | Q기자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이 5일 수원지역 농업인의 소득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팔달구청 다목적실에서 직거래장터를 운영했다. 이날 직거래장터에서는 수원시 농업인들이 생산한 채소, 과일, 꽃, 꿀, 쌀 등과 양평푸드의 들기름·참기름 세트가 판매·홍보됐다.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은 오는 3월부터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팔달구청에서 직거래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시, LH당수지구에 ‘사회적경제기업 신규 거점 공간’ 조성

수원시, LH당수지구에 ‘사회적경제기업 신규 거점 공간’ 조성

Feb 02, 2024 | Q기자

 

수원시가 권선구 LH당수지구에 사회적경제기업 신규 거점 공간을 조성했다. LH당수지구 한 아파트단지 커뮤니티센터(권선구 당수로 130번길 13) 안에 조성한 거점공간은 183.65㎡ 규모로 보육공간 1실이 있다. 1년 단위 연장 계약으로 최대 5년 동안 입주할 수 있고, 보증금 200만 원에 임대료는 없다. 전용공간·사무집기·회의실·휴게실 등 시설을 무상 제공하고, 교육프로그램·사회적경제 세미나 등의 정보도 안내한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다른 협의회, 사회적경제기업과..

이재준 수원시장,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하고, 민생경제 회복 위해 노

이재준 수원시장,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하고, 민생경제 회복 위해 노

Feb 01, 2024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2024년에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1월 30~3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새빛만남 콘서트’에서 2024년 수원시 시정계획을 소개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30일 장안구·권선구, 31일에는 팔달구·영통구 주민들과 함께했다. 수원시는 새해에 시민들에게 시정을 설명하고, 건의 사항을 수렴하는 기존 ‘열린대화’ 형식에서 탈피해 이재준 시장이 정책 수혜자·참여자 등..

수원시, 중소기업 수출간소화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운송비 연간 250

수원시, 중소기업 수출간소화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운송비 연간 250

Jan 31, 2024 | Q기자

 

수원시가 ‘2024 중소기업 수출 간소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관내 창업·중소제조기업 30개 사를 2월 1일부터 모집한다. 중소기업 수출 간소화 지원사업은 수출업체가 제품을 내륙 운송을 거쳐 해상·항공 운송으로 수입국까지 보내고, 통관을 거쳐 수입국에서 내륙 운송까지 진행해야 하는 5단계 수출운송 절차를 수출업체가 바이어(구매자)에게직배송하는 방식으로 간소화한 것이다. 경인지방우정청이 수출통관 등 업무를 지원한다. 수출계약을 한 관내 창업·중소 제조기업이 모집 대상이다...

글로벌 바이오 특화도시’ 조성하는 수원시, ‘2024 미국 Bio박람회’

글로벌 바이오 특화도시’ 조성하는 수원시, ‘2024 미국 Bio박람회’

Jan 26, 2024 | Q기자

 

수원시가 관내 중소제조기업의 ‘2024 미국 Bio박람회’ 참가를 지원한다. 6월 3~6일 미국 샌디에이고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미국 Bio박람회’는 전 세계 73개국에서 2만 2000여 명의 바이오 전문 바이어(구매자)가 방문하는 바이오 분야 최대 규모 박람회다. 수원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수원시관’을 운영하며 수원시 중소제조기업을 지원하고,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글로벌 바이오 특화도시 수원’ 조성 계획을 알릴 예정이다. 2월 8일까지 박람회에 참가할..

수원로컬푸드직매장,설날맞이 선물 꾸러미 판매

수원로컬푸드직매장,설날맞이 선물 꾸러미 판매

Jan 19, 2024 | Q기자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이 설날 명절을 맞아 1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설날 선물 꾸러미’ 사전 구매 예약을 받는다. 설날 선물 꾸러미는 표고버섯, 상추, 상추, 청국장, 무농약 딸기, 샐러드용 양파를 기본으로 삼겹살, 한우 불고기 1등급, 축협 한우양지국거리 1등급, 축협 한우등심 1등급 이상 품목 세트로 구성됐다. 누룽지, 오색미(잡곡), 딸기, 정다미, 꿀세트, 버섯세트, 새싹삼, 한과세트, 한우세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또 제휴처인 양평로컬푸드, 잔다리공동체, 정남..

수원시  2024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자 모집

수원시 2024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자 모집

Jan 16, 2024 | Q기자

 

수원시가 오는 2월 6일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여는 ‘2024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 참여할 중소기업인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수원시, 수원상공회의소, 수원델타플렉스관리공단,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벤처기업협회, 경기도 GRRC연구센터(성균관대, 아주대) 등이 참여해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시책을 알리고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수원기업새빛펀드 5개 운용사가 수원기업새빛펀드를 소개하고 안내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영 선진화 지원을 위해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영 선진화 지원을 위해

Jan 05,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4일 라마다프라자수원호텔에서 열린 2024년 수원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의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장, 단체장, 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주요내용으로는 ▲주요인사 신년사 ▲시루떤 절단 및 샴페인 축포 ▲참석자 상호 덕담 및 떡국 식사 등이 있다.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기업경쟁력 향상과 건전한 기업 경영을 위해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을 수 있도록 수원상공회의소가 중추적인 역할을 ..

수원시, 경제 활기 불어넣고 시민 돌봄 강화한다

수원시, 경제 활기 불어넣고 시민 돌봄 강화한다

Jan 02, 2024 | Q기자

 

새해가 밝았다. 2024년은 ‘푸른 용’의 해라고 한다. 청룡은 백호, 주작, 현무와 함께 사방을 지켜준다고 여긴 상징적인 동물 중 하나다. 대내외적 경제 전망이 어두운 상황이지만 수호신이 지켜줄 한 해가 될거라는 기대를 해봐도 좋겠다. 수원시 역시 어려운 재정 여건과 전망을 딛고 힘찬 미래를 준비하고, 시민의 안전한 삶을 위한 시정계획을 수립했다. ◇창의와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 조성 2024년 수원시의 초점은 여전히 경제다. 수원의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

수원시 수출개척단, 2024년에는 체코·네덜란드로

수원시 수출개척단, 2024년에는 체코·네덜란드로

Dec 29, 2023 | Q기자

 

수원시가 ‘2024 중소기업 무관세권역 수출개척단(체코·네덜란드)’에 참가할 기업을 1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수출개척단’은 수원시와 수원도시재단이 현지 전문 무역 기관과 협업하는 사업으로 수원시 기업들이 현지 도시가 보증하는 바이어(구매자) 사업장을 찾아가 수출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수원시는 권역별 바이어 조사·섭외, 수출상담 통역, 항공료 일부 지원(1개 업체당 1인) 등을 지원한다. 참가기업은 항공료 일부, 숙박비 등 현지 체재비를 부담해야 한다. ..

수원시, 바이오노트와 투자협약 체결…광교지구로 업무·연구시설 이전

수원시, 바이오노트와 투자협약 체결…광교지구로 업무·연구시설 이전

Dec 21, 2023 | Q기자

 

바이오 콘텐츠, 동물용 진단 기기 연구·개발 기업 ㈜바이오노트가 수원시로 업무시설과 R&D센터(연구시설)를 신축 이전한다. 수원시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바이오노트와 ‘업무시설 및 R&D센터 신축 이전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바이오노트는 광교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생산시설을 제외한 주요 업무시설과 연구시설을 수원시로 이전한다. 또 시설 내 관련 스타트업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지원시설 운영도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바이오노트의 R&D..

수원시,‘함께해요 공유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공유경제 캠페인’개최

수원시,‘함께해요 공유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공유경제 캠페인’개최

Dec 20, 2023 | Q기자

 

수원시가 19일 시청 본관 로비에서 ‘함께해요 공유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공유경제 캠페인’을 열었다. ‘공유경제’란 제품을 공유해 쓰는 협력 소비를 기본으로 한 경제활동을 말한다. 물품‧생산설비‧서비스 등을 개인이 소유하지 않고, 필요한 만큼 빌려 쓰며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공유 소비를 말한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공직자와 시청을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공유경제 홍보물과 홍보물품(드립백, 사탕 등)을 배부하고 수원시에서 운영하는 공유경제 서비스를 알렸..

수원새빛형어린이집협의회, “경제적으로 어려움 겪는 영유아 가정에 전달해

수원새빛형어린이집협의회, “경제적으로 어려움 겪는 영유아 가정에 전달해

Dec 15, 2023 | Q기자

 

수원새빛형어린이집협의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수원시에 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수원새빛형어린이집협의회 강경미 회장은 14일 수원시청 본관 로비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 앞에서 박란자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수원새빛형어린이집을 운영하는 62개 어린이집 원장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방식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영유아 가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

수원시 수출지원시책, ‘기업하기 좋은 수원’ 밑거름 됐다

수원시 수출지원시책, ‘기업하기 좋은 수원’ 밑거름 됐다

Dec 12, 2023 | Q기자

 

“아리랑TV에 기업 홍보영상이 송출된 후 제품에 대해 문의하는 연락을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 미국, 독일 업체와 수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수원시가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연 ‘수원시 수출중소기업 도란도란 토크’에 참석한 남홍우 노블트리 대표는 “수원시의 수출중소기업 지원시책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자동 드립커피 머신 제조업체인 노블트리는 ‘중소기업 제품 영문TV 영상제작·방송 지원’에 참여했다. ‘수원시 수출중소기업 도란도란 토크’는 수원시 ..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행감 날 선 지적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행감 날 선 지적

Nov 2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유준숙)는 24일 대외협력사무소와 기획조정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날 의원들은 대외협력사무소 업무추진비 집행현황 및 공무직·임기제 공무원 등의 처우 개선, 청년 해외일자리 사업 적극 추진, 국제교류센터의 미비한 성과 등의 문제를 지적하며,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먼저, 홍종철 의원(국민의힘, 광교1·2)은 대외협력사무소의 업무추진비 사용현황을 언급하면서 “주간활동보고서와 업무추진비 사용날짜와 다..

수원시, 뷰티산업 견인할 ‘수원뷰티페스타 2023’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

수원시, 뷰티산업 견인할 ‘수원뷰티페스타 2023’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

Nov 21, 2023 | Q기자

 

오는 24~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수원뷰티페스타 2023’이 열린다. 수원의 뷰티 산업 활성화와 소비 기반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수원뷰티페스타 2023은 11월 마지막 주말, 특별한 선물 보따리를 한아름 풀어낼 예정이다. 화장품과 헤어케어 등 생활 속 뷰티제품은 물론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이너뷰티와 헬스케어, 뷰티와 첨단기술이 만난 뷰티테크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아름다움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수원뷰티페스타에서 보고 듣고 체험하며 예뻐질 기회다.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기업새빛펀드로 우리 기업이500억 원 이상 투자받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기업새빛펀드로 우리 기업이500억 원 이상 투자받

Nov 21,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기업새빛펀드를 바탕으로 우리 기업이 500억 원 이상 투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가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연 ‘수원기업새빛펀드 비전선포식’에서 이재준 시장은 ‘기업의 미래를 여는 수원기업새빛펀드, 수원에서 글로벌 유니콘으로’를 비전으로 선포하고, “기업이 성장하는 만큼 좋은 일자리가 넘치고, 시민들의 삶이 풍족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수원 경제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세 가지 약속을 하겠다”며 ▲수원 기..

경기도,수원맘과 함께한 경기기회마켓  수익금 기부로 마무리

경기도,수원맘과 함께한 경기기회마켓 수익금 기부로 마무리

Nov 20, 2023 | Q기자

 

경기도와 수원맘이 지난 5월부터 함께한 매월 셋째주 경기기회마켓이 11월 18일 행사를 끝으로 올해 행사를 마무리 했다. 행사장은 오전부터 다양한 공연과 레크레이션을 즐기고 질 좋은 중고 물건을 구매하기 위한 가족 단위 방문객으로 가득찼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그간 경기기회마켓 중고벼룩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를 적립해 경기도와 수원맘모여라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자리를 가졌다. 수익금 기부식에는 정구원 자치행정국장과 양정희 수원맘모여라 카페매니저, 이충로 초록우..

수원시, 압류한 공제조합 출자증권 공매해 체납액 징수

수원시, 압류한 공제조합 출자증권 공매해 체납액 징수

Nov 16, 2023 | Q기자

 

수원시가 압류한 공제조합 출자증권과 차량·부동산을 공매해 체납액 1억 5000여만 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원시는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체납자의 공제조합 출자증권을 압류했다. 지난 2월 체납법인의 공제조합 출자증권을 전수조사했고, 21개 체납법인이 보유한 1억 1000만 원 상당 출자증권을 압류했다. 지난 7월 4개 체납법인의 출자증권 공매를 해 체납액 6700만 원을 징수했다. 대포차 등 고질 체납차량과 고액 체납자의 압류 부동산 14..

이재준 수원시장, 소상공인의 날 맞아 ‘동네 맛집 추천 챌린지’ 시작

이재준 수원시장, 소상공인의 날 맞아 ‘동네 맛집 추천 챌린지’ 시작

Nov 07,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소상공인의 날(11월5일)을 맞아 ‘동네 맛집 추천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지난 6일 권선1동 종합시장에 있는 한 식당을 찾아 공직자들과 식사를 하고, 다음 주자로 박란자 복지여성국장, 오민범 미래전략국장을 지목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작지만 넉넉한 식당, 꼭 한 번 가봐야 할 골목 맛집들이 더 많아지고 더 알려졌으면 한다”며“시민 여러분들도 좋은 곳을 알고 계시면 나눠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원시, 수원산업단지에 약 1만m2 규모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수원시, 수원산업단지에 약 1만m2 규모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Nov 07, 2023 | Q기자

 

수원시가 수원산업단지(수원델타플렉스)에 1만㎡ 규모의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했다. 수원시는 권선구 고색동 1166번지 일원에 수원산업단지 그린인프라구축 3단계 사업을 지난 10월 31일 완료했다. 그린인프라구축사업은 수원산업단지 주변에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해 열섬현상 저감, 미세먼지 차단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과 근로자에게는 쉴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수원시는 산림청·경기도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2020년 1단계, 2022년 2단계 사업을 진행해..

수원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기업·투자유치 협력한다

수원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기업·투자유치 협력한다

Nov 06, 2023 | Q기자

 

수원시가 국내·외 기업 800여 개를 회원사로 둔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기업 및 투자유치에 협력한다. 수원시는 6일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암참)와 ‘투자 유치 촉진 및 기업환경 조성 노력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 박광선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코리아 대표, 정성락 램리서치 코리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 관내 중소기업의 싱가포르·베트남 수출판로 개척 지원

수원시, 관내 중소기업의 싱가포르·베트남 수출판로 개척 지원

Nov 01, 2023 | Q기자

 

수원시가 관내 중소제조기업 7개사의 베트남, 싱가포르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2023 중소기업 싱가포르·베트남 수출판매개척단’은 싱가포르와 베트남 소재 70개 사 바이어(구매자)를 발굴해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10월 30일부터 11월 4일까지 4박 6일 일정이다. 수원시는 1개 참가업체 당 현지 10개 사 바이어와 만남을 주선하고 통역과 항공료 50%(1개 사 1인)를 지원한다. 우선 수출판매개척단은 지난 10월 31일 싱가포르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리는 싱..

수원시,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기업홍보부스 운영

수원시,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기업홍보부스 운영

Oct 30, 2023 | Q기자

 

수원시가 67개국에서 활동하는 한인 기업인 800여 명이 모였던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기업홍보부스를 지난 24일~26일 운영했다. 기업홍보부스에는 600여 명이 방문했고, 535건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홍보부스에는 수원시 6개 업체 ▲솔룸바이오텍(유기농 친환경 버섯차) ▲대가(밀키트 방식 매운돼지갈비) ▲(주)그린죤(통증완화 허브화장품) ▲(주)아이미우(장어삼계탕) ▲수원화성빵(성곽문양빵) ▲케익하우스 슈(마늘바케트)가 참여해 시식이벤트, 시음 등을 하며 제..

수원시,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성황리 종료

수원시,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성황리 종료

Oct 27, 2023 | Q기자

 

전 세계 67개국에서 활동하는 한인 기업인 800여 명이 모였던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지난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막을 내렸다. 이번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는 전 세계에 있는 월드옥타 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을 논의하고, 수출 상담회를 열어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 국내 기업인들은 해외 한인 기업인들과 의견을 나누며 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와 연계한 다양한 취업박람회도 열렸다. 수원시가 개최한 ‘맞춤형 일자리박람회’에는 기업..

수원시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개막…67개국 한인 기업인 모였다

수원시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개막…67개국 한인 기업인 모였다

Oct 25, 2023 | Q기자

 

전 세계 67개국에서 활동하는 한인 기업인 1000여 명이 모이는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지난 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수원시, 경기도, 연합뉴스가 공동 주최한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매년 10월 도시를 바꿔 진행된다.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진행하는 행사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다. 오는 27일까지 전 세계에 있는 월드옥타 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을 논의하고, 수출 상담회를 열어 해외 판로를 개척한다. 국내 기업인들은..

수원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위해 수원시 소속 근로자 의견 듣는다

수원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위해 수원시 소속 근로자 의견 듣는다

Oct 18, 2023 | Q기자

 

수원시가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수원시 소속 근로자를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설문조사를 한다. 설문조사 대상은 공무원, 임기·기간제 공무원, 청원경찰, 일반공무직, 환경관리원, 사회복무요원 등 2500여 명이다. 수원시는 이 중 산업안전보건법상 공공행정에서 청소, 시설관리, 조리, 청소차운전 등을 하는 현업업무근로자 1000여 명은 전원 설문조사할 계획이다. 설문조사 내용은 ▲응답자 특성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안전보건의식 ▲사고 경험 유무 및 유형 ▲질병..

수원시, 2023 중소기업 중동권역 수출상담회 진행

수원시, 2023 중소기업 중동권역 수출상담회 진행

Oct 18, 2023 | Q기자

 

수원시가 관내 중소제조기업의 중동권역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수원시는 17일 수원시기업지원센터에서 관내 중소제조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2023 중소기업 중동권역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라임트리(나노 화장품), 에버트리(디지털 살균기), 토비누리(압축배양토), 에이티랩(화장품 원료), 이엠엘(합금재료) 등 참가 기업들은 현지 중동권역 20개 사 바이어들과 100인치 대형 스크린 화상 상담을 통해 업체별 생산제품을 홍보했다.

제9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大賞(대상)’ 7명 선정

제9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大賞(대상)’ 7명 선정

Oct 10, 2023 | Q기자

 

수원시가 ‘제9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大賞(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라온테크 김원경 대표가 종합대상으로 선정됐고, ▲경영혁신 부문 ㈜에이엔티 윤을성 대표 ▲수출진흥 부문 ㈜제니어스 이학원 대표 ▲기술개발 부문 ㈜인익스 문종배 대표 ▲노사화합 부문 디자인세창 김충수 대표 ▲일자리창출 부문 ㈜명진정공 홍동욱 대표 ▲창업 및 벤처 부문 ㈜아이티원 김영평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은 10월 16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제1회 수원시기업인의 날’ 중 진행된..

수원시, 세계로 뻗어나가는 관내 중소제조기업 북미 라디오 홍보 지원

수원시, 세계로 뻗어나가는 관내 중소제조기업 북미 라디오 홍보 지원

Oct 04, 2023 | Q기자

 

수원시가 관내 중소제조기업 5개 사의 수출 홍보를 위해 북미 라디오 방송 송출을 지원한다. 수원시는 11월 5일까지 이에이치아이(스마트호신기), 부강코스메틱(유기농 세제), 누보(유기농 비료), 아쿠아(건강 샤워필터), 세영(골프 퍼팅기) 등 관내 중소제조기업 5개 사의 방송 송출을 지원한다. 홍보 방송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현지 시각 새벽 5시, 오후 3~4시, 저녁 8~10시 사이에 송출될 예정이다. 홍보를 담당할 LA 소재 ‘라디오코리아 방송국’은 19..

한국수출입은행, 수원시 거주 저소득층 외국인주민에게 1000만원 상당 물

한국수출입은행, 수원시 거주 저소득층 외국인주민에게 1000만원 상당 물

Sep 26, 2023 | Q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 25일 “수원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외국인 주민에게 전달해 달라”며 수원시에 1000만 원 상당의 백미, 라면, 생활용품 선물 세트 등 후원물품을 기부했다. 수원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형식으로 관내 저소득 외국인주민 100가구에 물품을 배분할 예정이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지언 한국수출입은행 경기지역본부장, 수원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지언 경기지역본부장은 “우리의 후원이 가족과 떨어져 타국에서 지내는 외국인 ..

수원시, 은행 열매 조기 수거해 쾌적한 보행로 조성한다

수원시, 은행 열매 조기 수거해 쾌적한 보행로 조성한다

Sep 22, 2023 | Q기자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은행 열매 악취 없는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2일부터 관내 가로수 은행나무를 대상으로 열매를 조기 수거한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관내 경수대로 등 89개 노선(84km) 구간에 있는 가로수 은행나무 중 열매를 맺는 암나무 3375주를 대상으로 ‘은행 열매 진동 수확기’로 열매를 털어 수거할 계획이다. 또 매송고색로, 정조로, 세지로 구간에 은행나무 수관 하단에 낙과 수집망을 설치해 열매를 수거하는 ‘은행나무 가로수 낙과수집기’ 10개를 설치할..

수원시, 취업준비 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수원시, 취업준비 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Sep 22, 2023 | Q기자

 

수원시가 취업 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 신청을 10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받는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 은 구직 청년의 응시료 부담을 덜고, 취업 역량강화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년 응시한 시험의 응시료를 연 3회, 회당 10만원까지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19~34세(1988년 1월 2일~200..

이재준 수원시장, “선경직물 정신 기억하며 경제시 완성 위해 계속 노력하

이재준 수원시장, “선경직물 정신 기억하며 경제시 완성 위해 계속 노력하

Sep 22,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 향토기업이자 SK그룹의 모태인 선경직물의 정신을 기억하며 경제특례시를 완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1일 수원박물관에서 열린 특별기획전 ‘수원 첫 산업, 선경직물(鮮京織物)’ 개막식에서 기념사를 한 이재준 시장은 “선경직물은 1953년 수원 평동에서 시작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선경직물의 지치지 않는 도전 정신과 선견지명이 오늘날 수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하는 데 큰 ..

기업, 소상공인도 ‘수원시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 참여한다

기업, 소상공인도 ‘수원시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 참여한다

Sep 22, 2023 | Q기자

 

롯데백화점 수원점과 이학순베이커리가 수원시의 ‘우리집 탄소모니터링사업’에 참여한다. 수원시와 롯데백화점 수원점, 이학순베이커리, 아주대학교 탄소제로에너지센터, 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는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 제1호 참여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은 시민이 스마트폰 앱으로 실시간 에너지(전기가스·수도·난방·온수) 사용량, 탄소 배출량, 아파트단지 내 탄소배출 순위 등을 확인하며 자발적으로 탄소 발생량을 줄..

수원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매뉴얼 제작해 배포

수원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매뉴얼 제작해 배포

Sep 18, 2023 | Q기자

 

수원시가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보호구 관리 매뉴얼’을 제작하고, 산업안전보건 관련 주요 사항을 안내하는 포스터와 안전보건표지 스티커북을 수원시 모든 부서에 배포했다. 직원 근무 현장과 휴게실 등에 안전보건법령요지 포스터와 안전보건표지 게시를 의무화해 근로자들이 위험요소를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포스터와 표지뿐 아니라 스티커북으로도 제작해 배포하고,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추후 의무사항 이행과 원활한 안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