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하남시

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  제5회 하남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 제5회 하남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Apr 25, 2024 | Q기자

 

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주봉)는 지난 23일 「제5회 하남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마련된 ‘사회복지사의 날(3월 30일)’을 맞아 매년 사회복지사들의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기념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박찬수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사회복지사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가족문화 체험행사’실시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가족문화 체험행사’실시

Apr 25, 2024 | Q기자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복지관 치료실을 이용하는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문화 체험행사로 영화관람을 실시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20가정 58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 가족들이 불편함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영화관을 대관하여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관람하였다. 참여한 가족 중에는‘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끼칠까봐 아이와 영화관 관람을 하지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아이와 처음 영화 관람을 할 수 있어 좋았다.’,..

하남시 ㈜아워홈 Total Food Solution 사업부 HC&

하남시 ㈜아워홈 Total Food Solution 사업부 HC&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아워홈 Total Food Solution 사업부 HC&K 담당(부문장 이종화)은 지난 4월 15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 식료품 270여개를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된 후원품은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의 바자회 에서 지역주민에게 판매할 물품이며, 감동장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아워홈 Total Food Solution 사업부 HC&K 담당 이종화 부문장은 “지역사회 복지증진 기..

이현재 하남시장, 장애인의 날 기념식서 “행복한 삶 누리는 환경 조성할

이현재 하남시장, 장애인의 날 기념식서 “행복한 삶 누리는 환경 조성할

Apr 20, 2024 | Q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19일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 진행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하남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하게 행복한 삶을 누리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하남시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하남시가 지원한 이날 행사는 장애인 및 가족, 장애인복지기관·단체 회원 등 약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태권도시범단, 장애인합창단 등 다양한 공연과 행운권 추첨 등 다촘운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기여한..

하남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제 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뚜벅뚜벅 Walk

하남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제 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뚜벅뚜벅 Walk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에서는 제 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월 18일 하남미사호수공원에서 하남시 관내 3곳(하남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 하늘아래주간보호시설)의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들 100여 명이 함께 모여 “뚜벅뚜벅 Walking day 함께 하남!” 걷기대회를 개최하였다. 하남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 이용자들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장애가 있다고 해서 차별받지 않는 모두가 동등하고 평등하게 어우러져 잘 사는 하남을 만들어 가겠..

하남시 신장도서관, 2024년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하남시 신장도서관, 2024년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관하는 ‘2024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신장도서관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장애인들이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장애 유형별 독서 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됐다. 앞서 하남시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미사도서관, 2023년에 일가도서관이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신장도서관이 그 자리를 이어..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피아노 발표회 진행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피아노 발표회 진행

Apr 16, 2024 | Q기자

 

2024년 3월 30일 교육문화 프로그램 중 아동피아노 수강생이 학부모 앞에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피아노 발표회를 통해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그동안 열심히 배운 수강생들의 음악적 재능을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단순히 배우는 것에 끝이 아니라 무대를 통해 학부모님과 지역주민에게 음악적 재능을 함께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발표회에 참여한 보호자는 “아이가 긴장을 많이 했는데 발표회를 하고 자신감을 갖게 되어 기쁘다. 우리 아이가 이렇게 피아노를..

하남시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집중신청 기간 운영

하남시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집중신청 기간 운영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은 저소득 장애인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장애인보조기기를 지원하여 장애인의 자립생활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등록장애인으로서 지체·뇌병변·시각·청각·심장·호흡·언어·자폐성·지적 장애인이다. 지원 품목은 ▲독서 확대기, ▲소변수집장치 등 장애유형별 지원기준에 적합한 보조..

양평군 백년곰탕 하남시장애인복지관 6주년 기념 ′특별한 기부′

양평군 백년곰탕 하남시장애인복지관 6주년 기념 ′특별한 기부′

Apr 05, 2024 | Q편집부기자

 

백년곰탕은 지난 3월 28일(목) 하남시장애인복지관 6주년을 기념하여 금666,666원을 전달하는 특별한 기부를 진행했다. 백년곰탕(대표 이남호)는 ‘경기도 하남시 창우로 86’ 검단산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17년간 변함없는 맛으로 하남시 내 지역주민에게 인기가 많은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다. 백년곰탕 이남호 대표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 6주년을 기념을 축하드리며, 뜻깊은 후원을 할 수 있게되 기쁘게 생각하며, 내년이 더 기대된다는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하..

하남시 “아동학대 멈춰!” , 종합복지타운에 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

하남시 “아동학대 멈춰!” , 종합복지타운에 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1일 하남시종합복지타운(하남시 신장동로 15)에 ‘하남시아동보호전문기관’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은 관내 학대 피해아동과 그 가족, 사례관리대상자를 위한 상담·치료·교육을 진행하는 기관을 말한다. 그동안 관내에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없어 아동학대 사례관리 등을 성남시에 소재한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담당해 왔다. 하남시는 이와 관련해 피해아동 보호에 대한 선제 대응과 관내 시민의 접근성이 강화돼야 한다고 판단하고..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  ‘2024년 스타필드 하남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 ‘2024년 스타필드 하남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스타필드 하남(점장 정준경)은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점복)를 통해 관내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2024년 스타필드 하남 후원금 배분사업’ 사업비 4,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 배분사업은 2018년부터 올해로 7년째 지속되어 오고 있으며, 관내 사회복지기관(시설 및 단체)을 대상으로 실천 현장에서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한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협의회에서 물적 배분의 창구 역할을 맡아 연간사업으로 진행하며 사업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결과를 ..

SH수협은행 미사역지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식료품’

SH수협은행 미사역지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식료품’

Mar 29, 2024 | Q기자

 

SH수협은행 미사역지점(지점장 김민수)은 지난 27일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라면과 미역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식에는 SH수협은행 김민수 지점장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조혜연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전달된 라면과 미역은 취약계층 중 결식이 우려되고, 식료품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들을 중심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SH수협은행 미사역지점은 매년 직원이 모금한 성금에 은행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한 기금으..

하남시 덕풍3동 행정복지센터, ‘노년소풍’ 사업 첫 스타트

하남시 덕풍3동 행정복지센터, ‘노년소풍’ 사업 첫 스타트

Mar 28, 2024 | Q기자

 

하남시 덕풍3동 행정복지센터는 26일 동 협의체 위원과 지역내 독거노인들이 참여한 가운데‘노년소풍’사업의 첫 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노년소풍’사업은 지난 2월 덕풍3동 행정복지센터,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증진을 위한 민·관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실시하는 첫 사업으로 덕풍3동 독거노인과 함께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정서지원과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첫 프로그램은 ‘봄 나들이 가요’를 주제로 ..

하남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진행

하남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진행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5일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유관기관 및 사회복지단체 회원 등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6년간 협의회를 이끈 제5·6대 유희선 회장이 이임하고, 회원 총회에서 선거를 통해 선출된 제7대 이점복 회장이 취임했다. 유희선 이임회장은 “이 자리에 계신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협의회가 성장할 수 있었던 지난 6년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의 임기는 끝났지만 앞으로도 협의회의 발전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  의료취약계층 위한 「찾아가는 홈닥터」 운영 ‘호평’

하남시 의료취약계층 위한 「찾아가는 홈닥터」 운영 ‘호평’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가정을 방문해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 및 진료·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홈닥터’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27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명단에 포함된 42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찾아가는 홈닥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홈닥터 프로그램은 의료취약계층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 하남시보건소에서 직접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해 아픈 곳을 진료하고 건강..

하남시, 종합복지타운 개관식 개최…“복지·돌봄·보훈서비스 제공 기대”

하남시, 종합복지타운 개관식 개최…“복지·돌봄·보훈서비스 제공 기대”

Mar 22, 2024 | Q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21일 하남시종합복지타운 개관식에서 “종합복지타운은 아이·청소년·여성·보훈대상자 등 다양한 연령층에 복지·문화·돌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훈자분들을 기억하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관식 행사에서 하남시종합복지타운에 들어설 가족어울림센터와 보훈회관을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하남시종합복지타운은 부지면적 5천422㎡에 연면적 9천263㎡,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의 가족어울림센터와 보훈회관..

하남시, 내년 이케아 고덕점 입점에 “소상공인 보호“ 대응 나선다

하남시, 내년 이케아 고덕점 입점에 “소상공인 보호“ 대응 나선다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내년 이케아 고덕점(위치: 고덕비즈밸리 내 유통판매 시설용지 1블록) 입점에 따른 하남시 지역 가구업종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행정적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하남시장은 지난 1월12일 하남가구협회(양귀술 회장 등 임원 6인)로부터 가구유통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즉시 전화로 중소벤처기업부(상생협력국장)에 피해방지대책 강구를 협조 요청한 바 있다. 이후 일자리경제국장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의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해 가구협회에 사업조정 ..

하남시 강수현 양주시장, ‘농촌치유농장 티차연’ 의료봉사 현장 방문… 노

하남시 강수현 양주시장, ‘농촌치유농장 티차연’ 의료봉사 현장 방문… 노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농촌치유농장 티차연(대표 문미경)’이 주관한 의료봉사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17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농촌치유농장 티차연’에서 한의사 등 의료계 종사자들이 관내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는 재능기부가 있었다. 이날 의료봉사는 문미경 대표를 비롯한 의료계 종사자 15명이 함께했으며 관내 마을주민 60명을 대상으로 ▲칼라테라피, ▲근육 마사지, ▲족욕 체험 및 명상 등 치유 서비스를 제공했다. 강수현 시장은 양주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앞장서신 ..

하남시 체육회 골프모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

하남시 체육회 골프모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 체육회 골프모임(회장 구교영)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회원들과 따뜻한 마음을 모은 후원금 100만원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 전달하였다. 하남시체육회는 체육운동을 범시민 운동화하여 학교체육 및 생활체육의 진흥으로 시민의 체력 향상하고, 우수한 경기자를 양성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함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하남시체육회는 2018년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입장식에서 3위로 받은 부상을 시에 기탁하였고, 2020년 ‘하남체육인 릴레이 헌혈 캠페인’..

하남시 미사강변 센텀팰리스 입주자 대표회 윤슬누리마을공동체 -  하남시장

하남시 미사강변 센텀팰리스 입주자 대표회 윤슬누리마을공동체 - 하남시장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13일 미사강변센텀팰리스 입주자 대표회 및 윤슬누리마을공동체(대표 : 강애란)가 공동으로 주관한 아파트내 벼룩시장으로 얻은 수익금 및 참가비 전액을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후원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 등을 비롯한 윤슬누리마을공동체 관계자 4명(대표 강애란, 마을공동체 운영위원 임주희, 홍혜란, 박은아)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전달식 이후 하남시장애인복지관 ICT기술을 활용한 첨단 신기술융합 콘텐츠공간인 상상누림터 체험하는 시간을..

하남시 “악성 민원으로부터 공무원 보호한다”…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하남시 “악성 민원으로부터 공무원 보호한다”…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지금부터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녹음과 촬영을 실시하겠습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행정기관의 적법한 민원 처리에 불만을 가진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14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2일까지 시청 민원실과 관내 1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특이민원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악성 민원으로부터 민원담당 직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대처 ..

하남시 두레통닭 하남감일점,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취약계층 어르신을

하남시 두레통닭 하남감일점,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취약계층 어르신을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은 지난 3월 6일, 두레통닭 하남감일점(대표 윤태연)이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매월 치킨 12마리를 정기후원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치킨은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월 지역사회 가게방문 캠페인을 통해 차두레통닭 하남감일점에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두레통닭 하남감일점 윤태연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평소 외식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치킨을 통..

하남시장애인복지관〝오감으로 만나는 세상&#12

하남시장애인복지관〝오감으로 만나는 세상&#12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KOVACA가 후원하는 가상현실 실감콘첸츠 상상누림터 운영에 선정되어 장애인·비장애인 누구나 체험 가능하도록 운영되고 있다. 「상상누림터」는 ICT기술을 활용한 첨단 신기술융합 콘텐츠로 문화 취약계층 장애인들이 교육, 놀이, 관광, 스포츠 등을 직접 경험 및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작 되었으며, 하남시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도 참여를 확대해 장애인인식 개선의 폭을 넓히고 있다. 2월 한..

하남시  장애인 대상 근감소증 예방 프로그램 운영

하남시 장애인 대상 근감소증 예방 프로그램 운영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미사보건센터에서 장애인의 근감소증 예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뇌병변, 지체, 비사용증후군 장애인을 대상으로 근감소증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근감소증이란 단백질 섭취 저하, 운동 부족 등과 같은 이유로 근육량, 근력, 근육의 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으로 낙상, 골절, 대사질환 등의 위험성을 증가시켜 삶의 질과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상대적으로 신체활동이 적은 장애인에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미사보건센터 재활운동실에서 운영하는 근감소증 예방 ..

하남시 공직자, 꼬리에 꼬리를 무는 복지…‘꼬꼬복’희망나눔 실천

하남시 공직자, 꼬리에 꼬리를 무는 복지…‘꼬꼬복’희망나눔 실천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추진해 온 ‘꼬꼬복과 함께하는 하남시 공직자 희망나눔 상자’ 사업이 지역 내 위기가구 100가구에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희망나눔상자’는 공직자 100명이 참여해 생필품 등을 담은 나눔상자를 자유롭게 제작해 전달하는 것으로, 시는 이 사업을 통해 공직자들이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기부문화에 적극 참여해 주길 기대하고 있다. 희망나눔상자를 전달받은 한 이웃은 “하남시 공직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받아 겨울철 쓸쓸했던 마음을 녹여주는 ..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제18차 정기총회 및 제7대 회장선거 실시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제18차 정기총회 및 제7대 회장선거 실시

Feb 24, 2024 | Q기자

 

지난 20일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희선)는 제18차 정기총회 및 제7대 회장선거를 진행했다. 의결권 있는 기관 및 개인회원 19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제18차 총회는 정관 개정(안), 임원 선출(안), 안건 재상정 및 의결(안), 이사회 위임(안) 총 4개의 안건을 상정하여, 전 안건 모두 원안 가결 처리되었다. 임원 선출(안)은 차경남 감사의 연임(안)과 이아론 감사의 신규 선임(안)이 가결되었고, 제7대 회장을 선출하는 회장 선거는 1인 회원 단독으로 입후보..

하남시 덕풍3동·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 증진

하남시 덕풍3동·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 증진

Feb 24, 2024 | Q기자

 

하남시 덕풍3동 행정복지센터는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 지역복지사업의 원활한 수행등 “지역복지증진을 위한 민·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앞으로 ▲덕풍3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에 대한 협력 ▲지역복지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협력 ▲지역사회 내 문제해결 과정에서의 관련 업무에 대한 협력 및 연계 ▲중점 사례관리 및 자원연계 등 적극적으로 협력과 연계를 하기로 하였다. 하남시종합..

하남시 감일동행정복지센터, 감일공공복합청사에서 업무 개시

하남시 감일동행정복지센터, 감일공공복합청사에서 업무 개시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오는 26일부터 감일동행정복지센터가 감일공공복합청사(하남시 감일순환로 181)에 입주해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감일동은 2020년 4월 20일 감북동으로부터 분리 신설될 당시, 인구수가 6천300명이었으나 현재 1만 4천 세대, 인구 3만 9천여 명으로 인구 유입이 가파르게 상승해 행정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응해 신설된 감일공공복합청사는 연면적 6,688.96㎡의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1층 감일동행정..

시립별가람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수

시립별가람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수

Feb 17, 2024 | Q기자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은 지난 2월 8일 시립별가람어린이집을 방문하여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별가람어린이집에서 를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903,100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시립별가람어린이집 송영선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통해 기부금을 마련하였으며, 바자회를 통해 아이들이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과 주변 이웃을 한번 더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바자회 ..

레보딕스와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취약계층 명절선물 지원

레보딕스와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취약계층 명절선물 지원

Feb 17, 2024 | Q기자

 

하남시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주)레보딕스(대표 신종훈)가 설명절을 앞두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3,000,000원을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명은주)에 기탁했다. 이에 설맞이 식료품 나눔상자(떡국떡, 가래떡, 귤, 사골곰탕, 만두, 김부각, 스팸, 참치캔 등)를 구성하여 2월 2일부터 8일까지 총 150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명절선물 지원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가 직접 안부를 확인하며 진행했다. 신종훈 대표는 “우리 주변의..

천년고찰 동사,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자비의 쌀 50포 전달

천년고찰 동사,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자비의 쌀 50포 전달

Feb 16, 2024 | Q기자

 

하남시 춘궁동에 소재한 천년고찰 동사(주지 상우스님)는 새해를 맞이하여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자비의 쌀 50포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 전달하였다. 천년고찰 동사는 2021년부터 천일기도를 시작하여 백일째 되는 날 취약계층 지역주민에게 백미 100포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하남시장애인복지관등 지역사회 복지시설을 통해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에 모범이 되어 지역사회 내에서 칭송이 자자한 사찰이다. 또한, 천년고찰 동사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한국외식업중앙회 하남시지부  업무협약 체결

하남시장애인복지관-한국외식업중앙회 하남시지부 업무협약 체결

Feb 15, 2024 | Q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북부지회 하남시지부(지부장 김소연)는 13일 하남시의 복지 서비스 증진과 나눔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북부지회 하남시지부는 하남시 내 1,123개의 회원업체가 가입되어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남시 내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하남시 장애인을 위한 △복지사업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각종 사업 상호 ..

하남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신장라이온스클럽,  하남시감일종합사

하남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신장라이온스클럽, 하남시감일종합사

Feb 15, 2024 | Q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신장라이온스클럽(회장 김광현)은 지난 7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상환)을 방문하여 ‘ 떡국떡 110인분’을 후원하며, 경로식당 배식봉사에 참여했다. 1977년에 창립된 신장라이온스클럽은 ‘우리는 봉사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하남시 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명절맞이 떡국떡 110인분을 후원하였다. 김광현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하남시오페라단과 함께하는  제8회 지역주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하남시오페라단과 함께하는 제8회 지역주민

Feb 03, 2024 | Q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하남시 전문 예술 단체인 “하남시 오페라단(단장 지종인)”을 초청하여 하남시오페라단과 함께하는 제8회 지역주민 신년음악회를 300명이 넘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신년음악회는 포블레스의 바람의 노래를 시작으로 소프라노 정지민, 알토 함정원, 소프라노 최미영, 첼로 이현지, 하남시미사랑무용단, 알토 김정임, 테너 박상원, 하남시오페라단 등이 출연하여 2024년 희..

MG하남새마을금고, 설 명절 맞이 백미 2,000kg  하남시미사강변종합

MG하남새마을금고, 설 명절 맞이 백미 2,000kg 하남시미사강변종합

Feb 03, 2024 | Q기자

 

MG하남새마을금고(이사장 이점복)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모은 백미 2,000kg를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 전달하였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쌀을 미리 한술씩 덜어내어 모았다가 다른 사람을 도와주었던 전통에서 유래한 것으로 1998년부터 지금까지 계속 이어왔으며, 새마을금고의 임직원 등이 정성껏 모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사업이다. MG하남새마을금고 이점복 이사장은..

하남시, ‘생활보장 심의위원회’ 개최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하남시, ‘생활보장 심의위원회’ 개최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4일 하남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제1회 하남시 생활보장 등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 심의·의결 사후 보고 ▲의료급여 일수 연장 승인 ▲2024년 자활지원 계획(안) 및 연간 조사 계획(안) 심의 ▲가족관계 해체 등 국민기초생활보장 보호 심의 ▲긴급복지 적정성 및 연장 등 총 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가족관계 해체 등 기초생활보장 보호 심의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에 대한 긴급복지..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홀트아동복지회 장학금  전달식 실시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홀트아동복지회 장학금 전달식 실시

Jan 20,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명은주)은 지난 1월 17일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꿈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 회장이 참석하여 약 1억 5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10여 명을 비롯한 다수의 내빈이 참석하여 장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해주었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은 2010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57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연계하며 학습 및 특기 계발을 ..

하남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 공모에 2년 연속 선정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국비 6천만 원을 확보했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공모 선정을 통해 확보한 총 1억 2천만 원(국비 6천만 원, 시비 6천만 원)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성화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

시립꿈마루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시장놀이” 수익금 기부

시립꿈마루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시장놀이” 수익금 기부

Jan 03, 2024 | Q기자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은 지난 12월 28일 시립꿈마루어린이집을 방문하여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꿈마루어린이집에서 를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5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시립꿈마루어린이집 이미숙 원장은 “아이들과 시장놀이를 통해 따뜻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어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김상환 관장은 “어려운 시기지만..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전달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전달

Dec 28, 2023 | Q기자

 

미사2동 통장협의회(회장 국정진)는 추운 겨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 난방비 150만원을 전달하였다. 미사2동 통장협의회는 2021년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후원금과 2022년에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하였고 올해도 어김없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난방비를 전달하였다. 국정진 회장은 “미사2동 통장분들이 십시일반 따뜻한 마음을 모아 갑작스러운 강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

김성식 대표,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독거노인 어르신 ‘따뜻한 겨

김성식 대표,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독거노인 어르신 ‘따뜻한 겨

Dec 27, 2023 | Q기자

 

지난 7일 김성식 대표는 추운 겨울 관내 독거노인 어르신들 위해 사용해 달라며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 겨울 신발 80켤레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신발은 관내 독거노인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미끄럼방지와 방한이 되는 기능화이며, 김성식 대표는 이번 후원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식 대표는 “날씨가 점점 추워져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어르신들게 건강을 위한 따뜻한 기..

하남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빵 나눔 개최

하남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빵 나눔 개최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사회복지법인 무형복지재단(이사장 한분순)은 지난 20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하남시 관내 발달장애인과 관계자들 350명을 초청하여 사랑의 빵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하남장애인직업재활센터를 비롯하여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지적발달장애인하남시지부, 소망의집, 하남고등학교 등 11개 단체에서 참여하였고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현재 하남시장과 강성삼 시의회의장 그리고 한분순 재단이사장, 설립자인 황의경 회장과 많은 지역 유지분들이 참석하여 즐거움을 함께 나누었다. 사랑의 ..

시립강변어린이집,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 가득 저금통 전달

시립강변어린이집,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 가득 저금통 전달

Dec 20, 2023 | Q기자

 

지난 18일 시립강변어린이집(원장 고광미) 원아들은 사랑을 가득 담은 저금통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 전달하였다. 미사강변도시 17단지에 위치한 시립강변어린이집은 2019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원아들이 직접 일상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지속적으로 저금통을 전달해 오고 있다. 이날 전달한 사랑 가득 저금통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문화공연 진행  “동물마을 스쿠르지”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문화공연 진행 “동물마을 스쿠르지”

Dec 13, 2023 | Q기자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IBK 기업은행 추진하는 극단 씨앗의 ‘동물마을 스쿠르지’ 공연이 진행되었다. 극단 씨앗이 준비한 이번 공연은 ‘구두쇠 스쿠르지’를 동물마을로 각색하여 구성한 것으로, 아이들에게 저축의 중요성과 이웃사랑 대한 이야기를 담은 캐릭터 공연을 제공하였다. 극단 씨앗은 “공연을 통해 저축의 중요성과 연말에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공연을 기획해주신 기업은행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

한국수자원공사 팔당권지사,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겨울맞이 후원금

한국수자원공사 팔당권지사,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겨울맞이 후원금

Dec 12, 2023 | Q기자

 

한국수자원공사 팔당권지사(지사장 이상명)는 지난 5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 겨울을 맞이하여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으로 전기매트 10개(100만원 상당)를 후원하여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관내 취약계층 지역주민들이 동절기를 맞이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 대상가구에게 준비한 전기매트를 전달 및 안부확인 등을 진행하며, 전달받은 후원물품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주민들의 경제..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미래지향적 스마트 복지사업 확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미래지향적 스마트 복지사업 확대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난 6일 ICT 기술을 활용한 신기술융합콘텐츠로 장애인들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인 ‘상상누림터 개소식’과, 한 해 동안 하남시 장애인을 위해 진행된 다양한 사업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사업성과 보고회’를 함께 개최하였다. 이번 상상누림터 개소식 및 사업성과 보고회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도의원, 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 협회장, 장애인단체 및 유관기관장과 복지관 이용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체..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 송년행사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 송년행사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난 7일 메가박스 하남스타필드점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송년행사 “우리모두 빛났던 2023”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이용인과 가족, 활동지원사, 직원들이 함께 모여 한해를 마무리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송년회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도의원, 활동지원사와 이용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보고, 우수활동지원사 표창 수여, 영화관람..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2023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2023

Nov 29, 2023 | Q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지난 22일 “2023년 겨울愛 김치가 왔어요!” 사업을 진행하며 취약계층 지역주민 120가구에게 배추김치 10kg씩 총 1,200kg을 전달했다. “겨울愛 김치가 왔어요!”사업은 여름김장김치 지원사업“여름愛 김치를 부탁해”와 함께 매년 취약계층 주민들이 영양 보충과 식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배추김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접 취약계층 지역주민에게 전달하면서 지역주민이 처한 어려움과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한전 MCS(주) 하남지점과 업무협약·후원금전달식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한전 MCS(주) 하남지점과 업무협약·후원금전달식

Nov 24, 2023 | Q기자

 

한전MCS(주) 하남지점(지점장 조영호)은 지난 21일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희선)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식품지원사업 “따뜻한 마음, 따뜻한 한끼”를 위해 5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 이번 식품지원사업 “따뜻한 마음, 따뜻한 한끼”는 하남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식품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한끼의 소중함을 전달하고자 러브펀드로 조성된 기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 기금을 더해 전달되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회공헌 사업을..

하남시-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취약계층에 라면 전달

하남시-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취약계층에 라면 전달

Nov 24, 2023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희선)에 민-관협력사업인 『보글보글 희망줄 라면』사업을 통해 2,000만원 상당의 라면을 지난 20일 전달하였다. 이번 라면 지원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마련한 후원금을 통해 마련됐다 『보글보글 희망줄 라면』사업은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하남시푸드뱅크 이용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라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라면은 취약계층 3,268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서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지역사회 나눔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