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하남시

하남시-강동구 ‘K-POP 공연장 등 K-스타월드 조성과 한강 상류권 개

하남시-강동구 ‘K-POP 공연장 등 K-스타월드 조성과 한강 상류권 개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1일 하남시청에서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와‘K-POP 공연장 등 K-스타월드 조성 및 한강 상류권 개발’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과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참석해 하남시와 강동구의 협력 의지를 굳게 다졌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K-컬처 기반 국내 최고 문화영상산업 클러스터 조성 ▲ 한강 상류권 개발 등 동부수도권 중심지 도약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데 합의했다. 이현재 시장은 “K-컬..

하남시, 미사문화거리에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울면 안돼 콘서트’ 개

하남시, 미사문화거리에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울면 안돼 콘서트’ 개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미사문화거리에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연말 추억 선물을 받았어요!”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1일 미사문화거리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울면 안 돼 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점등식에 앞서 토크 버스커가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시민들이 올 한해 힘들었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고 ▲트리를 가리고 있던 현수막 제막과 함께 트리를 점등하고 ▲공중부양 산타 퍼포먼스 ▲미사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어서 ▲하남시기독..

하남시신장도서관, ‘그림이 있는 마음챙김’  시서화집 출판 기념회 및 전

하남시신장도서관, ‘그림이 있는 마음챙김’ 시서화집 출판 기념회 및 전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10일 하남시신장도서관 강당에서 프로그램 참여자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림이 있는 마음챙김’ 출판기념회와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림이 있는 마음 챙김’은 하남시신장도서관이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미술의 인문 가치를 배우고 직접 활용해보면서 노년층이 제 2의 인생을 찾는 것을 목표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이번 프로..

“하남시, K-POP 공연장(더 스피어)설립”…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

“하남시, K-POP 공연장(더 스피어)설립”…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8일 하남시에 따르면 11월8일 오전 7시30분 추경호 경제부총리 주관으로 개최된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에서 ‘하남시, K-POP 공연장(더 스피어) 설립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절차 Fast-Track추진 지원대책’이 발표됐다. 금일 발표된 안건은 시급하고 투자 파급효과가 큰 총 18개 안건, 최대 약 46조원 투자규모의 사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체·보류되고 있는 투자건의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대책에 관한 것이다. 특히, 회의에 앞서 추경호 경제부총리 모..

이현재 하남시장, “아시아·태평양 문화예술 허브 중심축 하남으로 만들어가

이현재 하남시장, “아시아·태평양 문화예술 허브 중심축 하남으로 만들어가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시장이 7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11월 월례회의에서 “지난 업무협약(MOU)에 이어 지난 10월 19일 미국의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스피어사가 스피어(구(球)형 공연장) 건립에 필요한 입지 여건 등을 점검하기 위해 우리 시를 방문했다”며 “한덕수 국무총리와 오세훈 서울시장, 중소기업중앙회 등을 차례로 예방해 폭넓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방문단 영접과 현장 방문 등 다각도로 노력해주신 직원 여러분들에게 감..

하남시, ‘미사 동행시’ 출판기념회 및 전시회 개최

하남시, ‘미사 동행시’ 출판기념회 및 전시회 개최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일 하남시미사도서관 4층 미사홀에서 2023년 독서문화예술 치유 사업 ‘미사 동행시’의 결실인 시화집 출판기념회와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3일 하남시는 지난 2일 16명의 독서문화예술 치유 사업 프로그램 참여자를 비롯한 이현재 하남시장, 강성삼 하남시의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사 동행시’ 출판기념회·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사 동행시’는 하남시미사도서관과 하남시치매안심센터가 협업해 치매 고위험군과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하남시, ‘Stage 하남! 2023 굿바이 특별공연’으로 대미 장식

하남시, ‘Stage 하남! 2023 굿바이 특별공연’으로 대미 장식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Stage 하남! 2023 굿바이 특별공연’으로 2023년 ‘스테이지 하남’의 대미를 장식한다. ‘스테이지 하남’은 하남시가 지역 내 부족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보완하기 위해 미사권역, 신장권역, 감일권역, 위례권역 4개소의 버스킹 거점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자유로운 공연 관람을 통해 시민 소통·참여형 공연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시는 27일 “‘Stage 하남! 2023 굿바이 특별공연’이 29일 오후 5시 30분 미사호수공원 계단광장에..

하남시 LH행복꿈터미사강변지역아동센터, 경기문화재단  ‘경기 지역아동 예

하남시 LH행복꿈터미사강변지역아동센터, 경기문화재단 ‘경기 지역아동 예

Oct 13, 2023 | Q기자

 

LH행복꿈터 미사강변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길임)는 경기문화재단(대표 유인택) ‘경기 지역아동 예술기회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공모지원 사업을 통한 음악교육프로그램 ’나는야~ 연주자‘를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나는야~ 연주자‘는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을 통하여 악기 대여가 가능해 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기타와 우쿨렐레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이 평소에 관심있어 하던 악기 수업을 진행하여 취미생활을 개발하고 음악을 통해 자신의 특기 및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

하남시 “즐겁게 청렴윤리 배워요”…문화공연 결합한 청렴콘서트 개최

하남시 “즐겁게 청렴윤리 배워요”…문화공연 결합한 청렴콘서트 개최

Sep 25, 2023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1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공직자의 청렴마인드 항상을 위해 기존 강의방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문화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한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청렴콘서트는 다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될 수 있도록 △빙고게임 △팝페라 공연 △청렴상황극 공연 등 공연 및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한편 하남시는 공직자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면교육을 실..

하남시 ‘2023 천사데이 사랑 나눔 콘서트’ 개최

하남시 ‘2023 천사데이 사랑 나눔 콘서트’ 개최

Sep 15, 2023 | Q기자

 

(사)한국천사운동중앙회(이하 중앙회)는 10월11일(오후 3시~5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검단홀)에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자선행사 “2023 천사데이 사랑 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중앙회는 현재 행정안전부의 인가를 받아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전국에 10개의 지부를 설치, 운영하고 있는 전국 단위 사회 봉사활동 단체로서 각 지부는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에게는 “천사무료급식소”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들과 독거노인들에게는 “사랑의 도시락”을 배달하여 우리 주변에 배고픈..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힐링음악회 행사 개최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힐링음악회 행사 개최

Aug 23, 2023 | Q기자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8월 25일(금) 18시부터 미사호수공원 계단광장에서 주민총회 및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에 앞서 16시부터 내년도 마을 사업에 대한 현장투표에 참가한 동 주민들을 대상으로‘캘리그라피 투명부채 만들기’와‘붓글씨로 가훈 써주기’및‘미니 화분에 꽃꽂이’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미사1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주민총회는 18시 개회를 시작으로 미사1동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2024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설명, 주민투표 결과 ..

‘K-컬처 중심도시’ 하남시, 26일부터 하반기 버스킹 공연 진행

‘K-컬처 중심도시’ 하남시, 26일부터 하반기 버스킹 공연 진행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스테이지(Stage)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이 오는 26일부터 K-컬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하남시에서 더욱 다촨고 풍성한 볼거리로 시민들을 찾는다. 하남시(시장 이현재)와 하남문화재단(대표이사 장소영)은 8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공연 장소는 상반기 공연(4~7월)과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미사문화거리 △하남시청 인근공원 △감일 보호수문화공원 △위례도서관 공원 총 4곳에서 실시되며, 일부 일정..

하남시,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연150만원 지원

하남시,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연150만원 지원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를 2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지역예술인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사업 지원 기준일인 올해 6월30일 현재 하남시에 주소를 둔 예술활동 증명 유효자 중 개인소득 인정액이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19세 이상 예술인이다. 단, 신진예술활동증명자는 제외한다. 재산 및..

하남시, 『기억으로 쓰는 역사』    구술 채록집 출판 및 전시회 개최

하남시, 『기억으로 쓰는 역사』 구술 채록집 출판 및 전시회 개최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29일 하남시미사도서관 4층 미사홀에서 호국 영웅 및 가족 구술 촙집인 『기억으로 쓰는 역사』 출판 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 기념회에는 6·25 및 월남 참전용사 등 15명의 호국 영웅 및 가족을 비롯해 이현재 시장, 강성삼 시의장 및 시의원, 하남시 보훈단체장과 지역 인사, 기록조사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평생교육원 도서관정책과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하남 기록단 아카이브 사업의 일환인 호국 영웅 및 가족 ..

하남시립합창단, 제41회 정기연주회 [베토벤 C장조 미사] 공연 성료

하남시립합창단, 제41회 정기연주회 [베토벤 C장조 미사] 공연 성료

Jun 13, 2023 | Q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는 지난 10일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하남시립합창단(이하 합창단)의 41번째 정기연주회 공연을 전석 매진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주회에서 합창단은 ‘베토벤’의 를 메인곡으로 바로크 작곡가 ‘쉿츠’, 낭만주의 시대의 오르가니스트 겸 작곡가 ‘부르크너’, 그리고 현대음악 작곡가 ‘피에르 코슈로’, ‘리차드 버차드’, ‘스티브 도브로고즈’의 곡까지 연주되며 바로크부터 현대까지 다루는 정통 클래식음악 연주회를 진행했다. 이 연주회는..

하남시 천현동 주민자치회 「세계 화폐 전시회」 개최

하남시 천현동 주민자치회 「세계 화폐 전시회」 개최

Jun 13, 2023 | Q기자

 

천현동 주민자치회(회장 유병삼)는 2023년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6월 12일 15시부터 6월 16일 금요일 17시까지 하남농협 하나로마트 2층(미사대로 380)에서 세계 화폐 전시회를 개최 중이다. 6월 12일 오픈행사에는 이현재 시장님을 비롯해 천현동 5개 유관단체장과 일반시민 등이 참석했다. 유병삼 회장은 “‘화폐’라는 이색 전시회를 통하여 어린이 및 학생들에게는 탐구활동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볼거리 충족 및 화합을 도모하는 교류의 장이 ..

하남문화재단, ‘하남시민’을 위한  대형 뮤지컬 [모차르트!] 공개 리허

하남문화재단, ‘하남시민’을 위한 대형 뮤지컬 [모차르트!] 공개 리허

May 26, 2023 | Q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오는 5월 27일(토) 총 2회에 걸쳐 하남시민과 함께하는 뮤지컬 트라이아웃 리허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는 2010년 더뮤지컬 어워즈 등 각종 시상식에서 총 11개 부문을 석권한 작품이다. 세종문화회관 최장 기간·최다 회차 공연기록을 세웠으며, 2023년 최정예 창작진과 라이징스타들의 완벽한 만남을 통해 더욱 강력해져 돌아올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트라이아웃 리허설’은 하남시민에게 있어서 레전드 뮤지컬 의 생생한 리허설 ..

하남시립합창단, 삼척시 특별 초청 공연 성료

하남시립합창단, 삼척시 특별 초청 공연 성료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립합창단은 삼척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MBC 강원영동이 후원하는 『본 윌리엄스, 바다 교향곡』의 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주회는 삼척시립합창단, 강릉시립교향악단, 그리고 하남시립합창단 등 3개 단체와 바리톤 김태일, 소프라노 최정원 등 157명이 출연하며 삼척 바다를 배경으로 한 삼척해수욕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졌다. 영국 작곡가인 본 윌리엄스의 ‘바다 교향곡’은 아름답고 유려한 선율, 웅장하면서도 극적인 전개, 음악적 기교와 풍부한 사운드로 청중을..

‘Stage 하남! 버스킹’ 오픈 특별 공연...비오·제이레빗 열창에 3

‘Stage 하남! 버스킹’ 오픈 특별 공연...비오·제이레빗 열창에 3

Apr 17, 2023 | Q기자

 

“봄날의 설렘처럼 즐거움과 감동이 가득한 최고의 버스킹 무대였어요. 매주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워질 하남시의 모습을 상상하니 행복합니다.” 하남시와 하남문화재단이 15일 미사역 문화의 거리와 하남시청 근린공원에서 진행한 ‘Stage 하남! 버스킹’ 오픈공연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 퍼포먼스로 채워지며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Stage 하남! 버스킹’은 하남시 곳곳에 음악이 함께하는 주말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거리공연 활성화 정책으로, 하남시와 하남문화재..

2023 하남시 『봄꽃예술 문화축제』와 『당정뜰 봄봄음악회』 동시 개최

2023 하남시 『봄꽃예술 문화축제』와 『당정뜰 봄봄음악회』 동시 개최

Mar 28, 2023 | Q기자

 

오는 4월 1일 토요일 오후 2시~6시까지 하남시 특설무대(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244)에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하남지회의 ‘2023년 하남 봄꽃예술 문화축제’와 신장2동 주민자치회의 ‘제1회 당정뜰 봄봄음악회’가 함께 진행된다.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하남지회(회장 박미정)와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창환)는 풍성하고 다촘운 공연을 위해 수차례 회의와 조율을 거듭하며 하남시민들에게 봄소식을 전하는 하남의 대표 봄 축제로 승화시키고자 함께 뜻을 모았다. 1부 『봄..

‘해외 선진행정 배우자’ 하남시, K-스타월드 조성사업 등 아이디어 모색

‘해외 선진행정 배우자’ 하남시, K-스타월드 조성사업 등 아이디어 모색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해외 선진행정 벤치마킹을 통해 K-스타월드 조성사업의 외국인투자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정 곳곳에서 혁신행정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해외 선진행정 벤치마킹은 유수의 선진 도시정책을 학습해 하남 시정에 적용하려는 이현재 시장의 시정 철학에 따라 중점 추진된 것이다. 앞서 이 시장은 중소기업청 청장으로 재직하던 2006년 세계 일류 중소기업 성장의 토양을 마련한 독일을 방문, 강소기업 육성 정책을 벤치마킹한 바 있다. 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청 공..

하남시일가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국비공모사업 선정

하남시일가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국비공모사업 선정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일가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공모사업’에 운영도서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가도서관에서 활동 중인 동아리 회원들에게 그림책 작가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이론 교육과 실습을 제공해 전문 그림책 작가로 발돋움할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공모사업"은 도서관을 활용해 재능있는 지역주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문화..

하남무용단, ‘딜쿠샤의 향기’ 공연 개최

하남무용단, ‘딜쿠샤의 향기’ 공연 개최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무용단이 3월을 맞이하여 3.1운동을 배경으로 한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딜쿠샤의 향기’ 공연은 과거 3.1운동을 시간적 무대로 삼고, ‘딜쿠샤’를 공간적 배경으로 삼아 한민족이 좌절을 극복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역동적으로 그리며,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공연의 공간적 배경인 딜쿠샤는 국가등록문화재 제 687호로, 3.1운동을 처음 외국에 알린 미국인 기자 앨버트 테일러가 살았던 주택의 이..

하남문화재단, 2023 신진예술단체 공연 지원사업 모집 공고

하남문화재단, 2023 신진예술단체 공연 지원사업 모집 공고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2023 신진예술단체 공연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하남에서 활동하는 청년 신진 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문화문화예술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지원 대상은 청년으로 구성된 하남시에서 공연 진행 경험이 없는 예술단체·예술인이며 최대 1천만원의 공연비, 하남문화예술회관 소극장 사용 등을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3월 8일까지 이메일로 접..

하남시 어린이회관, 중간보고회 밑그림 ‘윤곽’…놀이·체험·공연 공간 조성

하남시 어린이회관, 중간보고회 밑그림 ‘윤곽’…놀이·체험·공연 공간 조성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하남시 어린이회관의 건립 기본방향을 ‘신체적·사회적·안전한 놀이공간 조성’으로 정하고, ‘놀이로 미래를 여는 공간’ 마련에 박차를 가한다. 1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현재 시장, 시민참여 혁신위원회 및 정책모니터링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 어린이회관 건립 타당성 검토 및 건축기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하남시 어린이회관은 연면적 3천360㎡에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하남시 후배들을 위해 뭉친 7080 가수들

하남시 후배들을 위해 뭉친 7080 가수들

Jan 18, 2023 | Q기자

 

1월 17일 7080 가요를 대표하는 남궁옥분, 조영남, 윤형주, 이정선, 하남석, 이치현, 권인하, 최성수, 마음과 마음(임석범, 채유정), 우순실, 추가열, 임병수, 윤태규, 백영규, 박호명, 우종민, 박미정 등 18여 명의 가수들이 하남시 유니온타워에 모였다. 미사지역 라이브 공연문화의 부활과 후배들의 활동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촉구하기 위함이다. 이날 모인 가수들은 과거 포크 음악의 주 무대였던 미사지역 공연문화 쇠퇴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가수들의 자체 노력만..

하남문화재단, 제1회 경기청년연극 GG 페스티벌 하남에서 개최

하남문화재단, 제1회 경기청년연극 GG 페스티벌 하남에서 개최

Jan 04, 2023 | Q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이 제1회 GG청년연극페스티벌을 하남에서 개최한다. GG는 글로벌 경기의 약자로 하남시가 대표 문화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경기도 내 청년연극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경기청년연극 페스티벌은 고양, 안양, 안성, 부천, 파주, 포천 그리고 하남의 7개 도시, 8개 청년으로 구성된 극단이 참여하며 다가오는 1월 7일부터 3월12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소극장 및 한홀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특별히 1월 28일에는 본 페스티벌의 개막식이 하남문..

하남시, ‘하남 탄소제로 토크콘서트’ 열어 기후위기 동참 강조

하남시, ‘하남 탄소제로 토크콘서트’ 열어 기후위기 동참 강조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0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2022 하남 탄소제로 토크콘서트’ 행사를 개최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각계 각층의 노력이 절실할 때임을 강조했다. ‘2022 하남 탄소제로 토크콘서트’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전문가 및 하남시민들과 함께 기후변화와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탄소중립 하남을 어떻게 만들까’라는 대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시장과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을..

하남시, 전 육군참모총장 장준규·가수 류지광 홍보대사 위촉

하남시, 전 육군참모총장 장준규·가수 류지광 홍보대사 위촉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전 육군참모총장 장준규와 가수 류지광이 하남시 홍보대사로 전면에 나선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8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11월 월례회의에서 전 육군참모총장 장준규와 가수 류지광을 하남시의 다양한 정책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신규 위촉했다고 밝혔다. 장준규 홍보대사는 1980년 육군사관학교 36기로 임관해 제21보병사단장, 육군본부 정보작전참모부장, 특수전사령관, 제39대 제1야전군사령관, 제46대 육군참모총장 등 37년간의 군복무 기간 동안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하남문화재단과 지역예술단체가 손잡고 공연 선보인다.

하남문화재단과 지역예술단체가 손잡고 공연 선보인다.

Oct 20, 2022 | 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올 11월까지 지역예술단체와 3개의 작품을 무대에 올린다. 이는 하남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지역예술단체(이하 ‘단체’)의 우수한 공연프로그램을 단체와 공동으로 기획하여 무대에 올리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단체는 안정적인 작품 활동 기회를 가지고, 재단은 우수한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하여 재단에서 올해 첫 시도되었다. 지난 8일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 금모래컴퍼니의 유러피안 재즈 콘서트 을 시작으로 22일 ‘음악제작소 WeM..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미사호수공원 내 힐링음악회 개최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미사호수공원 내 힐링음악회 개최

Oct 04, 2022 | 기자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7일(금) 저녁 7시부터 미사호수공원 음악분수대 앞 광장에서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 하남통기타클럽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시민들에게 친숙한 곡들을 하프&현악 3중주, 아카펠라, 퓨전국악 전문 아티스트들이 공연하여 주민들을 위로하고 치유의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공연의 객석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돗자리 등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김기영 미사1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단절된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

하남무용단, ‘환경을 생각하는 청!’ 공연 개최

하남무용단, ‘환경을 생각하는 청!’ 공연 개최

Sep 17, 2022 | 기자

 

아트필드 하남무용단이 기후 위기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예술을 통해 치유하고 위로하기 위해 오는 20일 특별한 융합예술공연을 선사한다. 이번 ‘환경을 생각하는 청!’ 공연은 淸(푸를 청), 靑(맑을 청), 請(청할 청), 聽(들을 청)의 4가지 청을 바탕으로,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아트필드 하남무용단은 1998년 창단한 하남시의 공연예술단체로, 국내뿐만 아니라 ..

하남시, “KBS전국노래자랑 예심 신청 받아요”

하남시, “KBS전국노래자랑 예심 신청 받아요”

Aug 3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KBS전국노래자랑-하남시’편 녹화가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 미사경정공원 운영동 광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방송 녹화에 앞서 15일 오후 1시부터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녹화 및 결선에 참여할 자를 선발하는 예심이 진행된다. 예심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이달 29일부터 9월 8일까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matchthe2@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참가 대상은 하남시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직장인 모두 신청할 수 있다..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4주년기념 매직벌룬공연’ 진행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4주년기념 매직벌룬공연’ 진행

Aug 3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개소 4주년을 기념하고자 지역 내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매직벌룬공연’를 진행했다.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어린이집 대상 6회, 일반영유아 대상 4회를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총 10회, 500명이 공연을 관람한 가운데 영유아에게는 아트풍선을 선물로 증정했다.강성례 센터장은 “앞으로도 하남시의 영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공연을 제공할 계획으로,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터 및 장난감도서관, 다양한 부모..

(재)하남문화재단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성료,  관람객 3천명

(재)하남문화재단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성료, 관람객 3천명

Aug 2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개최된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Start A New Journey, 숲길을 걸으며》전시가 지난 21일 종료됐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과 아트엔젤컴퍼니가 주관한 이번 전시는 누적 관람객 3천 282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전시에는 국ߵ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북유럽 그림책 작가 린다 본드스탑, 마티 피쿠얌샤, 안나 마르그레테 키에르고르, 제니 스윈딘 작가 4명의 작품 총 9..

이현재 하남시장, 광주향교 고유제 봉행

이현재 하남시장, 광주향교 고유제 봉행

Aug 16, 2022 | 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12일 광주향교(전교 유병권) 대성전에서 광주향교 유생 30여명과 함께‘고유제 봉행’을 가졌다.고유제는 마을의 중대한 일을 치르고자 할 때나 치른 뒤 그 까닭을 사당이나 신명에 고하는 제사다. 예로부터 취임한 고을의 수령은 향교에서 성현들에게 제사를 지냈고, 하남시 교산동에 위치한 광주향교에서는 하남과 광주 시장 취임 시 고유제를 지내오고 있다.고유제 봉행은 이현재 시장과 유병권 광주향교 전교의 인사말로 시작해 집례의 창홀에 따라 분향례, 헌작례, 독축, 망료례..

<개성 만월대 열두 해의 발굴展, 하남> 개막식 개최

<개성 만월대 열두 해의 발굴展, 하남> 개막식 개최

Aug 04, 2022 | 편집부기자

 

- 하남역사박물관 ‘남북을 잇다 미래를 잇다’ 특별전시(재)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이사장 이현재)은 8월 2일, 2022 남북역사순회전 <개성 만월대 열두 해의 발굴展, 하남> ‘남북을 잇다 미래를 잇다’ 개막식을 개최했다. 통일부와 문화재청의 후원으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남과 북의 문화유산 전문가들이 함께 진행한 「개성 만월대 남북 공동 발굴조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하남시의 탁월한 불교 문화유산을 조명해 개성과 긴밀하게 관계했던 하남의 역사적..

하남문화재단, 문화예술회관ㆍ박물관에서 특별전 동시에 관람한다!

하남문화재단, 문화예술회관ㆍ박물관에서 특별전 동시에 관람한다!

Aug 03, 2022 | 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8월 하남문화예술회관과 하남역사박물관에서 특별전 2건을 동시 진행한다.먼저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展 Start A New Journey, 숲길을 걸으며>은 북유럽을 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4명의 북유럽 동화작가들이 참여한다. 전시에서는 소소한 일상 속 행복을 추구하는 북유럽 사람들의 삶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가족과 함께하는 소박한 삶의 이야기와 숲속의 동물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로라 영상 체험존, 숲속의 작은 오..

하남에서 만나는 개성 만월대 발굴展

하남에서 만나는 개성 만월대 발굴展

Jul 28, 2022 | 편집부기자

 

- 2022 하남역사박물관 남북역사순회전 <개성 만월대 열두 해의 발굴展, 하남> ‘남북을 잇다 미래를 잇다’남과 북의 문화유산 전문가들이 공동의 역사연구라는 뜻을 모아 진행한 「개성 만월대 남북 공동 발굴조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특별한 전시가 열린다. 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이사장 이현재)과 남북역사학자협의회(이사장 하일식)는 2022 남북역사순회전 <개성 만월대 열두 해의 발굴展, 하남> ‘남북을 잇다 미래를 잇다’를 오는 8월 2일에 개막하여 9..

2022년 하남역사박물관 소장품 공개 구입

2022년 하남역사박물관 소장품 공개 구입

Jul 26, 2022 | 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이사장 이현재)은 하남 역사문화 자료의 체계적 수집을 통한 관내 문화 원형을 보존하고 우수한 역사콘텐츠를 수집하고자 2022년 소장품 공개 구입을 추진한다. 공개 구입한 소장품은 연구, 조사, 전시, 교육 등 박물관 고유사업에 활용하여 시민들의 역사문화 향유 기회 증진과 박물관 관람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구입 대상 소장품은 총 세 가지 분야이다. 첫 번째는 하남의 역사와 관련된 고고, 미술 등 역사적 보존 가치를 지닌 중요 자료, 두 번째는 하..

다가오는 여름방학, 하남문화재단에서 즐기는 ‘북유럽식 소확행 여행’!

다가오는 여름방학, 하남문화재단에서 즐기는 ‘북유럽식 소확행 여행’!

Jul 21, 2022 | 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7월 19일부터 8월 21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장에서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展《Start A New Journey, 숲길을 걸으며》을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2022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핀란드, 덴마크, 스웨덴 등 북유럽 각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린다 본드스탑, 마티 피쿠얌사, 안나 마르그레테 키에르고르, 제니 스위딘 작가 네 명의 작품 총 94점이 전시된다. 전시는 일상..

하남문화재단, 2년 연속 경영실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하남문화재단, 2년 연속 경영실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Jul 2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이 하남시에서 실시한 ‘2022년도(2021년 실적) 하남시 출연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었다. 경영평가는 하남시가 출연기관 경영효율화와 지속적인 경영 개선, 책임경영체제 확립을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평가는 외부 전문기관에 의해 지속가능 경영·사회적 가치·경영성과 등 3개 분야에 대해 서면평가(정량, 정성평가)와 현장실사 방식으로 약 3개월간 평가가 진행됐다. 하남문화재단은 △안정적인 재원확보(외부공모사..

하남문화재단의 문화공식, 문화÷문화=기쁨×기쁨

하남문화재단의 문화공식, 문화÷문화=기쁨×기쁨

Jul 1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올 하반기를 맞이하여 클래식, 뮤지컬, 연극, 전통연희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재단의 하반기 특징은 예술성, 대중성, 그리고 공공성의 조화이다. 재단을 필두로 5개 기관이 공동제작한 유니버설 발레단의 <더 발레리나>가 8월 초연된다. 11월에는 작년 제작한 뮤지컬 <백만송이의 사랑>과 12월 경기필하모니오케스트라와의 송년음악회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을 계획 중이다. 또한 하남소재 예술단..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역사봉사단 활동 ‘우리 고장 문화재 함께 가꾸고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역사봉사단 활동 ‘우리 고장 문화재 함께 가꾸고

Jul 05, 2022 | 편집부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 이사장)는 지난 2일 하남역사박물관 및 고인돌유적지에서 관내 비지정문화재 이해를 돕고자 역사봉사단 3회차 활동을 진행하였다.커뮤니티 케어 온하남 꼼지락 봉사단 중 하나인 역사봉사단은 하남시의 역사 및 유적지에 대해 배우고 함께 가꾸기를 희망하는 가족 및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하남시 신규전입 가구 및 다문화 가정을 우선으로 모집하고 그 외 역사에 관심있는 하남시민이면 봉사단에 참여할 수 있다. 역사봉사단 활동은 하남의 역사와 문화재에 ..

하남시, 『기억으로 쓰는 역사』 출판 및 전시회 개최

하남시, 『기억으로 쓰는 역사』 출판 및 전시회 개최

Jun 28,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가 추진해 온 하남 아카이브 사업 - 호국영웅 및 가족 구술 채록 프로그램이 마침내 결실을 맺어 『기억으로 쓰는 역사』라는 책자로 탄생했다.시는 지난 25일 하남시미사도서관 4층 미사홀에서 호국 영웅 및 가족 구술 채록집인 『기억으로 쓰는 역사』 출판 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추진한 하남 아카이브 사업 - 구술 채록 프로그램 ‘기억으로 쓰는 역사’는 6.25 및 월남전 참전용사, 전몰군경 및 미망인, 독립 유공자 후손 등 나라를 위해 헌신한..

하남문화재단, 「하남인형극장」 성료

하남문화재단, 「하남인형극장」 성료

Jun 2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는 지난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감일종합사회복지관과 성안미디어센터에서 열린 ‘하남인형극장’ 공연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하남시육아합지원센터,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소속 94개 어린이집 총 3,000여명이 공연을 관람했다. 사)한국인형극협회 소속 극단이 참여한 공연은 총 29회가 진행되었으며, 「인형극단 인스 : 커다란 순무」, 「별b612 : 배고파」, 「인형극단 소리 : 스틸의 환상놀이터」, 「극단 마루한 : 이야..

하남시, 주요 발굴유적 자료집 발간

하남시, 주요 발굴유적 자료집 발간

Jun 1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주민참여예산 민관협치형 제안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하남시 발굴유적 자료집’이 발간됐다.이번 자료집은 하남문화유산지킴이 시민위원회(위원장 최무기)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민관협치형 주민참여예산은 일반 주민참여예산과 달리 제안사업에 대해 제안 단체, 사업 담당 부서 등이 공동 토론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제안을 보안·발전시켜 실행 가능한 사업으로 만들어 가는 민·관 숙의과정을 거친다.하남시 문화유적 자료집은 하남시에서 이루어진 발굴조사 결과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

하남시미사도서관, 미래사회 최신동향 강연

하남시미사도서관, 미래사회 최신동향 강연

Jun 14,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미사도서관은 ‘미사 소사이어티-키워드로 알아보는 2022년 세계 트렌드’프로그램을 이달 1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미사 소사이어티-키워드로 알아보는 2022년 세계 트렌드’는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경제적 전망을 살펴볼 수 있는 강연으로 4가지 분야(미래사회, 치유사회, 문화사회, 공존사회)로 구성돼 있다. 각 분야별로 2~4회차로 나눠 10월 6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우선 이달 16일부터 7월 14일까지 진행되는 미래사회 강연은 ▲‘메타버스를 활용..

평생 꼭 한번은 봐야 할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평생 꼭 한번은 봐야 할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Jun 14, 2022 | 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은 6월 17일(금)~18일(토) 하남도시공사와 함께하는 오페라<라 트라비아타>를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하남문화재단 개관 15주년 기념과 하남도시공사의 후원으로 전례없던 하남시민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하남시민들에게만 12만원의 오페라 입장료가 단 3만원으로 볼 수 있도록 파격적으로 시민 관람을 지원한 것이다. 실제 지난 5월 초 예매를 시작하고 한주만에 전회 모든 공연이 매진되기도 하였다. 1853년 초연되어 현재까지도 전세계..

하남문화재단, 「하남인형극장」 개최

하남문화재단, 「하남인형극장」 개최

Jun 1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은 유아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하남인형극장」을 개최한다. 「하남인형극장」은 하남시 어린이집 유아 약3,000여명의 모집을 완료하여 6월 13일(월)부터 24일(금)까지 총 30회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장소는 지역의 균형적인 문화예술 공급을 위해 ‘감일종합사회복지관’과 ‘성안미디어센터’가 선정되었다. 본 공연은 국내 유일 ‘한국인형극협회’가 참여하며 소속 극단 4곳이 함께 한다. 참여 작품은 아래와 같다. □ <커다란 순무 : 인형극연구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