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하남시

하남시, 17일부터 감일·위례 지역 5500번 공항버스 운행 개시

하남시, 17일부터 감일·위례 지역 5500번 공항버스 운행 개시

Nov 17, 2023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감일·위례 지역부터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5500번 공항버스를 17일부터 하루 왕복 4회 운행을 개시한다. 공항버스 5500번은 ▲감일문화공원에서 출발해 ▲감일중학교 ▲한라비발디아파트 ▲북위례입구 ▲스타필드시티 위례 등 하남시 감일·위례 지역과 인천공항을 연계하는 노선이다. 그동안 하남시 감일·위례 지역은 공항버스 노선이 없어 시민들이 서울시 공항버스 등 타 지역 공항버스 노선을 이용하기 위해 먼 거리의 짇소까지 이동한 후 공항버스를 기다리는 불편을..

하남시, 전국 최초 ‘파스텔 여행’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상 영예

하남시, 전국 최초 ‘파스텔 여행’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상 영예

Sep 02, 2022 |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전국 최초로 실시한 교통약자 대상 ‘파스텔 여행’이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평가받아 귀감이 되고 있다. 하남시는 지난 8월 30일 열린 ‘2022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에서 파스텔 여행이‘우수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본선에 진출한 6개 시의 우수정책을 심사해 최종적으로 최우수 1건(화성), 우수 2건(하남, 과천), 장려 3건이 선정됐다. 하남시는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행태개선을 통한 규제애..

3년만에 재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 큰 호응 속 21일 종료

3년만에 재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 큰 호응 속 21일 종료

Aug 19, 2022 | 편집부기자

 

- 하남시, 시민 요청에 부응해 3년만에 어린이 물놀이장 6곳 재개장- 철저한 위생과 안전 강화 … 인명사고 없이 8만여명 이용 ‘큰 호응’“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 덕분에 올여름 시원하게 보냈습니다.”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7월 14일 재개장한 미사호수공원 등 6곳의 어린이 물놀이장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21일 문을 닫는다.어린이 물놀이장은 하남시의회의 협조를 얻어 8억 8000만원을 추경에 긴급 편성해 하남유니온파크와 풍산근린3호공..

하남시, 어린이 물놀이장 큰 인기 … “위생안전 철저”

하남시, 어린이 물놀이장 큰 인기 … “위생안전 철저”

Jul 26,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4일부터 운영 중인 6개 물놀이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수질관리 등 위생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3년만인 지난 14일 재개장한 6개 물놀이장은 개장 11일 동안 2만1천800여 명이 찾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4일 구토사고가 발생하자 두 곳의 물놀이장을 긴급 폐장하고 전체 배수 및 소독을 하는 등 위생안전 강화에 나섰다. 시는 또 매일 1시간마다 염소측정 및 주 1회..

하남시,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 14일부터 개장

하남시,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 14일부터 개장

Jul 1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유니온파크와 풍산근린3호공원 등 6개소의 어린이 물놀이장을 14일부터 개장한다. 물놀이장 운영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8월 21일까지이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요일별 휴무일은 ▲월요일=하남유니온파크, 미사호수공원 ▲화요일=미사한강4호공원(미사강변9단지 앞) ▲수요일=신평어린이공원(신평중학교 옆) ▲목요일=위례순라공원(위례고등학교 앞) ▲금요일=풍산근린3호공원(이마트 하남점 뒤) 물놀이장이다. 우천 시에는 요일에 관계없이 모두 휴장..

하남시 교통약자 위한 ‘파스텔여행 Ver2.0’, 경조사 등 확대

하남시 교통약자 위한 ‘파스텔여행 Ver2.0’, 경조사 등 확대

Apr 08, 2022 | 편집부기자

 

교통약자를 위한 ‘파스텔여행’이 올해 2년차를 맞이한 가운데 사업을 확대하는 등 더욱 진화한 모습으로 다가온다.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해 국내 최초 실시했던 교통약자 여가형 교통복지사업인 ‘파스텔여행’이 올해 사업을 더욱 확대해 ‘파스텔여행 ver(버전) 2.0’로 추진된다고 8일 밝혔다.하남시는 여행이 어려운 교통약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매주 일요일 특별교통차량 3대를 7개의 테마별 여행지로 정기 운행하고 있다.지난 3월 말까지 파스텔여행은 15회에 걸쳐 총 45..

제페토 가상공간에서 ‘하남시 명소‘ 생생히 구현

제페토 가상공간에서 ‘하남시 명소‘ 생생히 구현

Apr 06,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의 명소로 대표되는 유니온타워·당정섬·팔당댐·광주향교·나무고아원이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생생하게 구현된다.시 관계자는 “이번 맵 구현은 하남형 미래학교 ‘꿈트리 2기’ 학생들이 직접 기술을 배우고 이를 응용해 ‘내가 살고 있는 도시 하남’을 표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고 밝혔다. 하남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 공동주최 한 미래학교 꿈트리 2기에서는 지난 1월 ‘메타버스 교육반’을 신설해 제페토에서 맵을 구현하는 방법을 교육..

하남시, 하남유니온타워 전망대 일요일에도 관람하세요

하남시, 하남유니온타워 전망대 일요일에도 관람하세요

Apr 0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유니온타워 전망대 운영 요일을 변경해 앞으로 일요일에도 관람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하남유니온타워 전망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여러 차례 운영 재개와 중단을 반복했다. 지난해 11월부터는 부분적으로 개방해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해 왔다.이어 휴일날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1일부터는 운영요일을 변경해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게 된다. 임국남 자원순환과장은 “하남유니온타워 전망대는 하남..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 대상 일상회복프로그램 ‘오감만족체험~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 대상 일상회복프로그램 ‘오감만족체험~

Nov 18,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17일 써밋투어 여행사 후원으로 진행되는 하남시 내 장애인 대상 일상회복프로그램 ‘오감만족체험~다녀오겠습니다!’을 진행하였다. 문화체육부 지원 써밋투어와 협력하여 여행경비를 무료로 진행함에 따라 참여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하남시장애인연합회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내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장애인 관광산업 시장 형성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위드코로나를 맞이하여 신체적 제약이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역 내 여행 ..

하남시, 교통약자 위한 ‘파스텔여행’ 1차 대상자 추첨...24명 선정

하남시, 교통약자 위한 ‘파스텔여행’ 1차 대상자 추첨...24명 선정

Nov 15,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교통약자를 위한 ‘파스텔여행’ 대상자를 추첨했다고 밝혔다. ‘파스텔여행’은 하남시가 전국 처음으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에 따라 운영 중인 특별교통수단을 활용해 실시하는 교통약자전용 여행사업이다. 이날 추첨에서는 신청자 75명 중에 24명을 선정했다. 추첨에는 김상호 시장, 유영자 하남시장애인연합회장, 강성규 하남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장, 민복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장, 조혜연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장이 참여했다...

‘지구를 생각하는 여행, 모두를 위한 도시’ 하남 공정관광 포럼 개최

‘지구를 생각하는 여행, 모두를 위한 도시’ 하남 공정관광 포럼 개최

Nov 05,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4일 하남시 청소년수련관에서 하남공정무역협의회(대표 홍미라)와 이매진 피스 주최로 하남 공정관광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정한 여행은 사람과 문화와 그 지역의 역사를 존중하는 여행이다. 여행이 지역과 공동체에 도움이 되고, 서로의 문화를 경험하며, 함께 성장하는 것을 지향한다. 이번 포럼은 태국 공정무역기업 WEAVE와 아시아 공정무역기업 기구를 이끌고 있는 미토스 우르겔 대표의 ‘고립과 단절을 넘어서는 희망의 연대’ 영상 메시지를 시작..

하남시, 교통약자 위한 여가형 교통복지모델 ‘파스텔여행’ 추진... 전국

하남시, 교통약자 위한 여가형 교통복지모델 ‘파스텔여행’ 추진... 전국

Oct 28,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여행이 쉽지 않은 교통약자를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여가형 교통복지사업 ‘파스텔여행’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파스텔여행’은 하남시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에 따라 운영 중인 특별교통수단을 활용해 개설하는 교통약자 여행전용 차량 운영 사업이다. 시는 교통약자의 ‘여가향유권’까지 고려, 기존 목적성 이동(병원진료 등 용무 해소) 외에 정서적·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행전용 차량을 운행하기로 했다. 지자체장은 법령에 ..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코딩캠프 ‘놀이동산으로 LEGO’ 참가자 모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코딩캠프 ‘놀이동산으로 LEGO’ 참가자 모

Jul 26,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2021년 여름방학 코딩캠프 ‘놀이동산으로 LEGO!’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놀이동산으로 LEGO!’는 청소년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 중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배울 수 있는 코스페이시스 수업과 인공지능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레고 EV-3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월 9일부터 20일까지 운영된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코스페이시스 수업에서는 ‘나만의 놀이동산’을 주제로 가상..

하남시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가져...“졸업, 또 다른 시작!”

하남시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가져...“졸업, 또 다른 시작!”

Dec 09,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드림스타트 졸업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제주도 졸업여행을 다녀왔다고 9일 밝혔다.이번 졸업여행은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서비스 종결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아동들에게 제주도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아동들은 항공우주박물관, 유리의성, 곶자왈 환상숲, 메이즈랜드 미로공원, 성산일출봉, 미천굴 관광단지, 천지연 폭포, 수목원테마파크 등 다양한 제주도 문화 탐방 및 체험활..

드림스타트, 「가족사랑 더하기』 가을 나들이 성황

드림스타트, 「가족사랑 더하기』 가을 나들이 성황

Sep 24,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1일 주말을 이용하여 춘천 남이섬으로 가족사랑 더하기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에는 바쁜 일상과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가족이 함께하는 기회가 부족했던 드림 가족 등 82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다. 시는, 가족 간 대화단절로 인해 아이들의 대부분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게임에 빠지게 되는 성향을 주목하고 자연 속에서 가족 간의 대화의 시간을 충분히 갖도록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가족들은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