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하남시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24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전문가 이론 수업(수유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및 대처법 등) ▲모유 수유 전문가 일대일 수유 코칭 ▲유방 마사지 등으로 구성된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총 6기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현재 3기까지 교육이 완료된 상태로, 교육에 참가한 산모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남시가 1기 수강생 2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유 수유 클리닉-전문가 이론 수업’과 관련해 “내용에 만족한다..

하남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대상 직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하남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대상 직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민간위탁 사무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해 민간위탁 담당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1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15일 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배성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민간위탁 효율적 관리’를 주제로 민간위탁 사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민간위탁은 법령이나 조례 등에 규정돼 자치단체장이 시행해야 할 사무를 민간에 위탁 운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배 소장은 △민간위탁의 이해 △민간..

하남시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 공모 선정

하남시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 공모 선정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교육부 주관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평생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해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 및 필요한 교재비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선정에 따라 지역 내 19세 이상 등록장애인 30명은 1인당 연간 35만원의 평생교육이용권을 받아 등록된 평생교육기관의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은 5월 중 ‘보조금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우선..

하남시  2024년 4대 전략 17개 과제 평생교육 진흥시행계획 추진

하남시 2024년 4대 전략 17개 과제 평생교육 진흥시행계획 추진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024년 「시민 모두가 누리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도약 하남」을 비전으로 4대 전략 17개 과제를 추진한다. 8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하남형 학습생태계 조성’, ‘수요자 중심 평생학습 확대’ 등을 목표로 한 「2024 하남시 평생교육진흥 시행계획」을 논의했다.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는 평생교육의 기본계획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협의회다. 이현재 하남시장을 의장으로 관내 평생교육기..

하남시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는 영유아성교육 실시

하남시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는 영유아성교육 실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희순)가 27일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하남시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영유아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푸른아우성’의 2대 대표이며 금쪽같은 내 새끼 등 다수 방송에서 활약 중인 이충민대표가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는 영유아성교육’이라는 주제로 본인의 경험담을 포함한 발달 과정 속 자연스러운 영유아의 성에 대하여 교육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 아이가 아직 어린데 성교육이 필요, 또는 가능할까 생각했었는데 교육을 듣고 보..

하남시, 지역의료기관과 손잡고 매월 1회 치매관리 교육 시행

하남시, 지역의료기관과 손잡고 매월 1회 치매관리 교육 시행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가 오는 27일부터 하남시치매안심센터(미사보건센터 4층)에서 치매 진단 환자와 가족을 위한 ‘치매관리 로드맵 교육’을 진행한다. ‘치매관리 로드맵 교육’은 하남시와 지역의료기관, 건강보험공단, 경찰서가 협력해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을 위해 매월 의료와 공공서비스 정보 등을 제공하는 정기 교육이다. 세부 교육내용을 보면 1부에는 하남시와 협약을 맺은 의료기관의 의사가 강사로 나서 치매에 대한 의학적 이해 및 증상 지연을 위한 관리 방법을 교육한다. 2부에는 ▲..

하남시  지방보조금 현장교육 실시...‘투명성 강화’

하남시 지방보조금 현장교육 실시...‘투명성 강화’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3일 하남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지방보조사업 담당자 및 보조사업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지방보조금시스템 보탬e’전면 개통에 따라 사용자들이 원활한 업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방재정운영지원단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시는‘보탬e’를 통해 그 동안 수작업으로 처리했던 지방보조금 관리 전 과정을 온라인 처리하며, 시 보조사업자 계좌로 직접 교..

하남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4 하남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체

하남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4 하남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체

Feb 20,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하남시청에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2024년도 하남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속합의는 2023년 하남시와 경기도교육청이 맺은 하남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하는 연간 세부사업을 확정하는 내용으로, 사업 기간은 올해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다. 부속합의에 따르면 시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캠퍼스투어 및 기업탐방 ▲학교특색사업 ▲고교특성화사업 ▲마을체험학교 ▲방과후 돌봄교실 등 20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

하남시, 1인당 200만원 취업교육 수강료 지원

하남시, 1인당 200만원 취업교육 수강료 지원

Jan 0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해에 이어 2024년에도 청년 구직 활동 지원을 위해 미취업 청년 1인당 연 200만원의 취업 수강료를 지원한다. 지역 내 미취업 청년 100명에게 지원하는 이번 취업교육 청년지원사업은 취업 준비기간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처음으로 사업을 진행한 2023년에는 지역 내 미취업 청년 150명에게 지원한 바 있다. 사업 대상은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하남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

하남시 기술교육 지원받은 헤어디자이너들, 국제미용페스티벌서 8개 상 휩쓸

하남시 기술교육 지원받은 헤어디자이너들, 국제미용페스티벌서 8개 상 휩쓸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와 ㈔대한미용사회 하남시지부의 도움으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한 덕분에 국제 한국미용페스티벌에서 좋은 성적으로 입상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하남시지부 소속의 회원들이 ‘2023 IKBF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헤어아트 공모전 분야에서 총 8개 상을 휩쓸었다. 20일 하남시에 따르면 ㈔대한미용사회 하남시지부 소속의 회원들은 지난 5~6일 대전 DCC 컨벤션센터에서 중국, 베트남, 대만, 마카오 등 해외 미용 국가대표단을 비롯한 국내외 경연자 1만여명이..

이현재 시장 건의, 임태희 교육감 화답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24년 3

이현재 시장 건의, 임태희 교육감 화답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24년 3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감일・위례신도시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김성미 광주하남교육장에 이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면담하는 등 교육현안 해결에 주력하고 나섰다. 하남시는 지난 11일 이현재 시장이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면담을 갖고, 감일・위례신도시 과밀학급 문제 해결과 하남교육지원청 조기 신설을 강력하게 건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감일・위례신도시 학령인구가 급증하면서 오는 2026년부터 고등학교 과밀이 본격..

하남시, 평생교육 재능나눔 활동가 정담회 개최 성료

하남시, 평생교육 재능나눔 활동가 정담회 개최 성료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평생교육 재능 나눔 활동가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7일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2023 평생교육 재능나눔 활동가 정담회’를 개최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정담회는 하남시의 ‘권역별 평생교육 활동가 양상 사업’으로 배출된 50여 명의 평생교육 활동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추진 과정 돌아보기 ▲활동가 소감 발표 ▲소리극 공연 ▲성공 및 실패 공감 워크숍을 진행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역별 평생교육 ..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  2023 자유민주 안보교육 및 지도자 전진대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 2023 자유민주 안보교육 및 지도자 전진대

Dec 02, 2023 | Q기자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회장 강성대)는 지난 11월 30일, 하남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한국자유총연맹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2023년 자유민주 안보교육 및 지도자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3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안보에 관한 도영태 강사의 특별 강연, 피아체(혼성듀오), 안가희, 전여진의 신바람나는 멋진 공연과 유공자 23명, 8.15 광복절 기념 태극기 그림그리기대회 수상자 28명에 대한 표창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성대 지회장은 “바람이 세차..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2023 미디어 취약계층 역량강화교육 “딱!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2023 미디어 취약계층 역량강화교육 “딱!

Dec 01, 2023 | Q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하남도시공사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하남시 내 미디어 취약계층 디지털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 “딱! e만큼 시즌3”을 진행하였다. “딱! e만큼 시즌3”는 미디어 취약계층 중장년의 미디어 활용능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 고립감 완화에 목적이 있으며, 3개년 연속사업으로 올해는 2023년 하남도시공사 사회공헌 공모사업 선정으로 500만원 전액 하남도시공사의 후원금으로 진행하였다. 문자전송 및 사진 촬영 등의 기본반과 온라인 쇼핑, 스마트뱅킹 및 영상 편집..

하남시, 배달업체 종사자 이륜차 안전 교육 실시

하남시, 배달업체 종사자 이륜차 안전 교육 실시

Nov 2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안전한 배달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3일 ‘배달업체 종사자 이륜차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이륜차는 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수단이지만 다른 차량에 비해 안정성이 낮고 상대적으로 부피가 작아 인도 주행, 신호 위반 등 교통 법규 위반행위 발생 시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사고 위험에 취약하다. 이에 하남시는 22년 하반기부터 반기별로 배달업체 종사자 안전 교육을 진행했고 이번 하반기 교육은 이수자의 벌점을 감경해주는 ‘벌점 감경 교육..

하남시,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개최

하남시,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개최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평생교육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지난 10월 23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4차 산업 시대 및 고령화 사회를 맞아 시민들의 발 빠른 변화 적응을 돕기 위해 평생교육 분야 실무자를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칼퇴를 부르는 스마트한 업무 기술 ▲공감 클래스 관계학교 ▲우리 기관 이미지 브랜딩 & 홍보전략 ▲평생교육 사업기획..

하남시, 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

하남시, 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오는 22일까지 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197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의료급여증 사용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의료급여란 생활 유지 능력이 없거나, 어려운 저소득층의 의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가 보장하는 의료복지 제도로, 건강보험 제도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계층의 의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에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건강보험과 다른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나타나는 의료급여증 사용에 대한 불..

하남시,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정담회 통해 교육 현안 논의

하남시,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정담회 통해 교육 현안 논의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교육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초등학교장 정담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13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교장 정담회에 이현재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관계자, 지역 내 24개 초등학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하남시 교육지원정책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학교보안관 운영 ▲학교특색사업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지원 ▲초등돌봄교실 운영 등 시에서 지원하는 12개 교육프로그램 사업에 대해 의..

이현재 시장-임태희 교육감,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최선 다할 것

이현재 시장-임태희 교육감,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최선 다할 것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6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하남교육지원청 신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윤) 등 학부모단체가 주관한 이날 토론회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성미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으며, 궂은 날씨에도 시민과 학부모 등 200여 명이 함께해 교육지원청 신설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현재 시장은 “오늘 토론회를 ..

하남시,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성인지 통합 교육 실시

하남시,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성인지 통합 교육 실시

Nov 0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시청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을 진행해 여성·가족친화도시 구축에 발 벗고 나섰다. 2일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 16일, 31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신규임용자를 포함한 6급 이하 공무원과 공무직 등 1,300여 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성인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직장 내 4대 폭력 발생을 예방하며 직원 상호 간 존중을 통해 건강한 직장..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대상 ‘자원봉사 보수교육’ 실시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대상 ‘자원봉사 보수교육’ 실시

Nov 02, 2023 | Q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는 봉사단체 임원 및 회원과 일반 봉사자 및 거점센터 활동가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보수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음 달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회당 20명씩 3회차로 진행되며, 1회차 자원봉사 심화교육, 2회차 자원봉사자 인권교육, 3회차 자원봉사자 리더십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 신청은 10월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이메일 및 전화로 선착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자원봉사센터 홈..

하남시, 주민자치센터 실무자 대상 응급처치교육

하남시, 주민자치센터 실무자 대상 응급처치교육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응급상황 발생 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올바른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다음 달 21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동 공무원, 주민자치센터 봉사자, 주민자치 프로그램 강사,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존에 하남시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동일한 교육을 마친 위례동, 감일동 주민자치센터는 제외된다. 교육은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성인 및 소아 심폐소생술 △자동..

하남시, 청년들의 경제적 독립 돕는다…‘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하남시, 청년들의 경제적 독립 돕는다…‘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Oct 1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만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금융역량 강화와 경제적 독립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맞춤형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하남 청년해냄센터(미사강변대로 84)에서 이달 23·25·2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3일에 걸쳐 경제 분석과 금융투자법을 주제로 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선착순 마감시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번 청년 맞춤형 금융교육은 투자법·재무설계 등 2030세대의 재무건전성 개선에 필요한 금융교육을 통해 경제..

하남시, 이국종 의학박사 초청 ‘공직자 적극행정 교육’ 실시

하남시, 이국종 의학박사 초청 ‘공직자 적극행정 교육’ 실시

Oct 07, 2023 | Q기자

 

‘외상외과 분야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자’ 이국종 의학박사가 6일 하남시를 찾아 ‘골든아워 그리고 적극행정의 힘’을 주제로 공직자 역할의 중요성과 적극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을 펼치며 하남시 직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에 따르면 하남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국종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2023년 공직자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기존의 관행적인 업무 틀에서 벗어나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

하남시, 가족의 소중함을 노래하는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로 감동 선

하남시, 가족의 소중함을 노래하는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로 감동 선

Oct 06, 2023 | Q편집부기자

 

“친구가 많아지고 가족이 많아지는 우리 모두 행복한 세대, 원하는 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거야~♪”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족의 가치와 출생·양육의 중요성을 뮤지컬 공연 형태로 친근하게 전하는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을 진행하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5일 하남 청아초등학교에서 학생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인구교육 뮤지컬 ‘백투더퓨처(Back to the future)’는 각자의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한 가족이 소원을 ..

하남시,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서명운동... 시민 2,000명 참여

하남시,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서명운동... 시민 2,000명 참여

Sep 26, 2023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24일 하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34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행사에서 학부모단체 등과 함께 ‘하남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한 시민 서명운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는 이날 행사를 맞아, 시민들에게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필요성을 알리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행사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서명운동을 펼쳤다. 서명운동에는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회장 윤미애) 등 학..

하남시, 공인중개사 대상 ‘부동산중개사고 예방 및 주요 민원사례’ 교육

하남시, 공인중개사 대상 ‘부동산중개사고 예방 및 주요 민원사례’ 교육

Sep 1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3·15일 양일간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지역 내 공인중개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업(소속) 공인중개사의 전문성과 서비스 질 향상을 통해 부동산 거래사고를 예방하고자 집합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은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이다. 코로나19가 확산에 따라 지난 2020년부터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됐다가, 올해 다시 대면교육으로 전환됐다. 올해 연수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부..

타일러, 하남시 명사특강서 언어 천재로 키우는 자녀교육 비법 전수

타일러, 하남시 명사특강서 언어 천재로 키우는 자녀교육 비법 전수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막막하기만 했던 자녀의 외국어 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하남시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9개국어 언어 천재로 유명한 타일러 라쉬(Tyler Rasch)가 하남시를 찾아 외국어 학습에 대한 자녀교육 노하우를 전하는 특강을 진행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는 30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시민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미국인 방송인 겸 작가인 타일러씨를 초빙해 ‘2023 하남명사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하남시, 어린이집 현장 맞춤형 통합교육 실시

하남시, 어린이집 현장 맞춤형 통합교육 실시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7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3년 어린이집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희순)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하남시는 ▲어린이집 노무관계(최재원 노무법인 넥스트 대표) ▲사례로 보는 아동학대 예방(정원구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 사례관리팀장) ▲주무관이 설명하고 답하는 보조사업 안내(하남시 여성보육과 담당직원) 등 3개 분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린이집 관계자..

하남시, 배운 것을 나누는 평생교육 재능나눔활동 본격 출항

하남시, 배운 것을 나누는 평생교육 재능나눔활동 본격 출항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시민 모두가 누리는 평생학습도시를 목표로 생활권역별 수요 맞춤형 학습전달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국비 3천만원을 확보해 추진중인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사업’은 권역별 맞춤형 평생교육활동가를 양성하고 재능기부 활동으로 연계하여 지역주민의 역량강화와 함께 배움을 다시 나누는 학습분위기 강화에 초첨이 맞춰져 있다. 이는 평생학습에서 끝나지 않고, 지역주민에게 배운 것을 나누고, 학습자의 활동..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미사 4단지와 함께  아동대상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미사 4단지와 함께 아동대상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Aug 08, 2023 | Q기자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7월 24일, 25일 양일간 미사강변리슈빌 아파트를 방문해 단지 내 아동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EM흙공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방학을 맞은 아동을 대상으로 체험형 환경교육을 제공하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접 실천해 보는 기회를 갖고자 진행되었다. 참여한 아동들은 환경보호 실천방법에 대해 교육을 듣고 EM흙공 만들기 활동과 망월천에 직접 방문하여 발효된 EM흙공을 던지는 ..

하남시 꿈드림, 2023년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 지원 성료

하남시 꿈드림, 2023년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 지원 성료

Aug 0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꿈드림’)는 지난 31일 동성학교에서 진행된 수료식을 끝으로‘2023년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지원 사업을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하남시 꿈드림은 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외에도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20년부터 관내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2023년에는 꽃피는 학교, 동성학교, 써니힐 크리스천 아카데미 3개 대안교육기관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단·소·진(단순·..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내 가족, 내 이웃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내 가족, 내 이웃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

Jul 29, 2023 | Q기자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경실)는 지난 5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관내 지역주민 300명을 대상으로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내 가족, 내 이웃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총 10회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응급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즉각적인 응급처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으로, 골든타임 4분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한 강의로 구성되어 전문강사가 직접 심폐소생술에 대한 ..

하남시, KOTRA 수출무역교육 개최

하남시, KOTRA 수출무역교육 개최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18일 하남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수출무역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KORTA와 업무협약 체결 후 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하남시 수출 중소기업 50여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앞서 하남시와 KOTRA는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고 하남시 소재 기업의 투자유치 확대 및 수출기업의 무역을 지원하는 등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바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수출무역 기초 지식 함양 ▲국가별 수출 전략 및 지..

하남시, 폐현수막 활용한 자원순환 환경교육 나선다

하남시, 폐현수막 활용한 자원순환 환경교육 나선다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친환경 소재의 폐현수막 활용한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시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총 15회에 걸쳐 유아 300여명을 교육할 예정이다. 도시재생과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부서간 협업을 통해 실시한다. 평생교육과의 평생학습 개발사업을 통해 모자이크 교구 프로그램을 구상했고 자원순환과와 협업으로 자원순환 교육을 기획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단순 재활용 단계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여러 현..

하남시, 성공적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공무원 스마트시티 역량강화 교

하남시, 성공적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공무원 스마트시티 역량강화 교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27일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2023년 제 1회 스마트시티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이창원 미래일자리 연구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최신 디지털 기술의 이해와 활용, 스마트시티의 개념과 다양한 사례 탐구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등의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업무에 응용하는 방법과,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시티의 다양한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종이 교재 없이..

하남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명예사회복지사 활성화를 위한,  신장2동 명

하남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명예사회복지사 활성화를 위한, 신장2동 명

Jun 22, 2023 | Q기자

 

하남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찬)는 21일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통장, 각 유관단체 회원 등 명예사회복지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명예사회복지사’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읍면동 단위의 인적안전망으로 복지통장, 생활업종종사자, 신고의무자 등 무보수 ․ 명예직의 지역주민을 의미한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김병찬 위원장의‘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남시, 사회복지시설 대상 복지 부정수급 예방 교육 실시

하남시, 사회복지시설 대상 복지 부정수급 예방 교육 실시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5일 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약 13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복지 부정수급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예방 교육은 보건복지부 복지급여 조사담당관으로 복지급여 부정수급, 사회복지법인⋅시설 현지 조사, 사회복지사업법 위반 특별사법경찰관 등 업무를 거쳐 현재 국가인권위원회 장애차별조사관으로 근무 중인 권봉목 사무관이 강의했다. 이날 교육은 복지 부정수급 개념 및 예방에 관한 내용과 그간 현지조사에서 발생한..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이호선교수 초빙 부모리더십교육 실시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이호선교수 초빙 부모리더십교육 실시

Jun 14, 2023 | Q기자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희순)는 13일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하남시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조우종의 FM대행진(알지알지 그 맘 알지)’의 고정 게스트로 활약 중인 이호선교수가 ‘21세기 자녀를 위한 부모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하여 큰 공감 및 호응을 얻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많은 시민은 “이호선교수의 재미난 입담으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라며, “강의를 듣다 보니 양육의 어려움을 공감받아 힐링이 되었고, 세대 변화의..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스마트폰 활용교육 ‘딱! e만큼’ 프로그램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스마트폰 활용교육 ‘딱! e만큼’ 프로그램

May 26, 2023 | Q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21년부터 3개년 연속으로 외부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미디어 취약계층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폰 활용교육 ‘딱! e만큼’ 프로그램은 2021년 노인복지기금 특화사업, 2022년 하남도시공사 특화사업을 통해, 미디어 취약계층 활용교육(중장년, 노인)의 지속적인 필요성에 대한 참여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2023년 연속사업으로 추진하였다. 올해도 하남도시공사 특화사업으로 선정되어 후원금을 지원 받아..

하남시, ‘식중독 원천차단’  식품안전의 날 맞아 관련 특별 교육 실시

하남시, ‘식중독 원천차단’ 식품안전의 날 맞아 관련 특별 교육 실시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활동 증가, 기온 상승 및 노로바이러스 유행으로 전국적으로 식중독 의심 신고가 증가해 식중독 예방 및 음식물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5일 제22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하남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기념식 행사와 함께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식품안전 분야에 기여한 유공자(15명) 표창과 함께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급식소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하남시 신장도서관, ‘북스타트 사업’ 공모 선정  …“아동은 평생교육 출

하남시 신장도서관, ‘북스타트 사업’ 공모 선정 …“아동은 평생교육 출

May 1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신장도서관이 책읽는사회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북스타트 주간 지원 사업’ 및 ‘시니어 북스타트 시범사업’에 선정돼, 지역 내 독서문화 활성화 및 어르신들의 독서 육아 지원 기회를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북스타트 주간 지원 사업’은 전국 145개 도서관을 선정해 북스타트 주간(5월 20~26일)을 기념하는 행사 개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도서관은 행사를 통해 관내 영유아·어린이의 평생 독서 습관 형성 및 유지, 도서관 이용률 확대 및 ..

하남시, 평생교육활동가와 함께 생생(生.生) 학습도시 만든다

하남시, 평생교육활동가와 함께 생생(生.生) 학습도시 만든다

May 1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신도심, 원도심 등 권역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평생교육활동가를 양성하고 재능기부 활동으로 연계하여 지역주민의 역량강화와 함께 배움을 다시 나누는 학습분위기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하남시는 현재 4개 권역으로 나눠 시립도서관, 동 행정복지센터 8개소에 거점 평생학습센터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시민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시민중심 1:1 찾아가는 평생학습상담 컨설팅 실시 ▲소통중심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 ▲현장중심 특화 프로그램 개발로 지역 간 ..

하남시, 스마트 시니어 교육 통해 디지털 전성시대 열다

하남시, 스마트 시니어 교육 통해 디지털 전성시대 열다

May 1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스마트 시니어 교육’을 위해 키오스크(무인 정보 단말기), 태블릿PC 활용법 등을 배우는 종합 디지털 교육 세트장을 하남시노인복지관에 설치해 화제다. 하남시 스마트 시니어 교육은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민선 8기 공약에 따라 추진됐다. 유엔(UN)은 고령인구(만 65세 이상) 비율이 7%를 넘으면 ‘고령화사회’, 14%를 넘으면 ‘고령사회’, 20% 이상이면 ‘초고령사회’로 분..

“청년의 꿈을 응원합니다”…하남시 1인당 200만원 취업교육비 지원

“청년의 꿈을 응원합니다”…하남시 1인당 200만원 취업교육비 지원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올해부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관내 미취업 청년 150명에게 1인당 연 200만원(총 사업비 3억원)의 취업교육 수강료를 지원하는 「취업교육 청년지원」 사업에 나선다. 취업교육 청년지원 사업은 취업 준비기간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전문성과 경쟁력 있는 청년 양성을 위해 양질의 취업 교육 기회를 제공하려는 민선 8기 공약에 따라 시행되는 것으로, 앞서 하남시는 지난 2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사전 신설 협의..

하남시, ‘청렴하남’ 구현 위해 청렴교육 등 본격 나서

하남시, ‘청렴하남’ 구현 위해 청렴교육 등 본격 나서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올해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및 교육을 강화해 청렴한 공직사회와 공정한 감사행정을 구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3년도부터 시행된 자율적 내부통제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쉽게 범할 수 있는 행정오류나 비리 등을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하고자 매년 자체 평가를 통해 우수 부서 및 직원에게 포상을 부여하는 등 ..

2023년 하남역사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교육프로그램

2023년 하남역사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교육프로그램

Mar 28, 2023 | Q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 하남역사박물관은 2023년 3월부터 12월까지 박물관 관람객의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해 매달 문화가 있는 날 주간 및 어린이날 등 총 12회에 걸쳐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역사문화 기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남역사박물관은 생애주기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 문화가 있는 날에는 지역 문화유산과 박물관 소장품, 전시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는 체험 교구재를 개발하여 아이들의 창의성과 자기 주도성을 높이는 학습 기회..

“교육현안, 소통으로 공감하다” 하남시, 고등학교 학교장 간담회 개최

“교육현안, 소통으로 공감하다” 하남시, 고등학교 학교장 간담회 개최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시의 고등학교 교육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1일 ‘하남시 고등학교 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현재 시장 주재로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관내 고등학교 학교장과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고교학력향상사업 운영 현황 및 보완점 등 고등학교 교육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현재 시장은 “고교학력향상사업은 지역 교육발전을 바탕으로 우수인재의 타지역 유출을 막..

하남도시공사, 하남교육재단에 장학금 8,000만원 기탁

하남도시공사, 하남교육재단에 장학금 8,000만원 기탁

Jan 3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도시공사는 지난 27일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하남교육재단에 장학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하남시장실에서 개최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이현재 시장을 비롯해 최철규 하남도시공사 사장, 한병일 하남도시공사 대항사업단장 등이 참석하였다. 최철규 사장은 “청소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다양한 꿈을 펼치고 이룰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하남시의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하남의 미래인 학생..

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교육지원청 분리 등 강력 요청

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교육지원청 분리 등 강력 요청

Jan 18,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17일 경기도교육청에서 임태희 교육감과 면담을 갖고,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등 교육현안에 대한 교육청의 적극적인 해결을 강력하게 건의했다. 이 시장은 “하남시는 4개의 신도시 개발로 최근 몇 년 새 인구가 2배 이상 늘어났고, 이에 비례해 학령인구도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전체 학령인구의 70%가 신도시에 집중돼 있어 과밀학급 해소 등 교육현안 해결이 시 최대의 과제가 됐다”고 면담 요청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미사지구의 경우 학부모 등이 2017년부..