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하남시

하남시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 - 하남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하남시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 - 하남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회장 여인철, 이하 민주평통)는 하남경찰서(서장 장한주)와 16일 하남경찰서 소회의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정착지원을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및 생활에 필요한 법률자문지원, 취업지원, 장학지원, 각종 캠페인 및 교육 등 상호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교류할 것을 약속하였다. 업무협약식에서 여인철 협의회장은, “하남경찰서와의 협업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이 ..

하남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위해 하남경찰서와 ‘맞손’

하남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위해 하남경찰서와 ‘맞손’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재난·안전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초기 대응 활동가 양성 등을 위해 하남경찰서와 손을 맞잡았다. 3일 하남시에 따르면 조재영 하남시안전체험장 시설장과 장한주 하남경찰서장은 지난 2일 재난·안전사고 초기 대응 활동가 양성 및 지역사회 안전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지원 ▲교통안전 분야 체험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자문 ▲주최·주관 행사 안전관리 봉사활동 협력 지원 ..

하남시와 하남경찰서 협력, 감일초소 개소로 치안공백 해소

하남시와 하남경찰서 협력, 감일초소 개소로 치안공백 해소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와 하남경찰서의 긴밀한 협력으로 감일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했던 치안 공백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7일 이현재 시장과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및 의원, 하남경찰서 관계자와 치안지킴이, 지역단체장과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경찰서 감일초소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감일지구는 인구가 신도시 개발 전 8,300여명에서 현재 3만4,900여명으로 4배 이상 증가했고, 미취학 아동수(0~8세)도 하남시에서 가장 많아 ..

하남시·경찰서, 여성안심귀갓길 위해 합동순찰

하남시·경찰서, 여성안심귀갓길 위해 합동순찰

Mar 3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9일 덕풍2동 행복마을관리소, 하남경찰서와 함께 덕풍동 여성안심귀갓길 합동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순찰은 덕풍2동 행복마을관리소의 여성안심귀갓길 정기 야간순찰에 하남시(자치행정과·여성보육과)와 하남경찰서(생활안전과·덕풍지구대) 관계자가 동행하며 현장의 애로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하남시와 하남경찰서는 합동 순찰 후 행복마을지킴이들과 간담회를 갖고 더 나은 안심귀갓길 조성을 위해 로고젝터(바닥광고 조명), 솔라표지병(태양광 바닥 조명등) 설치 ..

하남시, 제1회 추경예산 803억원 증액 편성 확정

하남시, 제1회 추경예산 803억원 증액 편성 확정

Mar 2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3월 4일 하남시 의회에 제출한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803억원이 23일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추경 803억원을 포함한 시 예산규모는 9506억원(일반회계 8278억원, 특별회계 1227억원)으로 본예산 대비 9.23% 증가했다. 세입예산은 일반회계 기준으로 지방세 50억원, 지방교부세 11억원, 조정교부금 155억원, 순세계잉여금 448억원, 보조금 117억원을 증액 편성했다. 이번 추경은 민생안정을 위해 코로나1..

하남시, 지난해 다양한 분야 기관상 등 38개 수상 ‘고품질 행정력 입증

하남시, 지난해 다양한 분야 기관상 등 38개 수상 ‘고품질 행정력 입증

Jan 0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21년 코로나19 대응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 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하남시에 따르면 2021년 기관평가에서 장관상 7개를 비롯해 총 38개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22개 수상 대비 총 16개가 늘어난 성과다. 주요 수상실적은 ▲도시재생 산업박람회(행정안전부) 대상 ▲지역사회정신건강 우수사례(보건복지부) 장관상 ▲안심도로 공모전(국토교통부) 장관상 ▲기..

하남시, 2021년 ‘빛나는 하남’ 10대 뉴스 선정

하남시, 2021년 ‘빛나는 하남’ 10대 뉴스 선정

Dec 29, 2021 | 편집부기자

 

2021년 한 해, 시민들의 이목을 끌고 하남시를 핫하게 빛낸 10대 뉴스는 무엇일까?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올해 추진한 주요 시책 및 성과 가운데 특별히 주목받은 10대 뉴스를 선정, 29일 발표했다.10대 뉴스는 2021년 언론을 통해 보도된 주요 뉴스 가운데 후보군으로 20개를 1차 선정했다. 이를 다시 언론보도, 시정 중요도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10대 뉴스로 최종 결정했다.올 한 해 하남을 빛나게 한 주요 뉴스를 살펴본다. ① 지하철 5호선 전 구간 개통…‘지하..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가정에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가정에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Dec 23,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주거환경 개선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가정에 생활환경개선사업 및 난방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냉장고, 세탁기, 태블릿pc 등 필수생활가전 지원과 안전에 취약한 재가장애인에 안전손잡이, 변기손잡이 미끄럼방지매트 설치와 겨울철 난방비 지출에 부담이 큰 가정에 난방비 및 온수매트 지원을 통해 생활공간 전반에 걸쳐 지원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하남시청 및 후원자, 후원단체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으며 교..

하남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사업보고대회’ 개최

하남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사업보고대회’ 개최

Dec 20,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문병용)에서는 지난 17일 ‘2021년 사업보고대회’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보고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료생 및 표창자 등 최소 인원으로 한정해 개최했다. 이에 실시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돌보미 및 다문화가족회원 196명과 온라인 영상으로 함께 했다. 센터는 사업보고대회를 통해 한국어교육수료생 수료증 전달과 우수근무 유공자에 대한 포상, 추진사업 보고 등 지난 1년간의 사업 공유와 센터직원 및 ..

하남시, 하남경찰서와 ‘가정폭력ㆍ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업무협약

하남시, 하남경찰서와 ‘가정폭력ㆍ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업무협약

Dec 16, 2021 | 편집부기자

 

내년 1월부터 가정폭력·성폭력 피해자들이 민·관 협력으로 한 곳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5일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을 위해 하남경찰서와 업무협약을 하고 시청 대회의실에 공동대응팀 사무실을 마련, 현판 제막식을 했다고 밝혔다. 하남시청에서 가진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시장, 이대형 하남경찰서장, 경기도 여성정책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은 사건 발생 시 하남시와 경찰의 개별 대..

하남시, 초이동 구길 교차로 신설 완료 ‘주민숙원 해소’

하남시, 초이동 구길 교차로 신설 완료 ‘주민숙원 해소’

Dec 15,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감초로 개통으로 단절됐던 초이동 구길(초이로~초이로99번길)을 연결하는 교차로 공사를 완료해 이달 15일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초이동 구길 단절로 지역주민들은 초이로 및 감초로 상일IC 방향 운행 시 인근 지지미 교차로를 이용해야 했다. 이에 따라 우회거리가 증가하고 차로변경 등에 따른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 주민들의 불편이 있어 왔다. 시는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사업비 5억원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하고 단절된 초이동 구길 ..

하남시, 사회적기업 지원 위한 ‘가치온’ 라이브커머스 진행

하남시, 사회적기업 지원 위한 ‘가치온’ 라이브커머스 진행

Dec 08,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코로나19로 위기에 놓인 기업들의 온라인 판매지원을 위해 사회적경제 ‘가치온’ 라이브커머스를 오는 9일까지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방송과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판매 방식이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소통하면서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지난 6일부터 진행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는 하남시 사회적 기업 3개사(㈜디귿, 사회적협동조합문화플랫폼, 마음을잇는재봉틀)가 참여하고 있다. 행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하남지역RCY 창단식’ 개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하남지역RCY 창단식’ 개최

Nov 22, 2021 | 편집부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는 20일 하남시 미사도서관 미사홀에서 하남지구 지역RCY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남지역RCY는 전인태 단장을 중심으로 지도교사 6명과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청소년 단원 16명으로 결성했다. RCY는 Red Cross Youth의 줄임말로,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범세계적 청소년단체이다. 이날 행사는 1부 적십자 인도주의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시작으로 2부 창단식 순서로 진행했다. 김상호 시장과 방미숙 시의회 ..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이마트 희망꾸러미·희망배달마차’ 대장정의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이마트 희망꾸러미·희망배달마차’ 대장정의

Nov 22,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11월 이마트 희망배달마차 전달을 마지막으로 2021년 ‘이마트 희망꾸러미·희망배달마차’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 400명에게 1,600만원 상당의‘이마트 희망꾸러미’를 전달하였고, 지난 5월을 시작으로 6·9·10·11월 총 5회에 걸쳐 500명의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총 2,000만원 상당의‘이마트 희망배달마차’를 전달하였으며, 총 900명에게 3,600만원 상당의..

하남시 덕풍3동, ‘사랑의 김장김치’로 온정 나눠

하남시 덕풍3동, ‘사랑의 김장김치’로 온정 나눠

Nov 17,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덕풍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선경)와 부녀회(회장박정자)는 15일부터 16일까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행사에는 덕풍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단, 주민자치회 등 유관단체 회원 50여명이 함께 참여해 배추 800포기로 김장을 했다. 이어 덕풍3동 관내 저소득 이웃과 독거노인 등 165가구에 직접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도 살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덕풍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단, 주민자치회, 이마트 하남점,..

미사강변 27단지 e편한세상 마을공동체 ‘사이’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핸드

미사강변 27단지 e편한세상 마을공동체 ‘사이’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핸드

Nov 05,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10월 28일 미사강변27단지 e편한 세상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사이’(대표 박은경)와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받은 후원품은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손뜨개로 만든 블랭킷 담요 15여점으로 지역사회 소외된 취약계층 휠체어 장애인 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 ‘사이’는 하남시청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 지원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체에서 만든 의미 있는 작품들을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기부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하남시 ‘기업유치 성과’, 본사 이전한 ㈜영신디엔씨와 면담 가져

하남시 ‘기업유치 성과’, 본사 이전한 ㈜영신디엔씨와 면담 가져

Oct 29, 2021 | 편집부기자

 

기업들의 하남시 이전이 이어지며, 하남시의 기업유치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시로 이전한 ㈜영신디엔씨와 면담을 갖고, 기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영신디엔씨는 1978년 설립된 토목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 지난 8월 판교 IT밸리에서 미사지구로 본사를 이전했다. 최근에는 건설자동화 솔루션 시스템 및 건설현장 중장비 안전사고 예방 솔루션을 개발·판매하는 등 건설 IT 기업으로 탈바꿈, 사업..

‘내 손안의 작은 행복’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에 반려식물

‘내 손안의 작은 행복’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에 반려식물

Oct 21,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2021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으로 ‘반려식물 키우기’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미사1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관 및 사회복지관의 협조를 받아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200세대를 대상으로 반려식물을 전달했다. 반려식물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어서 적적했던 차에 예쁜 식물친구가 생겨 기쁘다”며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고맙다고 전했다. 장길호 미사1동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

하남시,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제9회 사회조사’ 실시

하남시,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제9회 사회조사’ 실시

Aug 31,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하는 ‘제9회 하남시 사회조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와 함께 매년 실시하는 사회조사는 관내 표본 810가구의 만 15세 이상 가구원을 대상으로 한다. 사회조사 결과는 하남시민 생활의 양적·질적 수준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종 정책 수립과 평가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방법은 사회조사 홈페이지(www.narastat.kr/gg2021_i)를 통한 비대면조사(8월 30일 ~ 9월..

하남시 신장1동 한 시민, 시에 1천만 원 성금 기탁

하남시 신장1동 한 시민, 시에 1천만 원 성금 기탁

Aug 23, 2021 | 편집부기자

 

“가장 힘들 때 받은 고마운 도움, 이제 저도 나누고 싶어요”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9일 신장1동에 거주하는 시민 원 모 씨가 1천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원 씨는 이날 성금을 기탁하며 “과거 극심한 생활고에 대장암 투병까지 한 어려운 시기,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었다”며, “당시 시의 긴급복지 및 사례관리 서비스를 지원받게 됐고, 이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에 과거의 자신과 같이 어려움을 겪고..

하남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6대 유관기관 업무협약’

하남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6대 유관기관 업무협약’

Aug 12,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1일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y) 조성을 위한 ‘6대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와 유관기관이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가치와 활동 목적에 대해 공감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하남을 함께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이용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교육지원센터장, 이대형 하남경찰서장, 신용식 하남소방서장, 남선우 굿네이..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뚜레쥬르 하남신장점에 ‘나눔 이웃’ 현판 전달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뚜레쥬르 하남신장점에 ‘나눔 이웃’ 현판 전달

Jul 30, 2021 | 편집부기자

 

뚜레쥬르 하남신장점(점장 유채은)은 23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에 소외된 이웃과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자 정기 후원을 약속하고 ‘나눔 이웃’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하남시 신장동에 위치한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나눔이웃 뚜레쥬르 하남신장점은 빵과 음료를 판매하는 제과점으로 2019년부터 꾸준히 빵을 기부하고 있다. 기부 받은 빵은 복지관 및 하남시 재가장애인들에게 유용하게 전달됐다. 유채은 점장은 “그동안 직원 및 주변 이웃들에게 빵을 나누다가 필요한 분들에..

하남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일제 조사

하남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일제 조사

Jul 19,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9월까지 지역 내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에 대한 일제 조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훼손되거나 없어진 안내시설물을 체계적으로 점검해 시민들이 도로명주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다. 시는 토지정보과 직원 3명으로 조사반을 편성하고 도로명판 2천 640개, 건물번호판 1만 3천 316개 등 안내시설물 1만 6천 689개를 조사한다. 이와 함께 여름철 대비 강우, 태풍 등으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노후 안내시설물도 중점..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상반기 식료품키트 나눔 활동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상반기 식료품키트 나눔 활동

Jul 08, 2021 | 편집부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상호, ‘이하 자원봉사센터’)는 IBK기업은행 지원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사업을 통해 지난 4월 27일을 시작으로 관내 14개 행정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총 900가구를 대상으로 식료품 키트를 전달했다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IBK기업은행 후원으로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식료품 키트로 제작해 나누는 활동으로 대신하고 있다. ..

하남시 백송한신아파트 경로당 이전 ‘새단장’

하남시 백송한신아파트 경로당 이전 ‘새단장’

Jun 25,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신장2동 백송한신아파트 경로당이 관리동 2층에서 1층으로 이전해 새 단장을 마쳤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4일 관리동 1층에서 백송한신 경로당 이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시장과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김선배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 백송한신아파트 입주자대표, 경로당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백송한신 경로당은 그간 아파트 관리동 2층에 위치해 있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을 겪어 왔..

하남시,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1 최우수 수상 쾌거, ‘80억원 확

하남시,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1 최우수 수상 쾌거, ‘80억원 확

Jun 02,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1, 경기 FIRST’에 위례신도시 내 복합 체육시설 건립 사업으로 대규모사업 부문에 참가, 1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최종 본선에서 최우수를 수상하며 특별조정교부금 80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9년부터 시작된‘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경기 FIRST’에서 경기도 내 31개 지자체 중 3년 연속 수상한 지자체는 하남시·파주시·군포시뿐으로, 이 중 시는 3년 간 총 220억원을 확보해 가장 많은 특별 특별조정교부금을..

한국장애인부모회 하남시지부, 제6ㆍ7대 회장 이취임식

한국장애인부모회 하남시지부, 제6ㆍ7대 회장 이취임식

May 28,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27일 장애인복지관에서 제6·7대 한국장애인부모회 하남시지부(이하 ‘장애인부모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취임식은 장애인단체 회장, 임원 및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장애인부모회 활동 영상 시청, 임명장 수여, 이취임사 및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017년부터 4년간 장애인부모회를 이끌어 온 김말선 전임 회장은 “부족한 저를 믿고 따라와 주신 회원 덕분에 힘을 얻고 일할 수 있었다”며, “부모회..

하남시, “옥외광고물 안내 받고 영업 인・허가 신청하세요”

하남시, “옥외광고물 안내 받고 영업 인・허가 신청하세요”

Mar 26,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오는 4월부터 ‘옥외광고물 사전경유제’를 시범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옥외광고물 사전경유제는 각종 영업 인·허가 신청 시 광고물 담당 부서를 경유해 옥외광고물 설치 기준과 절차를 안내받도록 하는 제도다.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설치하려면 반드시 사전에 허가를 받거나 신고해야 하지만, 영업주나 설치 업자 등이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불법으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에 도입하게 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제도가 시행되면, 영업 인·허가를 ..

하남문화재단, 코로나19 ‘#덕분에 챌린지’ 동참 통해 따뜻한 마음 모아

하남문화재단, 코로나19 ‘#덕분에 챌린지’ 동참 통해 따뜻한 마음 모아

Jul 03, 2020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 임직원 일동이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에게 존경에 뜻을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처음 시작한 ‘#덕분에 챌린지’는 ‘존경합니다’라는 수어를 뜻하는 동작으로 코로나19 의료진과 방역인원에 대한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의료진의 희생과 노고에 대하여 깊은 감사함을 느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 뿐만 아니라 각자의 자..

하남무지개마을(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친환경 장갑, 면 마스크 등 개

하남무지개마을(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친환경 장갑, 면 마스크 등 개

Jun 24, 2020 | 편집부기자

 

하남무지개마을 주식회사(대표 조민정)는 지난 23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을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사회의 생활방역체계 구축을 위한 친환경 위생장갑, 필터교체형 면마스크를 전달하고, 시설소독 및 방역서비스 지원을 약속하는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후원받은 물품은 복지관 이용자와 재가 장애인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된 물품과 서비스는 경기도일자리재단 ‘2020 코로나19 사회적경제기업 긴급지원사업’..

하남시, 제98회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 표창

하남시, 제98회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 표창

May 22,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22일 풍산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김성수 군에게 제98회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당초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이 취소되며 시청 시장실에서 별도로 개최됐다. 김성수 군은 평소 행실이 바르고 성실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서 다른 학생들의 모범이 되어 표창대상자로 선정됐다. 김상호 시장은 김성수 군과 함께 참석한 어머니에게 축하..

하남시, 음식점 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홍보 ‘테이블 세팅지’ 20만

하남시, 음식점 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홍보 ‘테이블 세팅지’ 20만

May 13,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방역과 일상생활이 양립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관내 대형음식점 192개소를 대상으로‘테이블 세팅지’20만장을 제작해 배부했다고 13일 밝혔다.테이블 세팅지는 음식점에서 숟가락과 젓가락을 올려놓을 때 사용하는 위생종이로, 테이블에 일렬 또는 지그재그로 배치하여 테이블 세팅지가 놓여 진 자리에만 앉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손님들이 서로 마주보지 않고 식사를 하도록 안내한다.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이용자 준수사항을 적은 문구를‘방울이’하남시 캐릭터를 활용해 디..

하남시, “어린이안심정류소” 설치로 안전한 승하차 구역 확보

하남시, “어린이안심정류소” 설치로 안전한 승하차 구역 확보

Dec 23,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어린이보호구역뿐 아니라 보호구역 미 지정 대상 시설인 일부 유치원, 어린이집의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안심정류소” 3개소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소규모의 유치원, 어린이집에서는 어린이 등하원시 지정된 구간이 확보되지 않아 불법주정차로 인한 어린이의 교통안전 사고가 항상 노출되어 왔다. ‘어린이안심정류소’란 「하남시 어린이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에 근거하여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지 않는 규모의 어린이 관련 시설에 어린이의..

하남시 「시민행복센터(소복마당)」중앙 재정투자심사 통과, 건립 사업 본격

하남시 「시민행복센터(소복마당)」중앙 재정투자심사 통과, 건립 사업 본격

Dec 06,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하남 시민행복센터」건립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하남 시민행복센터(소복마당 with 경기)’건립 사업은 하남시장의 핵심공약으로 원도심 지역의 노후 된 구시청사 부지(덕풍동 426-10) 를 활용하여 공영주차장, 수영장, 노인건강증진센터, 푸드뱅크, 도시재생지원센터, 생활문화센터 등 생활SOC 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며, 이를 통해 지역 간 주거환경 격차해소 및 시민 소통 화합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질..

하남시, 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하남시, 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Nov 26, 2019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정취하며 적극적인 관내 중소기업 지원 활동을 펼쳤다. 시는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에 걸쳐 관내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 강구 및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아이테코’와 ‘미사센텀비즈’ 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 위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인 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하남지점) 및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하남, 위례신도시 서울역 연계 9200번 광역버스 운행개시

하남, 위례신도시 서울역 연계 9200번 광역버스 운행개시

Jan 07,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7일부터 위례신도시에서 서울역을 연계하는 광역버스 9200번 노선이 신설된다고 밝혔다.광역버스 9200번은 총 12대, 배차간격 20~30분으로 운행되며, 위례지웰푸르지오(하남)를 출발해 엠코타운센트로엘(하남), 35단지, 55단지, 위례그린파크푸르지오(하남), 위례롯데캐슬(하남), 엠코타운플로리체(하남), 6단지를 거쳐 경부고속도로, 광화문, 서울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이번 신설노선으로 위례신도시에서 서울역 KTX 이용, 지하철 4호선 명동역, 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