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하남시

하남시 ㈜SH한성소방, 덕풍3동 반찬나눔 행사에 소고기 기탁

하남시 ㈜SH한성소방, 덕풍3동 반찬나눔 행사에 소고기 기탁

Apr 19, 2024 | Q기자

 

㈜SH한성소방이 4월18일 덕풍3동 행정복지센터에 소고기 60근(18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전달된 후원품은 덕풍3동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SH한성소방 대표 이승헌 ․ 이사 장수진은 “어려운 상황 때문에 끼니를 거르는 이웃이 생기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기탁을 하게 되었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건강한 반찬을 전달하는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사랑의 반..

하남시 ㈜SH한성소방, 유아용 자전거 30대(1,500만원 상당) 기탁

하남시 ㈜SH한성소방, 유아용 자전거 30대(1,500만원 상당) 기탁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SH한성소방은 11일 하남 사랑愛나눔 성품으로 유아용 자전거 30대를 기탁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SH한성소방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하남시에 성품을 기탁하여, 꾸준한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SH한성소방 이승헌 대표 및 장수진 이사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SH한성소방 이승헌 대표는 “하남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한 성품을 기탁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주)SH한성소방 및 E편한 메디컬의원, 하남시에 성금 200만원 기탁

(주)SH한성소방 및 E편한 메디컬의원, 하남시에 성금 200만원 기탁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주)SH한성소방 및 E편한 메디컬의원은 20일 하남 사랑愛나눔 성금으로 200만원을 기탁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주)SH한성소방 장수진 이사 및 E편한 메디컬의원 김현석 행정원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SH한성소방 장수진 이사는“하남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한 성금을 기탁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엽제전우회 하남시지회,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고엽제전우회 하남시지회,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Apr 25, 2022 | 편집부기자

 

고엽제전우회 하남시지회(지회장 장세진)는 23일 검단산 입구 월남전 참전기념비 앞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하고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장세진 고엽제전우회 하남시지회장과 회원, 김상호 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고엽제전우회 하남시지회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봄·가을철에 산불예방 강조주간을 지정해 매주 토요일 산불예방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봄철 산불 발생 위험이 높고, 최근 강원도와 하남시 남한산성에서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등산객..

하남시 자율방재단, 풍수해보험 교육·산불예방 캠페인

하남시 자율방재단, 풍수해보험 교육·산불예방 캠페인

Apr 18,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14일 시청에서 풍수해보험 교육을 실시하고, 검단산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시 지역자율방재단 단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풍수해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주는 국가정책보험인 ‘풍수해보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산불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검단산으로 이동해 등산로를 중심으로 산불예방 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유병남 단장은 “여름철 태풍 등 풍수해에 대해 국가와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저렴한 보..

하남시 학암동 산불, 시청 등 신속한 대응 ‘큰 피해 막아’

하남시 학암동 산불, 시청 등 신속한 대응 ‘큰 피해 막아’

Apr 0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와 소방당국·시민 등의 발빠른 대응으로 하남시 학암동 산 105-7번지 일원에 발생한 산불이 큰불로 번지지 않고 진화됐다.하남시는 4일 저녁 7시 45분경 위례신도시와 남한산성 사이 일대 발생한 산불을 3시간 57분 만인 밤 11시 40분에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불이 나자 시는 전 직원을 긴급 소집했으며, 김상호 시장의 지휘 아래 500여 명의 직원이 현장에 투입돼 진화 작업을 펼쳤다. 또한 소방인력 117명, 경찰 20명,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22명..

하남시, 봄철 산불 방지 현장 점검 실시

하남시, 봄철 산불 방지 현장 점검 실시

Mar 14,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최근 울진·삼척 대형산불 발생 및 50년 만의 최대 가뭄이 지속되자 지난 12일 검단산 입구 산불감시초소를 방문해 산불방지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올 1·2월 전국의 평균 강수량은 6.1㎜로 1973년 이후 가장 적다. 이에 시는 1월 28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다.시는 특히 산불감시원 29명과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 28명을 고용해 산불감시시설 25개소(감시초소 14개소, 감시탑 7개소, 인화물질보관소 4개소)를 운영하고..

하남시, 소방서 등 유관기관에 자가진단키트 긴급 지원

하남시, 소방서 등 유관기관에 자가진단키트 긴급 지원

Mar 02,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역 내 소방서와 교육지원센터, 우체국, 경기광주세무서 하남지서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1000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자가진단키트 긴급지원은 주요 공공기관 근무자의 오미크론 확진자 발생을 줄여 행정공백에 따른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시는 지난 25일 각 기관에 키트를 전달했다.특히 소방서는 대민 접촉이 잦아 감염 위험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시는 현장에서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자가진단키트를 발빠르게 확보해 전달했다고 밝..

하남시,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사전 차단 ‘총력’

하남시,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사전 차단 ‘총력’

Jan 2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2022년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산불 예방을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시는 이달 28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편성하고, 4개조 18명이 순환근무를 통해 산불예방 상시 감시체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는 특히 부서별 취약지역 담당제를 실시해 20개 부서가 20개 취약지역을 집중 관리하기로 했다.시가 마련한 종합대책에 따르면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30명과 산불감시원 30명 등 60명을 기간제 근로자로 고용해 실시간 현장 대응에 나..

하남시, 하남소방서와 ‘사회안전망 구축’ 위한 드론 무상대부 업무협약

하남시, 하남소방서와 ‘사회안전망 구축’ 위한 드론 무상대부 업무협약

Jan 24, 2022 | 편집부기자

 

앞으로 하남시민의 안전을 위해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드론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1일 시장실에서 하남소방서와 재난·재해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드론 무상대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김상호 시장, 신용식 하남소방서장 등이 참석해 하남시와 하남소방서가 협업으로 안전한 하남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이번 드론 무상대부 협약을 통해 접근이 곤란한 지역에서의 실종자 발생, 대형산불 등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한 구조에 큰 도움..

하남시 의용소방대,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펼쳐

하남시 의용소방대,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펼쳐

Dec 06,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의용소방대는 지난 3일 전통시장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상호 하남시장, 신용식 하남소방서장과 소방공무원, 송한석 남성의용소방대·최창숙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비롯한 의용소방대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덕풍시장·신장시장을 중심으로 겨울철 화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고 소방차 진입 곤란지역의 화재 예방 캠페인을 했다. 캠페인에 참석한 김상호 시장은 “지난 10년간 화재사고 주원인은 49%가 ..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등산로 예찰 및 산불예방 활동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등산로 예찰 및 산불예방 활동

Apr 21,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20일 검단산 등 3개소에서 등산로 예찰 및 산불예방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유병남 단장을 비롯한 방재단원 30명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검단산과 이성산 및 남한산성을 대상으로 등산로 안전점검 예찰과 함께 산불예방과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동 자율방재단 확대 구성 및 운영에 따라 신규 단원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자율방재 본연의 역할과 임무를 환기시키고 여름철 재난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 교육도 진행했다. 유 ..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Feb 23,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등산로 등 화재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유 단장을 비롯한 자율방재단원 6명은 검단산과 이성산성, 남한산성 내 주요 진입로에 산불조심 현수막을 설치하고 환경정비를 실시하는 등 산불예방 활동을 펼쳤다. 유병남 단장은 “봄철에는 건조한 대기와 강한 바람으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다”며 화재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코로나19 ..

하남시,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산불대응센터 가동

하남시,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산불대응센터 가동

Feb 19,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봄철 산불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 19일 시에 따르면, 올해 건조한 날씨와 강풍 등의 영향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철저한 예방활동과 초동 진화체계 확립으로 산불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이달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대응센터를 운영해 4개조 21명이 순환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이와 함께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0명이 구역별로 순찰하며 산불 발생 시 초기 진화를 실시하고,..

남사면, 소방산업기술원 취약계층 위해 소방용품 기탁

남사면, 소방산업기술원 취약계층 위해 소방용품 기탁

May 1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은 14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화재 취약계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소화기와 화재감지기 40개씩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권순경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은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남사면은 이날 기탁받은 소방용품은 어르신 안전을 위해 관내 각 경로당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용인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용인시 각 읍·면·동을 대상으로 소방용품을 지원하는 ..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실시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실시

Aug 21, 2019 | 편집부기자

 

- 매년 실전에 가까운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방법 교육으로 직접 체험실시.- 지속적인 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 경각심 부여 및 안전취약계층에 실습교육 공유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방재단원 약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대비 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방재단 역량강화에 포함된 이번교육은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 강사를 중심으로 실시했으며, 주요내용은 심폐소생술의 필요사례, 환자반응 확인법, 애니를 ..

하남시 민간전문가 참여, 지역특성화 민방위 훈련 실시

하남시 민간전문가 참여, 지역특성화 민방위 훈련 실시

Aug 21, 2019 | 편집부기자

 

-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자 및 종사자 대상 민방위 훈련 실시 및 재난상황 대피요령 및 응급처치 강의- 오는 27일 언약사랑나눔요양원, 28일 바롬새롬어린이집, 29일 아란어린이집 에서 민방위 훈련 실시하남시는 민간전문가가 직접 참여하는 지역특성에 맞는 민방위훈련을 추진 중에 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훈련은 민방위 기본 교육 강사 및 하남시 지정 소방관서 강사 11명을 민간전문가로 선정했으며, 이들이 직접 훈련에 참여하여 사전컨설팅 및 훈련평가를 통해 민방위 훈련의 ..

하남 지역자율방재단, 사회 · 자연재난 방재체험교육 참여

하남 지역자율방재단, 사회 · 자연재난 방재체험교육 참여

Jun 22,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재난․재해 체험교육에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원 44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산불 ․ 풍수해 ․ 대테러 ․ 소방방재체험과 관련된 이론교육과 실전상황에 대비한 체험활동을 병행해 진행됐다.이번 실전체험교육은 방재단원들의 재난재해대비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유병남 지역자율방재단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재난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예방캠페인행사를 지속적..

하남, 골든타임 4분...심폐소생술 교육 “시민 생명 지킨다.”

하남, 골든타임 4분...심폐소생술 교육 “시민 생명 지킨다.”

Jun 15,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보건소는 지난 7일 하남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지역 내 보육교사 및 일반시민 등 32명을 대상으로 구조 및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응급상황 발생 시 시민 누구나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여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자 마련됐다.지난 7일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구조 및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은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보육교사, 일반시민을 중점으로 총 16..

하남시, 안전한 생명존중 도시 만든다.

하남시, 안전한 생명존중 도시 만든다.

Jun 05, 2019 | 하남시청기자

 

- 지난달 31일 하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하남시 자살예방센터’ 개소- 황재연 센터장(강동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중심.. 7명의 정신 건강전문요원 근무하남시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높은 자살률과 생명경시 풍조에 대한 우려 속에서 자살로부터 안전한 생명존중 도시를 만들기 위해‘하남시자살예방센터(하남시 대청로 9 우정빌딩4층)’를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하남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에 근거하여 지난달 31일 개소한 본 센터는 자살에 대한 ..

하남시, 정보통신기술 활용... “재난관리 행정 서비스 강화”

하남시, 정보통신기술 활용... “재난관리 행정 서비스 강화”

Jun 03, 2019 | 하남시청기자

 

- 오는 7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정보통신기술 활용한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서비스 KT와 구축- 관내 노후시설물, 교량, 절토사면, 문화재 등 12개 시설물 시범 적용... 향후 대상시설물 지속 늘려 재난안전관리 행정 서비스 강화하남시(시장 김상호)에서는 오는 7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스마트센서 및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공공시설물 안전관리서비스를 KT와 함께 구축 한다고 31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화진흥원)가 주관한 2019년 국가..

하남시청 “6114가 달라집니다!”

하남시청 “6114가 달라집니다!”

Ap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 전화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월‘빛나는하남콜센터팀’을 신설했다.기존에 민원인들이 시청 대표번호(790-6114)로 전화를 걸었을 때 교환실에서 단순히 전화를 받고 돌려주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는 경우와 처리부서 연결을 위해 부서에서 부서로 전화를 돌리는‘전화돌림 현상’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많았다.이에 따라 시는 콜센터팀(☎031-790-6114)를 설치하여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시범운영 후..

김상호 하남시장, 감일지구 기반시설 현장점검 실시

김상호 하남시장, 감일지구 기반시설 현장점검 실시

Mar 14,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13일 올 6월로 예정된 감일지구 B7블록의 최초 입주에 따른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현장을 방문해 기반시설 진행상황 및 현장민원 등을 파악했다.김 시장은 감일지구가 사전분양으로 기반시설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입주하게 됨에 따라 다른 신도시와 같은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달라며 현장 관계자에게 당부했다.특히, 초등학교 및 중학교 개교와 대중교통 운영방안, 소음, 분진 등에 대한 대책을 철저히 수립할 것과 해방기 공사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하..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해재난예방 안전교육 실시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해재난예방 안전교육 실시

Feb 21,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는 지난 19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하남소방서와 함께한 재해재난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하남시 청소년 100여명, 방재단원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재난사고 예방법 및 재난대처법 ▲ 긴급 상황 시 응급조치법 등을 교육하고 ▲ 겨울철 한파 및 화재 예방캠페인을 실시하여 하남시민들의 재난대비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이날 강사로는 하남소방서 맹도영 소방교를 초빙하여 화재시 대피요령, 소화기 작동법 등의 화재재난대처법과 심폐소생술,..

하남시, 겨울철 재난 대비태세 총력... “상시 대기 중”

하남시, 겨울철 재난 대비태세 총력... “상시 대기 중”

Jan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겨울철 자연재난상황에 시민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3월 15일 까지를 재난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비상대응체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시는 연중무휴로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며, 대설과 한파에 대비해 평상시와 기상발표에 따른 단계별 근무를 실시 중에 있다.대설대비로는 ▲ 평상시 및 보강 ▲ 비상 1단계(적설량 1~5cm미만) ▲ 비상2단계(주의보, 적설량 5~10cm) ▲ 비상 3단계(주의보, 적설량 10~20cm)▲ 비상 4단계..

하남시, 안전 감시체계구축... “24시간, 물 샐 틈 없다”

하남시, 안전 감시체계구축... “24시간, 물 샐 틈 없다”

Jan 09, 2019 | 하남시청기자

 

- 2019년 CCTV 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용역 계약 체결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9년 CCTV 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을 통한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하이워킹(대표 방천숙)과 ‘2019년 하남시 CCTV통합관제센터 연간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용역은 관내 473개소 1407대 방범용 등 각종 CCTV의 상시 감시체계 및 유지관리를 위해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모니터링 전문업체인 ㈜하이워킹을 용역업체로 선정. 9억 6천여억 원에 계약을 체결했다.이를 기반..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겨울철 화재예방에 앞장서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겨울철 화재예방에 앞장서

Dec 02, 2018 | 하남시청기자

 

- 29일 하남문화예술회관 인근에서 화재예방캠페인 실시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29일 하남문화예술회관 인근에서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으로 인한 화재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의 경각심을 깨워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하는 요령을 전파하기 위해 실시됐다.자율방재단원 40여명은 이날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2018년 하남시 자원봉사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2시간에 걸쳐 겨울철 화재 행동요령 리플릿..

하남시, 2018년도 최종 민방위 사이버교육 운영

하남시, 2018년도 최종 민방위 사이버교육 운영

Dec 02, 2018 | 하남시청기자

 

- 12월 3일 ~ 12월 14일까지 2주간 운영- 1시간 동영상 교육 후 평가완료하면 교육 이수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다음달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2018년도 최종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관내 거주 민방위교육 5년차 이상 ~ 40세(‘78년생~)까지의 비상소집훈련 대상 민방위대원 중 2018년도 비상소집훈련이나 사이버교육을 받지 못한 대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민방위 사이버교육은 PC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민방위사이버교육’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